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각협에서 신조각협에 이르기까지, 혹은 김용씨가 신조각 삼부곡에서 빚은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데, 대략 네 개의 다육적인 여성 캐릭터가 있다. 첫 번째 여성 인물은 오늘 우리가 언급하고자 하는 유영고모입니다. 두 번째 여자는 Lu zhanyuan 에 의해 버려진 Li mo Chou 입니다. 세 번째 여자는 무티에 버려진 오삼모입니다. 네 번째 여자는 공손지에게 버림받은 구천척이다.
오늘 우리는 유영고모라는 다육적인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러 왔다. 두 편의 무협 소설' 사조각' 과' 신조각' 에서의 그녀의 성격 특성은 사실 다른 세 편과는 다르다. 주에 버림받은 후, 영고모는 불쌍해 보였지만, 처천 피트만큼 잔인하고 악랄하지도 않았고, 오삼모처럼 은근히 철이 든 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정상적으로 버림받은 이혼 아내인 것 같다. 대리친왕은 이미 영고모와 이혼하기로 동의했고, 그녀가 빨리 주와 결혼해야 한다고 암시했다. 결국, 영고모는 이미 주 () 의 아이를 임신했다.
영고모는 남편 단지흥 (남제 일등공 대가) 보다 주백통을 더 좋아한다. 이치대로 말하자면, 주가 영고모를 침범하여 무심코 영고모가 그의 아이를 임신하게 했다. 남자로서 대리친왕은 그것을 추구하지 않고 영고모도 주에 영합하였다. 아름다운 사랑이다. 연애에서 결혼으로 향할 가능성이 높으며, 두 사람은 이미 자녀 사랑의 결실을 맺어 앞으로의 결혼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 뒤이어 하는 짓은 오히려 천부적인 사람 같지 않다. 그는' 36 계, 줄행랑이 상책' 발에 기름이 있는 것을 선택했다.
지금 이 순간 영고모가' 천하의 모든 배은망덕한 사람을 죽여라' 는 이모근심과 구천지로 바꾼다면 영고모는 예외 없이 그들처럼 살 것이다. 하지만 사실? 비록 영고모도 주의 득실을 매우 신경쓰고 있지만, 결국 그도 처자를 버리는 장사를 한 적이 있는데, 이때 영고모는 혼자여서 뱃속의 태아만 함께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가족이 남편의 동반이 없다면 또 어떤 가족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그 이후로, 영고모는 세계 각지에서 수십 년을 떠돌아다녔는데, 이는 살아 있는 동안 주의 행방을 찾아 그에게 설명을 구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사실, 그녀는 단지 주와 화해하고 싶었을 뿐이다.
한동안 영고모는 일생의 집착이 되었다. 만약 영고모가 주와 함께 죄를 짓지 않았다면, 아마도 대리국 주단 지흥과의 결혼 생활은 여전히 행복했을 것이다. 적어도 그녀는 황비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대리에서 상하로 그녀는 단독에 귀여움을 받아 먹고 마시는 걱정이 없고 지위가 고귀하다. 그러나 영고모는 주와 관계가 있고, 단 지흥도 일정한 책임이 있다. 결국 당시 단지흥은 무술을 사랑했고, 신불도' 사조각 영웅전' 의' 무술가' 였다.
일양지 연습에 오랫동안 열중해 왔으며, 대부분의 시간을 무술연습용으로 남겨두고, 아내 영고모의 감정을 소홀히 한 그녀는 원래 중정중의였다. 그동안 영고모는 외롭고 허전하지만 어쩔 수 없이 단지흥처럼 매일 무술을 연마하고 스스로 즐기는 법을 배울 수밖에 없었다. 그때와 주에는 남하대리가 없었다. 사실 영고모는 주를 만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느끼지 않았다.
단지 주와 함께 대리에 온 후, 단 지흥은 하루 종일 무예를 절충하고 무예를 절충하느라 바빴다. 당시 주의 무공은 그리 높지는 않았지만, 중원 무림에서는 이미 일류 고수였으며, 모식과 내력은 오절보다 뒤처졌다. 주는 어려서부터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었다. 그의 형제와 단지흥이 무술 교류를 하는 동안, 주는 한가하고, 지루하고, 늘 대리궁에서 한가롭게 돌아다녔다. 앞서 언급했듯이, 영고모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느꼈기 때문에, 비밀리에 단 지흥의 곡예를 모방하여 기초를 다지고 여가 시간을 보냈다.
그날 주는 우연히 무술을 연습하고 있는 영고모를 만났다. 당시 그들은 나이가 비슷했다. 주는 천진난만한 사람이라 이미 시집간 영고모도 침어낙기러기 품에 안겼다. 한가한 주에 영고모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영고모는 주의 적수가 아니었고, 서너 번 사이에 주에 넘어져 땅에 넘어졌다. 속담에 때리지도 않고 알지도 못한다는 말이 있다! 두 사람이 오가는 사이에 알게 되었다.
주와 그 십여 일간의 사랑은 사실 영고모가 대부분의 외로움과 고통으로 바꾼 것이다.' 삼각연애' 의 모든 고통은 영고모 혼자 부담해서는 안 된다. 두 사람은 격정이 실수를 한 후 곧 단지흥과 왕중양에 의해 알게 되었다. 단 지흥은 열 명의 졸용한 사람이 아니다. 신통 왕중양과의 친분도 이런 추악한 일 때문에 어색한 처지에 빠지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단지흥은 영고모와 이혼하기를 원한다. 결국, 그 시대에 기혼 여성이 열정으로 잘못을 저질렀는데, 남편이 어떻게 참을 수 있단 말인가?
다음 주에 대한 태도를 살펴 보겠습니다. 형의 권유로 주선께서 단지흥에게 절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원래, 나는 주회가 영고모를 기쁘게 받아들이고 그녀와 아내로 결혼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뜻밖에도 주의 다음 행동은 영고모가 사적으로 그에게 준 캄파를 그녀에게 돌려주고 그녀의 발을 닦고 도망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고모는 주를 너무 미워하지 않았다.
영고모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단락과 결혼했지만 주가 그녀의 진정한 첫사랑이었다. 결국, 그녀가 주와 함께 보낸 그 열흘은 그녀의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
다른 사람은 사별의 아픔을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이 이유는 여전히 좀 억지스럽다. 결국 영고모는 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를 싫어하지 않았다. 그녀는 주에 대해 평생의 집착을 가지고 있다. 사실 영고모 자체의 이런 이유 외에도 시대와 환경이 그녀에 대한 견제도 있다. 우리가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삼강오상시대, 여자가 아무리 괴로워도, 그것은 먼저 네가 도덕적으로 부패한 여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봉건 시대에는 한 여자가 부도덕한 꼬리표를 붙였다면, 아들을 잃은 고통이나 다른 고통이 있어도 시대와 환경 속에서 감정에 대한 배신에 비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촬영에서 조각에 이르기까지 영고모는 자신의 모든 힘과 이른바 지혜를 모아 복수의 길을 걷고 있다. 영고모는 평생 두 사람을 가장 미워했다. 하나는 그녀의 아이를 직접 죽인 처구이고, 하나는 간접적으로 그녀의 아이를 죽인 단지흥이었다. 다만 자신의 무공 수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구나 단 지흥, 스승이 그녀를 도와 복수하지 않으면, 영고모가 이미 일생의 심혈과 지혜를 다 써 버렸기 때문에, 아이의 복수를 하기가 매우 어렵다.
영고모에게 생활에는 두 가지 통점이 있다. 첫 번째는 주의 손실이고, 두 번째는 아이의 손실이다.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아이를 잃는 것이다. 주의 손실보다 적어도 주는 이 세상에 살고 있다. 주만 살면 영고모가 주를 되찾을 수 있다. 그러나, 그녀가 아이를 잃는 고통에 직면했을 때, 아이는 오히려 잃었다. 이 생에도 둘째, 셋째, 첫아이가 그녀에게 의미가 있을까?
만약 당신이 어머니가 되지 않았다면, 당신은 공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아버지라 해도 어머니로서 아이를 잃는 고통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때 황용이야말로 영고모에 대해 의견이 있는 사람이었다. 단락 왕은 황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황용은 항상 삼촌을 한 입 불렀다. 황용의 눈에는 영고모 아들의 죽음이 그녀의 어머니 영고모 자신이 자초한 것으로, 다른 사람과는 무관하다.
다만 황용은 이것을 말할 자격이 없다. 결국 그 당시, 그녀는 아직 어머니가 되는 느낌을 경험하지 못했다. 만약' 신조협사' 에서 곽향이가 나쁜 사람에게 도둑맞았을 때의 황용이라면, 그녀는 지금 영고모가 아이를 잃은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다정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원래 영 이모는 당초에 대리궁을 떠나지 않았다. 만약 생활이 계속된다면, 나는 영아줌마도 핑안 지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지 아이가 두 살 때, 그는 의외로 처우의 흑수에게 반격을 당했다. 당시 처와 구간에는 어느 정도 명절이 있었는데, 그는 단락이 실수하게 하기 위해 아이를 치료했다. 가을이 기회를 틈타 대리궁에 침입하여 영고모의 두 살 난 아들을 다쳤다. 처우의 목적은 단야의 공력을 소모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의 이 손바닥은 딱 맞았고, 그의 두 살 난 아들은 이미 죽어가는 상태에 처해 있었다.
그러나 구할 수 없는 것도 아니고, 다만 단왕 자체의 깊은 내부 힘을 써야 할 뿐이다. 영고모의 간청에 직면하여, 이때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다만 지금 우리의 정상적인 사고에 따르면, 단락은 왜 그 뒤에 있는 능력을 써서 외부인의 아이를 치료할 필요가 있는가, 하물며 이 아이는 그의 아내의 사생아이다, 또 외인이다. 대리궁에 머무르는 것이 원래 좋다. 만약 당신이 지금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당신의 아내, 아이를 구하러 간다면, 이런 추잡한 일이 확산되어 대리국과 그의 왕자가 마주하게 할 것입니다!
도덕에 얽매인 영고모는 처와 전남편 단지흥의 냉막 때문에 세상에 용인되지 않아 결국 두 살 난 아들의 죽음을 초래했다. 어머니로서 그녀는 자신이 죽어가는 아들을 무력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그 기간 동안 아들은 죽음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쳤지만, 그녀는 매일 도움을 청하지 말라는 부름을 받았다. 그때 전 세계 어느 어머니가 당시 영고모의 고통과 어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을까? 내가 위에서 말한 그 황용처럼, 그녀는 단지 "아이가 스스로 찔러 죽었다" 고 단언했을 뿐인데, 황용은 배후의 진상을 알고 있는가?
확실히 두 살 난 아들은 결국 영고모에게 가슴에 찔려 죽었지만, 황용은 당시 어머니였던 영고모가 이런 칼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아들의 생명을 끝내기로 하지 않았다면, 다음에 이 치아학어를 기다리는 아이는 무엇이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죽음의 변두리에서 계속 발버둥치며 어른들이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을 견디는 것이 아들에 대한 고문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평범한 어머니로서, 나는 어느 어머니도 하루 종일 자신의 아들이 이런 고통 속에서 죽는 것을 지켜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명의 마지막 기간 동안 처구는 던의 지도하에 뉘우치며 하루아침에 생동감 있는 악당이자 마음씨 착한 대가가 되었다. 그 이름은 던이 그에게 지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자은스님은 김륜왕과의 대결에서 김륜왕의 용상 반야폴로미도에 중상을 입었다. 생명의 마지막 순간, 처는 일등 대사에게 그를 데리고 천리 머나먼 길을 데리고 흑룡담에 와서 영고모를 만나자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영고모에게 당시 한 아이를 죽인 진술을 보여 주기 위해, 한 등불이 처구를 흑룡담 근처로 데려갔다. 영고모는 던이 온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기 아들을 죽인 원수인 처도 그 안에 있다는 것을 몰랐다. 당시, 영고모는 정말로 던을 만나려고 하지 않았고, 그들이 연못 밖에서 소리를 지르게 했지만, 처구는 움직이지 않았다. 결국 양은 천근의 힘으로 울부짖으며 영고모를 몰아냈다. 그녀는 흑룡담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아 처우를 만났다. 그녀는 손을 들어 그를 해킹하려고 했다.
그러나 당시의 상황에 직면하여 영고모는 몇 사람에 의해 막혀, 어쨌든 불가능하다. 후배 양과와 곽향조차도 그들 중 일부는 영고모의 죽음의 고통을 느끼지 못했다. 그들은 단지 그녀를 설득하려고 했을 뿐인데, 처가 지금 이미 뉘우쳤는데, 그럼 너는 왜 그를 죽이려고 하느냐? 요컨대, "처구는 지금 뉘우쳤기 때문에 그를 죽일 수 없으니 용서해야 한다." 하지만 양과등은 이런 문제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영고모는 정말 처우를 용서할 수 있지만, 그가 죽은 지 10 여 년이 된 아들은 누구에게 하소연해야 합니까? 아이의 죽음은 억울하다. 처우와 두지흥 사이의 갈등은 왜 두 살 난 아이에게 계산해야 하는가?
그래서 이야기의 끝에서, 영고모가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사람은 죽으면 다시 살아날 수 없지만, 세상에 사는 영고모는 아이를 위해 복수할 수 없다. 살인자가 출가하면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신조협객' 에서 우리에게 밝혀진 이치 중 하나이다. "살인은 목숨으로 갚고 빚은 갚는다" 는 것은 영원한 진리이지만, 고대 여성들에게 이 화제를 두면, 아무리 고통스럽든 씁쓸하든, 먼저 네가 도덕적으로 부패한 여자이기 때문에 네가 하고 싶은 모든 것은 일리가 있지만, 우선 너의 잘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양랑은 이 점에서 영고모는 세상에 용인될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아마도 어떤 독자들은 두 살 난 아이가 영고모의 아들이자 주의 아들이라는 의문을 품을지도 모릅니다. 주씨는 영고모를 알아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는 자신의 아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사실, 주는 그날 밤 영고모가 그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것을 몰랐다. 그가 대리를 탈출하기 전에 그는 영고모가 그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이 일에 대해 주를 탓할 필요가 없었다.
사람이 살 수 있는 감정을 가장 잘 지탱하는 것은 먼저 사랑이고, 그다음은 미움이다. 조각신과 사조각 중 하나인 영고모에게 주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그녀의 삶을 지탱하는 감정이다. 둘째, 처구와 단락에 대한 그녀의 증오도 그녀의 삶을 지탱하는 감정이다. 사랑과 미움의 갈등은 영고모의 이후 생활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의 마음속에는 항상 주에 대한 사랑이 남아 있어서, 그녀는 만척과 단락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고, 주의 종적을 애써 찾고 있다.
이야기가 막 끝났으니, 되돌아가서, 우리 이 세 사람 사이의 감정을 다시 한 번 복습합시다. 아마도 너는 이렇게 명백한 문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영고모는 가장 고통스럽고 가장 어렵다. 단락은 그녀의 남편이지만 간접적으로 아이와 사랑을 잃게 한 사람이다. 그 날, 만약 단지성이 주와의 약속을 분명히 이행할 수 있다면, 주는 즉시 달리에서 도망치지 않을 것이고, 다시는 서로 연락하지 않을 것이다.
주는 그녀의 연인이지만, 그녀도 간접적으로 그녀와 그녀의 아이를 버린 사람이다. 만약 주가 영고모와 함께 있기로 선택한다면, 그 가족은 주의 동반에 대해 기뻐할 것이다. 적어도 아이들은 죽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겉으로 보면, 세그먼트 할아버지와 주는 모두 이른바 부정적인 사람이지만, 이 죄를 깊이 따지면 사실 영고모 자신의 잘못이다 ...
때때로 정말 모르겠다.' 사조각' 이 다시 올 수 있다면 영고모가 사랑주를 선택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