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안 싱하이(Xian Xinghai)(1905~1945), 현대 중국의 유명한 음악가이자 작곡가. 그의 이름은 Huang Xun과 Kong Yu였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광둥성 판위이며 마카오의 가난한 뱃사공의 집에서 태어났습니다. 1905년 6월 13일 마카오에서 태어났다. 1918년 링난대학교 부속 중학교에 입학하여 바이올린을 공부했다. 1926년에는 북경대학교 음악전송학원과 국립예술대학 음악과에 입학했다. 1928년 그는 상하이 국립 음악원에 입학하여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공부했고, 유명한 단편 음악 논문 "유니버설 뮤직(Universal Music)"을 출판했습니다. 1929년에 그는 근로 학습 프로그램을 위해 파리로 가서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파니 오베도펠과 유명한 작곡가 폴 뒤카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1931년에 그는 파리 음악원에 입학했습니다. Shola Kontorum의 작곡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그는 프랑스 유학시절 <바람>,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 <바이올린 소나타 라단조> 등 10여 곡을 작곡했다. 1935년 귀국한 후 항일구국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다수의 전투적 대중가곡을 작곡했으며 진보영화 '탑건', '청춘행진', 드라마 '부활', '뇌우' 등의 음악을 작곡했다. 항일전쟁이 시작된 후 그는 상하이 구국극 2단에 합류했고, 이후 우한으로 가서 장수와 함께 구국가 운동을 시작하는 일을 맡았다. 1935년부터 1938년까지 《구국군가》, 《저항이 없는 한》, 《유격군가》, 《우리는 길을 열어라》, 《광활한 시베리아》, 《조국의 아이들》을 작곡하였다. , '적의 후방으로 가다', '태항에서', '산' 등 다양한 성악곡을 선보였다. 1938년에 그녀는 연안 루쉰 예술 대학 음악과 교장을 역임하고 "여자 대학교"에서 시간제로 가르쳤습니다. 그는 강의 외에도 <황하칸타타>, <제작칸타타> 등 불후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1940년에 소련으로 유학을 떠나 1945년 10월 30일 모스크바에서 사망하였다.
2. 원자다
중국의 위대한 애국자, 확고한 민주투사, 중국민주동맹의 초기 지도자, 중국공산당의 절친한 친구이자 시인.학자. 원래 이름은 Wen Jiahua였으며 Duo, Yiduo 및 Yiduo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예의 이름은 Yousan 및 Youshan입니다.
청나라 광서제 25년(1899년 11월 24일) 10월 22일, 호북성 치수이현 바허진(현)의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다. 시수이현).
1912년 베이징 청화학교에 입학한 그는 중국 고대 시집, 시 강연, 역사서, 노트 등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 1916년에 그는 "2월 루 만화"라고 통칭하는 "청화 주간"에 일련의 독서 노트를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구식의 시를 썼다. 1919년 5·4운동 당시 학생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전국학생연맹대회(상하이)에서 학교를 대표했다.
1920년 4월, 그는 그의 첫 번째 모국어 기사 "여객 스타일 학생"을 출판했습니다. 같은 해 9월에는 첫 신작 <서안 지구(West Bank)>를 출간했다.
1921년 11월 양시추 등과 함께 청화문학회 창립에 착수했고 이듬해 3월에는 『리듬시학의 기초에 관한 연구』를 집필하고 체계적으로 시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신시의 운율론.
1922년 7월 그는 미국 시카고 미술아카데미로 유학을 떠났다. 연말에는 양시추와 공동 집필한 『겨울밤 조어 논평』이 출판되었는데, 이는 문일도의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변합니다. 1923년 그는 반제국주의와 애국주의적 주제를 유미주의 형식과 결합한 첫 번째 시집 〈붉은 촛불〉을 출판했다. 1925년 5월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제4대 국립중산대학(1928년 중앙대학, 1949년 난징대학으로 개칭), 우한대학(문과대학 초대 학장을 역임하고 학교 휘장), 칭다오대학교, 북경예술대학 국립정지대학, 칭화대학, 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한때 북경예술대학 학장, 외국어과장을 역임했다. 난징 제4중산대학교 학과, 우한대학교 문학학장, 칭다오대학교 문학학장.
1928년 그는 두 번째 시집 『죽은 물』을 출간했는데, 이 시집은 퇴폐주의 속에서 깊은 애국적 열정을 드러냈다. 이후 그는 고전문학 연구에 전념했다. 『역서』, 『시서』, 『장자』, 『초자』 등 4대 고서의 편찬과 연구를 『고전의 신의의』로 편찬했는데, 곽모약은 이를 『고전의 새의미』라고 불렀다.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1937년 항일전쟁이 시작되자 그는 쿤밍의 서남연합대학에서 강의했다. 그는 항일전쟁 8년 동안 수염을 기르며 항일전쟁에서 승리할 때까지 수염을 깎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끝까지 싸우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3. 왕위(701-761), 예명은 모계(穆絲)로, 번영하던 당나라의 시인이며 관료(至官)가 되었다. 원래 제(현 산시성 제현) 출신으로 포주(현 산시성 영기)로 이주하여 불교를 믿었으며 말년에는 란전(蘭仙) 왕천별장에서 살았다. 그는 인물화, 대나무, 풍경화를 잘 그린다. 당나라 사람들은 두 가지 유형의 풍경 특징을 기록했습니다. 하나는 이씨와 그의 아들의 것과 유사하고 다른 하나는 그의 유명한 작품 "왕천 그림"이 후자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진품 작품이 전승되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으로 알려진 '눈천 그림'과 '제남 푸성 동상'은 진품이 아닙니다. 소식은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안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다. 카이위안 진시. 그는 Dalecheng, Youshiyi 및 기타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Anlushan 반란 동안 그는 강제로 가짜 직책을 맡았습니다. 시화에 있어서 그의 업적은 매우 높았으며, 소동파는 그를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칭찬했는데, 특히 산수시에 있어서 그의 업적은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왕멍(王孟)”으로 불렸다. 그는 몇 년 동안 관직에 의향이 없었고 불교에 전념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시 부처님"이라고 불렀습니다.
4. 최호
최호는 변주(개봉) 출신으로 당 현종 개원 11년(서기 723년)의 진사였다. 그는 머리가 빨랐고 시를 잘 썼으며, 『고당서(唐唐書)』에는 왕창령(王長陵), 고시(高利),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언급되어 있다. 그의 공식 경력에서 마침내 그의 야망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역사상 그에 관한 기록은 많지 않으며, 그의 고향인 변주(泉州)에는 그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가 전해지는 바가 거의 없다. 그게 다 뭐죠?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5. 도연명
도연명(약 365~427)은 동진시대의 시인이다. Qian이라고도 알려진 그는 의례 이름 Yuanliang과 개인 사후 Jingjie를 사용하여 Xunyang Chaisang (현재 Jiangxi Jiujiang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난한 관료적 지주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유교 교육을 받아 인생에 대한 환상이 가득한 그는 관직을 통해 '서민을 돕겠다'는 야망을 실현하고 싶어한다. 29세부터 강주 지지구(江州指九九), 입군진군(後君君), 펑택현판사(彭澤縣寶師) 등을 역임했다. 그는 당시 투족 지주들이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암울한 현실에 불만을 품고 펑택현 행정관으로 있을 때 '허리를 5개 벌고 싶다'는 마음으로 사임하고 80일 만에 집으로 돌아왔다. 쌀'을 쓰고 '돌아오다'를 썼는데, 이는 자명하다. 치. 그때부터 그는 63세의 나이로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할 때까지 “열심히 일하고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그는 시와 시에 능하며, 그의 시는 주로 자연풍경과 농촌생활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그의 뛰어난 작품에는 퇴폐적인 지배세력에 대한 증오와 이에 동참하기를 꺼리는 마음이 담겨 있지만, 허무주의적인 면도 있다. "생명은 무상하다" "행복한 천국과 생명의 평화"와 같은 부정적인 생각. "징커에게 바치는 송가"와 같은 다른 유형의 주제에 대한 시는 그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며 매우 슬프고 분노하며 관대합니다. 가장 유명한 산문은 "복숭아꽃 봄"이다. 도연명의 시는 담백한 대화체와 정겨운 문체를 겸비하고 있으며, 그의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극도로 세련되어 있다. "도원명 컬렉션"이 있습니다.
6. 부폰(Buffon)
부폰(Georges Louis Leclere de Buffon, 1707-1788)은 몽바르(Montbar)라는 도시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프랑스의 박물학자이자 작가였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교회 교육을 받았으며 자연과학을 좋아한다. 그는 26세에 프랑스 과학아카데미에 입학했고, 이후 왕립 정원(식물원) 관장을 역임했으며, 프랑스 아카데미의 원사로 인정받았다.
전기
부폰은 1707년 프랑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프랑스 지역의 영주였으며 국회의원도 역임했다. 부폰의 부유한 가족 배경은 그가 음식, 쌀, 기름, 소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10대 때 부폰은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법학을 공부했습니다. 1727년에 Buffon은 스웨덴 수학자를 만났습니다. 그의 영향으로 Buffon은 수학 연구에 집중했습니다. 몇 년 후, 부폰은 영국 해협을 건너 영국으로 향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영국의 학문적 분위기에 물들고 위대한 과학자 뉴턴의 이론에 감명을 받아 물리학 연구에 몰두하기 시작했다. 프랑스로 돌아온 그는 스스로 연구하고 과학 논문을 발표하면서 영국 학자들의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다. 1739년에 그는 왕립과학원의 공동회원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왕립식물원의 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연구 방향은 동물, 식물, 지구 진화로 바뀌었습니다.
부폰의 폭넓은 관심과 깊이 있는 연구, 품격 있는 글쓰기는 그의 강점이자, 그가 36권의 방대한 『자연사』를 완성할 수 있는 담보이기도 하다. 이 걸작은 지구, 새, 광물, 난생 동물 등에 대한 지식을 포함하여 내용이 포괄적입니다. 무척추동물을 제외한 식물과 동물계의 완전한 자연사입니다. 아마도 그의 고귀한 출생 때문에 Buffon은 "낮은" 무척추 동물을 경멸했으며 이러한 동물을 연구하기 위해 자신의 지위를 낮추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부폰의 과학적 정신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그는 실험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실험만이 일부 생물학적 개념을 명확하게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는 고급스러운 셔츠를 벗고 직접 동물 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가난은 사람들을 우울하게 만들고, 부는 사람들을 성급하게 만들 수 있지만, 린네와 부폰은 분명히 가난과 부의 부정적인 영향을 극복했습니다. 백과사전적인 『자연사』의 집필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공부하려면 외로움을 참고 안정을 취해야 한다. 뷔퐁의 작품은 후속 연구자들에게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으며, 그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글은 프랑스 대중의 관심을 생물학 분야로 이끌었습니다.
7. 파브르
1823년 12월 22일, 프랑스 곤충학자이자 동물 행동학자인 장-앙리 카시미르 파브르(Jean-Henri Casimir Fabre)는 생-앙리(Saint-Henri) 마을의 농장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프로방스의 렌. 그는 세계인에게 '곤충계의 호머'로 불리며, 프랑스인에게는 '곤충계의 처녀'라고도 불린다. 그 후 몇 년 동안 파브르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마라발에 있는 조부모님 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시골의 나비와 메뚜기와 같은 사랑스러운 곤충들에 매료되었습니다.
1829년, 파브르는 학교를 시작하기 위해 생르네로 돌아왔지만, 그 어린 시절은 언제나 그의 마음 속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1833년 파브르 가족이 로데즈에 왔고 그의 아버지는 카페를 운영하며 생계를 꾸렸다.
1837년에 가족은 툴루즈로 이주했습니다. 파브르는 툴루즈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중퇴하고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는 철도 일을 하고 시장에서 레몬을 팔았다. 이후 그는 아비뇽 사범학교 선발시험에 합격해 장학금을 받고 3년 동안 공부한 뒤 고등교육기관에서 졸업장을 받았다.
19세의 파브르는 졸업 후 카벤텔라에서 자연 과학사 과정을 가르치며 교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1849년에 그는 코르시카의 아작시오에서 물리학 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종이 식물과 동물 연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비뇽의 식물학자 르 귄(Le Guin)이 그에게 지식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그 후 그는 Mokan Tangtong을 따라 꽃과 식물 표본을 수집했습니다. 이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 있는 교사는 Fabre가 나중에 자연주의자가 되어 과학 연구의 길을 시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853년 파브르는 프랑스 본토로 돌아와 아비뇽의 한 학교에 취직한 후 가족과 함께 생도미니크 인근 다이어 거리에 있는 소박한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1857년에는 『관절성형술의 습관에 관한 고찰』을 출간했는데, 이 논문은 당시 곤충학의 창시자인 레옹 뒤푸르(Léon Dufour)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아 프랑스 학술원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는 실험생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파브르는 천연염료인 꼭두서니(알리자린) 연구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당시 프랑스 군인들의 군용 바지에 있는 붉은 색은 꼭두서니 가루에서 나왔습니다.
1860년 파브르는 그러한 연구로 3개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Fabre는 Victor Druid 공교육 장관의 초청을 받아 성인 야간 학교의 조직과 교육을 담당했지만 그의 무료 교육 방법은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불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오렌지에 정착하여 10년 이상 머물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Fabre는 10권으로 구성된 "Insects"의 첫 번째 볼륨을 완성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친구들과 함께 완도산에 여러 번 가서 식물 표본을 수집했다. 또 영국의 철학자 밀과도 친분을 쌓았으나 밀이 어릴 때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이전에 계획했던 계획인 '보클뤼즈 식생대관'이 조기에 종반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동시에 파브르에게는 큰 불행이 닥쳤습니다. 그에게는 여섯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중 아버지와 같은 관심을 갖고 자연 관찰을 좋아했던 외아들 줄스가 1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후 파브르는 자신이 발견한 여러 식물을 어릴 때 세상을 떠난 줄스에게 자신의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헌정했습니다. 곰팡이 연구는 항상 Fabre의 취미 중 하나였습니다.
1878년에 그는 Vaucluse에서 곰팡이를 주제로 한 훌륭한 학술 논문을 많이 썼습니다. 그는 또한 야생 쌀을 자세히 연구하고 그 향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미식가들은 그가 설명하는 진짜 야생 쌀의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1879년 파브르는 셀리그난에 있는 Barren Stone Garden [font color=#000000]을 구입하여 죽을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이곳은 척박하고 메마른 땅이지만, 가족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조용히 생각에 집중하고 헌신할 수 있는 공부방과 작업실, 실험장이 있는 곳이다. 다양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그가 늘 꿈꿔왔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파브르가 관찰과 실험을 하면서 생애 전반기에 곤충을 연구하며 보낸 관찰노트와 실험기록, 과학노트를 정리하여 『곤충』의 마지막 9권을 완성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오늘날 이 옛 거주지는 프로방스 스타일이 풍부한 식물원 안에 조용히 자리잡은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font]
Fabre는 평생 독학을 고집하여 경영학 학사 학위, 수학 학사 학위, 자연 과학 학사 학위, 자연 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라틴어와 그리스어에 능통했으며 고대 로마 작가 헬리(Heli)와 시인 버질(Virgil)의 작품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또한 회화와 수채화를 거의 독학했으며, 노벨상 수상자이자 프랑스 시인 프레데릭 미스트랄(Frederic Mistral)이 칭찬한 정교한 곰팡이 삽화를 많이 남겼습니다. 파브르의 말년에는 "곤충"의 성공으로 "곤충의 호머", "과학의 시인"이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그의 업적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파브르는 많은 학문적 칭호를 받았지만 여전히 단순하고 수줍어하며 겸손하며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영국 생물학자 다윈, 1911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벨기에 극작가 마테를링크), 독일 작가 융거, 프랑스 철학자 베르그송, 시인 마 라틴 아메리카, 프로방스 작가 루마니에 등 당시 문학계와 학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곤충』은 파브르의 실험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곤충의 생활과 생활습관에 관한 많은 비밀을 밝혀냈기 때문에 다윈은 파브르를 '비밀의 관찰자'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셀리그난에 살고 있을 때 많은 학자와 작가들이 그를 찾아왔습니다. 파브르는 자택에서 파스퇴르, 영국의 철학자 밀 등의 학자들을 접견했지만 그들과의 서신은 자주 오지 않았다. 중화민국 교육부 장관 빅터 드루이드(Victor Druid)는 파브르를 나폴레옹 3세에게 추천했고, 나폴레옹 3세는 그에게 명예훈장을 수여했습니다. 프랑스 정치인 레이몽 푸앵카레(Raymond Poincaré)는 셀리그냥(Selignan)을 지나가다가 스톤 파크(Stone Park)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우회했습니다. 다중 정체성을 지닌 파브르는 다양한 작품을 썼다. 박물학자로서 『Madder: Patents and Treatises』, 『Animals of Avignon』, 『Wild Wilds』, 『』 등 동식물에 관한 많은 학술 논문을 남겼다. 올리브나무 위의 독버섯', '포도 필록세라' 등을 집필하였고, 교사로서 수많은 화학물리 교과서를 집필하였고, 시인으로서는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 많은 시를 써 현지인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개똥개 시인". 또한 그는 여가 시간에 일부 프로방스 시인의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으며 작은 하모니카를 사용하여 일부 곡을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파브르의 작품 중 가장 길고 가장 중요하며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여전히 '곤충'이다. 이 작품은 그의 과학적 관찰과 연구에 대한 재능, 문학적 재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의 인문학적 정신과 비교할 수 없는 삶에 대한 사랑을 독자들에게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