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하오는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오신 중 한 명인 황제의 장남이자 고대 중국 부족 동맹의 지도자이자 동이족의 지도자이다. 샤오하오는 '새의 왕'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샤오하오는 새를 매우 숭배하며 극도의 집착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거의 새와 함께 나라를 통치했습니다. 당시 그의 모든 씨족과 부족은 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소호 부족에서도 불사조 문화가 탄생하여 수천 년 동안 중국 민족의 고전적인 토템이 되었습니다. 샤오하오는 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역사상 이상한 황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 시대의 군주 위일공은 천성적으로 학을 얼마나 좋아했습니까? 터무니없이 크레인에게 관직과 급여를 주었고 결국 그는 그의 부조리 때문에 신하들의 분노를 샀고 나중에 Chidi가 Weiguo를 공격했을 때 그의 신하들이 그를 돕지 않아 그는 패배하고 죽었습니다. 귀뚜라미를 좋아했던 명나라 현종, 고양이를 좋아했던 가경주후공 등.
하지만 역사상 애완동물을 가장 사랑한 황제는 틀림없이 고대 백제 소호(少宝)라고 할 수 있는데, 소호는 황제(기성, 본명 쉬안샤오)의 아들이었고, 어머니는 황디(Huangdi)의 첫 부인 레이주(Leizu)였습니다. 샤오하오가 태어났을 때 하늘에는 다섯 가지 색깔의 봉황이 있었는데, 그것들은 빨강, 노랑, 초록, 흰색, 검정의 다섯 방향의 색깔에 따라 형성되어 안뜰에 날아갔다고 합니다. Shaohao 가문의 일원이므로 그는 Fengniao라고 불렸습니다.
샤오하오는 아버지 황디와 어머니 레이저의 보살핌을 받아 마법 같은 재능과 남다른 능력을 갖고 있었다. 젊은 소호는 황제로부터 동이족 연합의 가장 큰 부족인 풍홍족에게 훈련을 받기 위해 보내졌고, 풍홍족의 딸과 결혼하여 풍홍족의 지도자가 되었고, 나중에는 전체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동이족. 샤오하오가 대동맹의 지도자가 되자 봉황새가 날아와 기뻐서 봉황새를 씨족신으로 바꾸고 봉황새 토템을 숭배했다.
뿐만 아니라 샤오하오는 동중국해 연안에 나라를 세운 뒤 각종 새를 문무관으로 활용하는 이상한 제도도 세웠다. 구체적인 노동 분업은 다양한 새의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봉황은 모든 새를 주관하고, 제비는 봄을, 때까치는 여름을, 앵무새는 가을을, 금꿩은 겨울을 주관한다. 또한 그는 일상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다섯 종류의 새를 보냈습니다.
효비둘기는 교육을 맡고, 사나운 논병아리는 군사를 맡고, 아름다운 뻐꾸기는 건축을 맡고, 위풍당당한 독수리는 법을 맡고, 말 잘하는 산비둘기는 연설 담당. 또 아홉 종류의 새가 있어 농사를 맡아 백성의 방탕을 막는다. 다섯 종류의 꿩은 목공, 화가, 도예가, 염색공, 가죽 세공사 등 다섯 가지 일을 담당합니다. 핵심은 샤오하오의 경영방식이 의심할 바 없이 매우 진보했다는 점이며, 후대 공식 시스템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다.
샤오하오의 통치하에 '새의 나라'는 모든 곳에서 번영하고 번영했습니다. 샤오하오는 매우 기뻐서 어린 조카 Zhuanxu를 초대하여 정무 관리를 돕습니다. Zhuanxu는 기대에 부응하고 훌륭한 일을 해냈으며 그의 삼촌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Zhuanxu는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이후 통치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나중에 이야기입니다.
그러다가 상(商)나라와 주(周)나라가 이르러 주(周)왕조를 세웠고, 주공단(周健丹)과 태공(泰功)이 동이(周伯)를 상대로 여러 차례 대규모 정벌을 감행하여 끝까지 동이의 영향력은 크게 줄어들었다. 춘추시대 동이는 화하족과 완전히 통합되었다. 실제로 봉황문화는 용문화 이전에 존재하고 발전해 왔으며, 봉황문화를 바탕으로 용문화가 탄생하고 발전하였다. 봉황문화와 용문화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문화적 기둥이다.
이 때문에 샤오하오는 후대에 '오제(五帝)' 중 하나로 추앙받았고, 신화와 전설에서도 샤오하오는 서방의 신이자 오신 중 하나로 추앙받았다. 새(애완동물)를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개혁을 수행하고 큰 성공을 이룬다. 표면적으로만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예: 웨이이공, 명현종, 가징제 등)에 비해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더 똑똑하다. 너무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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