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장례 풍습 중 하나(죽음)
사람이 임종할 때에는 본당에 있는 임시 침대로 옮겨야 하는데, 이를 '침대 옮기기'라고 한다. . 성인, 배우자, 자녀가 있는 사람은 모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옛 풍습에서는 죽은 사람이 침대에서 죽으면 유령이 침대에 매달려 초월할 수 없고 죽은 뒤에도 다리를 건너지 못한다고 믿습니다.
실제로 생명의 흔적이 없을 때, 우리는 보통 일정한 경험과 경험을 가진 사람을 찾아 도움을 줍니다. 우리의 경우에는 그것을 지케(캐리어)라고 부릅니다. 장례 전반에 걸쳐 핵심적인 위치에 있으며 기본적으로 모든 인사와 절차를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런 일은 상대적으로 갑작스럽고 복잡하기 때문에 호스트 가족은 대개 여전히 슬픔에 잠겨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그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은 비어 있었습니다. 공황으로 인한 실수를 피하기 위해 친척과 친구가 도움을 받으십시오. 왜냐하면 어떤 면에서 문제가 생기면 앞으로 회복하고 만회하기가 어려울 것이고, 외부인으로부터 조롱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에 가족은 예절과 자기 수양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게 될 것입니다.
그 다음 집이나 홀의 전면과 중앙에 모셔져 있는 신들을 덮고, 문신을 덮기 위해 문에 흰 종이를 대각선으로 붙이고, 붉은 대련을 제거해야 한다. 조상의 위패도 장례 후에는 치워 원래의 상태로 복원해야 합니다. 이때, 문 밖에는 폭죽을 터뜨려 천지의 신과 귀신에게 경고해야 한다. (그래서 시골에서는 누군가 이유 없이 폭죽을 터뜨리는 소리를 들으면 대개 집에서 누군가가 죽었다는 뜻이다.) 동시에 교회 앞에는 촛불과 향종이 켜져 있으며, 꺼질 수 없으며 집 문 앞에서 태워야 합니다. 집에 있는 고양이, 개, 가금류, 가축 등의 애완동물은 묶여(동봉되어) 활동 범위를 제한하고 사망자와의 접촉을 방지해야 합니다.
농촌장례관습 2호(장례예고)
일반적으로 가족 중 남자가 가서 장례를 알리는 경우가 많다. 환자라면 언제, 무엇이 병을 일으켰는지, 어떤 구조조치가 효과가 없어 사망했는지, 응급상황이라면 언제, 무엇이 원인인지, 어떤 종류의 병이 발생했는지도 설명해야 한다. 치료가 효과가 없었고 그는 사망했습니다. 다른 평범한 친척이나 친구의 경우 상황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그곳에 갈 수도 있고 전화해서 알릴 수도 있습니다.
농촌 장례풍속 3(일수 계산)
중요한 친척이 도착한 후 풍수를 아는 유명한 음양사에게 물어보고 입관 날짜를 알려준다. , 장례, 장례는 농촌 사람들에게 있어서 날짜와 시간, 장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농촌장례관습 제4호(매장)
음양씨가 계산한 시간에 따른 것. 관을 옆으로 치워두고, 먼저 바닥에 석회를 뿌린 뒤, 등받이라고 불리는 북두칠성 모양의 구리 동전 7개를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관 바닥에 이불을 깔았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면 고인을 관으로 옮기고 시신을 닦은 다음 수의를 씌웁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가 수행합니다. 관 위에는 종이학이 놓여 있습니다.
농촌 장례 풍속 제5호(장례)
장례식은 기본적으로 3일로 제한하며, 관 안이나 관 옆에서 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 않습니다. 잠이 들다. 화장실 가는 것 외에 기상은 기본적으로 더 이상 애도실을 떠나지 않으면 관수를 교체할 수도 있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죽은 뒤 3일 이내에 집에 가서 그를 방문해야 한다고 믿었고, 그래서 그의 자녀들은 애도당에서 그의 영혼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오늘날까지 발전해 온 장례식은 친척들이 함께 모여 고인을 애도하고 추모의 마음을 표현하는 행사입니다.
농촌장례관습 제6호(장례식에서 울다)
장례와 동시에 마당에 애도실을 설치해야 한다. 위패 앞 좌우에는 곡식과 부침개를 놓고, 중앙에는 도자기 항아리를 놓고, 위패 아래에는 지폐를 태우는 화로도 놓는다. 관 주위에 지푸라기가 깔려 있고, 아이들과 친척들은 관을 마주하고 지푸라기 위에 무릎을 꿇고 큰 소리로 울어야 하며 조용히 흐느껴 울 수는 없습니다.
농촌 장례 풍습 7번(악단 초청)
사실 예전에는 악단을 초청한다는 언급이 없었고 대신 마을에 고정된 노인들이 몇 명 있을 것이다. 클래퍼와 징을 연주하고 수오나 등을 연주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악기를 계승하는 사람이 적어서인지, 시대의 흐름이 변해서인지, 아니면 사람들이 서로 비교하고 있어서 밴드를 섭외하는 일이 인기가 많아진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밴드라면 무대를 시작한다고 볼 수 있지만, 잉거(Yingge), 옌우(Yanwu)와 함께 민요를 부르고 춤을 추는 밴드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평가를 하지 않고 당분간 여기서만 설명하겠습니다. 밴드가 연주를 시작하자마자 장례 과정의 1/3이 완료되었습니다.
농촌 장례 풍습 8호(효도)
장례가 끝나면 친척, 동료, 친구들이 차례로 와서 경의를 표하며 일반적으로 먼저 선물을 주거나 가져옵니다. 화환 화환과 화환은 담당자에게 전달되며, 호스트 가족은 효포를 공양합니다. 그런 다음 손님은 효포를 관으로 가져와 일련의 절차를 거쳐 받습니다. 규정에 따라 종이를 태우고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면 주인의 큰아들이 효도를 갚을 것입니다.
농촌장례관습 9호(관 못 박기)
장례 전 마지막 과정으로 관에 못을 박는 것이 마지막 작별 인사이다. 이때 고인의 자녀들과 친지들은 관 위에 누워 가슴 아파하며 울게 된다.
농촌장례관습 제10호(장례식)
장례식에서는 선수들이 악기를 연주하고 폭죽을 터뜨렸다. 주인 가족은 장례식장으로 가는 길 중간에 장례식장 앞에 있는 불 종이 대야를 깨뜨립니다. 그런 다음 주인 가족은 일반적으로 장례식을 위해 관을 들어올리기 위해 앞, 왼쪽, 오른쪽에서 4명의 관 운반자를 초대합니다. 관을 들어 올릴 수 없으면 매장지를 땅에 놓을 수 없습니다. 효자는 손에 영정을 들고 상복을 입고 머리에 상복을 두르며, 다리를 건너고 물을 건널 때마다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지폐를 뿌리고 폭죽을 터뜨려야 합니다.
농촌장례관습 11호(장례)
파진 무덤에 도착한 후 담당자가 음양씨와 긴밀히 협력하여 장례를 마무리하게 된다.
북두칠성 모양의 고대 구리 동전 7개를 무덤에 넣은 다음 고인의 관을 무덤 위에 올려놓습니다. 음씨와 양씨는 나침반으로 위치를 확인한 후 관에 빠지게 됩니다. 무덤에 흙을 던지는 일에는 친척들이 앞장서고, 호스트 가족이 초대한 사람들이 무덤을 덮고 묘비를 세운다. 의례가 끝나면 공물을 올리고 향을 피우고 부조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악기를 연주한다. 큰아들부터 시작해서 친척, 친구들이 차례로 세 번씩 절을 합니다. 식이 끝난 뒤 고인의 소지품과 의복 등 다량을 포장해 소각했다. 그러면 효자는 효의 옷을 벗고 돌아갈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농촌 12가지 장례풍속(신을 달래는 것)
집에 도착한 뒤 모두들 한 명씩 문 앞에 있는 불 옆을 지나갔다. 큰아들은 초상화를 제단 위에 놓고 세 번 절을 한 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농촌장례관습 13호(연회)
친지와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식사를 준비합니다. 연회가 끝나면 모두 돌아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가족의 친척이 머물면서 청소를 돕게 됩니다. 그러면 밴드와 다른 사람들이 돈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