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카테고리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의류 카테고리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이 우리의 일상을 구성하고 있으며, 의복은 수렵시대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내용 아래에서 옷을 공유하겠습니다. 카테고리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1
의류에는 의류, 신발, 모자, 양말, 장갑, 스카프, 넥타이, 핸드백, 파라솔, 헤어 액세서리 등이 포함됩니다.
(1) 성별 및 연령별 분류.
①나이. 유아복, 아동복, 성인복 또는 청소년복, 청소년복, 중년복, 노인복이 있습니다.
②성별. 남성의류, 여성의류, 유니섹스의류가 있어요.
(2) 복장 스타일에 따른 분류.
①체형. 체형에 따라 별도로 포장되는 의류 종류. 기본적으로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대부분의 중국 남성과 여성의 의상 스타일과 같습니다.
②웨어러블형. 신체 일부에 천연 또는 인공 장식품을 부착하는 것.
이러한 형태의 의상은 원시시대나 현대 민족의상에서 흔히 볼 수 있다.
③넥타이 종류. 인체의 일부, 특히 허리, 목, 손목, 발 등에 밧줄, 실, 벨트, 기타 물질을 묶습니다.
④ 행잉형. 숄, 망토, 양복 조끼 등과 같이 몸에 두르는 천의 형태.
⑤ 포장형. 직사각형이나 반원형의 천 조각으로 몸통을 감싸는 형태.
인도 여성이 사용하는 사리 등.
⑥드래그 유형. 웨딩드레스와 같이 상하로 연결되어 길게 늘어지는 전신의류이다.
⑦머리 모양을 통해. 즉, 관통형, 슬리브형, 드릴비트형이 있습니다. 이 유형의 터번은 현대 풀오버와 같은 직사각형 또는 타원형 천 조각의 중앙에 구멍을 파서 만들어집니다.
(3) 용도에 따른 분류.
① 홈웨어: 잠옷, 속옷 등 가정과 관련이 있고 가정 문화를 반영할 수 있는 의류 제품 등입니다. 침실에서 입는 전통 잠옷, 가운, 섹시한 멜빵은 물론 홀에서 품위있게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홈웨어, 주방에서 활용 가능한 워크웨어, 지역 사회를 걷는다.
②직업복: 작업복이라고도 하며 업무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옷입니다. 정장, 패션, 재킷, 중국(서양) 의류, 유니폼, 특수 의류 및 사무 공간에 적합한 기타 의류 제품을 판매합니다. 전문 의류 브랜드로는 BONO, Pompeii, Yimingshang, Youngor 등이 있습니다.
③운동복: 스포츠 경기에 특별히 사용되는 의류. 넓은 의미로는 야외 스포츠 활동을 위해 입는 의류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서 착용하는 스포츠 및 레저용 의류를 말합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진 스포츠웨어 브랜드로는 Nike, Adidas, Anta, Li Ning 등이 있습니다. 의류 카테고리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2
브랜드 의류
1. 루이비통
루이비통은 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창립되었습니다. 왕실부터 왕실까지 최고의 공예 공방인 루이 비통의 다양한 클래식 디자인은 여행 역사의 중요한 발전을 따르고 있습니다.
2. 에르메스
에르메스(HERMS)는 1837년 프랑스 파리에서 티에리 에르메스가 창립한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입니다.
3. 프라다
이탈리아 브랜드 프라다는 1913년 밀라노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미우치아 프라다의 독특한 재능은 지적 호기심과 문화적 관심을 결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추구하여 선구적인 길을 여는 데 있습니다.
4. 베르사체
베르사체는 1978년 창립됐다. 브랜드 로고는 치명적인 매력을 상징하는 신화 속의 고르곤 메두사다. 이탈리아의 유명 럭셔리 브랜드인 베르사체는 독특한 패션 제국을 건설했으며 브랜드 패밀리를 대표합니다.
5. 구찌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Gucci)는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구찌오 구찌(Guccio Gucci)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구찌(Gucci)의 제품으로는 패션, 가죽제품, 가죽신발, 시계, 넥타이, 스카프, 향수, 생활용품, 애완동물용품 등이 있으며, 중국명은 구찌(Gucci)이다.
여러 왕조의 복식
1. 춘추전국시대의 복식은
상류층과 하류층의 협소함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신의는 몸을 깊이 숨긴다는 뜻으로, 집에서는 사대부들이 입는 평상복이자 서민들의 예복으로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옷이다. 가을시대와 전국시대. 신의는 리본커팅이 독특한데, 옷과 셔츠를 서로 연결해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자르고 가운데 솔기로 연결한 것이 궁중 제사복 다음으로 가장 엄숙하고 다재다능하다.
기원전 307년, 조나라 무령왕은 호복을 입도록 명령하고 '호의복 타기와 사격'을 장려했습니다.
후푸는 당시 '호족'의 의복을 말하는데, 이는 중부평원 지역의 넓은 띠옷과는 사뭇 다르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옷, 허리에 궈뤄띠, 띠고리, 라이딩이나 사격활동에 편리한 부츠입니다.
2. 진한(秦汉)
춘추시대, 전국시대보다 의복 재료가 풍부했고 심의복도 새롭게 발전했다. 서한 건원 3년(기원전 138년)과 원수 4년(기원전 119년)에 장건은 두 차례에 걸쳐 서부 지역에 사절을 보내 중국과 서방 국가 사이의 육로를 개척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의 실크 조각이 외부 세계로 운송되었습니다. 위, 진, 수, 당 왕조에서 중단되지 않았으며 역사상 "실크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의 복식문화가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
3. 수당
중국은 분단에서 통일로, 전쟁에서 안정으로, 경제적, 문화적 번영과 소재와 면 모두에서 의복의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스타일, 유례없는 화려한 장면을 선보였습니다. 수당시대의 가장 유행한 여성복은 치마였습니다. 치마는 당나라 여성복의 주요 스타일이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초기에 여성들은 소매가 작은 짧은 저고리를 입었고, 허리가 보통 허리 위로 올라오는 몸에 꼭 맞는 긴 치마를 입었습니다.
겨드랑이 아래까지 묶고 리본으로 묶은 경우도 있어 예쁘고 날씬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당중기의 치마폭은 당초기의 치마폭에 비해 넓었지만 그 외 큰 변화는 없었다. 수나라와 당나라 여성들은 옷을 입는 것이 쉬웠습니다. 궁전에서 퍼진 "반팔" 스타일에는 더블 브레스티드, 풀오버, 옷깃 또는 칼라가 없는 스타일이 있으며 소매는 팔꿈치 길이이고 몸은 허리 길이이며 작은 벨트를 가슴 매듭으로 묶습니다. 네크라인이 넓기 때문에 착용시 가슴 윗부분이 노출됩니다.
반팔은 오랫동안 참았고 나중에는 남자들도 입었다. 그 당시에는 긴 스카프도 인기가 있었는데, 은색 꽃이나 금과 은가루를 칠한 거즈로 만들어서 한쪽 끝을 팔 부분의 가슴 끈에 고정한 다음 어깨에 걸쳐서 팔 사이에 감았습니다. 실크스카프라고 불렸습니다. 여성복의 남성화는 당나라 사회의 개방성을 표현한 것 중 하나였다. 당시 여성이 남성복을 입는 것은 일종의 패션이었다.
4. 송나라
송나라의 남자 복식은 대체로 당나라 스타일을 따랐으며, 보통 서민들은 교차옷이나 둥근옷을 입고 옷을 채워 입었습니다. 위의 옷은 흑백입니다. 당시 퇴직한 관료와 학자 관료들은 소매가 크고 소매와 칼라, 셔츠 모서리에 검은색 가장자리가 있는 '지도'라는 이중 가슴 가운을 자주 입었습니다.
동포 스카프라 불리는 네모난 통 모양의 모자를 머리에 쓴다. 송나라의 여성복은 상체에는 소매가 좁은 반바지, 하체에는 긴 치마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오늘날의 조끼와 마찬가지로 상의 바깥쪽에 긴 소매의 짧은 가슴 저고리를 입었습니다. 재킷은 아름다운 레이스로 수 놓였습니다. 남성 의류: Mianfu. 송나라에서는 주요 행사에서 Mianfu를 자주 입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 시대 궁정복은 사각깃이라 불리는 특별한 장식으로 장식됐다. 공복. 송나라 시대에는 평상복이 공복이었다. 여성복: 의복. 색깔은 당나라 시대와 거의 동일하다. 일반 옷에는 긴 소매 상의, 긴 스커트, 샤페이가 포함됩니다.
5. 원나라
중국 역사상 민족 통합 시대였으며 의복은 이러한 특징을 충분히 반영했습니다. 원나라의 태조 징기스칸이 1206년에 수도를 세웠습니다. 서하와 금을 멸망시킨 후, 민족 구성은 주로 몽골계였습니다. 원나라에서는 극심한 민족갈등과 장기간의 전쟁으로 인해 직물과 수공업이 큰 피해를 입었다. 궁전 복식은 오랫동안 송 스타일이었습니다.
1321년 원나라 영종제 시대가 되어서야 고대 제도를 따르며 황제와 관료들의 블라우스와 하의의 '품질'은 윗부분이 꽉 조이고 짧았습니다. 하단에는 허리에 주름을 추가하고 어깨에 큰 구슬을 매달아 한족에서는 "Yiseyi"또는 "Zhengsunfu"라고 부르는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한족의 민족을 계승하고 몽골 민족의 특성을 지닌 제복이다. 원나라의 여성복은 귀족과 일반의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누어졌습니다.
귀족의 대부분은 몽골족이며 모피 코트와 모자는 민족 의상으로 밍크와 양가죽 의류가 더 일반적이며 스타일은 소매가 좁은 넓은 로브가 대부분입니다. 그녀의 몸은 넓고 뚱뚱하며, 그녀의 옷은 바닥에 끌릴 수 없을 정도로 길다. 그녀는 놀러 나갈 때 여자 노예에게 끌려야 한다. 이 옷의 스타일은 어깨 부분에 구름 어깨가 있는데, 이른바 '금수 구름 어깨 옥술'이라 불리며 매우 화려하다.
예복으로서는 선홍색의 금색과 양단, 벨벳, 아주 긴 펠트 원단을 사용하여 옷감의 질감이 매우 정교하다.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의류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갈색, 장미색, 보라색, 금색 등이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민간 여성들이 한족 전통 치마를 입었고, 반팔 치마도 흔히 볼 수 있었으며, 궁중 무용 반주자들에게는 한족 의상이 자주 등장했고, 당나라 시대의 소매가 좁은 셔츠와 모자도 그대로 남아 있었다.
6. 명청 시대
명나라에는 한족의 전통복식이 주류를 이루었고, 청나라에는 만주족의복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두 세대의 상류층과 하류층의 의복은 분명한 위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류층의 관복은 권력의 상징이며 항상 지배계급의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용포와 노란색이 왕실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남조와 북조 이후 보라색은 관복의 가장 비싼 색상이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황제의 성이 주(朱)였기 때문에 주(朱)를 공식색으로 삼았다.
'논어'에 '보라색은 주홍을 훔치므로 사악하다'고 했기 때문에 관복에서 보라색은 폐지됐다. 가장 큰 특징은 등급을 표현하기 위해 "Bu Zi"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넥타이는 사방 40~50센티미터 정도의 실크 소재로 여러 가지 문양을 엮어서 수놓은 후 관복에 하나는 가슴에, 다른 하나는 뒷면에 꿰매는 것입니다.
7. 현대
중화민국 건국 이후 의복은 단순함과 실용성을 표방했다.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는 마오 양복이 점차 남성복의 주류가 되었고, 또한 소련의 영향을 받아 여성복도 인기를 끌게 되었고, 도시에서는 레닌의 복식도 유행하게 되었다. 의류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시골 지역에서는 상의와 바지가 항상 대부분의 농부들의 전통 복장이었습니다. 1978년 이후 중국은 시대정신을 반영하여 개혁개방 정책을 실시하였다.
중국 민족 특색의 의상이 비온 뒤 버섯처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솟아올랐다. 그 중에서도 오랫동안 중국 전통의상을 대표하며 다민족 복식의 영향을 받은 한복이 눈부시게 빛난다. 마오 양복은 1920년대쯤 등장해 점차 도시에서 인기를 끌게 됐다.
대부분의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전통적인 코트와 바지를 사용하고 펠트 모자나 대나무 모자를 착용합니다. 직접 만든 천 신발을 신습니다. 여성 의류. 1911년 혁명은 코트와 바지 외에도 코트와 스커트 정장을 입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920년대부터 여성들은 치파오를 사랑하게 되었고, 치파오는 점차 유행하는 아이템이 되어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