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환대사의 화신 가마가 개장해 다채로운 유물이 대거 등장했다. 홍법사는 어제 번환스님의 유물 수천 점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5~6일 만에 분류 작업을 마친 뒤 오전에 유물이 1000개 이상 발견됐는데, 색깔도 다양하고 모양도 크기도 달라서 놀라웠다.
유물 - '불교사전'에는 석가모니가 죽은 뒤 그의 제자인 아난 등이 그의 몸을 불태웠다고 설명되어 있다. 아들은 그것을 숨기기 위해 탑을 쌓았기 때문에 유물이라고 불렸습니다. 불교에서 사리란 부처님이나 고승이 죽은 뒤 남긴 뼈, 머리카락, 유골 등을 말하며, 화장할 때 형성된 결정체를 신성한 물건으로 숭배합니다.
유물이란 부처님, 보살, 나한, 고승 등을 뜻하는데요. 죽은 뒤 구슬이나 꽃처럼 화장되고 결정화된 물건을 유물이라고 합니다. 흰색은 뼈의 유물, 빨간색은 살과 혈의 유물, 검은색은 머리카락의 유물로 합성된 혼합색도 있다. 유물은 물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초물질이기도 합니다. 부처님의 유물이라면 그 품질이 강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고온에도 녹지 않고 고압에도 손상되지 않으며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자유롭게 감소합니다. 이는 놀라운 일입니다. 이는 불교 수련인들이 일생 동안 계율과 선정, 지혜에 따라 수행하고, 자비와 희락과 희생의 헤아릴 수 없는 공덕에 따라 수행한 결과입니다. 금빛경(金光至)에는 "이 사리는 측량할 수 없는 육바라밀의 공덕의 무게이다." "이 사물은 계와 선정과 지혜로 닦은 것이라 얻기가 매우 어려우며 가장 높은 복의 밭이다."라고 되어 있다. 반야경(Prajna Sutra)에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부처님의 몸과 성물은 심오한 반야바라밀다 공덕으로 배양되었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신과 인간이 숭배하고 존경하며 칭찬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과 보살의 유물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유물의 분류: 1. 전신 유물과 부서진 신체 유물 2. 살아있는 유물과 법신 유물. 전자는 상응하는 발음과 뜻을 가지고 있다: "유물...신체의 뼈로 번역되며, 유물에는 온몸의 것과 부서진 몸의 것이 포함된다. (1) 전신유물: 다보여래, 가섭존자, 지장보살, 희능대사, 자항법사 및 기타 부처님과 보살들이 파괴할 수 없는 전신 사리를 만드셨습니다. (2) 부서진 사리: 석가모니 여래, 아난다 존자, 태서(泰蘇), 잉광(營廣), 장가(張賀), 동기(东球) 및 기타 저명한 승려와 대현자들. , 화장된 후 수백, 수천 개의 유물이 획득되었습니다. 후자는 다음과 같이 불린다: (1) 탄생신신: 위에서 언급한 부처님이 죽은 후에 그의 몸 전체나 부러진 뼈를 남겨 인간과 신들이 영원히 공양의 공덕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유물이다. 법신(Dharmakaya) 유물: 대승과 대승의 모든 경전을 말하며, 지혜 이론에서 "경전은 법신의 유물이다"라고 말하며, 유물의 수로 수행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이 열반에 이르렀을 때 금관이 자리에서 솟아올라 일곱 그루의 나무가 공중으로 왔다 갔다 하다가 불과 빛의 삼매로 변하여 한 순간에 탄생하셨다고 합니다. 그는 잿더미에서 8개의 껍질과 4개의 빛나고 단단한 5색 구슬을 받았습니다. 당시 팔왕과 불제자들은 유물을 나누고 탑을 지어 공양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