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CEO Cook은 AR이 VR보다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Apple은 AR 개발에 대해 더 낙관적이라고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HTC Vive 및 Oculus Rift와 같은 몇몇 주요 기술 회사는 VR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대기업들이 선택한 다양한 길은 멜론씨를 먹는 사람들로 하여금 AR과 VR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누가 더 잠재력이 있나요?
VR 경험과 콘텐츠는 현재 말할 것도 없이 흥미롭습니다.
안타깝게도 VR은 미래에 종말을 초래할 수 있는 몇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는 VR 자체의 몰입감 있는 특성(광범위한 사용을 제한함)과 결합되어 VR의 종말을 더욱 가속화할 것입니다.
VR과 달리 AR은 이미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많은 대형 게임사와 협력을 맺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앱 중 하나인 Snapchat의 주요 초점은 AR 기능입니다.
Snapchat은 매일 평균 100억 개의 동영상과 1억 5천만 명의 일일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20억 달러에서 25억 달러 규모의 IPO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AR 분야에서 Snapchat의 성공은 더 많은 AR 기업이 성공의 문을 찾을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 다른 성공적인 사례는 2016년 여름 출시된 포켓몬고(Pokemon Go)입니다.
이 앱은 2016년에 5억 건의 다운로드 수와 플레이어가 28억 마일 이상을 걷는 등 여러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시장분석업체 BI인텔리전스(BI Intelligence)에 따르면 AR과 VR을 합친 시장은 2020년까지 16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AR이 VR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Microsoft와 같은 업계 거대 기업은 이미 HoloLens 안경과 같은 AR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Tim Cook은 Apple이 AR 기능을 iPhone 매핑 시스템에 통합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프론트엔드 영상 파문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매직리프도 AR 플랫폼 자금 조달로 18억 달러를 지원받았다.
페이스북, 구글, 소니, 삼성 등 기업이 모두 VR에 투자하고 있지만 AR을 활용하는 기업이 수익 창출 가능성이 더 높다.
AR은 네트워크 대역폭과 트래픽을 덜 차지하므로 VR보다 먼저 주류 분야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AR 수익 창출 기회는 VR 수익 창출 기회보다 훨씬 큽니다.
마지막으로, AR의 개방성과 자체 가져오기 기능으로 인해 고급 미디어 문화를 따라가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AR을 선택하도록 권장한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R Alliance 또는 ARA라고 하는 중국 증강 현실 산업 연합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