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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 스타일?

현재 인구 345,993명의 수이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첸난부이족 자치주 삼도수이족 자치현, 리보, 두윤, 두산과 카이리, 두산 등에 거주하고 있다. Qiandongnan Miao 및 Dong 자치주, Rongjiang, Congjiang 및 기타 카운티에 있으며 소수는 Guangxi Zhuang Autonomous Region의 서부에 흩어져 있습니다.

수이족의 거주지는 윈난-구이저우 고원 남동쪽, 묘령산 남쪽, 두류강과 룽장강 상류에 위치해 있다.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산과 강이 있어 농업과 임업 발전에 적합한 구이저우 고원의 어류, 쌀, 꽃, 과일의 고향입니다. 수이족 사람들은 농사를 잘 짓는데, 주로 벼를 재배합니다.

수이어는 중티베트어족 장동어족의 수이파에 속합니다. 수이족의 조상들은 한때 "수이서"라고 불리는 자신만의 글을 만들었습니다. 그 모양은 갑골문이나 청동문과 비슷하지만, 2000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글이지만 문자 수가 400개가 넘습니다. 종교 활동에 한합니다. 이 텍스트는 모두 목판 인쇄 없이 필사 및 복사되었지만 여러 곳에 있는 Shuishi 문자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Shui 부족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모릅니다. 중국어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수이족은 그들만의 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이 달력은 기본적으로 음력과 동일하지만 음력 8월은 연말이고 9월은 연초입니다. 음력 8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4번의 하이데이가 있는데, 이 날은 슈이족의 각 마을이 돌아가며 새해를 축하하는 날입니다. 수이족의 신년 축하 행사를 “구두안(Jiuduan)”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매우 웅장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이때 징과 북을 치고, 갈대를 치며, 경마, 노래, 춤 등의 오락 활동도 함께 진행됩니다. 수생 사람들은 검정색과 남색을 옹호합니다.

수이족은 고대 '나월' 부족과 역사적 관계를 갖고 있으며, 그 중 한 부족에 의해 발전됐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는 영남 지역과 남동해안 지역에 많은 부족이 살았습니다. 기원전 214년에 진 왕조가 영남을 통일했고, 수족의 조상은 점차 북쪽으로 귀주(貴州)와 광서(廣西) 국경으로 이주했습니다. ; 수나라와 당나라에서는 통칭하여 "서동만"으로 불렸고, 송나라에서는 "푸수이현"을 설립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푸수이만"으로 알려졌습니다. '물'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집단은 이미 형성되어 있었다. 13세기 중반에는 많은 한족이 이곳으로 이주했고, 13세기부터 17세기까지 많은 한족 병사들이 이곳으로 옮겨져 경비와 진지를 세웠고, 그들의 후손들은 점차 수이족과 합쳐졌다.

운남성에는 8,000개가 넘는 수족이 있는데, 이는 중국 수족 인구의 2%를 차지한다. 그들은 주로 Fuyuan 현의 Huangnihe 향에 거주하며 Dahe, Long'an 및 Yiliang 현의 기타 장소에서도 발견됩니다.

의복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 수이족은 봉건 지주 경제 발전 단계에 있었으며 주로 농업 경제에 종사했으며 주로 쌀을 생산했습니다. 수공예 산업에 종사했으며 천을 짜고 염색하는 데 능숙했으며 검정색과 남색을 옹호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슈이족의 의상에 뚜렷이 반영되어 있다. 수이족의 남자들은 칼라가 없는 파란색 셔츠와 멜론 파이프 모자를 착용하고, 노인들은 머리에 안감이 있고 발에는 레깅스가 달린 긴 가운을 입습니다. 여성들은 소매가 넓은 파란색, 검정색, 파란색 둥근 칼라 반바지, 바지, 매듭이 있는 천 앞치마, 자수가 있는 파란색 천 신발을 착용합니다.

수이 여성복은 대부분 수가천으로 만들어지며, 칼라가 없는 반장 가운이나 커다란 플래킷이 달린 긴 가운이다. 가운은 무릎 위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가장자리에 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축제나 결혼식 복장도 평소와는 전혀 다르다. 웨딩 재킷의 어깨와 소맷단, 바지의 무릎 부분에는 모두 리본을 수놓았으며, 터번에도 화려한 무늬가 있습니다. 머리에는 은관을, 목에는 은목걸이, 손목에는 은팔찌, 가슴에는 우아한 은목걸이를 착용하며, 가슴에 있는 은장식은 축제 때만 착용한다. 귓불에는 은귀고리, 발에는 수놓은 구두. 신부는 종종 꽃과 우아함으로 차려 입습니다. 또한 여성용 자수 멜빵은 더욱 예술적입니다. '벨트'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상단 양쪽에 끈이 달린 화려한 자수의 'T'자형 '커튼'이다. '커튼'은 아이를 덮을 만큼 크다. 흰색 포니테일을 흰색 비단실로 감싼 후, 다른 색의 비단실을 덧대고, 다양한 무늬를 따로 수놓은 후, 마지막으로 수놓은 무늬를 스트랩 원단에 붙여서 제작합니다. 스트랩은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어머니가 결혼한 딸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기혼 여성이 슬링에 아기를 안고 있습니다. 멜빵은 복잡하게 수놓아져 있으며 그녀의 개인 장식품의 일부였습니다.

풍속

노인의 생일이 되면 젊은 세대의 아이들이 특별히 집에서 만든 흰색 천 가운과 흰색 옷을 꿰매어 노인을 공경하는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노인을 기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천 머리띠. 사람이 죽으면 땅에 묻히느니라. 고인은 여성으로, 부모 가족의 검수를 거쳐야 관을 합칠 수 있었다. 중단 기간 동안에는 홀을 마련해 식을 열고, 남녀 가수들을 초대해 노래와 춤을 춘다.

걸어 입 삼키는 집은 슈이족의 독특한 풍습으로, 특별한 이름과 모양을 지닌 5가지 종류의 '삼키기'가 있으며, 전체가 나무로 조각된 사람의 머리입니다. 집 문에 걸면 악령을 삼키고 재난을 없애는 데 사용됩니다.

결혼 풍습

과거에는 부모가 중매로 결혼을 했지만 이제는 자유롭게 결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수이족의 결혼 풍습은 전통적 색채가 강하며, 중매인과의 결혼에 주목한다. 결혼하기 전에 젊은 남성과 여성은 축제와 시장에서 후렴 노래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사랑에 빠지고 고정된 사랑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결혼하려면 중매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절과 관습에 어긋나고 차별을 받게 됩니다. 젊은 남녀가 사랑에 빠진 후, 먼저 누군가에게 자신의 부모님께 말씀드려 달라고 부탁합니다. 부모가 의사를 표시하면 남자는 중매인에게 여자의 집에 가서 선물을 전달하고 약혼을 하라고 부탁할 것이며, 또한 길일을 정하여 새끼 돼지를 여자의 집으로 데려가 술을 마실 사람을 보낼 것이다. ". 신부가 정식으로 환영을 받으면 큰 돼지를 신부의 집으로 데려가서 '큰 잔'을 하게 됩니다. 연회에서는 건배 노래를 부르는데, 여주인이 노래를 부를 때마다 손님들은 술에 취해 주인의 환대를 보여주기 위해 와인 한 잔을 마셔야 합니다. 신랑과 신부의 가족들은 영접과 배웅에 참여하지 않는다. 신부의 형제들이 신부를 시댁으로 데려가는 몇몇 장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정장을 입은 신부가 앞장선다. 고의로 찢어진 빨간 종이우산, 그리고 신부를 픽업하고 배웅하는 신랑 들러리들과 지참금을 들고 가는 사람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일반적으로 신부는 정오에 어머니 집을 떠나 저녁 6~7시에 남편의 집에 들어갑니다.

신랑 가족의 친족들은 신부가 집에 들어올 때 신부를 피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야 하며, 신부가 집에 들어간 후에만 집에 갈 수 있습니다. 결혼식 날 밤에는 신부 들러리와 신부가 함께 자고, 다음날 신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랑은 신부를 초대하여 결혼 생활을 시작합니다. 일부 신부는 처음으로 한두 달 동안 집에 머물기도 합니다. 소위 '집에 앉아 있는 것'은 사실 '남편의 집을 떠나지 않는 것'이라는 결혼식 관습의 잔재입니다. 결혼식을 하러 가는 길에 신부들은 천둥번개와 급격한 날씨 변화를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결혼식은 주로 가을과 겨울에 치러진다.

음식 풍습

수이족은 쌀을 주식으로 하며 찹쌀을 좋아합니다. 또한 수이족은 밀, 시리얼, 기장, 붉은 풀, 사탕수수 등도 재배합니다. 보충 곡물로 감자와 쌀 콩.

수이 농부들은 야채 재배에 능숙하지 않아 야채 품종이 상대적으로 단조롭습니다. 녹색 야채, 활엽 야채 및 큰 잎 부추가 가장 일반적인 야채입니다. 수족관은 양식업과 수산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가축, 가금류 및 수산물은 수족관 생활에 필요한 육류 식품을 제공합니다.

수산 신 수프는 매우 독특합니다. 매운 신(고추로 만든), 매운 신(토마토로 만든), 생선 사워(생선과 새우로 만든), 냄새 나는 신(돼지와 새우로 만든) 쇠고기 뼈) (형성) 등. 그 중 매운 신맛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매콤한 사워는 신선한 붉은 고추로 만들어집니다. 조리법은 생고추를 깨끗이 씻어 물을 넣어 으깨어 과육을 만들고, 단주(또는 찹쌀죽)를 듬뿍 넣고 김치병에 담아 밀봉한 후 발효시켜 만드는 것이다. 맛있는 신 수프. 먹을 때 양배추, 푸른 채소, 어린 죽순, 대파, 광채 등 각종 야채를 익혀 적당량의 산을 퍼서 끓인다. 고추장과 소금, 약간의 야채스프를 넣어서 담그는 물을 만들어 드세요. 야채를 먹을 때 담그는 물과 함께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볶은 요리는 거의 없고, 큰 냄비에 물을 담근 '전골'은 거의 매일 먹는 요리입니다. 가끔 두부나 고기, 생선이 들어가더라도 접시에 담아 냄비에 끓여 물과 함께 먹는 것이 관례이다.

수이족은 술을 좋아하고 집집마다 막걸리를 굽는다. 축제나 행사가 있을 때, 친척이나 친구들이 방문할 때 와인으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필수 불가결한 일입니다. 수중 환대는 오랜 전통을 갖고 있으며, 교대로 환대하는 것은 환대의 문화적 표현입니다.

축제

주변 한족과 함께 전통 축제를 기념하는 것 외에도 수이족의 주요 축제로는 3월 3일, 6월 3일에 열리는 용제제(천제제라고도 함)가 있습니다. 6일과 6월 6일. 24일에는 산과 숲의 축제 등이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구리 북과 갈대 악기를 춤추는 것을 좋아하고 손님을 위해 오색 쌀을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며 남성과 여성은 백주와 단주를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수이족의 축제 풍습은 『수이서』에 기록되어 있다. 수이족의 1년은 12개월과 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구분된다. 음력 9월은 한 해의 시작이고, 음력 8월은 한 해의 끝이다. 물 달력에 따르면, 수이족에게는 "두안" 축제와 "마오" 축제라는 그들만의 독특한 전통 축제가 있습니다. "단" 물 축제는 "제단"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수족의 가장 성대한 축제이며 한족의 봄 축제와 같습니다. 이 축제는 12월 말부터 이듬해 2월 초(음력 8월 말부터 10월 초)의 해일(海日)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각 장소에서 축하하는 날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산두수이족(Sandu Shui Autonomous County)에서는 첫 번째 해일(Hai Day)을 공휴일로 기념하고, 수이룽(Shuilong) 지역은 두 번째 해일(Hai Day)을 기념하며, 헝펑(Hengfeng) 지역과 산동(Sandong) 지역은 세 번째와 네 번째 해일을 기념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는 단오절을 축하하는 청동 북 소리가 모든 마을에서 일반적으로 들리고 모든 집에서는 가구를 정리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남자, 여자, 어린이는 의상을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며 서로를 축하합니다. 젊은이들은 짝을 찾기 위해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그들은 경마대회를 열기 위해 '단포'에 모였고, 인근 민족들도 참가하기 위해 왔다. 경사면에는 사람들의 바다가 있어 민족간의 대집합이 형성되었다. 옛날에는 형제들이 여러 집에 살았으며, 기장이 누렇게 되면 형제들이 모여서 추수를 축하하는 날이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이 축제는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즉, "Duanjie"는 Shui족의 풍년을 기원하는 대규모 "Mao" 축제입니다. Shui족 언어로는 "Jie Mao"라고 하며 매년 10월 1일에 개최됩니다. 물력의 달(음력 6월). 이 축제는 Jiuqian, Sandu, Shuiqing, Yongkang, Shuili, Epu 및 Dushan County의 기타 지역의 일부 마을에서 개최됩니다. 축제 당일 사람들은 의상을 입고 '마오포'에 가서 풍작을 기원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노래를 부릅니다. 저녁에는 청동북과 가죽북을 연주해 여흥을 즐깁니다.

건축

수족관 주거지역은 아열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비가 많이 내리고 습하며 울창한 숲이 있어 자칼, 호랑이, 표범, 멧돼지가 자주 출몰합니다. 수생 사람들은 땅의 습기와 야생 동물을 피하기 위해 "마른 울타리"집에 산다.

수생목조건축물은 일반적으로 상층과 하층으로 구분된다. 아래층은 위층 집 전체의 하중을 지탱하는 구성 요소이므로 먼저 기초를 수리해야 합니다. 목조 주택 프레임 구조의 성능에 따라 지붕 기초는 기둥 발을 안정시키기 위해 돌만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지붕 ​​기초 평면을 수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부기둥은 두꺼우며(보통 직경 30센티미터 이상) 기둥의 장붓구멍은 가로대로 수직, 수평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하부기둥의 각 열 상단은 두꺼운 통나무를 들보로 엮어져 있고 패드가 있다. 일반적으로 "바닥 베개"로 알려진 들보 사이에 베개는 넓은 바닥판(주로 소나무 또는 단풍나무로 만든 판자)으로 덮여 평평한 바닥을 형성합니다. 상부 지붕 트러스는 일반적으로 각 행에 5개의 기둥과 4개의 수박(또는 11개의 도리 계단)을 가지고 있지만, 각 행에는 5개의 기둥과 6개의 수박(또는 15개의 도리 계단)이 있습니다. 목조 건물은 기둥 사이에 관통형 빔 네트워크가 있는 버킷형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상부 지붕 트러스와 기둥 풋 버클이 피쉬테일 스타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는 갠트리 건물 건설에서 슈이즈 목공의 가장 뛰어난 창작물입니다. 기둥 다리에 버클이 있는 이 피쉬테일 스타일의 "싸움 각도" 구조는 각 기둥의 위치를 ​​단단히 고정합니다. 상단에는 도리를 사용하여 각 열의 낙인과 수박 머리를 고정하고 각 부분의 연결 부분을 장부와 장부로 리벳으로 고정하여 건물의 일체성과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하부 바닥의 지지 기둥과 보는 일반적으로 목재의 압축 저항을 최대한 활용하는 "기둥 상단 기둥"으로 알려진 상부 바닥 랙과 일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