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풍선'은 1956년 프랑스 감독 알베르 라모리스가 각본, 감독을 맡은 판타지 단편영화로 파스칼 라모리스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제9회 칸영화제 단편영화 황금종려상, 제29회 아카데미상 최우수 각본상, 제10회 영국영화아카데미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영예와 뛰어난 명성으로 가득 찬 걸작.
영화는 학교 가는 길에 가로등에 걸린 빨간 풍선을 본 외롭고 마른 어린 소년이 가로등에 올라 빨간 풍선을 가져가는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그때부터 빨간 풍선과 꼬마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학교에 가거나 놀 때에도 빨간 풍선은 꼬마가 더 이상 외롭지 않도록 항상 꼬마를 따라다녔습니다.
그러나 빨간 풍선은 꼬마의 교장 선생님과 부모님, 동급생들에 의해 쫓겨났지만, 그럼에도 꼬마는 빨간 풍선을 떠나지 못하고 자신의 약한 힘으로 그를 지켜주었다. 풍선은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상처를 입었습니다. 어린 소년이 상심하자 도시의 모든 풍선이 그에게 다가와 그를 하늘로 데려갔습니다.
영화 전체 시간은 34분에 불과하다. 이야기는 매우 단순하지만, 풍부한 함의를 담고 있다. 상징적 의미가 강한 소품인 빨간 풍선은 영화 전반에 걸쳐 사용되어 관객에게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전달합니다. 곧 희망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색상 적용, 세부 아트 및 렌즈 언어의 관점에서 이 영화를 설명합니다.
1. 객관적인 세계를 복원하고 주제를 표현하려면 색상을 사용하세요.
색상은 가장 전염성이 강한 시각적 언어입니다. 영화는 회색과 검정색을 결합하여 큰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 레드, 블루 등의 컬러들이 교차되어 서로 다른 의미를 표현하고, 영화의 주제를 심화시키며, 영화에 몽환적인 컬러를 더해줍니다.
1. 회색 톤은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객관적인 환경을 드러냅니다
회색 검정색 집, 청록색 벽돌, 검정색 자동차, 회색 검정색 옷 등 외부 환경에 이르기까지 the people 생필품이 모두 회색으로되어 사람들에게 우울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관객으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듭니다.
영화는 회색, 검정색, 청록색의 세 가지 회색 톤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당시의 사회 환경을 복원합니다. 영화가 개봉됐던 시대와 어우러진 영화의 색감을 보면, 1956년 프랑스는 여전히 대내외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에 놓여 있던 당시 프랑스의 현재 사회 상황을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다. , 모든 것이 개선이 필요한 단계에 있었습니다.
2. 레드, 감성적인 컨셉을 형성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표현한다
영화 전반에 걸쳐 레드라는 이름이 사용되는데 이는 희망, 용기, 열정을 상징한다. 그리고 끈기. 밝은 빨간색 풍선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속 아름다움을 밝히고, 영화 관람객에게 활력과 자신감을 가져다주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세요.
이 빨간색 터치는 회색 톤의 환경에 존재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대비를 제공합니다. 빨간 풍선의 모습은 일종의 억압과 감정의 방출과 표현, 그리고 현재를 깨뜨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의 긍정적인 생각과 낙천주의의 표현입니다.
3. 컬러는 영화감독의 내면세계를 반영하며 영화의 주제를 드러낸다
알록달록한 풍선이 어린 소년을 향해 날아갔고, 어린 소년은 풍선을 잡고 날아갔다. 하늘. 영화 말미에는 감독의 낭만적인 생각을 다채로운 엔딩으로 표현하며, 다채로운 세계를 향한 감독의 염원을 드러내는 모습도, 앞으로 다가올 희망에 대한 아름다운 기대이기도 하다.
희망은 새로운 삶을 알리는 사막의 오아시스이고, 희망은 앞으로 나아갈 길을 안내하는 등대이며, 끊임없이 에너지를 전달하는 희망입니다. 어려울 때는 목발, 슬플 때는 감동적인 음악, 절망할 때는 힘을 주는 강장제
결말은 초현실적인 색상으로 표현되어 영화의 주제를 드러내며 우울하고 갇혀버린 현실 속에는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 자유에 대한 갈망,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가득합니다.
2. 디테일의 예술은 캐릭터를 묘사하고 스토리 전개를 촉진합니다.
영화는 디테일의 예술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관객은 영화의 줄거리는 잊어버리겠지만, 영화의 내용은 영화의 주제를 생생하게 전달해 줍니다.
1. 액션 디테일, 캐릭터 표현, 캐릭터 이미지 만들기
어린 소년은 빨간 풍선을 내리기 위해 조심스럽게 난간에 올라가고, 놓을 때마다 풍선과 소통했습니다. , 항상 빨간 풍선을 바라보는 모습을 보면 이 어린 소년이 사려 깊고 풍선을 친구처럼 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꼬마 소년과 빨간 풍선이 친해지고 친해지는 과정에서 꼬마 소년의 심리 활동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세밀한 행동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러한 행동들은 꼬마 소년의 성격을 표현하고 그의 순수함을 형상화한다. . 마음씨 좋은 캐릭터들.
2. 장면 디테일, 분위기 과장 및 주제 부각
짙은 갈색 교문, 바람에 펄럭이는 흑백 및 빨간색 깃발, 빨간색 옷을 입은 학생들, 파란색 풍선, 브라운 길거리 상점에서는 어린 소년이 빨간 풍선을 받은 후 분위기가 한결 편안해졌고, 이는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객들의 마음속에 희망에 불을 붙여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영화 전체의 톤은 주로 회색이지만, 어린 소년이 빨간 풍선을 만난 이후로 영화는 더욱 다채로워지고, 영화 전체의 톤은 행복하고 편안해집니다. 행복과 아름다움의 역할을 부각시키며, 희망과 활력이라는 상징적 의미도 부각시킵니다.
3. 사물의 디테일은 인물들의 운명의 변화를 드러내며 스토리 전개를 촉진시킨다.
영화 후반부에는 빵이 세 번 등장하는데, 이야기의 전환점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처음 등장한 것은 빨간 풍선을 빼앗으려는 장난꾸러기 아이들을 쫓아낸 어린 소년의 모습이었다. 이때 빵은 '서문'으로 빨간 풍선의 재앙이 곧 시작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으며,
두 번째로 장난꾸러기 아이들 몇 명이 창가에 서서 빵을 바라보고 있다. , 그리고 그 앞에 어린 소년이 서 있었다. 진열창에 진열된 빵이 서로 울려 퍼지며 갈등을 일으킨다.
세 번째는 어린 소년이 빵집에 들어가 빵 한 조각을 사서 즐겁게 빵을 먹으며 나왔을 때, 이제 소년의 손에 들린 빵이 그의 손에 들린 빨간 풍선을 대신했고, 빨간 풍선의 운명을 암시합니다.
이 개체는 줄거리 갈등의 융합이자 줄거리 전개의 한계점과 인물 간의 갈등이 일어나는 지점입니다. 이 작고 눈에 띄지 않는 개체는 빨간 풍선의 운명을 결정하며 드라마에 극적인 효과를 더해줍니다. 영화.
3.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정서적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렌즈 언어
영화는 시각적, 청각적 예술이다. , 감독은 렌즈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캐릭터가 있는 환경의 진정성과 이야기의 부조리함을 결합하여 관객에게 충격적인 시각적 향연을 선사하고 관객을 몰입시키며 감정적 흥분을 유발합니다.
1. 환경을 설명하고 전체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노라마 샷
어두운 하늘, 어두운 건물 아래, 그 장면 속에 어린 소년이 등장했고, 그는 그 중앙에 머물렀다. 잠시 강아지와 놀다가 계단을 내려오다가 기둥에 걸려 있는 빨간 풍선을 본 어린 소년은 조심스럽게 기둥 위로 올라가서 빨간 풍선을 가져갔습니다. .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곧바로 감독은 회색 톤의 거리 풍경과 건물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어린 소년을 배치했다. 무거운 환경, 사람이었다 이야기의 배경을 설명하고, 1956년 파리의 사회적 환경을 복원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에 오브제를 배치하여 관객의 절규를 불러일으키고 관객의 감정을 동원한다.
2. 인물 간의 관계를 보여주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미디엄 샷
어린 소년이 학교에서 돌아온 후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빨간 풍선이 놓이는 것을 막기 위해 나는 비를 맞고 집으로 가는 길에 빨간 풍선을 위해 우산을 들어줄 낯선 사람을 계속 찾았습니다. 목발을 짚은 노인, 우아하고 아름다운 여인. , 독실한 수녀, 카키색 가운을 입은 남자. 감독은 여러 세트의 미디엄 샷을 사용하여 어린 소년들의 작은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샷은 낯선 사람들 사이의 화목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비극적인 환경 속에서 사람들의 뜨거운 감정과 욕망,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며 영화 전체에 따뜻한 색감을 더해줍니다. 모퉁이에 있는 희망의 의미.
3. 관객의 감정을 자극하고 설렘의 비명을 유발하는 클로즈업 샷
감독은 큰 슬픔에서 큰 기쁨으로의 전환을 표현하기 위해 두 개의 클로즈업 샷을 사용했습니다. 영화의 주제: 어떤 역경에 처해 있더라도 희망은 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
첫 번째 클로즈업 샷. 빨간 풍선이 장난꾸러기 아이에게 맞고, 부풀어오른 풍선은 천천히 수축됐다. 감독은 빨간 풍선이 파괴되고 에너지가 넘치는 과정을 클로즈업으로 기록해 관객들로 하여금 현장에 몰입하고 공감하게 했으며, 보는 이들을 우울하고 슬프게 만들었다.
이 장면은 영화 전체의 전환점으로, 영화 전체의 분위기를 애절한 정점으로 끌어올리며 관객의 감정을 완벽하게 자극하며 이야기의 전환점을 위한 길을 닦았다.
두 번째 클로즈업 샷: 빨간 풍선이 부서진 후, 도시의 모든 풍선이 날아올라 어린 소년의 곁으로 날아갔습니다. 이때 감독님은 다시 한번 클로즈업을 사용하셨습니다. 촬영 촬영 알록달록한 풍선에 둘러싸인 어린 소년의 표정 변화는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만들었다.
영화는 이 두 장의 클로즈업 샷을 활용해 극중 두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반영해 관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이야기와 감정을 느끼고, 슬픔과 기쁨을 느끼며, 두 사람 사이의 희망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기복이 모퉁이에 있습니다.
차장은 어린 소년을 버스에 태우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빨간 풍선을 가지고 학교로 달려갔습니다. 교장은 어린 소년을 작고 어두운 방에 가두었고 빨간 풍선은 교장을 따라갔습니다. 엄마가 빨간 풍선을 던졌는데 그 아이는 창밖에 머물렀고,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그 빨간 풍선을 깨뜨렸고, 그를 위로하기 위해 도시 곳곳에서 풍선이 찾아왔다.
어린 소년의 경험 빨간 풍선은 인생에서 사람들이 직면하게 될 것들을 반영합니다. 이 어려움과 우여곡절의 이야기를 통해 감독은 관객들에게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 즉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말고 희망을 전합니다. 바로 모퉁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