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축제는 이미 2000여년 전, 동한 명나라 때부터 존재했던 축제이다. 불교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승려들이 부처님을 공양하기 위해 부처님의 사리를 관찰하고 등불을 켜는 날 밤에 부처님을 공경하는 날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귀족과 서민들에게 등불을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이후 이러한 불교의례축제는 점차 대규모 민속축제로 발전하였다. 이 축제는 궁궐에서 민간으로, 중원지방에서 전국 각지로의 발전과정을 경험해 왔다. 한(汉)나라 문(文)황제가 음력 1월 15일을 등불축제로 명명하도록 명하였다. 한나라 무제(吳帝) 치하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태의신'을 위한 제사 행사가 거행되었다. (태이: 우주 만물을 다스리는 신) 사마천은 '태추 달력'을 만들 때 등불 축제를 중요한 축제로 인식했습니다. 등불 축제 음식 - 등불 축제
또 다른 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밝히는 풍습은 도교의 "삼위안 이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음력 1월 15일은 상원절(Shangyuan Festival)이고, 7월 15일은 중원절(Zhongyuan Festival)이며, 15일은 등불 축제입니다. 10월에는 샤위안(Xiayuan) 축제가 열립니다. 상, 중, 하의 세 관은 각각 하늘, 땅, 사람이므로 등불을 켜야 한다. 등불 축제의 축제 기간과 관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과 함께 연장되고 확대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으로 보면 한나라에서는 단 하루, 당나라에서는 3일, 명나라에서는 음력 8일부터 등불을 켰다. 음력 1월 17일 밤, 즉 열흘 동안 불이 꺼질 때까지의 일이다. 봄 축제와 연결되어 낮에는 도시가 분주하고 밤에는 조명이 켜져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정교하고 화려한 조명은 봄 축제 기간 동안 엔터테인먼트 활동의 정점을 연출합니다. 청나라 때에는 용춤, 사자춤, 육지배달리기, 죽마걷기, 양고춤 등 '백가극'이 추가되었으나 축제기간은 4~5일로 단축되었다. 상원(Shangyuan)은 새해 첫 보름달 밤을 의미합니다. 상원축제의 유래는 『수이사자기』에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감리교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이다. 도교에서는 한때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Shangyuan Festival), 7월 15일을 중원절(Zhongyuan Festival), 음력 10월 15일을 하원절(Xiayuan Festival)이라고 불렀는데, 이를 총칭하여 "삼원절"이라고 불렀습니다. ". 한나라 말기 도교의 중요한 종파인 무도미도가 숭배하는 신은 천관(千關), 지관(縄關), 수관(向關)이다. 천관은 복을 빌고, 지관은 죄를 사하고, 수관은 액을 풀어준다고 한다. 세 명의 관리를 일치시키기 위해 원나라 천관 정월 15일에 태어났고, 중원제관은 7월 15일에, 하원수관은 10월 15일에 태어났다. 이런 식으로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Shangyuan Festival)이라고 합니다. 남송 오자무(吳子目)는 『몽량로』에서 “음력 1월 15일의 등불제는 상원나라 천신들이 복을 내려주는 날이다”라고 말했다. 복을 받고 땅의 관리들이 죄를 용서하며 등불 축제 풍습의 진정한 원동력은 새로운 시점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특별한 시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의 삶의 소원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