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백악: 전승은 진무공 () 에서 태어났고, 성은 손명양 () 으로 말을 잘 본다고 한다. 고대 춘추전국시대의 사람. 성무백락은 현재 산둥 사람이다. 인재를 발견, 추천, 육성 및 사용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 말.
[추추] 한 한영 《한시전》권 7: "말을 버락 없이 천 리를 얻다." 당한은 "마석" 에게 "세상에는 백락이 있고, 그 다음에는 천리가 있다" 고 말했다.
말.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
하늘에서 말을 관리하는 선인은 백락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사람들은 말의 우열을 분별하는 데 능한 사람을 백락이라고 부른다.
첫 번째 사람은 버락, 본명 쑨양, 춘추인이라고 합니다. 그의 말에 대한 뛰어난 연구로 사람들은 그의 본명을 잊고 아예 그를 백락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한번은 백락이 초왕의 의뢰를 받아 하루에 수천 리를 걸을 수 있는 좋은 말 한 마리를 샀다. 백락은 초왕에게 천리마가 보기 드물어서 찾기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을 두루 돌아다녀야 한다. 안심하십시오, 추 왕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백락은 여러 나라를 여행했고, 명마로 유명한 조암 지역도 자세히 찾아봤지만, 줄곧 좋은 말을 찾기가 어려웠다. 어느 날 백락이 제나라에서 돌아왔다. 길에서 그는 말 한 마리가 소금차를 끌고 가파른 비탈길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 마태는 피곤해서 한 걸음 내딛기 어렵다. 백락은 줄곧 말과 가까워서, 참지 못하고 그 앞에 다가갔다. 말이 백락이 다가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고개를 들어 눈을 부릅뜨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다. 마치 백락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 같았다. 백락은 즉시 그의 목소리에서 이것이 얻기 어려운 좋은 말이라고 판단했다.
버락은 수레를 모는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말은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있는데, 어떤 말도 따라잡을 수 없지만, 차를 끄는 데는 보통 말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나에게 파는 것이 좋겠다. ""
운전사는 백락이 큰 바보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 말이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수레를 끄는 데 힘이 없고, 많이 먹고 날씬해서 망설이지 않고 승낙했다. 백락은 천리마를 이끌고 초나라로 곧장 갔다. 백락이 말을 끌고 초궁으로 가서 말의 목을 두드리며 말했다. "내가 너에게 좋은 주인을 찾았어." 그는 천리마처럼, 백락의 뜻을 이해하고, 앞발을 들어 올리고, 킥킥 소리를 내며, 목을 길게 하고, 쉿 소리를 내며, 큰 종의 돌솥처럼 큰 소리로 하늘 끝까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왕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고 궁궐을 나섰다. 백락이 말을 가리키며 말했다. "폐하, 제가 천리마 한 마리를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세요. "
초왕은 백락이 끌고 있는 말이 그렇게 날씬한 것을 보고, 백락이 그를 홀랑거리는 줄 알고 약간 기분이 나빴다. 그가 말하길, "나는 네가 먼저 말을 보고 살 수 있다고 믿지만, 너는 어떤 말을 샀니? 이 말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전쟁을 시작할 수 있을까? "
백락이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천리마인데, 오래 걸렸고, 부주의하게 먹여서 날씬해 보인다. 정성껏 먹이면 반달 안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
초왕은 약간의 의심을 듣고 마부에게 최선을 다해 말을 먹이라고 명령했다. 역시 말은 날씬하고 멋있어 졌다. 초왕은 채찍을 휘둘러 말을 가로지르며 귓가에 바람소리가 사방으로 울려 퍼지는 것을 느꼈고, 숨쉬는 시간은 이미 백리 밖으로 뛰쳐나갔다. 나중에 천리마 한 필이 초왕을 위해 모래밭을 질주하며 한마 공로를 세웠다. 초왕은 백락에 대해 비교적 존중한다.
벨로 (기원전 680 년경-기원전 6 10 년경), 본명 쑨양, 춘추 중기 고국 (현재 산둥 성무) 사람. 진 () 나라 부국 () 에서 그는 한 필의 말로 한마 공로를 세우고, 깊은 신뢰를 얻어' 백악 장군' 으로 봉쇄되었다. 백락은 나중에 자신의 생활 경험을 총결하여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상마술에 관한 저서인' 백락상마경' 을 썼다.
춘추시대에는 생산력의 발전과 군사적 필요에 따라 말의 역할이 매우 두드러졌다. 당시 말은 종마 (배종용), 군마 (군마), 가지런마 (예의용), 경마 (역용), 다마 (사냥용), 다마 (잡역용) 등 6 가지 범주로 나뉘어 말을 기르고 있었다. 바로 이런 역사적 조건 하에서 쑨양 (WHO) 는 향마를 자신의 평생사업으로 선택했다. 쑨양 (WHO) 가 향마 () 라는 직업에 종사할 때 향마 () 의 경험서는 참고할 수 없고 비교 탐구와 심도 있는 사고를 통해서만 법칙을 찾을 수 있다. 쑨양 들은 부지런히 향모에게 배운다. 여춘추 숙달' 은 "손양은 상마를 배우고, 본 것은 말을 볼 수 없고, 성실하다" 고 말했다.
야심이 크지 않은 쑨양 들은 땅이 좁은 국토에서 아무것도 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고향을 떠났다. 여러 나라를 거쳐 그는 마침내 서부의 관문을 벗어나 진나라에 도착하여 진무공의 대신이 되었다. 당시 진나라의 경제 발전은 주로 축산업이었는데, 말을 기르는 것이 비교적 많았다. 특히 북방 양치기의 용맹한 기사와 맞서기 위해 진인은 자신의 기병을 구성했기 때문에 말 사육과 양마 선출을 매우 중시한다.
쑨양 () 는 진 () 나라 부국 강병 () 의 중립에 한마 공로를 세우고 뛰어난 업적으로 진무공 () 의 신뢰를 얻었다. 그는 진무공에 의해' 백락장군' 으로 봉쇄된 후 군대와 함께 남북으로 전전하여 감군소재를 맡게 되었다. 백락은 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말, 추천,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다년간의 실천과 장기간의 헌신적인 연구를 거쳐, 백락은 풍부한 말 경험을 얻은 후 체계적인 총화와 정리를 진행했다. 그는 자료를 찾아 반복해서 궁리하다가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관련 마술에 관한 저서인' 백락상마경' 을 썼다. 책에는 그림이 있고 글이 있으며 그림이 무성하다. 백락향마경은 오랫동안 향마인들에게 고전으로 추앙되어 수당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비록 실전되었지만 단서는 여전히 많은 관련 문헌에서 어렴풋이 드러난다.' 신당서 예문지' 에는' 백락상마경' 한 권이 실려 있다. 중당 시절 장곤의' 여야일서', 장명정사의' 랑야방' 과 양승안의' 예림벌산' 도 비슷한 기록을 가지고 있었다.
1973 년 1 1 월 ~/Kloc-0 실크 책 \ "향마경 \" 은 총 76 줄, 5200 자로, 그 중 500 자가 완전하지 않다 (200 자는 조사할 수 있고 300 자는 처리할 수 없다). 이 고서는 상응하는 판본이 없기 때문에, 어떤 내용은 우리가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하지만 첫 편에는' 군자의 말',' 법열',' 내가 설명해 줄게' 라는 문구가 여러 차례 인용되어 이 책이 원문이 아니더라도' 백락상마정' 의 성과를 계승, 흡수, 발휘해 쓴 것으로 드러났다. 이' 마정에게' 는 고전, 전기, 고훈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전의 부분은 운문으로 쓴 것으로, 시나 시를 묘사하는 것과 비슷하다. 상마법의 요령을' 토끼와 여우, 새와 물고기, 나머지' 로 요약한다. 구체적으로' 토끼의 머리와 어깨, 여우의 풀과 귀, 새의 눈과 목, 물고기의 지느러미와 등뼈를 얻는다' 는 것이다.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출토서' 항마정' 은' 백악항마정' 의 풍부한 내포를 보여주며' 백악항마정' 이 우리나라 최초의 종마 전문 저서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증명했다.
백락은 경마 사업을 탐구하고 마병 치료를 연구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춘추시대의 유명한 목축수의사가 되었다. 백락침경, 백락치마경, 치마방, 백락치마잡병 등이 있습니다. 후대의 수의과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의학 침술의 발전을 탐구하다" 기사 (대만 성립대 목축학과 교수 임인수 박사, 코비 박사, 오우신 박사) 는 춘추전국시대에 진무공의 옥군 소재 쑨양, 사냥마, 수의사에 능통하며 후세의 칭찬을 받았다고 묘사했다. 그 이름을 딴 최초의 수의학 침구학 저작은 민간 수의용 바늘의 중요한 근거이며, 침구치료는 역대 축수의 전적에 실려 있다. 타이페이 자애동물병원에서 출판한 애완동물 전자통신에도 비슷한 표현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광견병, 종기, 소, 돼지의 기생충이 인간과 동물에게 공통적인 것으로 제기됐다 ... 진무공의 쑨양 사냥, 수의사 능숙, 그의 첫 번째 침술학 저서' 백락침경' 은 민간 수의사용 바늘의 중요한 근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보락침경의 출현은 가축 침술의 형성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백락은 죽어서 고향에 묻혔다. 묘지는 성무백락진 주둔지 백락마을 앞에 있다. 1950 년대에 명가정은 쑨양 백락묘를 재건했다. 비바람과 시련을 겪었지만 묘지는 아직도 남아 있다. 1970 년대에 백악묘 앞에서 백악비 하나가 발굴되었는데, 비석에는 전서' 쑨양' 이 있었다.
오늘날, 백락집촌의 손성은 촌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모두 백락을' 할아버지' 로 인정한다. 마을 청명절에는 백락묘가' 할아버지' 로 종이를 태우러 올 것이다. 평소 말을 해도' 백악' 의 금기를 피하고 한유의' 천리마는 흔하지만 백락은 흔하지 않다' 를' 천리마는 흔하고 할아버지는 흔하지 않다' 로 바꿨다. (참조 백락묘 유적 고증)
박락중
성무현 서북에는 백악집이 있고, 백악집남에는 백악이 있다. 마을 이름도 백락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태평우주'' 윤희군' 에 기재된 고적은' 백락중, 선마의 진인, 여기에 묻혔다' 는 것이다. 송대 윤희현 경계는 성무와 가까워 현재 백악집은 윤희현 관할하에 있어 태평 우주의 백악 중 바로 백락진 남부의 백악 중 하나다.
백락성, 백악집촌민도 손씨, 백악은 늘 그 조상이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그의 절에 "백락종풍면은 택, 종, 효감 성성" 이라는 그림이 걸려 있었다. " 대련을 맺다. 손 씨의 기원도 엿볼 수 있다. 한유의 말: "천리마는 흔하고, 백락은 흔하지 않다." 는 말은 백락에 대한 사람들의 숭앙을 깊어지게 했다. 또한 볼락에 대한 사람들의 더 많은 흥미를 촉진시킬 수 있다.
중국 역사사전' 의 어구는 1' 화남자도영' 에 따르면, 백락은 진무공의 신하로, 연세가 이미 높기 때문에 신인 9 방 검을 추천하고, 말에는 자웅이 있고, 무공은 불쾌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말을 논쟁할 때 외적인 징후가 아니라 내면의 정신을 구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쑨양, 버락의 이름. 춘추말기에 조간자의 대신인 우편 민소매는 차마 설정에 능한 간단한 왕실 (마부) 이었다. 일찍이 그의 상마를 숲의' 무례도' 에서 온 적이 있다.
백락과 관련된 이야기
백락향마의 이야기
전하는 바에 따르면, 백악은 춘추시대에 태어났고, 성은 손명양이다. 태행산에는 천리마가 무거운 소금차를 끌고 있다고 한다. 오솔길에서 말굽은 필사적으로 발버둥치며 무릎을 꿇었다. 꼬리가 처지고 피부가 다쳤습니다. 온몸에 땀이 나고, 땀이 비 오듯 발버둥치며 산비탈을 기어오르려고 발버둥쳤지만, 여전히 일어설 수가 없었다. 버락은 그를 만나 차에서 내려 천리마를 잡고 그 위에서 눈물을 흘렸고, 또 자신의 삼베 옷을 벗고 천리마를 덮었다. 마크시마는 이어서 고개를 숙이고 숨을 내쉬며 고개를 들어 하늘까지 비명을 질렀다. 이것은 그가 버락에게 그에 대한 이해와 사랑에 감사한 것이다.
백락과 구방고의 이야기
열자재:
진무공이 말했다. 백락이 말했다. "내 아들이 늙었는데, 그의 성은 무엇이니, 그가 마인을 찾게 할 수 있을까?"
백락이 그에게 말했다. "좋은 말은 근골이 같다고 할 수 있다. 천하의 말은 소멸하면, 잃어버리면, 잃어버리면. 만약 이 사람이 완전히 먼지가 없다면. 대신의 아들은 모두 재능이 있다. 너는 좋은 말 한 마리를 분간할 수 있지만, 세상의 말 한 마리를 분간할 수는 없다. 나와 식량이 걱정되는 사람은 구당이 있는데, 말을 위한 것이지 신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보세요. "
Mugong 는 말 을 구걸 할 수 있도록,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대신 3 월입니다. 신문은 말했다: "나는 알고있다. 모래언덕 안에 있습니다. "
무공은 말했다: "호마도? 클릭합니다
오른쪽: "노란색이에요."
사람을 굴복시키고 또 난처하다.
모공은 말을 하지 않는다. 벨락이라고 불리며 "패배하다!" 라고 말했다. 말은 아들이 말에서 무엇을 얻고 싶어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백락이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건 어때?" -응? 네, 이것이 수천 명의 장관과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는 이유입니다. 비밀에 대한 높은 견해도 마찬가지다. 에센스를 얻어서 거칠다는 것을 잊고, 그 밖은 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들이 볼 수없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보는 것을 보아라. 그들이 본 것을 보았지만, 그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남겨 두었다. "말이 말보다 우월하면 말보다 더 비싼 사람이 있다."
말이 도착하면 바로 천하의 말이다.
(1) 진무공은 춘추시대 진나라의 군주로 재위 시간은 기원전 660 년부터 기원전 62 1 년이다. 버락 쑨양, 말을 잘 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2) 아이의 성-자손. (3) 세계의 말-세계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 (4) 파괴라면 그렇지 않다면 황홀하고 막막한 모습이다. 겉모습에서' 세상의 말' 의 내면공기의 폭로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5) 당신이 죽으면, 당신이 그것을 잃으면-아무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두 문장의 뜻은' 천하의 말' 에 대한 인정이 그 근골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본질을 보는 것이다. (6) 먼지 잡기-말이 쏜살같이 질주하고, 사방에 먼지가 없고, 바퀴 뒤에는 흔적이 없다는 뜻이다. 먼지도 없고 발도 없다. 없애다. , "궤적", 휠 인쇄를 통해. (7) 짐을 지고 밧줄을 메고 있다. 급여-장작. 임금, 장작. 채소는 따낸 것이다. 장작을 줍는 것을 의미합니다. (8) "9 자 원고"-"9 자 제인" 의 작품. 춘추시대의 좋은 말 애호가. (9) 모래 언덕-고대 지명. 하북성 광종현 북부에 있습니다. (10) 리-블랙. (1 1) 색상-단색을 나타냅니다. 사물-단색을 가리킨다. (12) 천신은 무수히 많다. 나보다 수천 배 더 많아 셀 수 없다. (13) 비밀-여기서 천부적인 영성이나 내면의 신비를 가리킨다.
번역:
Qin mu gong 은 bo le 에게 말했다: "당신은 오래되었습니다. 당신의 후손 중에 좋은 말을 방문하도록 파견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
백락은 이렇게 대답했다. "좋은 마커 () 는 그 체모 () 와 근골 () 에 의해 식별되지만, 세상에 보기 드문 좋은 말 () 은 만약 사이가 없다면, 마치 명멸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말은 달리기에 먼지도 없고, 바퀴 자국도 없고, 속도도 매우 빠르다. 나의 손자들은 모두 열등한 인재이니, 우리는 그들에게 좋은 말을 인정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 그러나 세계에서 희귀한 말을 식별하도록 가르칠 수는 없다. 나와 함께 땔감을 주운 친구가 한 명 있다. 그의 이름은 높고, 말을 보는 능력은 내 밑에 없다. 내가 그를 너에게 소개시켜 줄게. ""
무공은 구고방을 불러 그에게 말 한 마리를 찾으라고 했다. 3 개월 후, 그는 돌아와서 이렇게 보고했다. "나는 모래언덕 반대편에 좋은 말이 한 마리 있다."
무공이 물었다: "무슨 말이에요? 클릭합니다
그는 "노란 암말이다. 클릭합니다
무공은 사람을 파견하여 모래언덕에서 말 한 마리를 가져왔지만, 다크호스였다. 무공은 매우 화가 나서, 백락을 불러서 말했다. "나쁜 일! 네가 소개한 말 찾는 사람은 말의 황흑과 수컷도 분간할 수 없다. 그는 어떻게 좋은 말과 나쁜 말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백락은 큰 소리로 한숨을 쉬었다.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여기가 그가 나보다 천만 배 이상 강한 곳이다! 구고방의 관점에서 볼 때 말의 내적 기적이다. 그 내면의 본질을 관찰하고 그 표면현상을 무시하고, 그 본질을 통찰하고, 그 표상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보아야 할 것만 보고, 그가 볼 필요가 없는 것을 보지 마라. 그가 주목해야 할 것에만 집중하고, 그가 신경 쓸 필요가 없는 형식은 소홀히 한다. 향마와 구방높이처럼 말을 아는 것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