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마루 전에 선인으로 봉황을 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설: 제나라 국군치 * 왕, 한 번의 작전에서 실패하여 큰 강둑에 이르러 갈 길이 없고, 뒤에서 추격병이 다가오고, 위급한 가운데, 갑자기 큰 새 한 마리가 눈앞에 날아왔고, 치 * 왕은 급히 큰 새를 타고 큰 강을 건너 치열한 길과 마주쳤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건물 능선 끝에 올려놓았고, 봉황비행을 타고 흉화길과 맞닥뜨렸다는 의미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왜 이 작은 짐승들을 고건물에 놓아야 합니까? 정렬 순서:
1, 올빼미 키스 (음식 키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 사방을 둘러보며 처마 위에 장식하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2, 봉황, 성덕이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사기 일자 열전" 에 따르면, "봉황은 제비새와 무리를 이루지 않는다." 이곳은 봉건 제왕의 지고무상의 존귀한 지위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3, 사자, 용맹하고 위엄을 대표한다. 전등록' 은 "...-사자가 구름을 포효하다:' 하늘 아래, 나만 독존한다' 고 기록했다. 사자가 포효하고, 짐승들이 겁을 준다. "
4, 천마, 해마, 우리나라 고대 신화 중에서도 길조의 화신이다.
5, 스라소니 (음산진흙), 고서 기록은 사자와 같은 맹수이자 용이라고 하는 아홉 아들 중 한 명이다.
6, 압어, 바다 속의 이수, 전설과 유인은 모두 흥운으로 비를 만들어 불을 끄고 방재를 하는 신이다.
7, 해태, 우리나라 고대 전설의 맹수는 사자와 비슷하다. "이물질지" 에서는 "동북황무지에는 짐승, 이름 해태" 가 있다. 일각, 성충, 사람을 보면 싸움을 하면 직선을 건드리지 않고, 사람을 들으면 어떻게 옳고 그름을 따지는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은 곡직을 분별할 수 있고, 또 신의 양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용맹하고 정의의 상징이다.
8, 투우, 전설은 규룡으로,' 첸담식략' 에 따르면' 서내해자 중 투우, 즉 적적 [벌레 옆] 등이 있다. 그것은 재앙을 없애고 재난을 소멸하는 길상우진물이다.
9, 행시. 행시 () 는 날개가 달린 원숭이 () 로, 등생 쌍익 () 으로, 손에 금강보공이를 들고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보공이는 악마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 P > 이 작은 짐승들을 높은 처마 모퉁이에 순서대로 배열하는 것은 재난소멸을 상징하고, 흉화길과 마주하며, 악을 끊고, 공의를 주재한다는 뜻도 담고 있다. 고대인들은 건축물을 이 짐승들을 장식하여 고대 건축물을 더욱 웅장하고 화려하며 예술적인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