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이션은 상호 배타적입니다.
게임에서 학습할 수 있는 포메이션은 시스템의 기본 일반 포메이션을 포함해 총 9개의 포메이션이 전투 중에 가능합니다. 다양한 포메이션을 유연하게 사용하면 전투에서 확실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형성은 상호 구속과 상호 구속의 관계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다양한 진형의 생성 및 억제 효과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5%와 10%는 상대의 피해 효과를 5%와 10%, 즉 물리 또는 공격을 받은 결과로 억제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상대로부터 받는 마법 피해가 5% 또는 10% 감소하고, 그에 따라 상대가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음수 값은 현재 포메이션이 상대 포메이션에 의해 제한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일반 진형이 하늘을 덮는 진형과 조우했을 때 구속 효과는 -5%, 즉 상대가 받는 물리 또는 마법 피해의 결과는 +5%가 되며, 상대가 받는 데미지의 결과는 -5%이고, 일반 배열이 지상 배열을 만나면 구속 효과는 5%이며 상황은 정반대입니다.
배열 이름 : 일반 배열, 하늘을 덮는 배열, 땅을 운반하는 배열, 바람이 솟아오르는 배열, 구름에 매달린 배열, 용이 나는 배열, 호날개 배열, 새가 나는 배열, 뱀- 팬 배열.
일반 배열 0 -5% 5% - 5% 5% -5% 5% -5% 5%
Tianfuzhen 5% 0 10% -10% - 5% 10% -5% 5% -10%
접지 어레이-5% -10% 0 10% 5% -5% 10% -10% 5%
펑양 배열 5% 10% -10% 0 -5% -5% -10% 10% 5%
윤추이 진형-5% 5% -5% 5% 0 -10% -10% 10% 10%
롱 페이 진형 5% -10% 5% 5% 10% 0 -5% -5% -5%
호랑이 진형-5% 5% -10 % 10% 10% 5% 0 -10% -5%
새 비행 대형 5% -5% 10% -10% -10% 5% 10% 0 -5%
뱀과 팬 형성 -5% 10% -5% - 5% -10% 5% 5% 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