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똥에 대해 말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고 무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완전히 틀린 생각입니다. 농촌 지역, 특히 서부의 가난하고 낙후된 농촌 지역에서 개똥은 실제로 대단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개똥은 몇 가지 작물을 살찌우는 비료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농민의 수확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록 이 이점은 아주 미미하지만 도시인 120명을 비웃게 만들 수 있다는 것! 저자는 시골에서 자라서 극도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한 번은 삽을 들고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개똥을 주워 비료로 가져갈 뻔하기도 했습니다. 개똥 조각을 두고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야생의 기억과의 싸움. 작가가 늘 개똥을 소중하게 여기고 감히 개똥을 가치없다고 생각하지 않은 것도 그런 이유에서일 것이다. \x0d\\x0d\개똥의 존재는 세상에 쓰레기를 더할 뿐 실제 가치가 없다는 많은 사람들의 견해와는 달리, 저자는 개똥 자체가 실제로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주로 반영됩니다.\x0d\\x0d\우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개똥은 비료로 사용하여 여러 작물을 살찌게 할 수 있으며 이는 경제적 가치입니다. 물론, 이 가치는 사람들마다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비료를 위해 개똥을 줍는 농부들에게는 기쁨이나 심지어 춤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하루 종일 대도시에 살면서 농장 음식을 먹지 않는 농부들에게는, 불꽃놀이를 보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역겨워서 두려움에 떨며 피할 수 있다는 뜻일 수도 있다. \x0d\\x0d\둘째, 똥도 법적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법률 이론가들이 다음 세 가지 질문(또는 더 많은 질문)에 대해 생각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첫째, 많은 농부들이 비료로 사용할 개똥을 줍고 싶어하지만 개똥 조각의 수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 똥이 공평하고 합리적으로 분배될 수 있도록 법은 어떤 시스템을 갖춰야 할까요? 둘째, 개똥이 필요하지 않거나 심지어 개똥을 쓰레기로 여기고 빨리 없애고 싶은 도시에서, 도시민의 생활환경을 정화하고 시민의 생활환경을 정화하기 위해 어떻게 개똥의 출현을 법으로 예방하거나 줄여야 하는가? 사람들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셋째, 그 물건의 주인은 누구인가? 개똥을 처리할 권한은 누구에게 있고, 개똥이 다른 사람에게 끼친 피해에 대한 책임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물론 이 문제는 실제로 우리나라 현행 민법총칙에 의해 해결되었기 때문에 다시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다만, 이 또한 똥의 법적 가치를 확인시켜줄 뿐입니다). \x0d\\x0d\또한 개똥에도 윤리적, 철학적 가치가 있으므로 하나씩 분석하지는 않겠습니다. 개똥의 존재 자체가 가치가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저자의 목적이고, 개똥의 경제적 가치와 법적 가치에 대한 위의 분석만으로도 이 결론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므로 더 이상 말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x0d\\x0d\요약하자면, 어떤 것의 존재는 거의 가치가 없다고 결론짓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인간의 이기심이나 편집증으로 인해 우리는 그 존재를 무시하거나 부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가치의.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개똥을 쓸 때마다 “똥 너무 좋다”고 소리치고, 더 이상 개똥이 필요하지 않게 되면 손가락질하며 쓰레기라고 부르곤 합니다. 사실 진짜 쓰레기는 똥이 아니라 우리의 사고방식일 때가 많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학문적 연구를 생각했다. \x0d\\x0d\저자는 학술 연구 분야에 종사한 이후 수많은 논문과 논문을 집필하고 출판했습니다. 그 중 많은 학자들과 심지어 편집자들까지 당혹스럽게 만드는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사에서는 특별히 유명한 학자들의 결과를 거의 인용하지 않고,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결과를 주로 인용합니다. 그러나 저자를 크게 성공하게 만든 것은 바로 이러한 소위 "쓰레기 업적"이며, 내가 "쓰레기"에서 많은 보물을 찾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비록 이러한 "보물"이 꿈을 열망하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있지만 아마도 매우 무시하는 그룹이 될 것입니다. 이로부터 저자는 그것이 똥이든 '정크 결과물'이든 실제로는 그 자체의 가치를 갖고 있지만, 이 가치의 주체가 모든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고 믿는다.
\x0d\\x0d\ 그러고 보니 푸진님의 글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x0d\\x0d\경제학 대학원생 두 명이 산책을 하다가 그 중 한 명이 더미를 발견했습니다. 그가 똥을 먹으면 100만 달러를 주겠다고 또 다른 내기를 했습니다. 계산해 보니 이 사람은 입맛 불편함, 병원 치료비 등을 빼고도 돈을 많이 벌었으니 그 똥 무더기를 먹고 100만 달러를 받은 셈이다. 그러는 동안 100만 달러를 낸 학생은 자신이 똥을 많이 먹었고 100만 달러를 공짜로 받았다는 생각이 점점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개똥을 잔뜩 먹으면 1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상대방은 어차피 100만은 자기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똥 맛이라도 나게 해주고 싶다고 해서 동의했다. 그래서 그 사람도 똥 많이 먹고 100만 달러를 돌려받았어요. 돌아오는 길에는 생각할수록 마음이 불편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지만 각자 개똥을 잔뜩 먹어서 머리를 잡고 울었다. 그들은 멘토에게 가서 이 일을 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강사는 이야기를 들은 뒤 “축하합니다. 당신들이 이 나라 GDP에 200만 달러를 기여했습니다”라고 유쾌하게 말했다. 이에 두 사람은 웃음을 터뜨렸다. 이것이 단지 농담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중국에는 이런 종류의 헛소리 경제학자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 법조계 곳곳에 그런 논문, 책, 발언이 있지 않습니까? 알리다! ! ! \x0d\\x0d\Pu Qin의 헛소리 경제학자와 헛소리 법학자에 대한 비판은 숙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저자는 이 예에 반영된 문제가 헛소리 경제학자들의 문제에 국한되지 않는 것 같다고 믿습니다. 즉, 똥을 써서 똥을 이루는 방법을 모르는 위의 두 사람처럼 현재 국내 학계의 많은 사람들이 학문적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활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문제를 실제로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대학원생으로서의 진정한 가치. 실제로 경제학계나 법조계를 막론하고 학자라는 이름으로 돌아다니는 연구자 집단이 있는데, 그들은 풍부한 학문적 자원을 차지하지만 하루 종일 할 일이 없어 정말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다. 농작물을 키우는 데 쓰일 개똥은 음식으로 먹고, 먹어야 할 음식은 장식으로 올려놓는군요! 이것은 실제로 가장 심각한 자원 낭비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이런 행동을 정말 조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x0d\\x0d\결론: 개똥이 개똥보다 더 나쁜 사람을 만나면, 그 개똥은 그 사람들에게 잡아먹혀서 존재의 진정한 가치를 잃고 쓸모없어지거나 심지어 표적이 될 수도 있다. 소위 의로운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비난에 대해, 그러나 쓰레기를 보물로 바꾸는 데 능숙한 농부를 만나면 그 운명은 결국 개똥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밭에 던지는 것이 아니라 옥수수 두 그루를 살찌게 하는 비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농부들의 손에서 개똥의 가치가 극대화됩니다! 동일한 것이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완전히 다른 가치와 운명을 가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일한 학문적 성취도 다른 학자의 눈에는 완전히 다른 가치와 운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실제로 똥 같은 학문적 결과 자체가 아니라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