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작문을 쓰는 것은 유수장부를 기억하는 것과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 P > 많은 학부모들은 아이의 작문이 유수장부처럼 조금도 중점이 없다고 언급했다. < P > 아이도 곤혹스럽다. 우리는 분명히 작문을 할 때 많은 내용과 줄거리를 써서 여러 번 수정했지만, 선생님의 평론에는 여전히 "문장 내용이 너무 텅 비어 있어 초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 P > 이 같은 경우는 흔하다. 아이의 작문에는 도대체 무엇이 부족할까? 사실, 아이의 작문에서 부족한 것은 스토리와 사례가 아니라, 부족한 것은 그들이 요점을 강조하지 못하고, 그 중의 중점 내용을 구체적으로 쓸 수 없다는 것이다. < P > 반면 작문은 유수장부, 내용이 텅 비어 있어 겉으로는 문장 초점이 두드러지지 않지만, 사실은 아이가 중점내용이 무엇인지, 무엇을 구체적으로 써야 하는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요점을 파악하지 못하면, 아이들은 어떻게 요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작문의 요점을 파악할 수 있을까? < P > 평소 작문훈련에서는 한 주제에 대해 학생들에게 작문을 완성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았고, 아이는 이 제목의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배웠고, 이 제목의 작문 요점을 파악할 수 있었지만, 다른 주제를 보면 여전히 요점을 잡을 수 없었다. 즉, 우리 아이들은 평소 작문을 배우는 과정에서' 나무만 보고 숲은 보지 않는다' 는 현상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배우고 생각하는 새 작문교재에서는 한 편의 문장 주위를 둘러싸고 어떻게 쓰는지 배우는 것이 아니라, 어떤 * * * 성의 문제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이런 작문의 요점을 해결하는 것이다. 훈련을 거친 후, 아이가 배운 것은 더 이상 어떤 작문의 중점을 어떻게 쓰는가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작문의 중점을 어떻게 쓰는지 배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즉, 아이는 작문의 제목이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작문의 중점은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서사류의 문장 중에서 일의 경과나 * * * 가 중점이다. 사람을 쓰는 문장 속에서 인물의 정신과 품질을 중점적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인물의 사례가 중점이다. 풍경을 쓰는 문장 중 어느 풍경이 가장 인상적이고 사람을 가장 매료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머지 63% 확장? 2. 초등학교 작문은 유수계정처럼 어떤 방법으로 < P > 단계/방법 < P > 심의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는지 분명히 해야 한다. 어떤 제목들은 많은 사람들이 뜻을 잘못 이해하는데, 그 제목이 잘못 심사되면 작문이 좋은 점수를 가질 수 없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제목을 잘못 보았다. 예전에 한 사람이 아침을 가뭄으로 본 것을 기억한다. 이런 잘못은 틀림없이 점일 것이다. < P > 수능 작문의 시작 중요성 < P > 작문의 제목을 잘 써야 한다. 좋은 제목도 너에게 점수를 줄 수 있지만, 그래도 위와 같다. 편제 문제를 심사하지 말고 요구를 둘러싸고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제목을 명명하는 방법은 명구, 가사 등을 빌릴 수 있으며, 반드시 짧고 용맹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절대 문제를 편파해서는 안 된다! < P > 작문의 결말은 만만치 않다. < P > 시작과 끝을 잘 써라. 예전에 책을 읽었을 때 선생님이 그렇게 많은 시험지를 읽으셨던 것을 기억한다. 때로는 전체 조각을 다 읽지 않을 때가 있다. 수능 때는 좀 엄격할 수 있지만, 종종 일의 시작은 잘하고,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이다. < P > 페이지 정리 유지 < P > 구면 정리를 유지하기 위해 일부 학생들은 글을 쓸 때 오자를 배우면 동그라미를 치고, 구면을 패치한 것 같다. 이렇게 책을 읽는 선생님은 첫 번째 느낌을 보면 좋지 않다. 높은 점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것도 대학입시에서 쉽게 점수를 잃는 점이다. 그래서 글을 쓸 때는 반드시 두루마리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3. 제 딸이 작문을 쓰는 것은 유수장부입니다. 쓸 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 P > 1, 작문자료를 축적해야 합니다. < P > 풍부한 작문자료를 축적하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데 가장 중요한 조건입니다. 많은 문장 고수들이 문사가 민첩하다. 중요한 이유는 < P > 그들의 머릿속에는 풍부한 재료 라이브러리가 있어 문장 글을 쓰면 편리할 수 있고, 좌우가 서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우들은 작문을 잘 써야 하고, < P > 도 작문자료를 쌓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작가 진목은 "한 작가는 세 개의 창고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직접적인 소재의 < P > 창고는 생활에서 얻은 재료이다. 간접 창고에는 책과 자료에서 얻은 자료가 들어 있고, 다른 하나는 매일 < P > 집을 받는 인민언어의 창고이다. 이 세 가지가 있으면 쓰기가 비교적 쉽다. " 이 문장에서 말한 처음 두 창고는 바로 < P > 학자들과 작문을 잘 쓰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1.' 생활에서 얻은 자료' 를 축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찰일기를 꾸준히 쓰는 것이다. 학우들이 일기를 쓰는 통병은 < P > 가 유수장부를 기억하는 것이다. 자신이 재미없다고 느끼면 쓰기도 귀찮다. 라오스 씨가 가르친 대로 쓰시길 권합니다. "< P > 옆에 있는 왕씨나 이씨가 어떤 성격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수시로 주의하고, 언제든지 기록해 두세요. 매일 기억하고, < P > 를 기르는 습관이 되라. 바람의 돌풍, 당신은 적어 둡니다; 다음 소나기에도 적어 둘 수 있다. 어느 날, 당신의 작품 < P > 에서 바람이나 비를 묘사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축적이 없다면, 글이 풍부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2.' 책과 자료에서 얻은 자료' 를 축적하고, 한편으로는 수업 내 독서로 국어 수업의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한다. 반면에 과외 독서로 발췌식 독서 노트를 꾸준히 써야 한다. 각 단락에서 종이 한 장을 발췌하면 < P > 는 독서 카드다. 속담에' 좋은 기억은 썩은 필치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기억력이 아무리 강하고 시간이 길어서 기억해야 할 내용이 많아져서 < P > 는 항상 좀 잊는다. 책을 읽으면서 멋진 내용을 발췌하면 잊혀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 P > 가 뒤적거리는 것도 편리하다.
발췌할 만한' 멋진 내용' 이라고 합니다. 독자의 관심, 취미, 수준, 필요 등과 관련이 있으며 < P > 는 통일된 기준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멋진 경찰책의 문장, 생동감 있는 이미지의 묘사, 참신하고 심오한 관점, 활발하고 재미있는 < P > 대화와 아름다운 단어들은 모두 분류하여 발췌할 수 있다. 향후 검열의 편의를 위해 원문을 발췌한 뒤에 자료의 < P > 출처를 밝히는 것도 필요하다. < P > 많은 학생들이 발췌문이나 독서 노트를 썼지만 꾸준히 쓴 것은 많지 않다. 유익한 일을 중도에 그만두는 것은 매우 아쉬운 일이다. < P > 일부 통계: 마르크스는' 자본론' 을 쓰고' 요약' 을 쓴 책은 15 여 종에 이른다. 레닌은' 철학 노트' 를 썼고, < P > 가 직접 인용한 철학 저서는 수십 종에 이른다. 혁명 멘토처럼 발췌식 독서 노트를 꾸준히 쓰면 < P > 가 똑똑하고 풍요롭고 부유한 사람이 되어 앞으로 글을 쓸 때 문사가 민첩하게 글을 쓸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둘째, 점진적인 규율에 따라 < P > 글쓰기 능력을 높이는 것은 하루아침에 하는 일이 아니다. 장기적인 계획이 있어야 하므로 작문훈련 순서를 잘 짜야 한다. 어떻게 < P > 와 같은 서열이 가장 합리적이다. 많은 글쓴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이채로운' 시퀀스' 를 보았고, < P > 는 널리 퍼져 있는 진리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다음은' 칠선칠후' 의 훈련 서열을 소개한다. 아마도 비교적 < P > 의 일반적인 의미가 있는 것 같은데, 학우들에게 자신의 상황에 따라 참고하도록 요청하십시오.
1. 먼저 서술 쓰기, 문장 묘사, 설명 쓰기, 의론을 연습하는 문장.
2. 자신이 직접 경험한 일을 먼저 쓰고, 다른 사람이 전하는 일을 쓰는 연습을 한다
3. 먼저 관찰과 축적을 훈련하고, 이후 훈련 분석과 표현에 초점을 맞춘다.
4. 간단한 일을 먼저 쓰는 연습을 하고 복잡한 일을 쓰는 연습을 한다.
5. 먼저' 틀' 을 쓰는 것에 구애받지 않고 담력을 풀어서 써라. 이후 다른 문장 의 기본 요구 사항 및 특성 에 따라 규범 훈련 을 한다.
6. 먼저' 모방' 하고, 견본에 따라 조롱박을 그리는 문장 쓰기; "창조" 후, 참신하고 색다른 문장 쓰기.
7. 먼저 문장 길이를 길게 쓰려고 노력하며 확장과 전개를 강조한다. 문장 쓰기를 짧게 하고, 간결하고 정련을 중시하려고 노력하다. < P > 이상' 칠선칠후' 는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과 구체적 추상화, 능력 배양의 법칙, 낮음 < P > 에서 높음, 졸에서 공교까지 일치한다. 언제, 어느 정도까지 선후한 경계로 삼을 것인지는' 1 < P > 칼로 자를 수 없는' 문제이므로 구체적인 상황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만약 어떤 학우들이 상술한 7 선칠후를 번갈아 안배한다면, 예를 들면 < P > 모조 창조를 모방하고 재창조해도 안 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4. 작문이 유수장부로 쓰여졌는데 어떻게 작문을 해야 하는지 이렇게 써야 한다. < P > 끝 문장 시작은 수도꼭지로, 모두 입을 다물고 있다. "라는 제목의 속담에" 문제의 반문이 좋다 "는 말이 있다. < P > 묘사 과정에서 일단 좋은 시작이 떠오르면 뼈대가 하나밖에 없다. 상세하지 않으면. 셋. < P > 5, 남다른 재능이 눈에 띄어야 좋은 시작을 만들 수 있다. 1, 끝은 봉미다. 이것이 바로 작문의 5 점이다.
문장 한 편, 문장 한 편, 어떤' 수탉이 알을 낳는다' 같은 것을 쓸 수 없다. 문장 매칭과 잘 어울리는 결말을 골라서 써야 문장 풍만하게 보일 수 있다. 문장 금상첨화, 구두점도 문장 부호의 법칙이 있다. 하지만 상세하다. 어떻게 쓰는지, 펜을 받아도 예쁘고 대범하다 구두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합리적인 상상도 할 수 있고, 많은 것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넷! 둘째, 문장 들이 화룡점정의 효과를 받고 몇 가지 수식어를 더하면 한 편의 문장 안에 논리적이다. < P > 문장 속 결말도 그 글의 본질이다. 현실적이고 질문하여 관심을 끌고, 뒤죽박죽이며, 자세히 그려야 한다. 이 레이아웃은 돼지 배와 같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개요를 열거하는 것이다. 밋밋하고, 시작이면, 문장 () 가 바싹 말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일반적인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끝은 까다로워요. 반드시 조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좋은 문장 시작이니까 레이아웃을 정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쓰죠. 시작은 다양하다.
5, 이 버릇을 범해서는 안 된다. 비로소 살아서 사용할 수 있다. 잠시 멈추면 큰 어려움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를 내고, 교묘하게 배치를 세우고, 필치의 문사가 흘러나오고, 어떤 끝은 자연스럽게 붓을 거두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볼 수 있다. 좋은 제목, 문장 () 은 문답에 맞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광주리를 엮어 바구니를 엮고, 어떤 결말은 깊이 생각하게 한다.
이렇게. 3. 거꾸로 서술하고, 서스펜스, 조리가 분명하고, 개괄적으로 드러납니다. 유수장부처럼, 동시에 재고, 구체적, 묘사환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기억에 남으며, 수사는 정확하게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래서, 또 다른 결말이 있습니다. 머릿속에는 이런 윤곽과 단어가 적당하며, 좋은 작문의 시작이다.
2, 제목은 참신해야 하고,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을 머리 속에 인쇄해라. 5. 작문을 어떻게 써야 유수장부 < P > 시험장 작문 1, 세심제' 일부가 관문을 지키면 만부모' 를 기억하지 않는다. < P > 작문시험에서 첫 번째 관문은 작문의 심사 문제이다. 화제 작문은 심제의 난이도를 낮추지만, 심제를 하지 않는 것은 아니며, 글을 쓸 때 허무맹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 P > 주제는 종종 자료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재료와 주제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험장 작문 제목은 명제 전문가의 많은 심혈이 응결되어 있고, 재료 속의 모든 말 한 마디에는 많은 깊은 내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우리는 재료에서 준마의 질주를 통제하는 고삐를 찾아내야 한다. 취지를 반영하는 핵심 단어다. 이렇게 하면 명제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느 정도 높이에서 자료를 살펴볼 수 있으며, 글을 쓸 때 균형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P >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우리가 눈을 돌리거나 말을 타고 꽃을 보면 문장 중심을 파악하기가 어렵고 정확한 진입점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다. 또 작문요구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 P > 현재 작문요구 사항이 매우 광범위하여 문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구 사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네가 서술문의 장르를 선택한다면, 너는 반드시 솔직하게 서술문의 규칙에 따라 써야 한다. 만약 네가 의론을 선택했다면, 너는 논점, 논거, 논증, 정직하게 써야 한다. < P > 절대 설명과 서술, 서정과 의론이 난잡하게 뒤섞이지 않도록 해라. 시를 쓰려면 이미지와 의경이 있어야 하고, 연극을 쓰려면 날카로운 갈등이 있어야 한다.
"제목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대충대충 두려워한다." 우리는 문제를 심사할 때 작문요구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자세히 보고, 자신의 문장 쓰기의 장점을 발휘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 P > 2. 글을 잘 쓰거나 수출장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의 마음속에는 산사가 아니라 하나의 관점 자료가 통일된' 조립식 구성 요소' 가 담겨 있다. 시험을 보기 전에도' 조립식 구성 요소' 를 만들어야 한다. 즉, 하나의 중심을 둘러싸고 먼저 단편 연습, 적절한 기억, 숙련을 해야 한다. < P > 시험 시 기존' 프리캐스트 구성 요소' 를 바탕으로 각도를 바꾸어 새로운 문장 구성을 만들어 시험의 명제 요구 사항에 맞출 수 있다. 이러한 "프리캐스트 구성요소" 가 유기적인 전체가 되는 방법 역시 익숙한 구조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데 숙달되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가능한 한 자신이 알고 있는 새로운 각도, 새로운 형식, 새로운 장르, 독특한 혜안, 개성 있는 틀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틀을 보면 전문이 꽉 맞는지 알 수 있다. 사용 된 자료가 주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까? 전체 텍스트의 내용이 구체적이고 충실합니까? 관점이 정확하고 감정이 건강합니까? 단락 레벨이 명확합니까? 처음의 결말은 어떻습니까? 이렇게 하면' 가슴에 글로벌이 있고, 글에 길수가 있다' 는 것은 문장 들에게 믿을 만한 근거를 제공한다. < P > 다시' 강강' 에 따라' 길' 을 따라 내려가면, 문장 과정의 사고' 단락'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글쓰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밝은 반점의 성능은 다양합니다. < P > 그것은 교묘한 구상일 수도 있고, 생동감 있는 세부 묘사일 수도 있고, 내용이 풍부한 좋은 문장일 수도 있고, 개성이 있는 단어일 수도 있고, 정제된 글자일 수도 있고, 심지어 색다른 풍격의 구두점일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영광' 이 있어야 한다:' 없다' "달" 이 없으면 항상 "별" 이 있어야합니다. "별" 이 없으면 항상 "반딧불" 이 있어야 한다. 반딧불이도 없다면 작문은' 기초등급' 을 배회할 수밖에 없다. < P > 문장 중 한두 군데를 설치해 채점 선생님의 눈을 빛나게 하는 인화점을 설정하면, 준이 백추를 가리는 역할을 할 수 있다. 1. 눈에 띄는 제목. 제목이 눈에 띄는 것은 문장 전체의 하이라이트이다.
이 점만으로 열람자가 주목받고 아직 만나지 못한 문장 들에 대해 큰 호감을 가질 수 있다. 선성이 사람을 빼앗는 것은 작문의 등급을 높이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다. < P > 제목은' 대제 소작' 이어야 하고, 입구를 좁게 자르는 것이 좋다. 원화제의 넓은 범위를 구체적인 작은 범위로 바꾸고, 큰 제목을 작은 제목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또는 유명한 인용문 제안 질문을 빌리십시오.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써서 문제를 의제할 수도 있다. < P > 의론적인 문장, 제목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술류의 문장, 생생한 이미지를 가져야 한다. 제목이 밝고 글이 저절로 휘황찬란하다.
2. 멋진 시작. 시작은 열람자에게 보여 주는 첫 번째' 햇빛' 으로, 수험생은 특히 세심하게 만들어야 한다. < P > 이 글은 글의 기조를 다질 뿐만 아니라, 열람자에게 좋은 기분을 선사한다. 3. 의미심장한 결말. < P > 문장 결말은 문장 제목과 시작만큼이나 중요하다. 그러나 어떤 학생들은 대충 결말을 맺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