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구하든 작은 동물을 구하든, 많은 구조대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이다. "중국인이 그렇게 많아, 사람은 구할 수 없고, 작은 동물도 구할 수 있어!" 작은 동물을 구하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동물을 구하는 것은 위선적이고, 구원자는 재미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개념이다.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돕는 것은 정부의 정당한 행위이자 정부의 책임과 의무이다. 정부는 가난한 사람, 장애인, 학교 밖 아동과 같은 약자를 돕기 위한 전문 기금과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주변의 작은 동물을 아끼는 것은 국민의 소질을 대표하지만, 정부는 지금 이 방면에서 공백이기 때문에 우리는 작은 동물을 적극적으로 보호한다. 동물에 대한 불경은 동물을 직접 해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한 사람의 성격을 표현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북경시에는 방랑동물 654 만 38+0 만 마리가 있는데, 그중 고양이 80 만 마리가 주민들이 버린 집고양이와 그 번식의 후손에 속한다. 이 거대한 집단은 대부분 도시 공동체, 거리, 시장, 공원을 어슬렁거린다. 지역 사회에서, 몇몇 친절한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들을 위해 고양이 집을 짓고, 매일 그들에게 먹이를 준다. 하지만 유랑고양이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유랑고양이를 계속 입양할 것인지의 여부는 지역 주민들의 논란이 되고 있다. 입양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유랑고양이가 점점 더 지역사회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밤의 개 울음소리도 주민들의 휴식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얼마 전, 해정 모 동네는 "대원 야생고양이 문제를 감안하여 주민들의 반응이 강렬하여 주민들의 생활과 대원 환경에 큰 영향을 미쳤다" 는 통지를 붙였다. 지역사회 주민 대표대회에서 제안 및 결정된 대로 대원 안의 들고양이를 처리하고 사고양이 집을 철거했다. 동네 주민들이 지지를 이해하고 조화로운 동네를 공동으로 건설하기를 바랍니다. " 조화란 무엇인가? 고양이를 쫓아내고 조화를 이루나요? 좀 우습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가 작은 동물을 구하는 것에 대한 다른 견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중국이 동물을 보호한다는 사상은 예로부터 있었다.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군거자는 골육처럼 얇다." 동물 복지를 제창하고 인류의 복지를 제창하는 것은 모순이 아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전통 종교에서 줄곧 관철되어 왔다. 불교는 동물이 영매술이라 반드시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중국 전통소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삼언이박자' 에 모두 반영되어 있다. 중국의 절 앞에는' 엄숙한 땅, 행복의 정'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여기서' 행복의 정' 은 모든 생물이 존중받고 친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자료를 조사해 보면 우리가 접촉한 현대적 의미의 동물 권익 운동은 기본적으로 서구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틴 법안, 1959 의 야생마법, 1975 의 동물해방법, 1986 의' 영국 동물법' 이 있습니다 2002 년 독일은 헌법을 개정하고, 전국인민은 만장일치로 동물권리 보장을 헌법에 기록하며, 국가가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조항에' 동물' 이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동물의 존엄성을 분명히 인정했다.
중국에서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동물 권익 보호 운동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 2005 년 5 월 8 일' 동물복지' 라는 문구가 담긴' 베이징시 동물위생조례 (의견원고 요청)' 가 베이징시 정부 홈페이지에 처음 공개됐다. 그러나 이틀 후에 이 원고는 철수되었다. 전문가들은 이 법안이 너무' 앞서다' 고 보고 집행난 등 현실적인 요소를 만나게 된다고 한다. 6 월 13 일 베이징시 법제는 이 조례가 베이징시 인민대표대회 5 년 입법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서방 대중이 받아들인 동물권리 보호의 핵심 이념이 아직 민중의 공감대에 이르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대만성 환경정보협회 홈페이지에는 인간의 마음가짐이 종종 방랑동물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사람을 구하는가, 아니면 작은 동물을 구하는가?" 이 가장 흔한 의문은 또한 장기적으로 경멸하거나, 심지어 거절하고, 동물의 권리 보호에 반대하는 가장 강력한 이유일 것이다.
1 와 50 의 대비
동물 한 마리를 치료하는 가격이 50 마리의 동물을 살 수 있다면, 당신은 버리거나 치료하기로 선택했습니까?
이란 아동영화제 최고의 영화' 천국의 붉은 마음' 은 여섯 살 된 사라가 형제자매가 없고 털이 많은 노란 닭 한 마리만이 반려자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이웃의 두 큰형이 닭을 빼앗아 실수로 닭의 발을 부러뜨렸다. 사라는 슬프게 울기 시작했다. 그녀는 닭을 주워 의사를 찾도록 도와주었지만, 부러진 발을 치료하는 데 드는 비용은 50 마리의 새로운 건강한 닭을 사기에 충분했다. 엄마와 아빠는 동의하지 않았고, 모든 종류의 중재, 하드 및 소프트, 사라가 부상당한 닭을 포기하고 새로운 것을 사기를 바랍니다. 사라는 닭이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닭을 치료해 줄 사람을 찾으라고 고집했다. 결국 에사라의 할아버지는 병아리를 구조하는 대열에 합류했다. 실생활에서도 사람들은 1 50 의 이런 선택에 직면할 것이다. 한 쌍의 모자가 고양이 한 마리를 데리고 애완동물 병원에 갔다. 그들이 치료비를 알게 되자 어머니는 아이를 데리고 갔다. 아이가 가지 않으면, 어머니는 우리가 원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돌아가서 우리 엄마를 찾아 너에게 더 재미있는 것을 사줄게. 베이징의 공식 정원 애완동물 시장에서는 보통 토고양이 한 마리가 40 ~ 50 원 정도 되고, 두 달 동안 페르시아 고양이 한 마리는 180 원, 더 비싼 안젤라 고양이는 2500 원. 그러나 대범한 바이어에게는 아무 것도 아니다. 놀다가 피곤하면 언제든지 버릴 수 있고, 병을 치료하는 것도 번거롭다. "돈은 생명이 아니라 물건을 측정한다!" 영화' 대병 라이언 구하기' 에서 8 명이 목숨을 걸고 생사를 모르는 사람을 찾았다. 이것은 경제적 관점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인간의 질병이 올 때마다, 사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방랑고양이 증가의 최고봉이다. 사람들이 이러한 동물 관련 질병을 들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유기이다. 예를 들어 광견병, 영어 이름은 hydrophobia 이며, 번역하면 개와 관계가 있다. 사람들은 개가 원흉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여우, 흡혈 박쥐, 스컹크, 너구리와 같은 다른 야생 동물 들도 전염원이다. 사스 시절 바람이 바로 비라는 말을 듣고 차별의 눈길을 집안의 애완동물에게 돌렸다. 이것은 과학적 태도가 아니라 작은 동물에게 불공평하다.
또 작은 동물을 학대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면 복단 학생이 고양이를 다친 사건, 베이징의 한 대학 여학생 기숙사 등이 있다. 한 여학생이 자주 그녀의 고양이를 5 층에서 떨어뜨려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 던진다. 다른 사람이 그녀를 비난하자, 그녀는 자신을 잘 관리해라, 이것은 내 고양이다, 너는 통제할 수 없다. 만약 청화의 곰 부상 사건도 공공물을 손상시키는 법률로 처벌할 수 있다면, 복단의 고양이 부상 사건은 모방할 수 없을 것이다.
약소한 고양이 한 마리가 학대를 받는 것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안타까워할 것이다. 법은 동물 학대를 보호하고 방지해야 하는데, 이것은 널리 받아들여지는 관념이자 서방 국가의 많은 입법의 사상의 근원이다. 많은 서방 국가들은 동물을 함부로 구타하는 것을 금지하는 전문 동물보호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물을 돌보는 사람들에게도 구체적인 책임 요건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뉴욕 주의 법은 동물을 기르려면 누구나 동물에게 거처, 충분한 공기, 물,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나 기차로 동물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사람은 5 시간마다 나가서 쉬고, 먹고, 물을 마셔야 한다. 함부로 동물을 버리는 사람은 벌금이나 다른 형태의 처벌을 받는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누가 학대받는 고양이를 위해 말할 수 있습니까? 사실 동물보호단체가 가장 발언권이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동물보호기구의 주요 임무는 권익에 법적 구제를 주는 것이 아니다. 결국, 동물보호조직은 NGO 이며, 국가는 이러한 일을 할 책임이 있어야 한다. 결국, 동물에 대한 유기와 학대는 교육의 부족을 반영한다. 사랑의 교육은 사람뿐만 아니라 사람과 동물을 가리킨다.
가능하다면 수의사가 쉽게 포기하지 말고 이윤을 최우선으로 하지 않기를 바란다. 운전사는 길에서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만났고, 노는 기분도 없었고, 속도를 늦추어 우선시했다. 고양이와 개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증오의 눈으로 그것들을 보지 않는다. 너는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지만, 그들을 해치지 마라.
당신은 왜 우리를 다치게 합니까?
우리는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우리는 도둑질, 강탈, 도용, 사기 또는 어떠한 나쁜 일도 하지 않았다. 우리는 단지 배불리 먹고 안전한 곳을 찾아 살고 싶다. 이러한 요구 사항이 과도합니까? !
우리가 방랑하는 생명이기 때문에 그들을 무시하고 너희 인류에게 상처를 받을 수 있을까? !
그 친절한 사람들은 우리를 배불리 먹고 안정된 숙소를 갖기를 원했다.
왜 그들은 도둑처럼 몰래 만지는가? !
그들은 검소하게 먹고, 그들의 그 정도의 돈으로 우리에게 맛있는 것을 사주었다. 왜 또래들의 냉소를 받을 수 있을까? !
너희 인간은 더 아름다운 옷을 사고, 여자아이의 꽃, 보석, 장신구, 화장품을 기쁘게 하고, 너희 아기 애완동물에게 많은 돈을 쓰고, 그들에게 새 장난감, 옷, 영양 보충품을 사주길 원한다. .....
우리 이 유랑동물들은 배불리 먹고 비바람을 막을 수 있는 곳만 원하고, 우리를 좋아하지 않는 인류가 우리를 해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도 생명이다. 아마도 우리가 이 세상에 환생하는 것은 우리의 잘못일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들의 인류의 공간을 방해했지만, 우리가 줄곧 당신들 곁에 살고 있으니, 우리를 잘 대해 주십시오!
우리는 호화로운 음식도, 따뜻한 숙박도, 모두가 우리를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단지 배불리 먹고 싶다. 우리는 단지 안정된 숙소를 갖고 싶다. 우리는 단지 우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더 이상 해치지 않게 하고 싶다.
우리는 이미 천국에 있습니다. 추위도, 배고픔도, 인간의 상처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우리 XDJM 의 사람들이 당신들의 인간 세계에서 비참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XDJM, 힘내요, 천국에 오세요. 더 이상 세상에 살지 마세요. 너를 돌볼 좋은 사람은 많지만 너를 미워하는 사람은 더 많다. 네가 사는 곳에는 안전보장이 없고, 어떤 것은 대부분의 인류에게 괴롭힘을 당할 뿐이다.
XDJM, 우리는 당신이 괴롭힘을 당할 때의 생각을 알고 있습니다. "왜 우리를 다치게 합니까? 왜 인간은 우리를 해칠까요? 우리가 뭘 잘못했나? "
예, 우리가 죽었을 때, 우리는 눈을 뜨고 인류의 추악한 얼굴을 바라보며 물었습니다.
\ "당신은 왜 우리를 다치게 합니까? 우리가 뭘 잘못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