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스터볼이 있으면 그냥 잡아라.
2. 마스터볼이 없다면 비교적 좋은 볼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동굴에 있는 신화 속의 짐승을 잡으려면 검은 공을 선택하여 잡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신화 속의 짐승을 피 한 방울로 물리치고, 칼등을 이용해 제어해보세요. 신수에게 혈 회복 스킬이 있는 경우, 먼저 혈 회복 스킬의 PP 값을 소모해야 합니다.
4. 신화의 짐승을 비정상 상태(중독, 마비, 화상, 동결, 수면)로 전환하면 포획 확률이 증가하지만, 혼란 상태와 혼돈 상태는 포획 확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포획률 공식에 따르면, 제가 나열한 처음 4가지 이상 상태는 포획 확률을 0.5배로 높일 수 있고, 수면 상태는 포획률을 2배로 높일 수 있으니 신화의 짐승을 잠들게 해보세요.
5. 포켓몬의 기존 HP는 최대한 높아야 합니다. 포획률 공식에 따르면, 우리의 HP가 많을수록, 상대의 HP가 낮을수록 포획률이 높아지므로, 혈액을 잃었을 때에는 약을 사용하거나 스킬을 사용해 혈액을 보충해야 합니다.
참고용으로 캡처 속도 공식이 마지막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포획률 = (최대 HP × 3 – 현재 HP × 2) ¼ (최대 HP × 3) × 엘프 포획률 × 엘프 볼 보정 × 엘프 상태 ¼ 255
엘프 상태 :
노멀=1 독/마비/화상=1.5 수면/동결=3
포크볼 수정자:
몬스터볼: 몬스터볼 수정자=1.0
울트라 볼: 몬스터볼 수정자=1.5
슈퍼 몬스터 볼: 몬스터볼 수정자=2.0
셔플보드: 몬스터볼 수정자=1.5
터치볼: 대상이 풀/벌레형, 몬스터볼 보정=3.0, 대상이 기타 유형, 몬스터볼 보정=1.0
부스볼: 바다 밑바닥에서 잡힌 몬스터볼,? 수정=3.5 해저에서 잡히지 않음, 몬스터볼 수정자=1.0
좋은 공: 개체 레벨 ≥30, 몬스터볼 수정=1.0 개체 레벨 <30, 몬스터볼 수정=4.0 - 개체 수준 ¶10
리비 볼: 잡힌 적 있음,? 몬스터 볼 수정 = 3.0 잡힌 적 없음,? 몬스터 볼 수정 = 1.0
다이마 볼: 전투 횟수 ≥ 30, 몬스터 볼 수정 = 4.0 배틀 라운드 수 < 30, 몬스터볼 보정 = 1.0 + 배틀 라운드 수 ¼ 10
하이베이스볼: 1.0
브레미볼: 1.0
마스터볼 : 100% 잡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