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표는' 디즈니' 시리즈에 실제로 나타나는 모든 공주를 뜻하는 것은 아니다. 공주와 왕비 (둘 다 영어로 공주라고 불림) 를 포함해 화목란 라인업에서 공주도 공주도 아닌 유일한 사람이다. 디즈니 공주는 20 17 년 말까지 백설공주, 샌디, 아이로, 앨리어, 벨, 재스민, 포카홍타스, 목란, 티아나, 배락으로 총 14 위를 차지했다
디즈니는 아이들의 마음 속에 없어서는 안 될 성장 파트너로서, 또 하나의 고전적인 공주를 가지고 있으며, 각 캐릭터는 매우 뚜렷하고, 좋은 캐릭터는 미묘한 교육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즈니는 이러한 캐릭터를 형성할 때 반드시 전력을 다해 중점적으로 묘사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디즈니의 역사를 통틀어 지난 60 년 동안 총 10 편의 장편 화목란, 부드러운 현혜의 신데렐라부터 강인한 용감한, 순진한 장발 공주부터 개구리 왕자의 초능력과 세련된 티자나, 그리고' 겨울왕국' 에서 성격이 다른 안나 자매까지 사람은 정말 이렇게 건강하고, 이렇게 적극적이고, 이렇게 낙관적이다.
백설공주의 첫 애니메이션 장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는 1937 년 디즈니에서 발매됐다. 그때는 브로드웨이 가무가 할리우드에서 유행하는 시대였다. 많은 가무 원소가 나중에 디즈니 영화의 기본 기능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누구나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고, 곳곳에 찬양과 웃음소리가 가득하지만, 이미지 형성은 그 시대의 고전적인 특징을 불가피하게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모두들 어리석고 달콤한 여자, 특히 상징적인 이목구비를 좋아한다.
그리고 그 당시 왕자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었고, 나타나자마자 자동으로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기능을 갖게 된 것은 명실상부한 행운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백설공주조차도 매일 자신을 위로한다. "나의 백마 탄 왕자가 언젠가는 올 것이다." 그해 여학생들의 요구는 간단했다. 왕자처럼 못하는 남자를 찾으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여자들은 충분히 착하고, 귀엽고, 어리석고, 간단한 사기에 속지 말아야 한다. 항상 백마 탄 왕자가 너를 구해주기 때문이다.
신데렐라의 이미지는 대중에게 더 가깝다. 그녀는 더 이상 애교로운 작은 공주가 아니라 보통 착한 이웃 소녀이다. 불공평했지만 그녀는 착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유지했다. 그녀는 근면, 현혜, 은인, 낙관, 마음속에 백설공주처럼 왕자 같은 사랑을 찾기를 갈망하지만 신데렐라는 어리석은 기다림이 없다. 적극적으로 쟁취할 기회를 잡을 것이다.
신데렐라도 디즈니 영화에서 고전적인 소녀 아이돌이 되어 완벽했다. 물론 안의 왕자는 여느 때와 다름없는 행운으로, 많은 노력 없이 한눈에 신데렐라를 찾을 수 있다.
잠자는 미인 1959 의 잠자는 미인, 공주는 가장 존재감이 없는 것 같고 이미지도 비교적 얇습니다. 하지만 화면 스타일의 거대한 변화로 미녀의 생김새가 달라졌다. 거위 얼굴은 지금의 심미에 더 잘 맞고, 아기 살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그러나 공주는 하루 종일 꿈을 꾸는 것을 좋아하는데, 역시 백설공주처럼 순진하다. 그녀는 여전히 왕자 같은 사랑을 동경한다. 설령 무서운 저주가 있어도 그녀와 함께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왕자가 이전보다 훨씬 고생했습니다. 왕자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잘생겼지만, 여전히 시련과 투쟁을 겪어야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서 그의 행운 고리는 없어졌고, 심지어 대마녀에게 붙잡혀 가장 불쌍한 왕자가 되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세 명의 선녀에게 의지하여 그를 도와야 했기 때문에 잠자는 미인은 결국 선녀 대 마녀의 연극이 되었다.
인어공주의 잠자는 미인' 이 개봉된 지 30 년 만에 디즈니는' 인어공주' 를 개봉했다. 디즈니는 여러 해 동안' 앨리스' 와 많은 동물 영화, 공주의 꿈으로 가득 찬 많은 동물들을 상영했지만, 바로 이 인어공주인 엘리아가 소녀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다. 그녀는 순진할 뿐만 아니라 약간 반항적이다! 이것은 이전 영화에서 보기 드문 점이다.
엘리아 공주는 상위 3 위와는 확연히 다르다. 바로 독립적이고 과감한 스타일이다. 그녀는 자신의 열정적인 흥미와 행동 방향을 가지고 있고, 단순하고 편안한 보금자리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시야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기 때문에, 그녀의 용감함이 이렇게 귀중하다. 하지만 인어공주는 많은 희생을 했지만 아무런 사랑도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디즈니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것은 어린 소녀들의 마음을 너무 상하게 해서 공주를 실망시킬 뻔한 어리석은 왕자를 보여 준 후 해피엔딩을 준비했다.
미녀와 야수' 는' 인어공주' 의 전례 없는 성공을 동반한다. 디즈니는 199 1 에서 다섯 번째 공주 영화를 과감하게 발표했는데, 그것은 동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당시 이 영화가 처음으로 3D 장면에 합류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불과 몇 초 동안의 춤에 불과했지만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다는 보도가 나왔다.
벨 공주라고 불리는 아가씨는 역대 공주의 인기 상위 3 위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녀에게는' 지성' 이라는 중요한 라벨이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책을 매우 좋아했고, 우연히 야수 왕자의 성에 갇혔을 때, 바로 대량의 장서가 그녀를 평온하게 살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성 외에 그녀는 야수 왕자와 함께 있어도 각종 도발에 직면해도 비굴하지 않다. 그녀도 자상하고 정이 높다. 그녀는 온화하고 불굴의 성격으로 야만해 보이는 왕자를 차근차근 바로잡고 묵묵히 단결했다.
그래서 이 공주는 너무 특이해서 이전의 순진하고 이치에 맞지 않는 공주와 비교할 수 없다.
바람 속의 기연' 은 이전의 백의공주 이미지와 다르다. 그녀는 노란 피부와 긴 검은 머리를 가진 인디언의 수석딸을 묘사했다. 하지만 이 여자는 매우 거칠다. 그녀는 바람처럼 허무맹랑한 자유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사랑을 대담하게 추구한다. 적진의 잘생긴 냄비라도.
이 지적 광야의 바람 속 기연 공주, 바람 속 기연의 공주, 추장의 딸은 항상 긴 머리를 걸치고 들판과 폭포 사이를 자유롭게 달린다. 그녀는 자연을 사랑해서 늘 활력이 넘친다. 누구도 자연을 경시하고 생태를 파괴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렇게 솔직하고 천진한 성격은 외국인 식민지를 그녀에게 반하게 했다.
이 영화의 소재를 충분히 준비하기 위해 화목란 디즈니는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가지고 중국에 민가를 수집하고 연구를 진행했다. 그래서 1998 판' 화목란' 이 개봉될 때 다양한 화면 디테일에서 섬세한 중국 고전 요소, 의상에서 액션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거의 보지 못한 사당과 제사식까지 심사숙고해 보였다.
우리의 전통적인 영웅 화목란 들은 더욱 성숙하고 완전하게 만들어졌다. 그녀는 효도하고 선량하며, 강직하고 결단력 있고, 가정교육에 복종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전우에게 정이 있고, 위험에 직면해도 약해지지 않고, 심지어 강적을 마주하고 있다. 그래서 디즈니' 의 수많은 여성 캐릭터 중 거의 모두 장군이다. 내가 가장 잘 기억하는 장면 중 하나는 목란이 옷을 갈아입을 때 격동하는 북소리와 함께 목란은 머리를 자르고 헬멧을 쓰고 갑옷을 입고 검그림자에서 예쁜 얼굴을 비춰 말을 타고 울부짖는 장면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런 결정적인 순간에 이렇게 쓸쓸한 비오는 밤에, 나는 어떻게 한 여자의 용기와 교만에 감동받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레이는 부드러움을 동반한다. 이곳의 공주는 연약한 여자가 아니다. 그녀는 자신의 긴 머리를 무기로 삼아 왕자를 돌아서게 했다. 이른바 왕자, 거짓말로 도둑, 강도가 된 것은' 공주와 개구리' 에서 먹고 마시는 가짜 왕자보다 못하다.
레이의 부드러운 꿈은 매년 아버지가 점화한 경만등이 하늘을 가득 채우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밤이 되면 더욱 장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때문에 그녀의 꿈은 탑을 벗어나 직접 보는 것이다. 이렇게 뒤바뀐 꿈은 그의 순결하고 두려움이 없는 여인, 자업자득, 심지어 평범한 공주가 되었다.
겨울왕국' 20 13, 디즈니의 3D 애니메이션이 성숙해짐에 따라 킬러를 생각해 내고 과감하게 동화' 빙설황후' 를 새롭게 바꿔 그해 고전 영화' 겨울왕국' 로 촬영했다.
원작에서 냉혹하고 무정한 빙설 여왕은 오해받는 공주가 되었다. 그녀는 언니를 잘못 다쳐서 자신의 마법도 통제할 수 없었기 때문에 대관한 후 의연하게 친척과 친구들을 떠나 혼자 산속에 서 있었다.
이 두 공주는 성격이 다르지만 인기가 모두 높아 전임자를 거의 앞질렀다. 그들 둘은 활발하고 조용한 언니를 데리고 때로는 장난스럽고 귀엽기도 하고, 언니는 항상 점잖고 우아하여 접근할 수 없지만, 일단 공주의 신분을 포기하고 해방하기로 결정하면 왕범은 매우 강해서 남녀가 먹을 수 있다.
아사의 여왕 기질을 좋아하는 여자들도 있고, 마음이 좀 허술하지만 활발하고 순진한 안나를 좋아하는 여자들도 많다. 안나는 시종일관 극의 발전을 주도했다. 그녀는 활발하고 낙관적이며 포기하지 않는다. 약간 장난꾸러기 동작이 많아 손을 놓을 수 없는 고전적인 활발한 여자이다.
마지막으로 디즈니는 이렇게 많은 공주 캐릭터를 묘사할 때 이미지가 다양해지고 대중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가 여자를 키울 때, 이른바 공주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녀는 단순한 몇 가지 의태나 귀족 기질이 아니라 좋은 옷의 외모 통제나 정교한 공주병이 아니다. 비록 그들은 이미지가 아름답다고 요구하지만, 반드시 아름다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