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라는 페름기 시대에 살았던 거대 생물로, 당시 생태계의 정점에 있던 종족의 후손이다.
고질라
고질라의 높이는 355피트(108.204미터)이고 꼬리 길이는 550피트 4인치(167.74미터)입니다(꼬리 길이만). 무게는 90,000톤이다.
고질라는 페름기 시대에 살았던 거대 생물로, 당시 생태계의 정점에 있던 종족의 후손이다. 신체에는 스스로 엄청난 양의 열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원자로와 같은 기관이 있습니다. 페름기 생물의 대량 멸종 당시 지하에 숨어 탈출할 수 있었다. 태평양 밑바닥에 잠들어 있던 현대의 너무 잦은 핵실험으로 인해 표면의 방사능 에너지 농도가 높아져 다시 표면으로 떠올랐습니다.
체형은 헤이세이 고질라와 매우 유사하고 등지느러미가 상당히 날카로우며 머리는 약간 작지만 박력이 있다. 전체적인 모양은 곰 모양이며, 눈 주위의 디자인은 독수리 등 맹금류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표피는 두꺼울 뿐만 아니라 매우 단단하여 돌격소총, 미사일, 함포 사격 등은 물론 핵공격에도 저항할 수 있습니다.
고질라는 강력한 앞발톱과 턱을 사용해 전투를 펼치며, 꼬리 역시 강력한 무기다. 위기 상황에서는 체내의 에너지가 청색 방사선의 형태로 입 밖으로 배출될 수 있는데, 이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앞등지느러미도 빛이 나지만, 일본판과는 약간 다른데, 먼저 꼬리부터 등지느러미, 뒤, 목덜미까지 푸른 빛을 발산하는데, 이는 매우 독특하다.
확장 정보
1954년 "고질라"에서는 고질라를 50m 높이의 무시무시하고 거대한 구축함으로 묘사합니다. 게다가 제작진은 의도적으로 영화 전반부에서 고질라의 실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발자국, 비명, 발 클로즈업, 피해자들의 비명 소리만 보여 긴장감과 미스터리를 자아낸다. .
'고질라'는 5차 후쿠류마루 사건, 제2차 세계대전의 원자폭탄, 냉전의 핵전쟁 등 현재와 역사적 사건에 부합함은 물론, 큰 호응과 흥행을 거뒀으며, 그리고 고질라 '휴머니티' '적'이라는 악역 이미지는 고질라 초기 작품의 주된 톤이 됐다.
이 이미지는 고질라가 나온 지 약 10년 만에 바뀌었다. 이 영화는 연예영화로서 필연적으로 사회의 대중적이고 화제적인 것들을 소개하기 시작하면서 신라의 캐릭터와 이미지가 바뀌게 되었다. 화면.
1950년대 후반 레슬링 선수 역도잔에 의한 레슬링 열풍으로 인해 고질라 시리즈 '킹콩'의 세 번째 작품에는 고질라와 일본판 적 괴수 킹콩의 격투 장면이 섞여 있었다. vs. 고질라'의 의인화된 레슬링 동작.
10주년 기념작 '지구 최대의 세 괴수 전투'에서는 고질라가 더욱 의인화되어 외계 괴수와 몸짓과 소리를 통해 소통한다는 줄거리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지구(인류)를 지키기 위해 악당 몬스터와 맞서 싸운다."
이쯤 되면 고질라의 악역 이미지는 완전히 사라진 뒤 이어지는 몇 편의 영화에서 고질라는 영화의 주요 줄거리에서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며 정의의 사자로 변신한다. 인간의 본성이 더욱 강화됩니다(적을 물리친 후 대중적인 행동을 수행하는 등).
이러한 변신은 마침내 1967년 <괴물섬: 고질라의 아들>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거대한 돌연변이 곤충인 그들은 또한 가족애를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1960년대 말에 이르러 고질라의 정의로운 '괴물왕'이라는 이미지가 확고히 자리잡게 되었고, 이러한 이미지와 연예계의 생태적 환경의 변화는 고질라 영화를 다시 일본 가정영화로 변모하게 만들었다. 텔레비전의 인기는 영화 흥행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질라 시리즈의 원작 특수효과 감독인 츠부라야 에이지가 제작한 TV 시리즈 '울트라맨'도 어린이들 사이에서 거대 변신 영웅 숭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환경 속에서 고질라 시리즈는 어린이 오락영화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주로 주변기기의 상업적 이익을 위해) 이 작품에서 고질라는 레슬링 챔피언이자 울트라맨처럼 인류에게 해를 끼치는 다양한 몬스터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한편, 젊은 관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많은 흥미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
1968년부터 1975년 사이에 고질라는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춘 '고질라 대 헤도라'도 있었지만, 어린이 영화를 주제로 한 영화를 거의 1년에 한 편의 시리즈로 개봉했습니다. 기술은 강렬한 실험적 스타일로 다양한 색상을 띠지만, 이 시기의 주요 스타일은 여전히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는 플롯과 영웅적인 전투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 영화 시리즈의 흥행은 명백하고 지속적인 위축을 겪었다. 고질라의 인기 하락 이유는 TV 스페셜 시리즈의 도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시리즈와 석유 위기로 인한 제작 문제 주된 이유는 품질 저하(예를 들어 이후의 여러 고질라 영화에서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도시 파괴 장면을 크게 줄임)와 시리즈 자체의 창의성이 고갈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토호는 1975년 '메카고질라의 역습' 시리즈 15편 이후 마침내 시리즈 제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 결정은 일본의 1950~70년대 말이기도 하다. 몬스터 특수효과 영화의 황금시대.
1984년, 9년 간의 침묵 끝에 토호는 고질라 탄생 30주년을 맞아 '고질라'를 출시하며, 고도로 발전된 도쿄의 거대함을 대형 스크린에서 계속해서 표현해 왔다. 수많은 고층 건물로 인해 고질라의 높이가 80m로 변경되었습니다.
영화 특수효과와 스토리 스타일, 이미지의 발전에 힘입어 성숙한 드라마 노선으로 복귀한 고질라의 복귀는 큰 성공을 거두며 1995년 끝난 두 번째 시리즈 붐을 일으켰다.
이 시기 고질라는 1960~70년대의 의인화적 묘사를 버리고 대신 시리즈 원점과 유사한 파괴자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고질라는 첨단 기술을 자랑하는 현대인에게 압도적인 무력감을 느끼게 만드는 예측할 수 없는 감동적인 자연재해가 되면서도, 조금은 무뚝뚝하고 장엄한 모습으로 재탄생되면서, 고질라에 대한 묘사도 경향이 있다. 특별한 습성을 지닌 독특한 거대 생명체로 간주되기:
예를 들어 1984년판 '고질라'에서는 고질라가 철새에게 들려주는 울트라베이스 사운드가 나올 것이다. 따라서 1993년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는 "는 고질라를 뻐꾸기가 둥지를 빌려 번식하는 생물로 묘사하기도 했다. 다양한 사실적 묘사가 이 시대의 고질라를 만들어낸 이미지가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시기에는 고질라가 핵방사선을 먹고, 식량을 위해 핵추진 잠수함과 원자력발전소를 공격하고, 결국 몸의 비정상적인 핵융합 반응으로 걷잡을 수 없이 죽어가는 줄거리 경향도 분명 인간 문명에 대한 암묵적인 반성이 있습니다.
일본은 당초 1995년 '고질라 대 데스토로야' 말기에 나타난 고질라의 죽음을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활용하려 했으나, 미국판 '고질라'는 일본을 납득시키지 못했다. 고질라 시리즈의 말미에 리메이크된 또 다른 고전 몬스터 시리즈인 가메라 3부작은 큰 성공을 거두며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았고, 1999년 드디어 고질라 시리즈가 두 번째로 부활했다.
'고질라 2000'으로 시작해 '고질라 최후의 전투'로 끝나는 6편의 작품 중 고질라의 스타일은 1980년대와 1990년대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어느 정도 계승하면서도 전작보다 더 강조됐다.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와 관련된 이야기의 특징에 대한 시리즈이므로 이번 호의 Godzilla는 인류 문명의 형벌과 과거의 언데드라는 복잡하고 다른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인간에게 지나치게 진보된(또는 부자연스러운) 기술에 분노하는 진, 혹은 인간이 극복할 수 없는 위기에 직면했을 때 동일시해야 하는 가장 강한 생명체.
이러한 대담한 시도가 영화 고질라 시리즈를 과거와 같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이 아쉽다. 동시에, 5년에서 10년 안에 (혹은 영구적으로) 고질라 영화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