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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태자각 서문'(4개 글 요약)을 읽은 데 대한 고찰

?독서는 우리의 지식을 늘리고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나면 누구나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읽고 난 후의 생각과 함께 읽는 과정에서 느끼는 생각과 느낌을 기록해야 합니다. 작품을 읽고 난 후 어떤 각도에서 감상을 써야 할까요? 다음은 참고용으로 제가 정성껏 준비한 "등왕각서문(4개 글 요약)"을 읽은 후의 감상입니다. 마음에 드시면 모아두셔도 좋습니다! 『등왕각 서문』(총 4편 요약)(전편)을 읽고 느낀 점

?숲에 흐르는 시냇물에는 언제나 거대한 바위와 가로장이 있어 길을 막고 있는 강은 아니다. 직선이지만 구불구불하여 항상 흐름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의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가는 길은 순조롭지 않고 험난하고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대는 나쁘고 운명은 비참하다.

?당나라 고종(高宗)때,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절 강저우(江州) 용문(龍门)에서 재능 있는 학자가 나왔다. 당나라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인 왕보(王母)이다. 그의 재능은 일찍부터 나타나 열네 살에 공식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공직생활 말미에 재능으로 인해 두 번의 타격을 입었다. 이로써 그의 공식 경력도 종료됐다.

원나라 2년에는 등태자정에서 즉흥시를 짓고, 역대 유명한 '등태자정서'를 지어 후대에 걸쳐 칭송을 받았다. 오늘은 "등왕정 서문"을 읽으면서 처음에 왕보의 경험에 공감하겠습니다. 그러나 읽어보니, 늙어 강해지면 차라리 마음을 백발로 옮기고, 가난하고 강할 때에는 구름에 빠지지 않게 되기를 원하며 점차 동정에서 감사와 감탄으로 바뀌었다. . 이 글을 읽고 저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숲속의 시냇물은 구불구불한 강물길이지만, 길을 가로막는 어려움과 장애물이 와도 두려워하거나 낙담하지 않고 하나하나의 시냇물을 모아 장애물을 향해 달려갑니다. 장애물을 뚫고 먼 곳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실패와 좌절, 좌절을 경험한 뒤에는 낙관적인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통해 사람들은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강물처럼 용감하게 맞서고 도전할 것입니다.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전진했습니다.

강등된 아버지를 만나러 교지로 가는 길에 왕보는 여전히 두 번의 충격으로 마음에 남겨진 그림자를 안고 있었다. 그러나 "등왕정 서문"은 긍정적인 야망을 보여준다. 탐욕스러운 봄을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건조한 곳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역경 속에서도 작가의 낙천적인 마음이 느껴집니다. 서한(西汉)의 역사가 사마천(Sima Qian)은 고문을 당했지만 마침내 역사가의 백조가인 '역사기(史記)'를 완성했다. 그는 "보인안서"에서 게시보가 투옥되어 "변화의 책"을 공연했다고 썼고, 종니는 "봄과 가을"을 썼고, 굴위안은 추방되어 "리사오"를 썼다. Guoyu", Sun Tzu는 Binjiao와 함께 태어났습니다. "The Art of War"가 편찬되었고 Bu Wei는 Shu로 이동했으며 "Lu Lan"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Han Fei는 진을 투옥했고 "Shuo Nan"과 "Gu Ang" ". 『시』의 300장은 대현자들이 분노하여 지은 것입니다. 발명가 에디슨은 성공하기까지 2천 번 이상 실패했습니다. 음악가 베토벤은 귀머거리였지만 여전히 그의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음악적 장을 작곡했습니다. 고통을 경험한 사람만이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진정한 성공한 사람은 고통을 초월한 사람이다. 고대인들은 역경에 직면했고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손과 발을 제한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운명의 불의를 한탄만 하면 정체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게 될 뿐입니다.

?삶에서 좌절을 겪은 후 중요한 것은 필요할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이 아니라 모든 것에 직면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운명은 무자비하다. 전장을 장악한 유명한 장군 리광도 운명의 신의 총애를 받지 못하고 전장에서 자살했다. 헬렌 켈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폭넓게 생각해야 하며 항상 불가능한 결과를 고집해서는 안 됩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가 아니라, 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보는가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한탄만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운명을 바꾸려면 어려움에 도전하는 용기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낙관적인 태도를 가지면 마음이 넓어지고 늘 실패로 고통받지 않게 됩니다. 마음속에 희망이 생겨나고, 그 희망이 동기를 부여해 계속해서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유명인이 말했듯이 정신은 성공의 초석입니다. 정신을 뿌리고, 행동을 거두고, 행동을 뿌리고, 습관을 거두고, 성격을 심고 운명을 수확하십시오. 모든 것의 근본은 사고방식이다. 사람이 사고방식을 바꾸면 운명도 바뀔 수 있다.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자신감을 되찾게 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 있게 전진하게 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을 초월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성공.

?북해는 신용이 있지만 하늘에서도 주울 수 있지만 동쪽 모퉁이가 없어져 뽕나무도 늦지 않다. 숲속의 시냇물은 언젠가는 넓은 바다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항상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을 갖고 있다면, 결국 인생은 빛날 것입니다. "등왕각 서문"(총 4개 기사 요약)(2부)을 읽은 후의 생각

등왕각은 고대 중국 4대 명탑 중 하나입니다. 나머지 3개는 악양루, 황학루, 봉래각).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왕백의 <등왕정 서문>이 없었다면 등왕각의 명성은 당연히 많이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왕보는 젊었을 때 신동으로 알려졌던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재능은 이 웅장한 "무릎왕각 서문"에서 충분히 드러납니다. 예를 들어 등왕각의 위엄, 손님과 주인의 재능, 등왕각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굴향의 보답없는 재능, 분노, 자비를 표현합니다. , 가라 앉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등왕정 서문"은 고대 중국 문학사에서 불멸의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이렇게 보물이 많은 재력가였지만 다시는 쓸 수 없게 되어 우울하고 우울했다. 두 달 후 왕보가 아버지를 만나러 바다를 건너갔을 때 그는 불행하게도 낙담했다. 익사했다.

?왕보의 비극은 고립된 현상이 아니다. 고대부터 문인들은 통치자의 도구가 되거나 심지어 단순한 장식이 되기도 했다. 이백은 비록 시창작의 정점에 이르렀지만, 이제 막 황제의 총애를 받으며 왕의 선비로서 관직에 들어섰다. 그 사람이 할 수 있어? 그는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니 어찌 팽팽인이 되리이까"와 같은 시를 써서 자신의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는 이 굴욕적인 입장을 없앨 방법이 없었다.

?그러나 수천년 동안 중국 문인들의 비극적인 운명은 오직 통치자들에게만 달려 있습니까? 당연히 아니. 실제로 지식의 대중성이 매우 낮았던 고대에는 시와 책을 읽은 문인은 모든 생명체를 영적인 차원에서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신적 거리는 지식인과 실제 생활 속 사람들 사이에 격차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백거이처럼 노부인들도 이해할 수 있는 시를 쓴 문인은 거의 없습니다. 대중으로부터 분리되면 어떤 결과가 발생합니까? 윗사람은 통치자에게 이용당할 수 없고 아랫사람은 근로자와 교제하기를 싫어한다.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홀로 가난하게 되었는지.

?또한 문인들은 학문에 뛰어난 사람이 관직에 오른다는 생각에 영향을 받아 관직을 인생의 이상으로 여깁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공직 사회는 위험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TV 시리즈 "철니동치 지샤오란"에서 허쿤은 고전적인 대사를 했습니다: 지 선생님, 당신은 문학계를 여행하고 있고 나는 관직의 세계에 뒹굴고 있습니다. 문학의 세계는 때로 다소 경솔할 때도 있지만 관료의 세계는 늘 피바다입니다. 보세요, 문학계와 공직사회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 문인은 왕안시(王秦夫)와 같이 정치술을 배워 정치가가 되었고, 다른 문인은 몇 가지 뼈대와 풍부한 지식 외에는 다른 강점이 없어 계속해서 관직을 맡을 수 없었다. 타오위안밍. 안타깝게도 문인들은 말로나 공개적으로 통치자를 비판했고 공직사회의 어둠을 싫어했습니다. 그러나 황실이 문인들을 끌어들이기 시작하자마자 대부분의 문인들은 그 뒤를 따랐습니다. 명나라 말기, 장헌중(張玄忠)이 군대를 이끌고 촉(船)으로 칼을 휘두르자 피가 강으로 흘렀다. 그러나 장헌중이 세운 대계 정권이 학자를 모집하기 위해 대학을 개설하겠다고 발표하자 8,000명이 넘는 문인들이 명성을 얻으려고 사방에서 청두로 몰려들었고, 뜻밖에도 그들은 모두 장준의 유령이 되었습니다.

?천년의 한숨 - 중국 문인의 운명! "등왕각 서문"(4개 글 요약)(3부)을 읽고 난 후의 생각

? 총 몇백 단어 안에 우리가 본 풍경, 우리가 생각하고 느낀 것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는 책은 작가의 폭넓은 상상력에 감탄하는 동시에 그의 절묘한 언어에도 감동을 받는다. 고대인의 풍부하고 심오한 지식과 물품을 통제하는 강력한 능력에 감탄하세요. 이 글을 읽은 후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리듬이 매우 운율이 좋아서 읽기 쉽고 리듬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조문, 대련문, 평행문을 많이 사용합니다. 글쓰기 형식은 항상 그녀를 결코 모방하거나 능가할 수 없는 고전적인 병행 산문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기사를 읽은 후 또 다른 생각은 흔하지 않은 단어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단어를 이해하는 것은 전체 구절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이 단어는 수천 년의 변화 후에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변화는 현대 언어를 통해서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문맥적 이해와 고대 중국어 사전을 통해 우리는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검색을 통해 실제로 우리는 학습 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며, 동료들은 고대 사람들의 연회 현장을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등왕각 서문"(총 4편 요약)(4부)을 읽고 난 후의 생각

그날 베이징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있었다. 오후에는 자유시간을 갖고 왕보의 <등왕정 서문>을 보며 깊은 감동을 받았는데, 중국 전통 학문의 쇠퇴와 외국 문학의 확산을 생각하면 눈물이 나고 한숨이 나옵니다. 마음을 진정시킨 뒤, 애도의 뜻을 표하고자 이 글을 썼습니다.

?왕보(唐伯, 예명 자안)는 당나라 시인이다. 장주(현 산시성 허진) 용문 출신으로 양경, 육소림, 낙빈왕과 함께 유명하며 '당나라 초기 4대 영웅'으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 초기의 4영웅'이다.

?왕보의 재능은 일찍부터 드러났다. 『당고서』에는 “6세 때 산문을 이해하고 사상이 완벽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왕백서(王伯文)'에 따르면, 그는 9세 때 염의 『한서』를 읽었고, 10세 때 『영왕의 닭』을 편찬하여 쫓겨났다. 고종 황제는 화가 나서 집에서 나와 즉시 바슈로 갔다. 그의 아버지도 영향을 받아 Jiaozhiling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왕보는 27세에 친척을 만나러 남쪽으로 갔는데, 안타깝게도 바다를 건너다가 익사하여 어려서 죽었습니다.

?왕보는 6대 이후의 퇴폐적이고 우아한 문체에 반대하며 "결점을 개선하고 야망을 활용하는 것을 생각"하고 궁정에서 민중으로 시를 이끌어가는 몇 가지 혁신을 제안했습니다. 정자를 땅에 대고 주제를 확장하여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당시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왕파의 시는 80여 편이 넘으며, 시, 서문, 표, 서간, 송시를 포함하여 그의 시는 90여 편에 불과합니다. 초기 선집은 20권, 30권, 27권의 3권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불멸의 『등왕정 서문』은 왕보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즉석에서 쓴 걸작이다.

?등왕각이 완성된 후, 난창 지사 염이 중구절에 등왕각에서 손님들을 위한 연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Yan 주지사는 사위 Wu Zizhang의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 연회를 주최했습니다. 그러나 왕보는 공개적으로 불멸의 명작인 '등왕정 서문'을 썼다. "보는 손님들에게 즐겁게 잔을 연주했고, 그는 어떤 세부 사항도 추가하지 않고 순식간에 해냈고 모두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

<등왕정 서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 "옛 우장현, 홍두의 새 저택. 별이 날개로 나뉘고 땅이 3개의 강을 품고 5개의 호수로 이어지며, 자연의 보물과 용의 빛이 나는 곳으로 이어진다. Xu Ru는 Xiong 현에서 별이 질주하는 Chen Fan의 침대에 앉아 있으며, 열흘 동안 휴가를 보내면 친구는 보라색 번개와 녹색입니다. 서리는 왕 장군의 무기고입니다. 이 유명한 지역에서 소년이 승리할 행운을 어떻게 알 수 있었습니까?

올해는 아홉 번째 달이고 세 번째 가을입니다. , Chong'a의 풍경을 방문하면 천자의 오래된 누각을 발견하게됩니다. "Guidian의 난궁은 언덕과 산의 모양입니다. 수 놓은 문으로 덮여 있습니다. 조각으로: 산이 넓고 강과 호수가 놀랍습니다. 황룡의 축은 맑고 하늘은 밝습니다. 늦은 밤 배들이 노래하고, 헝양강에는 기러기 소리가 꽁꽁 얼고 있다. /p>

?먼 바퀴는 부드럽고 바람은 상쾌하다. 수원의 푸른 대나무에는 공기가 가득하고, 네 가지 아름다운 것이 어우러져 여유로운 시간에 하늘을 바라보며 우주의 무한함을 느낀다. 회는 구름 속에 있고, 하늘은 높고, 북쪽은 멀고, 산은 건너기 어렵고, 도랑에서 만나면 모두 슬프다. 외국에서 온 손님 집은 몇 살입니까? 운이 좋지 않고 운명이 많습니다. Qu Jiayi는 창사에 있습니다. 스승님, 양홍(梁洪)은 기회가 부족한 것이 아니니, 지혜로운 사람은 늙어서도 강해지고, 가난해도 마음이 편해집니다. 탐욕스러운 봄을 마시고 마른 곳에 있으면 기뻐할 것입니다. Meng Chang은 고귀하고 그의 나라를 위해 여가 시간이 있는데 어떻게 울 수 있습니까? 길 끝!

보, 세 발의 작은 인생, 출구 없는 학자, 군대의 끝을 기다리는 나는 약한 왕관과 펜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조상 집의 긴 바람, 나는 당신을 그리워하고 구름을 애무하며 안타까워합니다. 리조트가 길지 않고 잔치가 얼마나 부끄러울 수 있습니까? 오키드 파빌리온은 사라졌고, 나는 당신의 친절에 빚을 지고 있으며, 당신이 높은 곳에 올라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중하고 짧은 인용문을 반강에 퍼뜨려 바다와 구름에 부어 주소서!"

?'등왕정 서문'을 보면 왕보가 충성스러웠음을 알 수 있다. 황실에 갔지만 황실은 왕보를 거절했습니다. 속담처럼 "장안은 태양 속에 있고 구름 속에서 우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형은 극도로 극단적이지만 남쪽 하늘은 깊고 하늘 기둥은 높으며 북극성은 산이 멀고 길을 잃은 사람은 슬프고 도랑과 강에서 만나면 우리는 모두 외국 땅에서 온 손님입니다. "회 황제가 그를 보지 못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왕보는 강등된 뒤에도 여전히 왕궁을 그리워하며 왕을 섬기기를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은 풍당이 늙기 쉽고, 이광은 후작으로 드물게 추대되고, 가의는 장사로 강등되고, 양홍은 도피했다는 이야기로 이어진다. Qilu의 해변에서 Mengchang 공은 고결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Ruan Ji는 통제하기 어렵고 무질서했고 결국 그는 적군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Zong Yi의 군대 합류, Zhong Qi의 만남, Pan Yue, Lu Ji 및 기타. 암시는 그의 좌절감, 무력감, 환상을 보여주며, 또한 삶의 비극을 드러낸다.

?왕보의 '등왕각 서문'은 중국 문화의 우월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오늘날 외국인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땀을 흘리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중국 지식인들은 중국 문화를 수호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삼고 조상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합니다.

?'등왕정시'는 대부분 왕보가 지은 것이다. 고대인들이 왕보를 칭송한 시가 있다. 민란은 노래하며 춤을 추고, 칠해진 기둥은 남포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황혼 무렵 서쪽 산에서 비구름이 굴러다닌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지방 밖에는 장강이 자유롭게 흐르고 있습니다!"

?작가는 왕보를 애도하는 시도 있습니다. 왕보의 서문을 읽고 나는 울었습니다. 책상!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이 죽고, 세상은 슬퍼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