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버전 1.5의 업데이트 목록입니다. 본 게임은 12월 22일 버전 1.5로 공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은 참고하실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의 전체 내용입니다.
버전 1.5 콘텐츠 업데이트
이것은 Stardew Valley의 가장 큰 업데이트입니다!
New World Area
1.5에는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전 세계 새로운 지역, Ginger Island(Fern Island의 일부):
여러 NPC가 참여하는 새로운 위치, 대화, 이벤트, 미니 게임, 퍼즐 및 퀘스트 라인을 추가했습니다.
자신만의 배경 스토리, 줄거리, 이벤트 등을 갖춘 새로운 NPC 레오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보조 NPC 추가: 버디, 미식가 개구리, 달팽이 교수.
지뢰와 유사하게 방문할 때마다 변화하는 화산 던전을 추가했습니다.
희귀하거나 고유한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기 위한 Qi 챌린지를 추가했습니다.
해제 가능한 새로운 섬 농장과 농가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계절에 관계없이 작물을 재배할 수 있지만 건물을 지을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해변 복장과 일정을 포함하여 마을 사람들이 섬을 방문할 수 있도록 열 수 있는 잠금 해제 가능한 리조트를 추가했습니다.
잃어버린 선원의 일기에 숨겨진 페이지를 추가하여 그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섬 전체에 숨겨진 황금 호두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클린트가 열어 희귀한 섬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황금 코코넛을 추가했습니다.
비가 오면 무작위 섬 지역에 생성되고 접근하면 보석을 떨어뜨리는 보석 새를 추가했습니다.
섬에서 찾을 수 있는 비밀과 퍼즐이 추가되었습니다.
새 적 추가됨:
드워프 파수꾼;
가짜 마그마 모자;
핫 헤드;
Lava 숨어
마그마 마법사
마그마 스파크
마그마 트럭
아나운서;
스틱 버그
타이거 슬라임.
게, 칼데라 원숭이, 앵무새, 유대류, 열대 나비 등 새로운 장식용 동물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섬 오벨리스크 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농장 기능
새로운 해변 농장 레이아웃이 추가되었습니다.
타조를 가축으로 추가하세요.
팜핸드 오두막에 있던 고정 옷장이 제거되었습니다.
집 개선 사항이 추가되어 농가가 완전히 업그레이드되면 농가를 더욱 확장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침대는 집어 들고 옮기고 교체할 수 있는 일반 가구가 되었습니다.
침대가 없는 집도 있을 수 있지만, 배우자가 이에 대해 할 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잠금 해제된 온실은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빈의 매장에서 기본 배송 상자를 이동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 게임을 맞춤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게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할 무작위 시드 값 설정,
기본 및 무작위 커뮤니티 센터 번들 선택 ;
기본 상자와 무작위 광산 상자를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첫 해에 적어도 한 번은 붉은 양배추 씨앗이 마차에서 판매되므로 커뮤니티 센터는 항상 첫해에 완료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싱글 플레이어 농장을 만들 때 접근할 수 없었던 이익 마진과 객실 관련 옵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몬스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농가와 건물에 장식 페인트를 칠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오리는 물에서 헤엄칠 수 있으며 특정 우리 동물은 이제 어른을 따라갑니다.
이제 슬라임은 부엌 싱크대에서 무작위로 물을 마십니다.
기타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드워프 단조 및 무기 마법 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두 개의 링을 하나로 병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을의 특별 명령 위원회를 통해 마을 사람들의 개인 프로젝트를 도울 수 있는 더욱 역동적인 게임 후반 임무인 특별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보다 다양한 목표와 보상, 일시적인 세계 변경, 영구적인 변경(예: 새 매장 재고) 및 완료 후 이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로빈의 상점에 두 번째 커뮤니티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뢰와 해골 동굴의 더 어려운 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몬스터는 게임 후반부에 액세스하거나 도전 성소를 사용하여 영구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더 어려운 광산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섀도우 스나이퍼
해골 마법사
거미(거미줄 근처에서 자주 발견되며 플레이어와 더스트 엘프를 포획할 수 있음),
썩은 유령(메스꺼움 디버프 유발),
파란색 오징어;
로얄 스네이크
점액 더미.
새로운 낚시 TV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이용 불가).
새로운 작물과 나무 추가:
마호가니 나무(견목 드롭),
섬유질 씨앗,
생강(목장),
바나나;
망고;
파인애플;
타로(벼 작물);
새로운 야자나무 변종 ;
기공과(기공 특별 임무에서 사용 가능).
축제 변경 사항:
계란 축제 2년차에 대한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달빛 젤리 댄스, 겨울 별잔치, 눈 축제, 루아우에 상점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휴일 상점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마법사의 지하 성역에서 이름과 성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완료한 게임 콘텐츠의 비율을 추적하는 완벽한 레벨을 갖게 되었습니다. 완전히 완료하면 황금 닭을 구매하고, 무작위 황금 마녀 이벤트를 추가하고, 새로운 이벤트를 통해 정점에 접근하고, 새로운 새 생물을 추가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부착 장치를 사용하여 스프링클러를 더욱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Enricher는 근처에 씨앗을 심으면 자동으로 비료를 줍니다.
압력 노즐을 사용하면 물 공급 범위가 늘어납니다.
새로운 제작 아이템과 기계가 추가되었습니다:
Bone Mill은 뼈를 비료로 바꿉니다.
커피 머신은 매일 아침 신선한 커피 한 잔을 추출합니다.
조리기구 세트를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표시는 물건을 소비하지 않고도 물건을 드러냅니다.
해체주의자들은 손으로 만든 물건을 파괴하지만 가장 귀중한 재료를 회수합니다. ;
야전 컴퓨터는 들판을 스캔하고 유용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정동석 분쇄기는 열려 있는 정동석을 파괴하기 위해 석탄을 소비합니다.
대형 태핑 머신의 작업 속도는 일반 태핑 머신의 2배입니다.
호퍼는 내부에 놓인 품목을 기계 앞의 기계에 자동으로 적재합니다. ;
Junimo 상자는 세계 최대의 공유 저장고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미니 오벨리스크를 사용하면 두 개의 오벨리스크를 농장에 배치하여 둘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니 배송 상자는 농장 외부에 배치할 수 있는 작은 배송 상자입니다.
타조 인큐베이터를 헛간에 넣으면 타조 알이 새끼 타조로 부화합니다.
태양광 패널은 햇빛에 방치하면 천천히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무결점 조각상은 매일 프리즘 조각을 생성합니다.
돌상자는 나무가 아닌 돌로 만든 상자다.
휴대폰 상점에서는 영업 시간과 인벤토리를 확인하며 가끔 무작위 전화를 받습니다(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음).
워프 토템: 아일랜드 워프를 펀 아일랜드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음식 추가:
냄새나는 스테이크
바나나 푸딩;
생강;
말린 생강
생강 맥주;
망고 찹쌀
피나 콜라다;
그 다음;
타로 뿌리
p>트로피컬 카레,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일시적으로 디버프 방지).
새 비료 추가:
고급 비료는 고품질 작물을 생산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고급 유지 토양은 항상 토양에 밤새도록 물을 공급합니다.
Hyper Speed-Gro는 성장률을 최소 33% 증가시킵니다.
새 항목 추가됨:
뼈 조각
뼈화된 두개골, 척추, 꼬리, 다리, 갈비뼈, 뱀 두개골, 뱀 척추;
신더 파편;
용의 이빨;
호랑이 점액 알;
요정 가루를 기계에 사용하여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황금 호두
마그마 캡;
사향 몬스터는 더 많은 몬스터를 생성합니다.
미라 박쥐와 미라 개구리,
타조 알,
공기 보석
Qi 조미료는 요리 레시피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방사성 광석과 방사성 막대;
타로 괴경;
말을 밖으로 부르기 위한 말피리;
버섯나무 씨앗.
오토 페터는 조자 루트의 후기 아이템이지만 다른 방법으로는 거의 획득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낚시 장비 추가:
호기심 유혹 증가 확률 증가 희귀한 물고기를 잡는 것;
고품질의 찌는 물고기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Magic Bait은 주어진 위치에서 계절/시간/날씨에 관계없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새 퀘스트 항목 추가:
고급 TV 리모컨,
Arctic Shard
세포질
Gourmet Tomato 소금;
피에르의 사라진 인벤토리;
해적 상자
다채로운 젤리;
스타듀 밸리 로즈;
전쟁 기념품
꿈틀거리는 벌레.
새 반지 추가:
형석 반지는 가볍고 아이템 수집 반경이 늘어납니다.
자바 몬스터가 죽으면 핫 자바 반지가 늘어납니다. 커피 음료를 찾을 확률;
면역 밴드는 상태 이상 디버프 발생 확률을 40% 감소시킵니다.
피닉스 링은 하루에 한 번 쓰러진 후 체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보호의 반지를 사용하면 피해를 입은 후에도 더 오랫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울 슬레이어는 몬스터를 죽인 후 약간의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반지 of Thorns는 적들이 당신을 공격할 때 피해를 입힙니다.
새 모자 추가:
어두운 카우보이 모자,
고급 해적 모자
채집꾼 모자
고글;
금색 헬멧
치 선생님의 모자;
분홍색 리본
치 가면(비밀);
p>방사성 고글;
별 헬멧;
선글라스;
탐욕스러운 모자;
호랑이 모자
p>전사 헬멧.
새 옷 추가:
바나나 셔츠,
진저 작업복,
분홍색 셔츠,
양 레드 셔츠;
열대 일출 셔츠;
노란색 정장.
새 신발 추가됨:
신데렐라 신발;
인어 부츠;
드래곤 스케일 부츠;
크리스탈 슬리퍼;
새 무기 추가:
드워프 검, 드워프 망치, 드워프 단검;
드래곤 시미터, 드래곤 팡 곤봉, 드래곤 티스 시바;
인피니티 블레이드, 인피니티 대거, 인피니티 해머;
이리듐 바늘;
골화 블레이드
이전에 접근할 수 없었던 일부 아이템도 접근 가능해졌습니다.
새 물고기 추가:
가오리;
물고기;
블루 디스커스;
전설 물고기:
작은 빙하 물고기;
전설 II;
부인 낚시꾼;
방사성 잉어;
의 아들 크림슨피쉬.
새 가구 추가:
35개의 그림(대부분은 축제 상점이나 특정 장소에서 낚시하는 동안에만 발견됨)
14개의 침대 유형
10개의 카펫:
꽃무늬 카펫
패션 카펫;
얼음 카펫;
대형 빌라 카펫
큰 녹색 카펫;
큰 빨간색 카펫;
밝은 녹색 카펫;
현대식 카펫;
해양 러그
올드 월드 러그;
8개의 "바닥 칸막이" 러그를 방 사이에 배치하여 시각적으로 다양한 바닥 유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5개의 수조를 놓을 수 있습니다.
장식용 쓰레기통;
미식가 조각상;
이리듐 크로버스;
큰 갈색 소파;
일반 횃불 및 그루터기 횃불 ;
다람쥐 조각상;
열대 의자.
7가지 옵션이 있는 새로운 '벽' 가구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새 바닥재 추가:
골동품 판자 바닥재,
돌 통로 바닥재.
새로운 적 디버프 추가:
어두움(빛이 어두워져 동굴에서 보기가 더 어려워짐)
메스꺼움(식사를 할 수 없음);
p>
약점(공격력 -20).
15개의 새로운 헤어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로버스가 보낸 이메일과 그의 편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지도에 새로운 장식과 변경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타이틀 화면에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습니다.
Temple of Illusions에서 이름을 변경할 때 아이템 생성 코드를 포함하도록 부활절 달걀을 추가했습니다.
에밀리는 이제 생일날 샌디를 방문합니다.
삶의 질 변경
루이 시장의 집에 분실물 보관소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실패한 특별 주문에 기증된 아이템, 분실된 퀘스트 아이템 및 도구, 오프라인 플레이어의 아이템, 비둘기로 변한 어린이의 모자, Stardew Valley Fair 농장 전시장에 남겨진 아이템을 검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제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배치된 가구와 의자 모두 맵의 일부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가구를 밖에 둘 수 있습니다.
이제 말을 타면서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일한 커뮤니티 번들 구성 요소에 대해 다양한 품질의 항목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자랄 수 없는 타일에는 더 이상 과일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향상된 게임 메뉴 및 HUD:
이제 소셜 탭에 오늘 NPC와 대화했는지 여부가 표시됩니다.
이제 요리 탭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해당 레시피에 대한 레시피가 표시됩니다.
이제 요리 탭에서 당신이 알고 있지만 아직 만들어보지 않은 레시피에 대한 아이콘이 희미해집니다.
이제 요리/제작 툴팁에 생성된 양이 표시됩니다.
이제 인벤토리 메뉴의 "정리" 버튼에 부분적인 아이템 스택이 통합되었습니다.
이제 상자의 인벤토리 메뉴에 "커뮤니티 센터"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제 배송 화면에 배송 수량을 두 번 표시하는 대신 배송된 품목의 단가가 표시됩니다.
이제 아침에 수행 대기 중인 작업이 있으면 작업 로그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이제 버프 아이콘이 만료될 때 미묘하게 진동합니다.
인큐베이터가 준비되었지만 건물이 최대 용량에 도달한 경우 농장 건물에 들어갈 때 알림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지뢰 감염 표시가 숫자를 바꾸는 대신 지뢰 번호 옆에 그려집니다.
개선된 상점 메뉴:
이제 ESC 또는 컨트롤러 B를 눌러 예약된 항목을 인벤토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또는 인벤토리 공간이 더 이상 없으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이제 인벤토리에 함께 쌓을 수 있는 아이템이 강조 표시됩니다.
향상된 스프링클러:
이제 스프링클러로 주방 싱크대에 물을 줄 수 있습니다.
헤더가 더 이상 스프링클러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사바나로의 여행:
이제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복원할 수 있으므로 여러 세션에 걸쳐 진행 상황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난이도를 이미 완료한 경우에도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난이도가 자동으로 높아졌으나 이제는 New Game+ 모드입니다.)
향상된 게임 옵션:
여러 바이트 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에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농장 동물 및 애완동물 음소거;
이제 보기 확대/축소와 별도로 UI를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최대 확대/축소가 12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주크박스에 "임의" 설정이 있습니다.
이제 수확할 준비가 되지 않은 수정을 제거하면 그 안에 놓인 보석이 떨어집니다.
이제 도구 없이 항목의 상호작용 버튼을 눌러 항목이 들어 있는 상자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이전에 도구 없이 빈 상자를 제거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은 방식).
향상된 인벤토리 정렬:
도구 순서가 더 이상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제 품질별로도 정렬됩니다.
이제 이름 대신 알파벳순으로 정렬됩니다. 알파벳 역순으로 정렬되지 않습니다.
향상된 박물관 기부 상호 작용:
이제 항목을 클릭하면 전체 스택 대신 항목을 가져옵니다.
아이템을 배치하는 동안 뒤로 버튼을 누르면 이제 전체 UI가 닫히지 않고 인벤토리로 돌아갑니다.
기타 사소한 개선.
밸런스 변경
전투 변경:
이제 저축을 하면 상태 이상 디버프가 발생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단검(6→3초), 곤봉(4→6초) 필살기의 쿨타임을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단검의 특수 공격이 마지막 찌르기까지 대상을 제자리에 고정(그런 다음 뒤로 밀쳐내기)하므로 단검의 적중률이 감소합니다.
절망 작업 피해 보너스가 3배에서 2배로 감소했습니다.
단검 치명타 확률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제작 변경 사항:
해골 화로 제조법이 변경되었습니다(기존 10개의 견목 + 태양 정수 + 석탄, 이제 10개의 뼈 파편).
이제 울타리를 수리하면 새 울타리의 절반이 아닌 울타리 전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재배 변경:
오리 비용이 감소했습니다(2000→600g).
오리깃털의 가치가 두 배로 올랐습니다.
오리 깃털의 생성률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낚시 변경 사항:
낚시 장비는 더 이상 낚싯대로 낚시할 때 체력을 잃지 않습니다.
물고기 이외의 아이템을 잡아도 더 이상 미니게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제 유효 낚시 레벨 15+에 도달하면 낚싯대 투척 범위가 한 칸 늘어납니다.
채굴 변경 사항:
보석 노드는 이제 채굴 XP를 제공하고 다이아몬드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보석 노드 드롭은 더 이상 광산 레벨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드롭 변경:
그루터기와 속이 빈 나무는 이제 마호가니 씨앗을 드롭할 확률이 10%입니다.
비밀의 숲에 있는 모든 몬스터는 이제 10% 확률로 마호가니 씨앗을 떨어뜨립니다.
이제 해골이 뼈 검을 떨어뜨릴 확률은 4%입니다.
이제 골렘 야생이 벼룩을 더 자주 떨어뜨립니다.
이제 일부 해골 동굴 몬스터가 붉은 양배추 씨앗을 떨어뜨릴 확률이 있습니다.
순백색 슬라임은 이제 다이아몬드와 미세한 석영을 떨어뜨립니다.
이제 일부 컨테이너는 광산 바닥에 한 번 이상 도달한 후 더 좋은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이제 광산 레벨 60/80/100과 해골 동굴 레벨 1에서 다양한 드롭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리더 로드가 광산 60-79(또는 마지막 수정 전 해골 동굴의 경우 4)에 떨어질 확률을 줄이고 그림자 단검과 망치의 확률을 높였습니다.
이제 채광통은 수액 대신 기본 토양을 떨어뜨립니다.
이제 부동액 채광 버킷에서 수액 대신 고급 토양을 떨어뜨립니다.
서리 통이 남옥, 얼어붙은 정동석, 견목, 옥 또는 장비를 떨어뜨릴 확률이 35%에서 26%로 감소했습니다.
상점 변경 사항:
Pierre는 이제 특정 새로운 작업이 완료되면 계절 아이템을 일년 내내 판매합니다.
스타듀 밸리 페어 스타 토큰 상점에 아이템 2개를 더 추가했습니다.
작업대의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3000→2000g).
월요일 샌디에게서 코코넛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루 한도는 10개입니다.
기계 변경:
일부 기계의 처리 시간은 이전에 시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항상 준비되어 있도록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Bee House(4일마다), Mushroom Box(2일), Strange Capsule(3일), Taper(입력에 따라 다름) 및 Worm Box(매일) 아침).
Stardew Valley Fair에서 새총과 낚시 미니 게임을 통해 스타 코인 보상을 두 배로 받으세요.
계절이 바뀌어도 온실의 비료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요즘에는 무작위 '돌부엉이'와 '이상한 캡슐' 야간 이벤트가 드물다.
멀티플레이어 변경 사항
로컬 분할 화면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Coop 가입 화면에서 마지막으로 입력한 IP를 기억합니다.
농민은 이제 로빈의 메뉴를 통해 건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콘솔은 작동 방식(비활성화, 활성화 또는 플레이어 자신의 캐빈에 대해서만)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귀환 홀을 사용하면 농부가 주인의 농가가 아닌 농가의 정문으로 돌아갑니다.
플레이어가 무언가를 하면 다양한 새로운 채팅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멀티플레이어에서 공유 이벤트(예: 커뮤니티 센터 이벤트 또는 Morris의 소개)를 볼 때 더 이상 이벤트 장소로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호스트 플레이어가 3등급 이벤트를 보면 이제 할아버지의 테마가 당시 게임에 참여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도 모든 플레이어의 주크박스에 추가됩니다.
상호작용 변경
재작업된 새총 컨트롤: 이제 커서 위치를 대상으로 하며 마우스/게임패드 트리거 버튼을 누르고 놓으면 트리거됩니다. 원하는 경우 옵션 메뉴에서 이전 모드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버튼을 누른 채 커서를 뒤로 당겨 조준).
수확과 같은 대규모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이동하는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어도 더 이상 무기 특수 공격, 헛간/우리 문 열기/닫기 또는 바위, 상자, 가구, 속이 빈 통나무, 운석, 운송과의 상호 작용을 반복하지 않습니다. 상자 또는 허수아비 상호 작용.
이제 제작된 수송 상자에는 원래 지도 기반 수송 상자의 히트박스와 더 잘 일치하는 "이송하려면 클릭하세요" 히트박스가 있습니다.
이제 농부가 서있는 타일을 클릭하여 바닥을 놓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농부 옆에 타일을 깔아야 했습니다.
인벤토리가 가득 찬 레시피를 구매할 때 더 이상 인벤토리가 가득 찼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상호작용 요소(예: 기계 또는 상자) 위의 빈 타일을 클릭하면 이전 버전에서 아래를 클릭하는 것과 유사하게 해당 요소가 활성화됩니다.
위나 아래에서 자른 나무는 이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떨어질 때 플레이어의 수평 위치를 고려합니다.
화면 왼쪽 하단 부근을 클릭하면 더 이상 채팅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현재 작업을 수행 중인 경우 더 이상 화면의 일지 버튼을 눌러 작업 로그를 열 수 없습니다.
이제 "Y" 키를 사용하여 광산 샤프트 및 출구 사다리에 대한 대화 상자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개선:
Stardew Valley Festival에서 컨트롤러로 토큰을 구매/스테이킹할 때 이제 숫자 선택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금액이 더 빨리 늘어납니다.
이제 대화 상자가 화면에 표시되어 있어도 컨트롤러에서 이벤트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이제 특정 작업 페이지에서 컨트롤러의 B를 누르면 메뉴를 닫는 대신 작업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제작 메뉴(인벤토리 화면과 유사)에서 항목을 누른 상태에서 컨트롤러의 B를 눌러 휴지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저장 이름은 이제 플레이어 이름이 아닌 농장 이름을 기반으로 합니다. (원래 1.5 이전에 생성된 저장 파일은 계속해서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합니다.)
페니와 드워프는 이제 유물을 선호합니다.
공룡 수면 엘프를 개선했습니다.
이제 캐릭터는 대화가 닫힐 때 당신을 바라보는 대신 당신과 대화할 때 당신을 바라보게 됩니다(싱글 플레이어에서).
작업의 마지막 날을 추적할 때 이제 타이머는 명확성을 위해 "1일" 대신 "마지막 날"을 표시합니다.
수정자에 많은 변경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화장품은 다양한 엘프를 조정합니다.
멀티플레이어 수정
멀티플레이어에서 울타리가 더 빨리 저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지막 번들을 완료할 때 Farmer가 충돌하면 잠금 해제가 올바르게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에 캐릭터가 해당 지역에 들어갈 때 잠금이 해제됩니다.
농기계를 사용하여 광산을 탐색할 때 이제 농부는 사다리 대신 엘리베이터 아래에 올바르게 배치됩니다.
이벤트를 시청하는 경우 다른 농부의 감정 표현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시장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무료 커피 선물을 받으면 누구도 커피 선물을 받지 못하는 사소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할아버지가 농부에게 보낸 쪽지가 다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헤일리의 사진 이벤트에서 소가 농부에 의해 미끄러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벤트의 배우가 아닌 캐릭터는 이제 콘솔에 의해 제어됩니다.)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물게 컨트롤러 및 마우스 입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말을 운송 상자에서 꺼낸 후 다시 설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화면 키보드가 같은 프레임에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동물의 이름을 지정할 수 없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머리 색깔을 무작위로 지정할 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화면의 머리 색깔 슬라이더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농장 타일이 건물 배치를 잘못 방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각적 또는 외관상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탭에 대한 항목 준비 표시기의 순서를 조정했습니다.
야간 타일을 적용할 때 창문이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바뀔 때 불일치를 수정하기 위해 균일하게 적용합니다.
이제 동물 목록이 하룻밤 사이에 지워집니다. 이것은 집에 나비 상자가 있고 그 위에서 계속 자고 있으면 집에 끝없는 나비가 생겨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다양한 텍스트 개선:
인치 단위의 물고기 측정값을 인치를 사용하는 참조 센티미터로 수정했습니다.
밥에 대한 언급이 없는 분쇄기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대화 및 이벤트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중국어 및 한국어 글꼴에서 누락된 문자를 수정했습니다.
현재 언어의 글꼴에 필수 문자가 없는 경우 현지화된 이름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번역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캐릭터 그림자와 관련된 다양한 그루밍/레이어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벤트의 캐릭터가 이벤트를 건너뛸 때 이상한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캡처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치 변경 후 카메라가 불필요하게 패닝되는 다양한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계절별 모습에 맞게 온실 나무를 수정했습니다.
먹을 수 있지만 체력을 회복하지 못하는 품목(예: 사프란) 구매에 대한 고정 툴팁, 가격이 툴팁 범위 내에 있지 않습니다.
Haley의 하트 10개 이벤트에서 단일 프레임이 깜박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새 게임을 시작할 때 필드의 단일 프레임 깜박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낚시 토너먼트에서 낚시할 때 체력 막대에 땀 입자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낫이 무기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 효과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겨울철 표준 농장 남쪽 끝에 잘못된 문 타일이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 번에 여러 커뮤니티 센터 번들을 잠금 해제하면 화면이 같은 방으로 여러 번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축제 경계를 벗어날 수 있거나 특정 타일에서 축제가 조기에 종료되는 등 눈 축제 맵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와 사소한 시각적 수정이 수정되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타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대화형" 커서가 표시되는 고정 지형 기능입니다.
고정 옵션 페이지 스크롤바가 때때로 스크롤바 영역 끝을 넘어 확장됩니다.
옵션 페이지의 다양한 텍스트 오버플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해골 동굴 바닥에 보물 상자가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4블록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고정 타일링
농가의 바닥 타일이 인접 방에 적용된 바닥이 딱딱한 가장자리가 아닌 연속적으로 보이도록 했습니다.
농가의 농가 벽 타일이 사용되었습니다. 일반 타일 경계를 넘어 확장되는 특정 개체(예: 잔디 제도자)를 고정합니다.
계절 내내 더욱 일관된 모습을 제공하기 위한 분수
겹겹이 쌓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그 페스티벌에서 피에르의 가판대.
기타 버그 수정
특정 상황에서 게임 창 크기를 조정할 때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잘못된 게임 창 크기 옵션으로 인해 실행 시 드물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이리듐 배트 처치 횟수가 모험가 길드 배트 처치 횟수에 포함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인어 쇼 보상이 잘못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오는 날 시청 시 흐려진 후 진한 파란색 화면이 표시되는 일부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박물관 관련 희귀 식물을 잠금 해제한 후 야시장에서 판매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을 저장하고 로드한 후 나무가 아닌 문이 나무 문으로 되돌아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루아우에 계단을 추가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슴 정리 관련 아이템 중복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드 게임에서 캐릭터를 조자마트로 이동할 때 발생하는 캐릭터 경로 찾기의 약간의 비동기화를 수정했습니다.
커뮤니티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경우 페니가 비오는 날 커뮤니티 벽을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커뮤니티 업그레이드 후 페니에 접근할 수 없는 4하트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이혼이나 페니의 14하트 이벤트 후에 울타리가 올바르게 수집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위치에 들어가면 고정된 캐릭터가 반겨줍니다.
이혼의 고정 문자는 위치를 입력하면 여전히 인사합니다.
검사 중 플레이어/NPC가 현관문을 막아 NPC 배우자가 길을 찾을 수 없어 그곳에 서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표준 작물 성장이 하루 더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집에서 처음으로 바닥을 적용하면 때때로 부엌 바닥이 기본 나무 바닥으로 전환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대각선으로 라이딩하면 두 위치 사이를 반복적으로 앞뒤로 뒤틀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저장 시 고정 슬라임 물탱크를 비워주세요. (이는 주로 모바일 장치에서 정오 저장 로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을 로드할 때 커뮤니티 허브가 리퍼브 지도 변형을 올바르게 로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재생 중에 커뮤니티 센터를 방문하지 않으면 Maru와 같은 캐릭터가 경로에 올바르게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우정 증진과 함께 NPC에게 일주일에 두 개의 사용하지 않은 선물을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생일에 세 번째 선물도 준 경우).
밤새 번개가 올바르게 무작위로 지정되지 않아 밤새 번개가 발생하는 경우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