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목표:
1. 대담하게 상상하고, 새끼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 그리기 기술을 사용하여 만화를 그릴 수 있습니다.
2. 직접 편집한 '고양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림 속 스토리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3. 아이들에게 당당하고 완전하게 말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주세요.
4. 스토리라인을 분석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어린이 그림책, 3권 31페이지, 수채색 펜.
2. 코스웨어 '고양이 이야기'와 가벼운 음악.
활동 과정:
1. 만화 그림을 관찰해보세요.
(1) 사진 1: 어느 날 아침, 새끼 고양이가 창문 밖으로 뛰어내려 고양이 아빠가 창턱에 놓아둔 화분을 땅에 떨어뜨렸습니다.
질문: 화면에 누가 나오나요? 그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무슨 일이에요?
(2) 사진 2 보여주기: 고양이 아빠는 너무 화가 나서 수염이 곤두섰다.
질문: 고양이 아빠가 그걸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3) 사진 3 보여주기: 장난꾸러기 미미는 집 앞 나무 위로 뛰어올라 아버지를 향해 얼굴을 찡그린다.
질문: 미미는 아버지가 화가 난 것을 보았습니다. 그 사람은 자기가 틀렸다는 걸 알았나요?
정리: 미미가 아버지에게 사과도 안 하고 장난스럽게 도망친 게 맞나요? 드디어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게 될까요?
2. 연재 만화의 마지막 사진을 보여주세요. 미미는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마주친 화분을 창턱에 다시 올려 놓았습니다.
질문: 왼쪽 후방 미미가 실수를 바로잡았나요? 그는 그것을 어떻게 고쳤습니까?
3. 빈 코스웨어를 보여주고 아이들이 토론하도록 안내합니다.
미미가 도망간 후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미미는 무엇이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바로잡게 만들었나요?
4. 아이들은 만화를 만듭니다.
아이들에게 중간에 일어난 일을 만들어서 그려보게 하세요.
5.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세요.
당신이 만든 만화를 보여주고 이야기를 완벽하게 전달하세요.
활동 확장:
자녀가 자신이 구성한 이야기의 내용을 기록하도록 부모에게 요청하세요.
활동에 대한 고찰:
이 수업의 초점은 이후의 창의적인 부분에 있습니다. 저의 초기 지도에 따라 우리 학급의 어린이들은 단순히 자신이 만든 이야기를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생각은 잘하지만 표현을 할 때 문장이 유창하지 않고, 전후의 인과관계, 특히 전환어 사용이 잘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언어 표현에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소백과사전: 고양이과에 속하는 고양이는 집고양이와 야생고양이로 나눌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비교적 흔한 애완동물입니다. 집고양이의 조상은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한 사막 고양이와 3,500년 동안 인간에 의해 길들여진(그러나 개처럼 완전히 길들여진 것은 아니다) 페르시아의 페르시아 고양이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