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페이는 베이징영화학원을 졸업했는데, 자신이 아직 회화에 있어서는 문외한이라고 느꼈다. 그는 아직도 영어로 대가를 꼽을 수 없다고 말했다. '목구멍'의 인간 장기를 세밀하게 묘사하는 등 그의 작품이 가져오는 강한 감각적 자극에 비하면, 인생의 천페이는 여자친구와 애완견과 함께 집에서 조용히 지내는 것을 좋아하는 진정한 집순이다. Chen Fei의 관점에서 좋은 것은 잘 만들어졌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사진에 코를 대고 어떤 찌꺼기나 결점도 찾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는 쿠사마 야요이 같은 편집증이 그가 존경하는 예술 유형이 될 정도로 완벽해지려고 노력합니다.
천페이의 작품은 그의 슈퍼 영화 팬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한다. 그는 오랫동안 영상관에서 놀고 있었는데, 북경전영학원에 입학한 뒤 영상관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영화를 모두 미리 봤다는 사실에 놀랐다. Chen Fei의 6m 길이의 거대 그림 "동지에게 기념품을 보내는 것"에는 고전 영화에 등장하는 대규모 캐릭터가 빽빽하게 등장하며 모두 영화 속 악당이었습니다. 300명에 가까운 악당들이 모인 이 파티에는 적 프레디와 제이슨, 여전히 그들을 주시하고 있는 텍사스 전기톱 대학살, 그리고 너무나 차갑고 무서운 <샤이닝>의 괴상한 쌍둥이 자매들이 등장합니다. 영화광만이 참을 수 있는 조합 다른 영화광들로부터 흥분의 비명을 지르게 될 것입니다.
첸페이에게 그림은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에 가깝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종종 자신과 경쟁하며, 떠오르는 것을 무엇이든 그려내고 어떤 변덕도 버리지 않았다. Chen Fei는 각 그림을 영화 촬영으로 간주합니다. 구상 단계는 대본을 만드는 것과 같고 그가 그리는 사람은 누구나 배우입니다. 천페이는 한없이 복잡한 모습 아래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감상을 제시하고자 한다.
날개는 날 준비가 되어 있지만 마음은 아직 남아있다
기사/손동동
16세 때 고향을 떠난 천페이 그는 산시성 홍동현 출신으로 북경에 와서 체계적으로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중앙미술학원 부설 고등학교에 진학하지는 못했지만 북경에 머물면서 계속 공부했다. 당시 Chen Fei는 베이징에 머무르는 것이 자신의 미래에 어떤 의미인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그는 Hongdong에서의 삶에 더 익숙했습니다. 천페이의 기억 속에 홍동은 외국인의 첫눈에 걷잡을 수 없는 인파와 흥분을 불러일으킨 폐쇄된 카운티 마을이다. 그는 방금 관계를 통해 특정 지방 정부 기관에 들어갔습니다. 겉보기에 다른 두 삶은 실제로 같은 국가의 양면에 불과합니다. 다행히도 Chen Fei는 어렸을 때부터 이것을 반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림에 대한 관심과 능력이 뛰어난 그의 아버지는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들이고 미래의 가능성을 보존하기 위해 아들을 베이징으로 보냈습니다.
그러나 한때 자랑스러워했던 천페이의 그림 실력은 중국 미술학원의 교육 시스템에 직면하면서 무용지물이 됐다. , 만화책, 영화, 새해 사진에서 영감을 받은 시각적 충동입니다. Chen Fei를 더욱 좌절하게 만드는 것은 주변에 자신보다 그림을 잘 그리는 동료가 너무 많고, 그가 그림에서 이룬 노력과 발전으로는 더 많은 공부를 위해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페이는 대학 입학 시험에서 다시 한 번 인생의 궤도를 조정하고 젊고 경솔한 남자로서 영화계에 진출하고 유명해지기를 갈망했습니다.
원래 천페이가 홍동에 있을 때 가장 추구했던 시각적 생활은 영화를 보는 것이었다. 그는 <젊고 위험한>을 비롯해 현에서 찾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영화 비디오와 CD를 봤다. 이러한 홍콩영화에는 영화학교를 졸업하고 나서야 교육영화로 알려졌던 명작들도 있다. 그러나 젊은 시절 이들 영화의 충돌과 얽힘으로 형성된 천페이의 산업적 상상력은 그가 원하는 대로 북경전영학원에 입학한 후 캠퍼스에 스며든 가식과 화려함으로 산산조각이 났다. 그림 그 자체에 대한 욕망에 대한 그의 오랜 의심을 무너뜨렸습니다. 천페이는 영화계와 완전히 작별하고 그림에만 집중할 생각을 했습니다. Chen Fei는 2007년에야 그림 대회를 통해 마침내 전문 화가가 되었습니다. 그 전에 Chen Fei는 '실패한' 학교 개인전을 경험하고 정신적 우울증을 겪으며 세 편의 영화에서 예술가로 일했습니다. 사실 Chen Fei의 인생 궤적은 모든 젊은이가 자신의 직업 이상을 추구할 때 겪을 수 있는 생존 경험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문화가가 되기 전 천페이의 경험을 자세히 기술한 것은 영감을 주는 요소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천페이가 회화 실천에 있어 한계를 일부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페이는 자신의 작품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가치 체계를 개발했습니다. 회화 매체 자체에 있어서, 천페이가 내면의 자기 탐구에서 벗어나 실천의 방향을 내부에서 외부로 바꾸자 외부의 시각적 세계는 더 이상 그의 회화 실천에 장애가 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는 그것을 작품에 있어서 자신의 개인적인 기질을 부채질하는 촉매제로 해결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많은 경험(자신의 한계를 포함)을 동원한다.
첸 페이의 회화 언어를 순수하게 기술적으로 분석해 보면 관객은 캔버스 위의 모든 것이 매우 명확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미묘한 터치를 표현할 수 없는 형식적 언어의 집합임은 부정할 수 없으며, Chen Fei가 각 작품을 손으로 만들 때 그의 에너지의 대부분은 소위 "슈퍼 플랫" 화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 Chen Fei의 각 작품은 매우 섬세하게 그려져 있으며 모두 선명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슈퍼플랫'과 '샤프닝'이 일종의 미적 기준으로 진화하면서 그 트렌디한 측면 역시 다양한 평가와 논의를 불러일으켰고, 대부분의 발언은 소비사회, 회화실천 등의 이론적 틀 안에서 이루어졌다. 천페이의 작품은 스펙터클 사회의 산물이라고 쉽게 볼 수 있으며, 그 가치는 대중 패션 문화의 논리에서 파생된 상징적 가치이다. 긍정적인 동일시이든 부정적이든 비판은 모두 복잡한 정신 상태를 부분적으로 반영한다. 중국사회의.
객관적으로 말하면 Chen Fei는 자신의 한계에 직면한 후 그의 언어 연습에 강한 개인적 편집증이 있었습니다. 그림 속 여주인공(장웨이란)에게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스웨터와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화가 자신의 대머리 이미지 등 사실적인 매력을 표현했지만 전체적인 표현은 도식적인 평면 효과이지만 질감 등의 디테일은 스웨터 천의 질감과 머리의 모공까지 세심하게 그려내는 것은 '정확성'에 대한 갈망으로, 진페이의 작품 속 인물들은 어렴풋이 확실한 느낌을 갖게 된다. "인형". 이는 시각적인 차원에서 천페이의 작품과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는 다른 화가들의 작품과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아마도 언어의 유래로 보면 어느 정도 만화 문화의 영향으로 추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천페이가 만화 같은 언어를 선택한 이유는 라기보다는 특정 시각 문화에 따른 것이다. 이는 대중문화 속에서도 인식하고 있었던 것으로, 이전에 첸 페이가 종사했던 영화 예술을 참고하면, 그의 현재 회화 작업은 시각적으로 디자인 스케치와 사이에 딱 들어맞는 소망을 표현하는 행위이다. 실제 개체.
영화는 천페이의 그림에 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어쩌면 주변의 모든 것을 더 수용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Chen Fei는 항상 자신과 여자친구를 그리는 데 수고를 합니다. 비록 각 작품에는 새로운 스토리 대본이 숨겨져 있지만 스튜디오의 모든 것은 단지 반복될 뿐이며 매일 거의 동일한 작업 과정, 장소와 사람, 이 기계적인 순환 속에서 시간은 선형적으로 날아갑니다. 어렸을 때 영화가 준 설렘과 타인에 대한 호기심은 이제 그의 이성적 우울증을 해소하기 위한 서서히 방출되는 캡슐이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자신과 연인의 역할을 설정하고 장면을 구성합니다. , 그리고 타인의 서사에서 일종의 주관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천페이의 서사적 취향과 강한 취향이 영화처럼 관객의 신경을 결코 붕괴의 위기로 몰아넣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의 기억 속에 영화는 다음과 같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잘생겼다'는 것은 그가 과거에 했던 일에 대한 일종의 기억이자 기념 같은 것이다.
올해는 2011년, 홍동소년 천페이가 베이징에 온 지 12년이 되는 해다. 그는 현재 전문 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작업실과 집은 북경 변두리 주택가에 위치해 있다. 동쪽 4번 순환 도로. 1980년대에 태어난 청년 천페이는 아직 인터넷 서핑도, 운전도 배우지 못했고, 거의 매일 작업실과 집만 오가며 동네 근처 서점에 가끔씩 들르는 사람이다. 정보의 세계에서 살아가다 젊은이들이 정보를 얻는 방식은 그 폐쇄된 마을에 있을 때와 거의 똑같다. 기회가 우리 삶에 특정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믿을 때, 우리는 실제로 이미 구조화된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Chen Fei의 그림은 적어도 정직합니다. 그는 독일 시인이 말했듯이 "내 날개는 날 준비가 되어 있지만 내 마음은 머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