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원나라 : 당공 - 술에 취해 하늘이 물 속에 있다는 것을 모르고 배에는 별을 압도하는 맑은 꿈이 가득하다.
당공은 고대의 많은 시인들 가운데 특별히 유명하지도 않았고 작품도 많이 남기지 않았지만 이 시 한 편으로 그를 역사상 유명하게 만들기에는 충분했다. 한밤중에 바람이 분다. 작은 배를 타고 혼자 술을 마신다. 반쯤 취하고 반쯤 깨면 별이 빛나는 세계에 둘러싸인 은하수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풍경은 인간 세상에 없는 것 같습니다.
14. 오대: 리유 - 자동차가 물처럼 흐르고 말이 용처럼 휘날리고, 봄바람에 달과 꽃이 휘날리던 상원에서 헤엄치던 그 시절이 아직도 그 시절 같아요. .
오대시대 이우의 재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그는 황제에게 지체되고 운명에 놀림을 받은 시인이라고밖에 할 수 없다. 이유가 이 아름다운 시를 쓴 것은 바로 운명의 우여곡절 때문이다. “자동차는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용과 같다.” 꿈이 형통할수록 꿈에서 깨어난 후의 슬픔은 더욱 강해진다.
13. 당나라: 위장 - 샘물은 하늘에 파랗고, 배를 칠하고 비를 듣고 잠이 든다. 옆에있는 사람들은 달과 같고 그들의 밝은 손목은 서리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 수향의 풍경은 줄곧 문인들의 찬사를 받아 왔으며, 위장(魏境)의 『보살인』은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탁월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양쯔강. 푸른 강물은 밤하늘보다 더 맑다. 배와 배에 누워서 빗소리에 잠이 들었습니다. 이 예술적 개념은 아름답고 영묘합니다.
12. 송나라: 임포 - 맑고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드리워진 희미한 그림자, 황혼녘 달빛에 떠다니는 희미한 향기.
린부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이 많지 않지만, 이 문장이 그의 정점이다. 임포는 매화와 학을 좋아했으며, 결혼한 적도 없어 "매부인과 학의 아들"로 알려졌습니다. 이 시에서 '비밀의 향기'라는 표현은 매우 표현력이 좋습니다. 매화의 향기는 맑지만 강하지 않고 바람에 흩날려 황혼의 흐릿한 달빛 속에 정원을 꽃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11. 송나라: 진관 - 날아다니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단비는 슬픔처럼 가늘다.
진관진소유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인 중 한 명입니다. 내 마음 속에는 진관의 이 두 시가 확실히 '인간의 절구'로 여겨진다. 가벼운 비와 안개, 떨어지는 꽃, 부드러운 이슬비, 이 흐릿한 아름다움은 마치 꿈속에 있는 것 같습니다. 날아가는 꽃의 안개와 남아있는 꿈의 슬픔을 이렇게 아름답게 쓸 수 있는 사람은 진소유뿐입니다.
10. 당나라: 모우롱 - 흐르는 물, 부러진 다리, 향기로운 잔디길, 옅은 연기와 이슬비, 하늘에 떨어지는 꽃.
고대 시에는 봄을 묘사한 훌륭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봄은 Mou Rong의 노래 "Chen Shijun Villa"에서 나옵니다. 열네 단어 안에 흐르는 물, 부러진 다리, 풀, 길, 안개, 이슬비, 떨어지는 꽃 등 일곱 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이 일곱 개의 이미지는 결코 단순한 더미가 아니라 완벽한 그림을 구성합니다. 이 문장은 "인간 quatrain"으로 간주됩니까? .
9. 오대: 리유 -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산과 강은 차갑고 멀다. 갈대꽃 깊은 곳에 외로운 배 한 척이 정박하고, 월명탑에는 피리 소리가 난다.
가을을 표현한 옛 시들은 대체로 엄숙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는 데 반해 리위의 가을 시는 독특하다. 이 시는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진행된다. "천 리의 강과 산은 차갑고 멀다"라는 문장은 "피리가 월명탑에 있다"라는 문장의 후반부에 획이 그려져 있다. 천재의.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었고, 은빛 빛이 외로운 건물을 가득 채운 순간, 갑자기 아득하고 천상의 피리 소리가 내 귓가에 울려퍼졌다.
8. 당나라: 위영무 - 떠다니는 구름이 갈라진 후 흐르는 물은 10년 동안 지속되었다. 웃음과 사랑은 예전처럼 낡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얼룩져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이 시를 읽었을 때 정말 평범하고 아무 감정도 느껴지지 않았다. 많은 이별을 겪은 후에야 우리는 이 시의 신랄함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늘 다양한 이별을 경험하게 됩니다. 어떤 이별은 이생에서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 중 일부는 헤어졌고 다시 만났을 때 이미 늙었습니다. 우리의 "웃음과 애정은 예전처럼 늙었고 머리카락은 더러워졌습니다."
7. 송나라: 소시 - 황혼의 구름은 모두 사라지고 추위가 넘쳐 흐르고, 은인은 조용히 옥판을 돌린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소시는 달을 특별히 좋아했다. 황혼의 구름이 걷힌 뒤, 은빛 달이 맑은 빛을 발했습니다. 달빛은 차갑고 시원한 밤은 조용하다. 이 시는 이미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음 문장은 마무리입니다. "이생에서 오늘 밤이 좋지 않다면 내년에는 밝은 달을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6. 당나라: 이백 - 평원에는 연기가 가득하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푸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적 불멸의 스타일은 대부분 우아하고 장엄하며 대담합니다. 이시 "Bodhisattva Man"은 이백의 많은 시들 중에서 매우 눈에 띕니다. 어스름한 황혼과 안개 낀 구름 속에 저 멀리 있는 산과 숲, 안개가 나만의 우울과 얽혀 있다. 내 눈에는 푸른 산마저도 슬프다.
5. 당나라: 백거이 - 녹색 개미 새로운 발효주, 작은 황토 난로. 저녁에 눈이 오는데 한잔 할 수 있을까요? .
바이 레티안(Bai Letian)의 이 짧은 시는 내 마음속에 있는 '세계의 4행시'이기도 하다. 하늘이 흐릿하고 얼어붙을 정도로 추운 저녁, 오랜 친구들과 함께 와인 몇 잔을 마시며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인생의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4. 당나라: 두무 - 밤하늘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본다.
도시의 철근콘크리트 공간에서 매일매일 살아가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과 가까운 삶을 동경하게 될 것입니다. “밤은 물처럼 차갑다.” 그리고 이 고요함과 서늘함 속에서 “나는 누워서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본다.”
3. 청나라: 서가 - 언제 남쪽에 눈이 쌓이는 것을 보고 늙어가겠는가?
이 시는 "어쩌다 황혼녘에 눈이 하얗게 변하는가"라는 옛 노래가 생각난다. 언젠가 너와 함께 눈을 본 적이 있는데, 너의 검은 머리칼과 나의 검은 머리칼 전체에 눈이 내렸다. 결국 우리는 멀리 떨어져 있었고 소식도 없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이생에서 다시는 만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 눈 속에서 당신과 함께 늙어가게 해주세요.
2. 당나라: 이상음 - 황제는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끊었는데 바산에는 밤에 비가 내린다고 하였는가?
내 생각엔 이 시도 '인간 절행' 수준이다. 우리는 항상 삶을 위해 서둘러야 하며,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고 친척이나 연인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더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마음속으로 다시 만나기를 염원하며 오두막 창가에서 깊은 사랑을 속삭이고, 떨어지는 빗소리에 밤새도록 지새웠습니다.
1. 당나라: 두보 -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이고, 꽃이 지면 다시 그를 보게 될 것이다.
고대인들은 인생에 4대 행복한 사건이 있다고 말했는데, 그 중 하나가 '타국에서 오랜 친구를 만나는 것'이다. Du Fu는 좋은 친구 Li Guinian과 작별 인사를 한 후 20년 이상 다시 만나지 못했습니다. 두보는 탄주(桂州)로 방황한 후, 외국 땅에서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 리귀니안(Li Guinian)을 만났다. 마음속의 이 기쁨은 세상에서도 아름다운 광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