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수업 계획 설계의 첫 번째 부분 활동 목표:
1, 이야기를 이해하고 다람쥐의 부주의를 느껴보세요.
2. 이야기 속의 바람소리, 물소리, 말굽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3. 목소리와 화면을 통해 이야기 속 싱그러운 자연경관을 느끼며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소리를 자세히 분별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PPT 코스웨어 (사진, 사운드, 애니메이션 포함).
2. 1 인당 집 사진 한 장 (행사 종료 시 사용).
다람쥐 사진 한 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을 교실로 데리고 가서 주제를 이끌어 낸다.
선생님은 다람쥐 목소리로 물었다. 얘야, 네가 사는 집이 움직일까? 당신은 움직이는 집을 본 적이 있습니까?
오, 어떤 아이들은 이사한 집을 본 적이 있고, 어떤 아이들은 그렇지 않아요. 이 다람쥐는 움직이는 집을 지었다. 다람쥐가 집을 지은 곳을 보셨나요?
둘째, 세그먼트 전시 소리와 PPT, 아이들은 목소리와 그림에 따라 대담하게 추측하고 이야기를 한다.
1. 첫 PPT 사진에 무엇이 있는지 보여주세요.
요약: 다람쥐가 큰 나무 옆에서 크고 딱딱한 것을 발견하자 큰 나무 밑에 있는 크고 단단한 물건에 자기 집을 지었다. 다람쥐는 하루 종일 새 집을 짓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그는 피곤해서 새 집에서 잠이 들었다.
2. 두 번째 PPT 를 표시합니다.
다음날, 날이 아직 밝지 않았는데, 다람쥐가 어렴풋이 자고 있을 때, 한 소리를 듣고 첫 번째 소리를 냈다.
그게 무슨 소리라고 생각하세요?
어찌 이렇게 큰 바람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다람쥐는 얼른 일어나 창문을 열고 보았다. 이런 표정은 그에게 매우 이상하다.
두 번째 PPT 를 보여주세요. 그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그는 왜 이상하다고 생각하니?
어린 아이들에게 다람쥐가 어제 어디에 지은 집을 말하도록 지도하다. 지금 다람쥐와 그의 새 집은 어디에 나타났습니까?
요약: 어제 다람쥐의 집은 여전히 큰 나무 밑에 있었는데, 오늘은 산기슭에 왔다. 그러나 다람쥐는 아름다운 산을 보고 봉언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그는 산기슭에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밤에 다람쥐는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을 보고 잠이 들었다.
3. 세 번째 PPT 를 표시합니다.
셋째 날 여명 전에 다람쥐는 또 다른 소리를 들었다.
두 번째 음을 넣다. 이게 뭔지 맞춰봐?
이봐, 물소리는 어딨어? 다람쥐는 얼른 일어나 창문을 열어 보았다.
세 번째 PPT 를 보여줍니다. 다람쥐와 그의 새 집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다람쥐와 그의 새 집이 해변에 왔다.
파도가 유쾌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다람쥐는 놀라고 기뻐하며 큰 소리로 외쳤다.
-응? 나의 집은 움직일 것이고, 나의 집은 움직일 것이다! -응?
다람쥐는 해변에서 부르는 노래를 듣고 물고기와 새우가 바다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고 있다. 그는 천천히 잠이 들었다.
4. 네 번째 PPT 를 표시합니다.
넷째 날 다람쥐는 또 이상한 소리를 들었다. 그가 며칠 전에 들은 목소리와 같을 것 같습니까?
"세 번째 음을 넣으세요." 라고 꼬마가 말했다.
아? 말굽 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네 번째 PPT 를 보여줍니다. 다람쥐의 집이 대초원에 왔구나.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왜 요 며칠 다람쥐 집이 다른 곳에 나타날까요? 이 이상한 이야기를 함께 들어 봅시다.
셋째, 이야기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유아들은 이야기의 내용을 충분히 감상하고 이해한다.
알고 보니, 이 부주의한 다람쥐가 집을 어디에 지었습니까? 거북이 등 (꼬마가 자세히 관찰해 그 크고 딱딱한 것이 거북이라는 것을 알아맞혀 보니 정말 신기하다.)
이 이야기는 재미있습니까? 이제 다람쥐 집이 어디 갔는지 보러 가자.
선생님이 하나하나 음을 틀다. PPT 와 함께 아이들은 다람쥐가 집을 지은 곳과 나중에 어디로 갔는지 이야기한다. (통합 및 빗질 과정)
넷째, 연장 활동: 아이들은 상상력을 발휘하고 대담하게 말한다.
만약 우리가 거북이라면, 다람쥐가 우리 위에 집을 짓는다면, 당신은 다람쥐와 그의 새 집을 어디로 데려가고 싶습니까?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끝냅니다
그럼 재미있는 곳을 찾아 작은 집을 업고 다람쥐 한 마리를 키우자! 선생님은 집 사진을 모든 아이들 뒤에 붙여 현장을 떠났다.
"이사" 수업 계획 설계의 두 번째 부분은 활동 목표입니다.
1. 아이들에게 작품의 이야기와 동물 이미지의 특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유머를 느끼다.
2.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각색하도록 함으로써 아이가 머리를 쓰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창조하는 의식을 키운다.
3. 아이에게 의성어를 익히고 소리를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도록 요구하다.
준비할 활동
재료 준비: 컴퓨터 한 대, 텔레비전 한 대. -응? 이사? 스토리 소프트웨어, 녹음기.
지식 준비: 수업 전에 아이들의 자연소리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고, 아이들에게 거북이를 알게 한다.
활동 과정
1. 문제를 설정하여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얘들아, 움직이는 집 본 적 있어? 보통 집은 움직이지 않지만, 오늘 선생님이 말씀하신 이 이야기에서 집이 움직였다. 집은 왜 이사를 합니까?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2. 운영 소프트웨어? 이사? 감상해 보세요. 조용히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야기에 따라 질문하십시오:
(1) 이야기에는 어떤 동물이 있나요?
(2) 다람쥐는 어디 갔었어요?
(3) 다람쥐는 여행 중에 어떤 소리를 들었습니까?
(4) 집이 왜 이사합니까?
4. 아이들은 이야기를 흉내낸다.
아이는 이야기를 하면서 화면을 조작했다.
베껴 쓴 이야기를 동료에게 들려주거나 서로 협력하다.
선거 대표가 단체 앞에서 발언하다.
5. 아이들은 이야기를 각색합니다.
선생님: 아이들의 이야기는 모두 듣기 좋지만, 저도 아이들이 머리를 써서 작은 거북이가 다람쥐를 어디로 데려갈지, 어떤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싶어요, 알았죠? (자녀에게 자유롭게 말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이사한 교육 이야기
다람쥐는 나무 꼭대기에 사는 것에 싫증이 나서 땅에 집을 재건하기로 했다.
큰 나무 밑에서, 그것은 큰 돌 하나를 발견했는데, 그것은 일곱 개의 작은 석두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것은 딱딱하고 매끄럽다. 다람쥐가 말했다, 이봐, 이 위에 집을 지어라! -응?
드디어 집이 지어져서 하루 종일 바빴던 다람쥐가 지쳐서 새집에서 잠이 들었다.
-응? 오호! -응? 그게 무슨 소리죠? 다람쥐가 잠에서 깼다. 밀어버려, 그래! 나는 아름다운 산기슭에서 미풍이 아름다운 민요 한 곡을 연주했다. 이상하게도 어제 나무 밑에 있었다. 오늘 나는 밑바닥에 왔다. 하지만 다람쥐는 또 "괜찮아요. 산골 아래도 좋아요. 듣기 좋은 민요가 있어요." 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날 또 왔나? 와? 소리. 다람쥐는 창문을 열고 보았다. 아! 나는 또 해변에 와서 파도가 즐겁게 노래했다. 다람쥐는 지금 콜라 한 잔을 받았다. 나의 집은 움직일 것이고, 나의 집은 움직일 것이다! -응? 이제 다람쥐는 파도 소리를 동반한다.
셋째 날 다람쥐는 내가 오늘 어디서 왔는지 생각했다. 창문을 열어 보세요, 아! 눈앞은 초원이고 말은 달리고 있다. 다람쥐는 자기도 모르게 집 주변에서 춤을 추었다.
갑자기 소리가 났다. 다람쥐, 움직이지 마. -응? 이봐, 누구야? 이 단단한 큰 돌 다람쥐입니다. 네가 내 등에 집을 짓는 것은 정말 너무 부주의하다. 나는 너를 데리고 많은 곳을 걸었다. -응? 다람쥐가 고개를 숙이고 보니 원래 거북이 한 마리였다. 이 단단한 석두 조각은 원래 거북이의 등이었다. 다람쥐가 부끄러워서 얼굴을 붉혔는데, 빨리 말해 봐, 너, 너 피곤해? 거북이가 말했다. 아니, 이제 우리는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응?
"모바일 하우스" 수업 계획 디자인의 세 번째 부분. 수업 전 준비:
얘들아, 앉아라. 손을 들어주세요. 저와 함께 하세요. 박수를 치세요. 하나, 둘, 하나, 둘, 셋, 앉아.
둘째,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다람쥐 엄마와 다람쥐가 풀밭에서 나비를 잡는 놀이를 한다. 선생님은 다람쥐 엄마입니다. 누가 다람쥐가 되고 싶어? 꼬마야, 우리가 사는 집이 움직일까? 당신은 움직이는 집을 본 적이 있습니까? 나는 한번도 본 적이 없지만 다람쥐 한 마리가 움직이는 집을 지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알고 싶어?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들어 봅시다. 이야기를 잘 들어라!
셋째, 교육을 조직하고 학습에 중점을 둡니다.
(1), 시청각 결합, 전반적인 인식
화면을 자세히 보세요.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코스웨어 재생). 이야기를 듣고, 똑똑한 아이들, 이야기에 어떤 작은 동물이 있는지 아세요? 제발, 당신은 정말 열심히 말한다. 우리 함께 그를 위해 박수를 치자.
(2) 문답 문제, 중점에 꼭 끼워주세요.
똑똑한 아이, 다람쥐가 집을 지은 곳을 아세요? 너도 알잖아! 제발, 오, 집은 거북이, 부주의 한 작은 다람쥐에 내장 되어 있다. 집을 지은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다람쥐는 어디로 갔습니까? 먼저 손을 들어주세요. 말씀하세요. 당신도 알다시피, 말씀하세요. 너희들은 모두 매우 진지하게 듣고, 아주 잘 말한다. 선생님은 여러분 각자에게 지혜의 별을 상을 주셨습니다. 다람쥐가 가봤던 곳이 예쁜가요? 그는 어떤 아름다운 소리를 들었습니까? 누가 뭔가를 말할 수 있습니까? 다람쥐는 먼저 울부짖는 소문을 들은 다음 세차게 부는 파도 소리와 말굽 소리를 들었다. 누가 스스로 이 음들이 가장 똑똑하다고 말합니까?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말하고 싶어! 너 먼저 가. 네가 말하는 것은 울부짖는 바람이다. 당신은요? 좋습니다. 알고 보니 우리는 해변에 와서 파도가 세차게 밀려오는 소리를 이해했다. 누가 말 달리는 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까? 무슨 소리야, 얘들아? 좋습니다. 우리 웃으면서 그를 축하합시다.
지금 첫 줄의 아이가 가장 잘 앉아 있다. 방금 우리는 다람쥐의 이야기를 들었다. 만약 당신이 작은 다람쥐라면, 자신이 거북이 등에 집을 지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오, 그렇게 생각하세요. 거북이를 집에 초대하고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는 정말 예의가 있다. 너는 또 말하고 싶어, 아이가 잘 들어야 한다고 말해 봐. 너는 다람쥐가 너무 부주의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조심해야 한다. 우리는 다람쥐로부터 배울 수 없다. 우리는 아이를 조심해야 한다. 너는 확실히 너의 머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다. 선생님은 너에게 지혜의 별을 장려했다.
재 인식, 경험 축적 (세 번째 링크)
이제 모든 아이들이 이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공연하시겠습니까? 거북이를 연기해 주세요. 누가 부주의한 다람쥐를 연기하고 싶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행동했습니까? 박수로 그들을 찬양합시다. 멋진 표현!
넷째, 인식 강화
이 재미있는 공연을 보고 다람쥐가 어떤 아이라고 생각하세요? 부주의? 진지하지 않아요? 예, 우리는 다람쥐처럼 부주의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세심하고 착한 아이가 되어야 한다. 집에 돌아온 후에, 너는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너의 부모님께 알려 줄 수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