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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 구조의 기술

일상적인 공부나 일,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써왔습니다. 작문은 인간의 언어 구성을 통해 주제의 의미를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입니다. 생각과 배려 . 에세이를 쓸 때 항상 문장 시작이 어려우신가요?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정리한 에세이 작성 구조에 대한 팁입니다.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병렬 분할.

예시: 하이난성 교육과정개혁구의 반명제 "나는 중간에 산다" 전체 점수 구성 "나는 도전에 산다"는 "도전적인 열등감"에서 시작하여 처음에 주장을 설정한다. 도전적인 게으름', '도전적인 질투'와 '도전적인 탐욕'의 네 가지 관점에서 4가지 도전 대상을 계층적으로 논의합니다.

해석: 각 섹션의 시작 부분에 한 문장을 사용하여 전체 섹션을 이끄는 것은 실제로 하위 인수와 유사한 기능을 갖습니다. 또는 각 섹션이 끝나면 전체 섹션을 한 문장으로 요약합니다. 이러한 평행 단면의 병치 구조는 층고가 뚜렷하고 균형 잡힌 구조를 갖고 있어 보는 사람에게 상쾌함과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예: 장쑤성 창저우의 전체 악보 구성인 '아름다운 기분 사계절 편'은 '기분이 좋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각 섹션의 시작 부분에 다음과 같은 4개의 악보가 있습니다. 문장: 봄 - 종이 연의 첫 비행, 봄의 따뜻함 꽃이 피다 여름 - 연꽃이 먼저 나타나고 잠자리가 물에 닿습니다. 가을 - 쌀 향기롭고 풍성한 과일 - 눈이 ​​조용히 내립니다. 상서로운 눈이 풍년을 가져온다.

해석: 많은 학생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자막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응시자는 다음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 끝에 8단어를 추가한 다음 The로 옮겼습니다. 단락의 시작 부분은 확실히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2. 프롬프트 단락 형식

예: 후베이성 ​​이창의 전체 악보 구성 "작은 거리가 너무 아름답다"는 주제로 "아름다움"을 사용합니다. 조용하고 고풍스러운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작은 거리를 칭찬합니다. 1. 작은 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자연에 있습니다. 2. 작은 거리는 아름답고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름답고 그 아름다움은 단순함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적인 언어로 끝납니다.

해석: 프롬프트의 각 측면은 독립적인 단위로 간주되어 이 수준 앞에 별도의 섹션으로 배치되며 다음을 유발하는 역할 외에도 강조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3. 요약 단락 유형

예: 광동성 심천의 "맛"이라는 반명제를 포함하는 전체 점수 에세이 "강남의 맛"도 총점 구조를 채택합니다. 점수. "열정적인 강남은 많은 문인들의 꿈을 괴롭혔다."로 시작하며, 중간에 제가 배운 시를 바탕으로 4개의 섹션을 씁니다. 1. 강남의 맛은 맑은 물의 단맛입니다. 강남의 맛은 첫사랑의 괴로움이다. 3. 강남의 맛은 집을 떠나는 고통이다. 4. 강남의 맛은 연민의 고통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내용을 요약합니다.

해석: 요약 문단은 프롬프트 문단과 달리 각 수준의 요약 단어를 독립적인 단위로 사용하고 이를 각 수준 뒤에 배치하여 이를 강조하고 강조하는 역할을 요약합니다. 층.

2. 자막 형식

자막 형식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형식입니다.

A. 비교 유형

예: "변화"를 주제로 한 복건성 난핑(Nanping)의 만점 에세이 "귀 "까다로운 먹는 사람""은 네 가지를 사용합니다. 중간에 있는 자막: 변화 중 하나: 먹기 딱딱한 음식 대신 부드러운 음식을 먹습니다. 두 번째 변화: 매운 음식 대신 대마를 먹습니다. 세 번째 변화: 기름진 음식을 먹지만 얇아지지는 않습니다. 네 번째 변화: 배불리 먹지만 과식하지 않습니다.

해석: 현명한 후보자들은 깊은 눈을 갖고 있으며, 각 자막은 관료주의, 아부, 돈 우선, 왕따 등의 나쁜 현상을 대비를 사용하여 진실이 '사라지는' 이유를 드러낸다. .

B. 은유적 스타일

예: "우정"을 주제로 한 허난의 만점 구성 "우정과 농업의 기쁨"은 중간에 3개의 자막을 사용합니다: A tidbit - Chu 우정을 인식하고, 두 개의 작은 이야기 꽃 - 증오를 해결하고, 세 개의 작은 이야기 꽃 - 우정을 연결하십시오.

해석: 3개의 자막, 작성된 내용과 하이라이트를 비교합니다. 세 개의 친근한 꽃이 친근한 세상을 형성합니다. 대시는 설명 역할을 합니다. "A Friendly Smile"에서는 "웃음 - 재미있는 아이들, 웃음 - 용기 증가, 웃음 - 삶의 전환"과 같은 대시의 다른 용도도 있습니다.

C. 운문 스타일

예: 산둥성 쯔보(Zibo)에서 주제가 "풍경"인 전체 악보 작곡 "물 축제"는 중간에 4개의 자막을 사용합니다. 풍경 1: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풍경 2: 길 위의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풍경 3: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풍경 4: 양치기 소년이 멀리 있는 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해석: 후보자들의 4개의 부제는 당나라 두목의 고시 4행을 교묘하게 인용하고, 4개의 풍경을 써서 고대와 현대를 비교하며 장단점을 보여주었다. 사람들에게 수자원 오염에 대해 알렸습니다. 피해가 심각하므로 사람들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 장쑤성 쑤첸의 전체 악보 작곡 "다시 박수 울린다"는 중간 세 개의 부제에 왕궈웨이(Wang Guowei)의 "세 가지 학문"에서 인용한 세 문장을 사용합니다. 어젯밤 서풍이 시들었습니다. 푸른 하늘,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면 세상의 끝이 보이고, 띠는 점점 넓어지지만, 후회하지 않고, 뒤를 돌아보면 초췌해진다. 나는 내가 거기 희미한 빛 속에 있는 것을 보았다. 나만의 학습 스토리를 작성해 보세요.

D. 상황별 스타일

예: 절강성 항저우의 "풍경"을 주제로 한 완벽한 구성 "심장에 열광하는 풍경"은 중간에 4개의 자막을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떠나고 건물은 텅 비게 된다. 공간은 고요해지고, 옛날이 너무 그리워지며, 황혼을 뜨겁게 노래하고, 두 줄의 뜨거운 눈물이 가슴을 채운다.

해석: 작가가 서정적인 주인공으로서 '감정'과 '풍경'을 고도로 융합한 점을 4개의 자막을 보면 알 수 있다.

자막의 형태는 1막, 2막, 3막의 형태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더 이상 장황한 내용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D. 하위 카테고리 유형

예: 장쑤성 난징의 만점 구성 "처음부터 시작"은 중간에 "머리"라는 3개의 부제를 사용합니다. 왕의 머리, 용감한 자의 "머리", 승리자의 "머리".

해석: 이 세 개의 자막은 세 개의 작은 진입점에서 고려됩니다. 첫 번째 자막 뒤의 텍스트는 "모든 세대에는 재능이 있으며, 각각은 수백 년을 이끈다"라는 유명한 말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Chen Sheng의 이야기를 쓰십시오. 두 번째 부제 뒤에는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고 불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태워 버렸습니다"라는 시가 이어지며 Xu Xiake가 찾기 위해 이루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다고 씁니다. 장강의 발원지이자 용감한 자들에게 모험을 열어준 길 이야기, 세 번째 제목 뒤에는 '바람과 파도가 길어 구름을 걸어 건너리라'라는 아름다운 문장을 사용했습니다. 바다'라는 제목으로 스포츠 선수 류샹(Liu Xiang)이 우승을 차지한 이야기를 써 보세요. 이 세 가지 포인트는 모두 "머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보자에게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고이 멋진 "머리", 빛나는 "머리"와 춤추는 "머리"를 만드는 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

가족 생활에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돈을 버는 '상사'(아빠라고 적음), 돈을 관리하는 '상사'(엄마라고 적음), 돈을 저축하는 '상사' (본인이라고 씁니다) 구조도 매우 합리적입니다.

E. 감각 유형

예: 장쑤성 우시의 만점 구성 "Wonderful"의 반명제 구성 "Wonderful Moments"는 3개의 자막을 사용합니다. 동쪽에서는 수련이 피어나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맛보게 됩니다.

해석: 첫 번째 부제는 출산하는 이모와 희망에 찬 떠오르는 태양에 대한 내용이다. 두 번째 부제는 언뜻 이해하기 어렵지만, 자세히 읽어보니 수험생은 꽃이 피었을 때 맑은 '꽝' 소리를 듣기 위해 고개를 돌리고 살짝 눈을 감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 부제는 여전히 각막 기증을 고민 중인 중병 소녀가 취한 민들레 꽃을 날려 보내는 내용이다. 세 가지 절묘한 순간은 삶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희망과 미소, 도움을 선사하며 독자들의 감사를 받을 만합니다.

확장:

질문 1: 에세이가 엄격하려면 시작과 끝에 요점이 있어야 합니까?

답변: 시작과 끝은 주제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방법으로든 요점이 심각하게 벗어나게 됩니다. 처음에 사용된 언어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끝 부분은 주제에 관한 것이어야 하며 동시에 주제를 심화시키고 기사의 중심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십시오. 언어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아름다운 언어가 어느 정도 보유되어 있다면 처음과 끝의 돌파구에 집중하십시오.

질문 2: 다양한 대조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결국 주제는 어떻게 승화될 수 있을까?

답변: 비교 기법은 우리의 비교를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긍정 및 부정 사실 주장, 논리적 주장 등의 주장을 통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도출된 질문을 토대로 주제를 승화시킨다. 주제의 승화는 지점에서 지역으로, 개인에서 집단으로, 소가족에서 국가로, 단순에서 심층적 논리적 사고로 논리적 사고를 참고하여 현상에 대한 성찰과 호소를 제시할 수 있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허위 주장을 하지 마십시오.

질문 3: 문장 사이의 연결을 어떻게 긴밀하게 유지할 수 있나요? 개성있는 작문을 작성하고 캐릭터의 특징을 강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중심을 중심으로 면밀히 분석해보세요. 좋은 캐릭터를 쓰기 위한 참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인물 사진을 통해 인물에 대해 씁니다. 캐릭터 초상화는 주로 캐릭터의 외모, 의상, 자세, 표정 등을 포함하여 캐릭터의 외모를 말합니다. 초상화 묘사는 캐릭터의 정적 상태 또는 캐릭터의 동적 상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외모를 묘사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1. 간단한 획으로 특성을 설명합니다. 2. 수사적 기술을 사용합니다. 3. 작가의 사랑과 증오를 표현합니다.

질문 4: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시험장에서 내 생각이 맑고 헷갈리지 않게 글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세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싶나요?

답변: 시험 작문은 즉석 작문이 아닙니다. 시험 전에 특정 작문 자료를 준비하고 특정 작문 방법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주제를 잘 검토하고, 검토를 통해 서술의 초점을 명확히 하고, 자료를 합리적으로 배열하고, 적절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시간 문제는 시험 볼 때 정해진 시간 안에 시험을 치고, 습관을 들여야 시험 중 글쓰기 시간을 더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질문 5: 논술 에세이를 작성할 때! , 단락의 구조를 다르게 만드는 방법은 서로 다르지만 구조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까?

답변: 원하는 목표를 명확하게 달성할 수 있는 자막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예를 인용할 때 비교 논증을 사용하는 것도 각 문단에 고유한 특징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질문 6: 시험장에서 구조를 헷갈리지 않게 빠르게 쓰는 방법은?

답변: 가장 중요한 것은 글의 중심을 명확히 하고, 자신이 정한 주제를 말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너무 세세하게 기술하면 안 되고, 자세하게 써야 한다. 글쓰기의 세밀한 배열에 문제가 있다면, 서술의 초점을 주제에 맞게 배열해야 한다. , 기사의 중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은 에세이 제목을 받았을 때 주제 검토, 아이디어, 기사 내용의 합리적인 배치에 주의를 기울이라는 것입니다. 동시에 사고방식을 조정하세요. 앞으로는 많은 시험이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준비를 한다면 시험 중에 더 나아질 것입니다.

질문 7: 우리는 종종 많은 시험을 보게 됩니다. 기사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단 하나뿐입니다. 첫 번째 문단을 혼자서 쓸 수는 없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답변: 서문 시작 부분에 은유적 정의를 사용하고, 평행 문장을 사용하여 기사의 중심에 대해 논의하거나 감정을 표현합니다. 또는 기사 제목과 관련된 시사, 역사에 대한 관련 댓글을 작성한 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질문 8: 작곡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에코하게 만들 수 있나요?

답변: 기사를 시작하고 끝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처음의 주제에 주의하고 끝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주제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 동시에 주제를 심화하고 기사의 중심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언어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아름다운 언어가 어느 정도 보유되어 있다면 처음과 끝의 돌파구에 집중하십시오.

질문 9: 작곡을 할 때 뼈대를 더 "단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해골은 무엇입니까? 해골은 기사의 단서의 구체적인 구체화입니다. 글을 쓸 때 주요 아이디어를 잘 파악하고 좋은 단서를 확립한다면 뼈대는 자연스럽게 분명하고 강해질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질문을 검토할 때 가장 인상 깊었던 단어는 무엇입니까? 이 단어를 중심으로 자세히 작성하고, 항상 질문을 참조하면 뼈대가 자명해질 것입니다.

질문 10: 내 작문에는 왜 항상 시작과 끝이 있고, 때로는 아주 깊은 생각이 들어있는데, 선생님이 내 구성이 충분히 엄격하지 않아서 점수를 많이 얻지 못한다고 하세요. 구조 때문에?

답변: 시작과 끝이 있고 심오한 생각이 있다는 것은 글의 구조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시작과 끝이 있다고 해서 글이 엄격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기사의 구조는 기사의 중심 단서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그라디언트, 심도, 진보성을 갖고 수시로 질문에 답변하세요.

질문 11: 구도를 중심에서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에세이를 쓸 때 비문을 쓰는 것이 좋은가요? 중앙 단락을 벗어나지 않고 자막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주제를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시로 질문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기사에서는 시작과 끝, 인용, 주장에서 질문을 해야 합니다. 질문을 바탕으로 키워드를 추출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제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기사 제목을 잘 쓰면 기사에 많은 색채를 더해 활용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막은 중앙, 제목, 하위 항목의 실제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문맥을 일치시키세요!

질문 12: 단락 사이를 어떻게 더 잘 연결할 수 있습니까?

답변: 문단 간의 연결은 기사 단서에 의존하여 연결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항상 기사의 주제에 집중하여 정교하게 설명하고 설명할 수 있는 한, 문단은 고립되어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기사의 중심에 집중해야 합니다. 시험 중 짧은 시간 안에 훌륭한 작문을 작성하는 것은 실제로 우리의 실제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 시험 후에는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작문을 요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질문 13: 에세이를 쓰기 전에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해야 하나요? 어떻게 세분화해야 합니까?

답변: 구성은 미리 구상되어야 하며 이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문단은 기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사, 논증적 에세이, 산문은 다릅니다. 사물---사물---감정---이유의 사고구조를 참고하여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문단이 너무 많거나 적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질문 14: 기사를 쓰기 전에 개요를 작성하고 각 단락이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명확히 하여 기사의 구조를 숙지해야 합니까?

답변: 개요를 작성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며 끈기를 북돋아줍니다. 기사의 구조는 여전히 개요가 아닌 구성의 중심 단서로 파악되어야 합니다. 항상 중심을 잡고 글을 쓸 수 있다면 구조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질문 15: 글쓰기에 분명히 쓰고 싶은 내용이 많은데, 지금 당장 쓰고 싶은 내용을 잘 표현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구체적인 글을 쓰기 전에 기사 단서를 정리한 다음 단서에 따라 관련 내용을 잠그고 적절한 주장과 표현하려는 내용을 선별하여 정리하고 질서있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별 접근 방식("서론, 제안, 논쟁, 연결, 결론" 스타일)

소위 단계별 접근 방식은 질문을 제기한 후 또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여기에서 저기까지, 관점을 명확히 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거나 자신의 의견의 정확성을 층층이 입증하고, 최종적으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거나 명확한 결론을 도출합니다. 새로운 자료에 대한 글의 경우 5자 구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주어진 자료를 인용하는 것입니다. 자료가 특히 짧으면 복사하면 되고, 자료가 길면 다듬어서 요약해야 합니다. , 그리고 당신의 아이디어의 관점에 따라 그것을 목표로 인용하십시오. 즉, 자료를 인용한 후 자료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수행하고 자신의 주장을 명확하게 제시하십시오. 관점, 자료를 면밀히 분석하고 관점의 정확성을 입증합니다. 예, 비교 논증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연결, 즉 자연과 사회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연결합니다. 주장의 정확성, 즉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결론을 도출하거나 관점을 반복합니다. 이 모델을 사용할 때, 여러 부분 사이의 전환이 자연스럽고, 연결이 긴밀하며, 의미가 일관되고, 갑작스럽지 않도록 전환 문장이나 전환 단락의 적절한 사용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시 1

중국식 '독점'(베이징 출신 후보)이 보입니다.

방금 폐막한 로테르담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중국팀이 또 좋은 성적을 냈는데, 중국인들이 열광할 때면 늘 어떤 사람들은 국가의 명예에 무감각한 것인지, 다른 사람의 승리를 질투하는 것인지, 아니면 미적인 피로를 느끼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진짜입니다. 알았어." 좀 더 현명한 사람들은 스스로를 "합리성"의 정점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들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 같았지만 또한 그렇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눈살을 찌푸리며 "세계 탁구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설명문은 주어진 자료에 대한 간결한 요약과 생생한 이미지(인용문)를 제공한다. ! 감정이나 이성에 관해서는 개인적으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자료에 나온 의견을 반박하고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밝히세요(멘션)

그 인심 좋은 분들에게 어떻게 '안녕하세요'라고 묻고 싶습니다. 고의로 남에게 지는 것이 가능한가요? 소위 발전을 위해 기본적인 스포츠맨십을 잊고 계십니까?

이성적인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탁구 산업은 왜 발전하지 못했을까요? 중국은 수년 동안 모든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탁구 명인"도 없고 심지어 "탁구 명인"도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몇 가지 일반적인 질문과 수사적 질문을 사용하여 추론하고, 오류를 반박하고, 관점을 입증합니다(토론).

물론 중국의 독점은 실제로 생각할 이유가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장기적인 절대 우위가 이 프로젝트의 경쟁을 약화시키고 활력을 잃을 것이라고 걱정합니다. 사실, 스포츠의 독점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경제 생활의 현상, 즉 독점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스포츠는 단지 지난 100년 동안 발전한 스포츠일 뿐이고, 방대하고 유익한 경제에 비하면 약간 얕습니다. 그러므로 스포츠의 긴 그림자를 경제 활동의 거울에 투영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자본주의 세계의 다국적 기업에서 사회주의 국영 경제에 이르기까지 독점은 필수불가결하다. 미국의 음료 산업은 한때 코카콜라가 지배했고, 중국의 경제 생명선은 여전히 ​​몇몇 국영 기업에 의해 통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음료 산업은 여전히 ​​번영하고 있으며 중국 경제는 여전히 도약하고 있습니다. 독점이 내부든 외부든 경쟁을 사라지게 만들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간의 성과 경쟁을 결코 없앨 수 없으며, 외부적으로는 상상의 적을 결코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에너지를 잃을 이유가 전혀 없다는 마음의 평화를 주지 않습니다.

얼마나 비슷한지, 이 핑볼을 살펴보겠습니다. 내부적으로는 국제 대회에서 중국을 대표할 수 있는 자리가 거의 없고, 외부적으로도 선수들 간의 경쟁은 자명합니다. 외국 선수가 이렇게 역사에 기록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중국탁구의 용어독점. 그러므로 항상 지켜보고 행동하려는 열망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후보자들은 자신의 견해를 추론하고 입증한 후 스포츠를 경제 생활의 독점과 연결하고 자료로 돌아가 자신의 견해를 더욱 입증하고 토론을 더욱 심오하게 만들었습니다(공동)

중국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스타일 "독점", 우리가 이 영광을 누리게 해 볼까요?

중국인들은 크고 작은 공에 대해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큰 공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작은 공에 대해서는 점점 더 경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이러한 욕망은 일종의 열등감에서 비롯되고, 경멸은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자신감에서 비롯된다. 이런 자신감이 여러 세대의 탁구 영웅들의 땀을 응축했다는 사실을 그들은 더욱 모를 것입니다! 기사 말미에는 다시 관점을 강조하고 일부 중국인의 왜곡된 심리의 본질을 지적하고 있다.(결론)

벤치마크 모델 기사이다. 이 글이 벤치마크 에세이로 지정된 이유는 응시자들이 특유의 통찰력과 심오한 토론에 더해 레이어드 구조를 활용해 글을 명확하고 레이어링해 채점 선생님에게 미적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본문 병행 수식("중심 논증 + 세 개의 하위 인수 + 결론" 수식)

소위 "중심 논증 + 세 개의 하위 인수 + 결론" 수식은 인용을 의미합니다. 자료를 분석하고 중심 주장을 제시한 후, 기사의 주요 부분에서는 세 가지 하위 주장을 사용하여 여러 각도에서 요점을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거나 요점을 다시 강조합니다. 이 모델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중심 주장의 제시는 해당 자료의 목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야 하며, 세 가지 하위 주장의 설정은 중심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각각의 하위 주장은 평행 관계에 있을 수 있지만 둘 사이에 충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하위 주장의 주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중심 논점보다 크다.

예를 들어 2011년 광동대학 입시 에세이는 수험생에게 '원점으로 돌아가기'라는 제목의 글을 쓰라고 요구하는데, 한 지원자가 서두에 '원점으로 돌아가자'라는 핵심 주장을 내세운 뒤다. 글의 주요 부분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제시되었으며, 인간의 친절의 근원으로 돌아가기, 무결한 영혼의 근원으로 돌아가기, 그리고 마음의 순수함으로 돌아가기라는 세 가지 하위 주장이 제시되었습니다. 세 가지 하위 주장을 추론과 사례를 결합하여 분석하고 입증하는 것, 결론 다시 강조하자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우리 삶의 원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이러한 '주제 평행' 구조는 기사 수준을 매우 명확하고 익히기 쉽게 만들어 후보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그러나 구조의 유사성으로 인해 중요한 것은 자료와 논증 언어이므로 학생들은 이 두 가지 측면에 대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