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프로필
루쉰은 어렸을 때 키가 161센티미터였다. 그는 20세기 중국의 중요한 작가이자 신문화운동의 지도자였다. 좌파 문화 운동의 지지자이자 전달자 중국 현대 문학의 창시자. 중화인민공화국은 현대의 작가, 사상가, 혁명가, 민주투사로 평가된다. 루쉰의 작품에는 수필, 단편 소설, 평론, 수필, 번역이 포함되며, 5·4 운동 이후 중국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민족의 영혼이자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로 칭송받았습니다. 현실적인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진화론,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 역이자요이의 형제애 사상에 영향을 받았다. 1902년에 의학을 공부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가 처음에는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한 후 귀국한 후 당시 중국의 상황을 보고 의학을 버리고 문학에 전념하려고 했습니다. 문학과 예술이 민족정신을 바꾼다. 1905년부터 1907년까지 혁명당 활동에 참여하여 『모로시의 힘에 대하여』, 『문화적 편파성에 관하여』 등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중국으로 돌아와 아내 주안과 결혼했다. 1909년에는 형 주작인(周章仁)과 함께 『외국 소설집』을 공동 번역하여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그는 같은 해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잇따라 가르쳤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난징임시정부 교육부 장관, 관료, 북경정부 교육부 관료를 역임했으며, 북경대학, 여자사범대학 등에서 교편을 잡았다. 1918년 5월, 그는 처음으로 '루쉰'이라는 필명을 사용하여 중국 현대 문학사상 최초의 토속 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하여 신문학 운동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5·4운동 전후에는 『신청년』잡지 활동에 참여하여 『5·4』신문화운동의 주요 지도자가 되었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소설집 『절규』, 『방랑』, 수필집 『무덤』, 산문집 『잡초』, 수필집 『황혼에 딴 아침 꽃』, 수필집 『열풍』, Huagai 컬렉션" ", "Huagai 컬렉션의 속편" 및 기타 특별 도서. 그 중 1921년 12월 중편소설 『아Q 실화』가 출간되어 문학사에 불후의 걸작이 되었다. 1926년 8월, 그는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북양 군벌 정부의 수배를 받고 남쪽으로 가서 샤먼 대학 중국학과 주임으로 재직했습니다. 1927년 1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가서 중산대학 학장을 역임했다. 그는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제자 쉬광핑(Xu Guangping)과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1928년 서광평(徐光平)과 부부가 되었다. 1929년에 그의 아들 주하이잉이 태어났다. 1930년부터 그는 중국자유운동연맹에 참여했다.
1934년 8월 그는 '한자와 라틴화'라는 글에서 "그렇다. 한자는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보물이지만 우리 조상은 한자보다 훨씬 더 오래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더구나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보물인가? 한자를 위해 우리를 희생하는 것인가? 이것은 미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즉각 대답할 수 있는 말이다.” 같은 해 12월에는 '신문자에 대하여'라는 기사에 이어 "사각문자는 그야말로 국민을 모호하게 하는 정책의 무기다...한자는 근로인민의 결핵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중국 내부에는 모든 세균이 도사리고 있다. 먼저 제거하지 않으면 죽을 뿐이다."[3]
중국좌익작가동맹과 중국민권보호동맹 국민당 정부의 독재와 정치적 박해에 저항했다. 1927년부터 1936년까지 그는 역사소설집 《신설》의 대부분의 작품을 썼고, 《지지지》, 《산선기》, 《두마음집》, "Nan Qian Bei Diao Ji" ", "Pseudo Free Letters", "Quan Feng Yue Tan", "레이스 문학", "Qie Jie Ting의 수필", "Qie Jie Ting의 수필, 2부", "Qie Jie Ting의 수필, The Last Series', 'Ji Wai Ji' 및 'Collections from Jiwai Ji' 등 특별 컬렉션이 있습니다.
루쉰은 평생 동안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Weiming Society" 및 "Chaohua Society"와 같은 문학 단체를 이끌고 지원했으며 "National Newspaper Supplement" 문학 정기 간행물을 편집했습니다. "B Type", "Wild Plains", "Yusi", "Running", "Grudge", "Translation" 등 젊은 작가들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외국의 진보적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유명 그림을 소개합니다. 국내외에서 목판화를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소설사』, 『중국문학사개요』를 편찬하고 『기강전집』을 편찬하였다. 『회계고서잡기』, 『고소설』, 『당송전설』, 『소설고서기』 등을 편찬하였다.
그는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사망했다. 상하이에서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공개 추도식과 장례식을 거행했고 그는 홍교 묘지에 안장되었다[4]. 1956년, 루쉰의 시신은 훙커우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루쉰의 묘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1938년에는 『루쉰전집』(20권)이 출판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루쉰의 저작과 번역은 『루쉰전집』(10권), 『루쉰번역본』(10권), 『루쉰일기』( 2권), 『루쉰의 편지집』 등이 있으며, 루쉰이 편찬한 많은 고대 서적을 재인쇄했습니다. 1981년에는 『루쉰전집』(16권)이 출판되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소흥, 광저우, 샤먼 등지에 설립되었습니다. 루쉰의 소설, 수필, 시, 수필 수십 점이 중·초등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됐다. 소설 '축복', '아Q 실화', '의학' 등이 영화로 제작됐다.
루쉰 씨는 “천재가 있는 곳에서는 남들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일하는데 쓴다”고 말했다.
그리고 시간은 생명이며, 이유 없이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실제로 돈을 찾고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5]
이 인생 경험 편집 축소
학생 시절 및 이전 축소
루쉰이 어렸을 때, 루쉰과 저우언라이는 같은 조상을 가졌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북송 성리학의 창시자인 주둔이(周村伯)이다. 그의 아버지 Zhou Boyi는 학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Lu Rui였습니다.
1892년 11세 때 고향 소흥에 수경우가 개업한 사립학교 산위서점에서 공부했다.
1898년 17세 때 고향 산위서점을 떠나 금릉의 새로운 학교인 강남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하고 이름을 주수인으로 바꾸었다.
1899년 강남노사범대학 부설 광산로 학교로 전학해 천항비와 친분을 쌓았다.
1901년 졸업했다.
1893년(광서제 19년) 조부 주복청이 돌아와 과거사 사기 사건으로 직위에서 해임되고 투옥됐다. 도시에서 30마일 이상 떨어진 삼촌 황푸좡(Huangfuzhuang)의 집에 피난처를 마련했습니다. Zhou Fuqing은 "참수형"을 선고받고 8년 동안 투옥되었습니다. 따라서 Zhou 가족은 Zhou Fuqing을 살리기 위해 매년 많은 돈을 지출해야 합니다. 동시에 그의 아버지 Zhou Bo, Baicao Garden, Xianheng Hotel, 할머니 집 주변의 시골 지역은 Lu Xun의 두 소설집 "Scream"과 "Wandering"에서 가족의 불행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와 에세이집 "질병의 죽음". 루쉰은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루쉰과 저우쭤런은 한의학에 대해 심각한 의구심을 갖고 있었다. 그는 도호쿠 대학의 첫 번째 유학생이자 당시 센다이의 유일한 중국인 유학생이었습니다. 센다이에서 루쉰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은 해부학 교사인 후지노 겐쿠로였다. Zhou Zuoren이 쓴 "Lu Xun의 청춘"과 Xu Shouchang이 쓴 "Impressions of Dead Friend"에서 둘 다 그의 의과대학 동창인 Shigeo Kobayashi가 출판한 Lu Xun의 학업 성과를 인용했습니다. /p>
해부학 59.3점
조직학 73.7점
윤리학 83점; 윤리 83점, p>
화학 60점, 독일어 60점, 물리학 60점.
루쉰이 일본에 머무는 동안 루쉰의 최고의 시험은 사회과학인 윤리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연과학과 의학을 전공한 과목의 성적은 비교적 평균 수준이었습니다. 해부학 과목에서는 후지노만 낙제했습니다. 전체적인 결과는 루쉰이 자신의 기사 '후지노 선생님'에서 말한 대로였다. "100명이 넘는 동급생 중에서 나는 중간에 있었지만,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수업 중 일부 학생들은 "작년 해부 시험 문제가 후지노 선생님의 강의 노트에 표시되어 있고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했습니다. 1994 년 와타나베는 결과가 잘못 계산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 생리학은 1학기에 60점을 받았고, 다음 학기에는 75점을 받았습니다. 단일 과목의 연간 평균 점수는 65점이며, 학년 전체 평균 점수는 65.8점입니다. 학년도 83은 C 등급으로 등록됩니다.
루쉰은 나중에 "후지노 씨"를 썼고, 이 작품에도 큰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1935년에 일본의 이와나미 서점이 일본어 번역본을 출판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선집 편찬 작업을 하고 있던 제자 마스다 와타루에게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항목이 없습니다. "후지노 씨"라는 기사가 하나만 있습니다. 루쉰이 죽은 후 후지노는 루쉰의 유학 생활을 회상하기 위해 "주수인을 기리며"라는 글도 발표했습니다.
루쉰은 1년의 공부 끝에 의과대학을 자퇴했다. 그는 자신이 '후지노 씨'라는 기사에서 이 문제를 언급하면서 중국인이 러시아인의 탐정을 맡은 러일전쟁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때문에 일본군에 체포돼 총살을 당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사실에 자극을 받아 중국인들은 '나라와 백성을 구하려면 먼저 마음을 구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따르며 중국인의 '나쁜 민족성'을 개혁하기 위해 문학을 희망했습니다. 사람들. 나가타 게이스케의 저서 '구금영웅전'에 따르면, 치우진은 1905년 중국으로 귀국하기 전 진천화 추도식에서 루쉰, 서수상 등 중국 귀국을 반대하는 사람들을 꾸짖기도 했다. 그는 일본도를 들고 맹렬하게 외쳤다: "만주족에게 항복하고, 영광을 위해 친구를 배반하고, 한족을 괴롭혔고, 나를 죽였습니다."
1906년 3월, 공경하는 어머니는 그녀에게 중국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고, 주안과 결혼하다 올 가을, 루쉰과 그의 둘째 형 저우쭤런(周施仁)은 문학과 예술을 공부하기 위해 도쿄로 건너갔다.
1907년 그는 잡지 《신생활》을 창간하려고 계획했으나 재정 문제로 실패했다. 1908년 장태옌(張泰張) 밑에서 공부하고 광부회(周緣伯)에 가입했다. , 그러나 판매량은 평범했습니다.
다자이 오사무는 생전에 그 의뢰를 받아들여 루쉰의 유학 생활을 그린 소설 '이별'을 집필해 1945년에 출간했다.
루쉰은 진화론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새로운 사상이 담긴 책, 특히 번역소설 읽기를 좋아했다. 그의 학생 시절과 이전 경험은 그의 책 "황혼에 꺾인 아침 꽃"의 주요 자료 소스가 되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저 폴드(Zhe Fold)는 직책을 맡았다
루쉰(오른쪽에서 두 번째) 1909년, 28세의 루쉰(28세)은 일본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절강사범학교(현 항저우고급) 생리화학 교사, 소흥중학교 교사 및 감독, 소흥사범학교(현 소흥예술과학대학) 교장 등을 역임했다. 1911년에 그는 그의 첫 소설 "노스탤지어"(한문 고전)를 썼습니다.
1912년 31세의 루쉰은 차이위안페이의 초청을 받아 중화민국 교육부에서 일했다. 위안스카이가 총통이 된 후 그는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정부를 거쳐 교육부 사회교육과 1과장을 역임했습니다. 이때 그는 이념적 침체기를 겪었고 사회 개혁에 상당히 실망했으며 탁본 수집과 연구에 몰두했으며 Xie Cheng의 "후한서"와 "기강 컬렉션"을 편집했습니다. 그 후 전현통의 영향을 받아 신문화운동에 다시 참여하여 북경여자고등사범학교 교수와 북경대학교 시간강사를 역임했다. (참고: 루쉰은 당시 북경대학교 직원이 아닌 시간강사였습니다. 당시 차이위안페이 총장이 북경대학교에 자리를 얻으려면 원래 직위에서 사임해야 한다고 규정했기 때문입니다. , 루쉰은 교육부 문서 서기였습니다. 이는 북경 대학의 역사를 쓰는 사람들이 흔히 오해하는 내용입니다. 1918년 37세의 저우수런(Zhou Shuren)은 처음으로 그의 필명으로 "루쉰"을 사용했습니다. 이시(Li Shi)가 쓴 단편소설 『광인일기』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최초로 현대 중국어를 사용한 기사를 중국 잡지 『신청년』에 게재했다. 1921년 12월에는 아Q의 모습을 생생하게 형상화해 중편소설 『아Q 실화』를 출간했다. 1924년 Lu Xun, Zhou Zuoren, Qian Xuantong, Lin Yutang 등이 팬 주간 "Yu Si"를 창간했습니다.
1924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이자 인도의 위대한 시인 타고르가 자금성을 방문했습니다. 중국은 루쉰을 만나 타고르와 사진을 찍도록 주선했습니다. 당시 타고르의 중국 방문에 대한 중국 문단의 평가는 양극화되는 경향이 있었다. 루쉰은 그의 중국 방문을 “향수 한 병을 만드는 것”으로 평가했다.
루쉰***은 14년 동안 중화민국 정부의 공무원으로 재직했으며, 그의 직위는 추천이며, 소속 기관은 교육부, 소속 부서는 사회교육부이다. 이사는 Xia Zengyou), 1과장과 Qianshi(조감독의 선임 직원)를 역임했습니다. 주요 업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어 통일 협회 교육부 대표를 역임하고 표음 알파벳의 공식화를 조정했습니다(Ma Yuzao, Zhu Xizu, Xu Shoushang 및 Qian Daosun ***과 함께 그는 text "발음을 통일하되 판치를 개선하여 복음 운율과 일치하게 합니다.") "간단한 한자가 가장 적합합니다.") 국가 디자인에 대해 두 과장 Qian Daosun 및 Xu Shouchang과 협력했습니다. 중화민국 국장을 작성하고 "국무원 국가 휘장 지침"을 작성했으며(지시 내용 전문은 "루쉰 전집" 2005년판 참조)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당시 북경대학의 학교 휘장은 "북경대학교"라는 두 글자의 예술적 글꼴이었습니다. 그는 도서관 및 정보(도서 정보) 사업을 담당했습니다. 북경 도서관(이후 북경 도서관, 현재 국립 도서관)을 감독했습니다. 중국 도서관) 등 당시 교육부 국장이었던 장스자오(張十趙)에 의해 해임됐다. 이 때문에 루쉰은 중화민국 평정원에 행정소송을 제기해 승소했고, 법에 따라 복권될 수도 있었지만 정부 체제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친구 이페이지가 교육국장을 맡은 후 교육부 장관 주수인(周樹仁)을 복위시키는 명령에 서명하고 3월 이후 국립북경여자사범대학 총장으로 새로운 교수 임명장을 발행했다. 1926년 18차 대학살, 이페이지 등이 모두 해임됐다. 중화민국 임시 통치자 단치루이를 수배했다(참고: 루쉰은 수배하지 않았다). Cai Yuanpei가 교육부를 대학으로 개편했을 때 Lu Xun은 Cai Yuanpei에 의해 대학의 '특별 기자'로 고용되었으며 월급은 300위안이었습니다. 대학원이 교육부로 이관된 후 이 급여의 명칭은 '교육부 번역비'로 변경되었으며 여전히 월 단위로 지급되고 있다. 1932년부터 루쉰은 더 이상 교육부의 '특별 번역가'로 일하지 않았습니다.
샤먼과 광저우에서 접혀
1926년 8월, 루쉰은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지하고 3.18 학살에 항의했다는 이유로 북양 정부로부터 수배되었습니다. 북양 정부에서 원하지 않음 수배, "지지 · 다얀 파 웨이"[출처 요청])에 오류가 있으므로 그는 문과 교수로 재직하기 위해 남쪽으로갔습니다. 몇 달 뒤인 1927년 1월 16일, 46세의 루쉰은 샤먼을 떠나 18일 광저우에 도착했다. -sen University'에서 문학부장과 교무처장을 맡고 있으며, 1학년인 서광핑(Xu Guangping)은 함께 살고 있다. 당시 쑨원대학교 총장 주가화(Zhu Jiahua)가 루쉰을 학교에 초청했다. 루쉰의 일기: 1월 26일에는 "저녁에 리우에 가서 먼저 저녁을 먹자", 2월 1일(설날)에는 "저녁에 류공에게 먼저 가서 저녁을 먹자"라고 적혀 있다. 루쉰은 새해 전야 저녁을 먹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Gu Jiegang은 학교에 채용되었습니다. Gu는 Peking University를 졸업한 지 불과 6년 만에 연구 교수가 되었습니다. Lu Xun은 Gu가 오기만 하면 떠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2월 18일과 19일에 저는 홍콩에 가서 "Silent China"와 "The Old Tune Is Over"라는 주제로 셩완 YMCA 강당에서 두 번의 연설을 했습니다.
상하이에서 말년을 접다
루쉰은 쑨원대학교를 사임하고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했다. 그는 10년 동안 상하이 북구에서 살았다. 공개 양보. 국경을 넘는 도로 건설 지역(소위 '반 양보'는 현재 홍커우구 북쪽의 루쉰 공원 지역을 가리킨다)에는 그의 저술을 박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특별한 정치적 환경이 있었다. 그의 많은 일본인 친구들도 마찬가지다. 1930년부터 그는 중국자유운동동맹, 좌익작가동맹, 중국민권보호동맹에 차례로 가입했다. 그러나 루쉰은 좌파동맹 지도자들과 많은 이념적 갈등을 겪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그가 자유 작가라고 생각했습니다. 1927년부터 1936년까지 루쉰은 회고록과 사상수필을 많이 썼으며 외국의 진보적인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소개했다.
루쉰은 상하이에 있는 동안 송칭링, 진경과 접촉했다. 루쉰이 주재하는 문단과 곽모약, 위대푸가 주재하는 문단 사이에 갈등이 있었다. 루쉰은 러시(Rou Shi), 백망(Bai Mang), 샤오쥔(Sow Jun), 샤오홍(Siao Hong) 등 문인 청년들을 지지하고 포상했으며, 필명이 딕(Dick)인 장춘차오(Zhang Chunqiao)와도 토론을 벌였다.
1931년부터 루쉰은 목판화를 적극적으로 주창하여 중국 판화의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1933년 루쉰은 국민당에 의해 쫓겨난 로우시(Rou Shi), 후예핀(Hu Yepin) 및 기타 좌파동맹 멤버 5명을 추모하기 위해 "잊혀진 기억(In Memory of Forgotten)"을 썼습니다. 중국 공산당 선전부장 리 리산(Li Lisan)은 루쉰에게 장개석의 본명을 사용하여 꾸짖어 달라고 편지를 보냈습니다. 루쉰은 거절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사를 쓰는 것은 쉽지만… 상하이에는 살지 않습니다." 루쉰은 1936년 10월 19일 오전 5시 25분,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5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사망 소식은 중국 전역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상하이에서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문학과 예술 인사를 위한 전례 없는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Nation'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왕궈장례식장에서 처음으로 관을 옮기는 사람은 12명이었으며, 좌우 두 줄로 나누어 앞쪽에 두 사람이 있었고, 그 뒤를 호봉(胡鳳), 조황원(曹玉庵), 장진이(張景伯)가 있었다. , Yao Ke; Zhou Wen; Xiao Jun(Tian Jun), Li Liewen. 상하이 홍교 만국묘지에 안장되었습니다. 1956년 루쉰의 묘는 상하이 홍커우 공원으로 옮겨 재건되었습니다.
루쉰의 유언장에는 7개의 조항이 있는데 처음 몇 개의 조항은 장례를 간소하게 하라고 지시하고, 다섯 번째 조항은 어린 아이 저우하이잉에게 “재능이 없으면 작은 것을 찾아도 된다”고 지시한다. 살아가며 단기 작가나 예술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 여섯째는 남의 약속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라, 마지막은 “남에게 상처를 주되 보복에는 반대하는 사람과는 절대로 가까이 하지 말라”이다. 그리고 관용을 옹호한다."
루쉰에 대해. 그의 죽음을 두고 논란도 일고 있다. 루쉰의 아들 저우하이잉(周海寧)은 한때 자신이 믿었던 일본인 의사 수도 잇산(Sudo Issan)이 자신을 고의로 오진하여 정상적인 치료도 받지 못한 채 조기 사망했다고 의심하는 기사를 쓴 적이 있다. 나중에 루쉰의 진짜 사망 원인이 결핵에 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심한 기흉의 폐기종. 루쉰 선생이 죽은 후 학생과 노동자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왔습니다. 루쉰은 펜을 무기로 사용하고 평생 동안 싸웠으며 "민족의 영혼"으로 칭송 받았습니다. 마오쩌둥은 그를 가장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 중국 문화혁명의 지도자로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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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작품은 다양한 주제, 다양하고 유연한 형태, 독특하고 독특한 스타일, 유머러스한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55년의 생애 동안 소설, 수필, 산문, 시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창작했다. 천만 단어가 넘는 단어가 세상에 전해지는 20권짜리 『루쉰 전집』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의 작품 중 많은 작품이 초중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신중국의 언어와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접는 소설
'광인의 일기' 루쉰은 소설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918년 『신청년』지에 게재된 『광인일기』는 중국 현대소설의 선구자이자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 후 루쉰은 많은 단편소설을 연이어 발표했고, 이 단편집은 나중에 각각 1923년과 1926년에 출판된 두 편의 단편소설집 『절규』와 『방랑』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사회 상황이 바뀌자 루쉰은 점차 계획했던 소설 창작을 포기하고 수필 쓰기로 전환했다. 루쉰의 후기 소설은 '신소설'로 모아졌다. 루쉰의 소설은 수량은 많지 않지만 의미가 크고 유명한 작품이 많다. 그의 초기 소설은 기괴하고 구불구불한 줄거리가 없는 경우가 많고, 대신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 하층민의 삶에 초점을 맞추었고, 인물의 묘사에 생생하게 그려졌다. 선화를 그리며 세세한 부분까지 미묘한 심리적 변화를 탐구해보세요. 주로 밑바닥 사람들의 무감각과 무지, 삶의 고난을 표현합니다. "나의 소재는 대부분 질병에 걸린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질병의 고통을 폭로하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관심을 끄는 것이 목적입니다." 무료입니다. 이는 초기 단계와 매우 다릅니다.
대표작으로는 '아Q 실화', '축복', '공이지', '고향' 등이 있다. 주인공인 아Q, 시앙린 자매, 쿵이지, 룬투 등은 중국 본토의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루쉰의 가장 높은 문학적 성취를 대표하는 작품은 산문시집 『들풀』이라고 여겨진다.
루쉰이 1933년 '좌동맹 다섯 순교자'를 기리기 위해 쓴 '망각의 기억을 위하여'(원고)
그의 작품 '그녀의 오페라'가 1933년에 선정됐다. 인민교육출판사 제2권, 강소교육출판사 1학기 1학기 교과서 '젊은 룬투'가 인민교육출판사 초등학교 교과서에 선정되었습니다.
접힌 에세이
루쉰은 주로 이론에 기초한 유연한 에세이 형식을 만들어 이를 추진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주제, 생생한 이미지, 날카로운 주장, 변화무쌍한 글쓰기 스타일을 갖춘 많은 에세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오쩌둥은 그를 "단검"과 "던지는 창"이라고 칭찬했습니다. 루쉰의 『난천비디아오지』 중 『수필의 위기』)는 당시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에 존재하는 문제를 깊이있게 드러냈다. 대표작으로는 '어하트 컬렉션', '화가이 컬렉션', '화가이 컬렉션 후속작', '열풍', '싼시안 컬렉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