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포 단계가 비슷한 게임: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먹는 것
2. 생물학적 단계가 비슷한 게임: 디아블로 신
3. 부족 단계가 비슷한 게임: 문명
4. 문명 단계가 비슷한 게임:;
각 단계에 사용되는 "통화" 도 다릅니다. < P > 세포 단계 < P > 세포 단계에서 2D 화면을 사용하고, 약한 미생물이나 식물을 먹은 후 DNA 포인트를 얻고, 일정 수를 얻으면 미생물 편집기에 들어가 DNA 포인트를 사용하여 미생물을 강화한 다음 지면에 더 가까운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플레이어가 통제하는 미생물이 죽으면 이전 단계에서 다시 태어날 것이다.
이 단계의 통화는 DNA 포인트 수입니다. < P > 생물학적 단계 < P > 는 생물학적 단계에서 3D 화면을 사용하기 시작하는데, 놀이는 세포 단계와 비슷하다. < P > 미생물이 육지에 들어가기 전에, 생태계가 균형을 이루도록 행성이 수정될 것이다. 또한 플레이어 생물의 능력에 따라 다른 생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생물이 거대하고 강력하면 행성에 플레이어의 강도와 약속한 생물이 나타날 것이다. < P > 생물의 속성은 속도, 비밀성, 방어력, 사회성, 외모, 공격력이다. 별 다섯 개짜리 별을 최고로 하다. 동반자, 점프 등을 부르는 등 다양한 능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 P > 생물 단계에서 승리 조건은 DNA 포인트를 얻고 번식하며 육식생물에 의해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세포 단계의 무성 번식과는 달리 플레이어는 배우자를 찾아야 한다. 플레이어의 생물이 알을 낳은 후 즉시 부화하지 않으며, 플레이어는 도둑맞지 않도록 알을 보호해야 한다. (플레이어도 다른 생물의 알을 훔치거나 먹을 수 있음) < P > 알이 부화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편집기에서 DNA 포인트를 사용하여 다음 세대를 수정하고 새 팔다리를 구입한 다음 부화한 후 이 알이 부화한 아기로 게임을 계속할 수 있다. < P > 이 단계에서 생물은 사회적 행동을 발전시킨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친구를 모아 herd (초식생물) 또는 pack (육식생물) 을 형성하는 등 herd 와 pack 은 모두 집단의 뜻을 가지고 있다. 생물학적 단계의 궁극적 인 목표는 DNA 포인트를 증가시켜 생물을보다 현명하게 만들어 부족 단계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다른 생물과 적이 될 필요는 없으며 평화 * * * 처할 수도 있다. < P > 해양생물의 출현은 없을 것이고, 비행생물은 있을 것이며, 플레이어는' 비행기관' 을 배치함으로써 비행 기술을 얻을 수 있다. < P > 부족 단계 < P > 생물의 뇌 용량이 어느 정도 되면 부족 단계로 들어간다. 이 단계에서 생물의 육체가 진화를 멈추는 게이머는 이 단계에서 유일한 생물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마을과 비슷한 부족을 갖게 될 것이다. < P > 이 단계에서 하는 놀이는 즉석 전략 (RTS) 과 유사하며 작은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무기, 악기, 모닥불과 같은 생물 도구를 생체 사냥이나 채집한 음식을 통해 구매해야 한다. 이 단계의 통화는 DNA 지점에서 음식으로 바뀌었다. 생물은 전문적으로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신입 회원은 새 회원복을, 농부는 농부복을 입는다. 플레이어는 또한 다른 지혜롭지 못한 생물을 길들일 수도 있고, 그들을 가축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예: 산란계를 기르는 것). < P > 이 단계에서 우호적이거나 적대적인 생물과 교류할 수 있으며, 영장류와 같이 생물이 소유한 입의 유형에 따라 언어를 배울 수 있다. < P > 플레이어는 생물을 파견하여 낚시, 채집, 사냥과 같은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 생물의 행동과 품격은 플레이어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플레이어가 그들을 이용해 침략을 한다면, 그들의 행동도 침략성을 반영할 것이다. 플레이어의 행동은 비교적 평화롭다. 예를 들어, 다른 부족을 설득하거나 음악으로 정복한다면, 그들의 행동도 비교적 온화하게 될 것이다. 심지어 한가할 때도 그들의 행동을 반영한다. 예를 들면 호전적인 부족원들이 다른 멤버들과 전투훈련을 할 것이다. 온화한 생물은 악기를 연습하고 파티를 열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과 동맹을 맺은 사람이 수시로 당신에게 선물을 준다는 것입니다. < P > 플레이어의 부족이 토템을 완성하면 (1 * * * 정복과 동맹이 필요한 5 개 부족) 문명 단계로 들어간다. < P > 문명 단계 < P > 는 원래 부족 단계 이후 도시 단계였으나 함께 문명 단계가 되었다. 플레이어의 캠프는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단계에서 건물 편집기를 사용하여 새 건물을 변경하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건물 유형을 결정하고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도록 유사한 건물을 다운로드합니다. < P > 동시에 차량 편집기를 사용하여 육상, 항공, 수상, 수중차량 (수중차량 예: 잠수함) 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 P > 플레이어가 문명 단계에 이르면 시야를 외계로 끌어올릴 수 있다. 시야가 어느 정도 당겨지면, 기능과 미술을 위해 건물은 초상화 같은 만화로 변해 과도한 마이크로처리를 피한다.
이 단계의 승리 조건은 전쟁이나 외교적 수단으로 행성 전체를 장악하는 것이다. 어느 정도 진행되면 항공기 편집기가 개방된다. < P > 이 단계의 화폐는 혼합물이다.
우주 단계
는 문명 단계 이후 우주 단계를 시작했다. 게임의 목표는 임무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 P > 플레이어는 지구와 같은 행성이나 혼합물을 통해 구매한 행성 수정 도구를 통해 거주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행성을 식민지화할 수 있다. 행성을 수정하는 것은 다른 편집기와 같이 행성을 개조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선에 탑을 배합하는 무기/수정 도구로 개조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세계를 탐험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다른 물체를 스캔하고 자료를 스포르페디아 (Sporepedia) 라고 하는 세트 카드 게임 같은 데이터베이스로 정리할 수 있다. < P > 플레이어는 생물을 수집하여 다른 행성의 거주가능성을 테스트하거나, 다른 품종을 교잡하거나, 행성에 거대한 돌 (원문은 monolith)(21 우주로밍에 쓰이는 호칭) 을 배치하고, 지능생물의 발전을 촉발한 다음,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돌아와 발전 상황을 볼 수 있다. < P > 생명이 없는 행성에서 플레이어는 역할이 알려지지 않은 특수 공예품을 찾을 수 있다. 아마도 UFO 를 강화하는 데 쓰일 것이다. < P > 플레이어가 다른 세계를 탐험하면 스타워킹을 할 수 있고, 게임 속 은하수는 4 억 개 이상의 행성이 등장해 누구나 평생 탐구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많다. 27TED 심포지엄에서 윌은 시야를 좁히는 은하수에서 시간 가속 시스템을 사용하여 은하수 전체의 움직임을 무한한 광점에서 폭발하는 초신성처럼 표현하고 은하수 팔도 천천히 돌고 있다. 그는 성운이 현실에 따라 행성상 성운과 반사 성운으로 분류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중력을 나타내기 위해 UFO 를 블랙홀로 몰았다. < P > 플레이어는 다른 문명과 접촉할 수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다른 플레이어가 창조한다. 마우스를 움직여 지능생물의 행성 시스템을 찾거나 무선전신이나 소리를 수집할 수 있다. UFO 가 문명화된 행성에 도착하면 불꽃놀이로 그들에게 깊은 인용을 주거나 무기로 공격하거나, 세 번째 접촉 중의 음악 게임과 같은 작은 게임으로 상대방과 소통할 수 있는 언어를 만들 수 있다. 플레이어는 외계 종에 대한 상호 작용을 심화시키기 위해 레이저로 생물의 전상 사진영화를 상영할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문명은 그 플레이어의 배양에 따라 다른 반응과 행동을 할 것이다. < P > 플레이어는 외교적 수단을 통해 연방을 만들거나 성간 전쟁을 일으켜 은하 전체를 연합하거나 정복할 수 있다. 강력한 힘을 과시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스타 워즈 (Star Wars) 와 같은 행성 전체를 파괴하기 위해 무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다른 종에 의해 보복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때때로 모성에 대한 침략에 저항하기 위해 소환된다. < P > 우주단계도 게임의 주요 나쁜 놈, Grox 제국 (Borg Borg 의 발음을 반전, Borg 는 Star Trek 스타트렉의 종), 기계종을 소개한다. 적인지 친구인지 아직 아무도 모른다. (시작 관계는 -7)
최종 목표 < P > 게임의 최종 목적은 은하 중심에 있는 퀘이사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 곳에 도달하려면 광대한 GROX 제국을 통과해야 한다. 은하 중심에 도착하면, 그는 당신에게 42 개의 생명의 지팡이 (T 행성을 T3 행성으로 직접 바꿀 수 있음) 를 주고, 지구를 찾는 임무를 줄 것이다.
이후 아무도 다음을 찾지 못했습니다. < P > 하지만 은하 중심에 도달해도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샌드박스 패턴으로 수백 개의 행성을 탐험할 수 있다. < P > 사실 이 게임은 명확한 최종 목표가 없다. 모든 행성을 점령하고 임무를 완수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