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새 (고대 중국 신화 중 4 령 중 하나)
주새는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사령 중 하나로 고대 별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염제와 남방의 칠야를 대표하는 남방의 신이다. 그것은 팔괘에서 분리되어 오행 중의 불을 피워 사상 중의 노양과 사계절의 여름을 상징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고인의 영혼을 승천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고, 후세 사람들은 장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한나라 부점 이론이 흥성하여, 그 상징적인 의미가 다소 증가하였다. 예를 들면 예약, 정병, 의식 등이 있다. 한대 이후 도교는 그것을 호법으로 흡수하여 빛의 신이라고 불렀다.
피닉스 (고대 중국 전설의 상서의 새)
봉황은 일명' 봉황황' 으로, 고대 전설의 새 중의 왕이다.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 줄곧 봉황이라고 불리며, 단새, 불새, 황새, 대모 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보통 길상, 봉황, 제비를 상징하는 데 쓰이며, 길상과 조화의 상징으로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응?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용은 점차 황제의 상징이 되고, 후비는 봉황을 많이 부르기 시작했고, 봉황의 이미지도 점차 여성화되고 있다.
봉황에는 다섯 가지, 즉 오봉이 있다. "초등학교 명주" 권 10 은 "봉황은 5, 오색홍과 같다. 황종은 사람이 어색하다. 젊은 사람들은 질투합니다. 보라색 사람은 자고, 하얀 사람은 백조다. " 현대인터넷은 오늘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잘못 전하는 버전을 가지고 있는데, 주새를 봉황속의 붉은 색으로 생각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신선새 (신화 전설의 새)
불후의 새, 봉황으로 번역된다 (영어: Phoenix/ 세속적인 새). 그리스어: φ ν κ α? /phoinikas) 는 신화 속의 새이다.
외형으로 보면 불새의 일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불후의 새는 이집트 신화 속 베누에서 그리스로 전해진 것 같다. 약 500 년마다 선인새는 각종 향기로운 가지나 풀잎을 모아 쌓아 스스로 분신한다. 마지막으로, 새로 태어난 어린 새가 남아 있는 재 속에 나타날 것이다.
확장 데이터:
고서에서 주작봉황에 관한 기록
주작:
화이난자' 의 오수 중 하나인 청룡, 백호, 주새, 현무, 황룡은 천정 오수로 불린다. 현대의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봉황이나 봉황의 일종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주새는 천정 사령, 4 성 중 하나로,' 예기' 사령 중 하나인 봉황과는 크게 다르다.
일제가 쓴' 범아시아론' 에 따르면 고대 월국은 주새를 토템으로, 간쑤 등 지역에서는 아직도 주작 등 사상을 제사하는 민속이 남아 있다.
피닉스:
용의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봉황의 이미지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처음에는' 산해경' 에' 닭 같은 새 한 마리, 봉제라는 새' 를 기록했을 뿐, 심지어 먹을 기록까지 기재했다.
야서경':' 누운 예, 봉새의 알은 먹고, 단이슬은 마신다',' 증본초' 는' 천국의 닭알, 고토인 닭알',' 송대봉수' 는 팔진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결국 숲 앞뒤에는 사슴 한 마리, 뱀머리 어미, 용거북 등, 연턱닭 부리가 있어 다양한 새와 짐승으로 구성된 성물이 되었다.
화이난자: "집에서 용을 날고, 비룡은 봉제를 낳고, 봉황제는 봉새를 낳고, 봉황새는 속새를 낳는다. 깃털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평범한 새 속에서 태어난다. " 사람들은 봉황이 비룡의 아들이라고 생각하지만, 삼장은 "옥갑이 응룡을 낳았다" 고 말했다. 응룡은 봉황 한 마리를 낳았는데, 그것은 응룡의 후손으로 여겨진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주새
바이두 백과-피닉스
바이두 백과-신선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