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샤오헤이 전쟁'의 화풍은 매우 단순하다. 굵은 선으로 그린 몇 장의 단순한 그림은 마치 공책의 장식 그림이나 초등학생의 수채화 그림처럼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수채화 같은 그림 스타일은 신선하고 밝은 톤(숲, 영적인 공간, 고대 건물, 흰 벽의 구시가지), 둥글고 귀여운 캐릭터(롤리 샷, 고양이, 쥐, 오크),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움직임과 짝을 이룹니다. (정말 부드럽습니다. 각 에피소드의 처음 몇 초 동안 싸우는 장면을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더빙 (그런데 "숙련된" Shan Xinda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점은 마치 어린 시절의 낙서와 낙서의 상상의 세계가 다시 살아나는 듯한 느낌입니다. 뤄샤오바이의 고향 시골 숲에서 미야자키 하야오 시리즈의 어린 시절 진정한 사랑으로 『이웃집 토토로』와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그림자가 어렴풋이 보였다. 시골은 도시인들이 늘 잊어버리지만 잊을 수 없는 어린 시절의 상징인 진정한 의미의 '시골'이기 때문입니다.
'나샤오헤이 전쟁'의 줄거리는 매우 친숙합니다. 고양이 요괴가 천공주를 훔치고, 디팅에게 구타당하고, 소녀 뤄샤오바이에게 입양되어 뤄샤오헤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고, 그리고 Xiaohei 주변에서 Tianmingzhu와 함께 다양한 악마와 괴물이 점차 Xiaobai의 평화로운 삶에 개입하게 됩니다... 이것은 항상 사람들에게 "노라가미"와 같은 초능력 격투 시리즈나 "하늘에서 떨어진 것들"과 같은 하렘 시리즈를 생각나게 합니다. , 그러나 이러한 "익숙한 공식"은 이 작은 라면 시리즈에서 완전히 "다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Tianmingzhu의 원래 소유자인 Laojun은 무능하지만 역겨운 나쁜 습관이 없습니다. "추구" Luo Xiaobai의 듣기는 차가워 보입니다. 그러나 그는 건물을 잔인하게 파괴하거나 사람을 죽이지 않습니다. 하늘 진주를 훔치는 괴물은 만날 때 항상 예의 바르고 실제 육체를 잃으면 결코 죽지 않고 나무 정령의 나무를 훔칩니다. 나선인은 형의 말을 듣고 즉시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았고, 샤오바이의 유치한 질문에도 끈기 있게 대답해주었다… "는 실제로 수많은 기전 온라인 소설의 내용과 매우 유사합니다. 신화가 쇠퇴하고 기운이 고갈된 현대 동양에서는 희귀 동물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고, 도시에는 악마와 유령이 숨어 있으며, 고대 신들이 비밀리에 체스를 조종하고 있습니다. 게임이지만 정글의 법칙과 늑대 정령을 옹호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어른' 작품과 다른 점은 이 이야기가 어린이의 관점에서 쓰여지고 전달된다는 점입니다. 권력과 힘의 음모, 신과 악마의 관계가 완전히 숨겨져 있어 모두가 서로 상처를 주지 않고 가볍게 플레이하는 게임 같아요.
동일한 세계관은 '뤄샤오헤이'에게 또 다른 칭찬할 만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모든 것에는 애니미즘이 있고 모든 식물과 나무는 항상 사랑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많은 세부 사항은 고양이, 개, 사랑에 빠진 새, 색이 변하는 쥐, 네 손으로 나무에 떨어지는 불멸자, 인간이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 등 다양한 동물과 식물뿐만 아니라 사람과 자연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합니다. 괴물(두꺼비, 호랑이, 맨드릴), 늘 동물에게 머리를 물린 형... 매 순간,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출현을 반영하며, 『산경』과 같은 순수한 상상이다. 바다" . 노준을 만난 후 샤오바이도 텔레파시를 갖고 샤오헤이의 말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작가의 생각을 오랫동안 암시했을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순수한 마음만 있으면 언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