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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세요, 오랫동안 글을 쓰지 않아서 문학이 너무 낯설어요.

살아있는 다큐멘터리의 따뜻한 표현

——양장의 산문 <우리 셋>의 예술적 표현

요약: 일반적으로 양장의 산문은 다음과 같다고 여겨진다. 직설적이고, 예술적 기교는 없지만, <우리 셋>에서는 현실과 현실의 결합, 영리한 서스펜스, 배경의 엮기, 세밀한 묘사 등 예술적 기법이 사용되어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낸다. Yang Jiang은 "최근 수십 년간 중국 본토의 뛰어난 여성 수필가"로 알려져 있으며, "The Three of Us"는 그녀의 산문 창작의 정점입니다. 『우리 셋』은 딸 치안위안을 중심으로 한 다큐멘터리 산문이지만, 가상과 현실의 결합, 서스펜스 설정, 배경의 엮기, 풍경의 대비, 상세한 묘사 등 표현기법이 다양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작품 기복과 흔들리는 형태는 외로움, 무력함, 황폐함과 슬픔의 예술적 상황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삶의 세세한 부분까지도 따뜻하고 매력적인 광채로 빛납니다. 그녀의 붓놀림.

일반적으로 양장의 산문은 단순하고 예술적 기법이 없다고 여겨지지만, <우리 셋>에서는 처음 두 부분에서는 몽환적인 기법을 사용한다. , 허구의 글쓰기, 세 번째 부분이 실제 글쓰기인 , 가상과 현실, 진실과 거짓의 대비는 작품에 큰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구체적인 표현으로는 실제 광경을 사용하여 허구적으로 나타난 다음 어렴풋이 나타나고, 가상의 견해를 사용하여 실제 은폐를 본 다음 명확하게 나타나는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글 전체에 걸쳐 허구적이다. 이 부분에서는 허구를 현실로 보고 보여주고 은폐하는 기법을 사용한다. 이 부분은 빛과 어둠이라는 두 가지 단서를 사용합니다. 밝은 선은 Qian Zhongshu의 실종, Qian Zhongshu를 찾는 것, 그리고 Qian Zhongshu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숨겨진 스레드는 Qian Yuan의 상태에 관한 것입니다. 저자는 전원을 걱정하며 밤에 꾸는 꿈, 무거운 꿈, 피로한 꿈, 악몽, 괴로운 꿈 등을 통해 전원의 병에 대해 기록한 뒤, 꿈에 나타난 일들에 대해 글을 썼다. 방문하는 동안 Qian Zhongshu에. 이처럼 표면적으로는 전중수를 방문하여 전중수에 대해 글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중서의 성격과 상황을 부각시키고 있다. 빛과 어둠의 엇갈림, 허구적인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 글을 사용하는 것은 실제 내용이 부차적인 위치에 있는 반면, "부모를 강화하고 조상을 능가하는" 딸의 능력에 대한 Qian Yang 부부의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사랑하는 딸을 잃은 작가의 마음은 비탄과 피, 눈물의 비극적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장지미안은 “유와 무, 움직임과 고요, 진실과 허위, 복잡함과 단순함, 은폐와 발현, 형태와 정신 등은 모두 현실과 공의 관계를 반영한다”고 지적했다. 여기서 말하는 존재, 운동, 진실, 복잡함, 현현, 형상은 대부분 현실의 범주에 속하며, 무, 고요함, 허위, 단순함, 은폐, 정신은 대부분 상상적, 심지어는 모두의 범주에 속한다.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예술 작품은 두 가지를 보완합니다. 위의 관점에 따르면 작품의 사건과 풍경에 대한 설명도 현실과 허구의 관계입니다. 양강의 산문적 풍경 묘사는 드물지만 『우리 셋』에서는 역참길의 차가운 버드나무를 다섯 번이나 묘사하고 있는데, 그중 딸이 불치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의 묘사가 가장 대표적이다. “나는 매일 지친 발걸음을 고대 역참길을 질질 끌며 오르내린다. ​​아원이 병원에 입원했을 때 버드나무는 온통 맨발이었다. 이제 흐린 버드나무 잎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나는 매일 나만의 그림자를 안고 있다. , 낙엽 위를 걷고, 한걸음 한걸음 조심스럽게 걷고, 끝없이 걷는다." ② 이 장면에 대한 작가의 가상 배치는 매우 영리하다. 일년 내내 변화하는 버드나무를 생각하게 한다. 올해의 차가운 버드나무는 내년에도 푸른 버드나무로 변할 수 있지만 사람은 결코 부활할 수 없습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치고 무기력하고 무기력하게 혼자 걷는 80대의 슬픈 마음 상태를 깊이 감사하게 만듭니다. 땅에 떨어진 낙엽들, 벌거벗은 차가운 버드나무들, 이 외로운 모습이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리 셋을 생각하고, 우리 셋의 행복을 생각하면, 더 이상 비참함을 더할 수 없고 슬프지 않을 수 있을까? 황폐함? 우리 셋이 헤어져서 너무 슬프다! 이 '가상'은 우리를 수다스러운 서사보다 더 강력한 '현실'의 장소로 데려간다. '여기서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것이 사실이다. 이 "가상 스트로크"는 작가의 황량한 마음 상태를 강조하여 작품을 더욱 미묘하고 의미있는 예술적 의미로 만듭니다.

'The Three of Us'는 독자들에게 의심과 공포, 위험감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의심, 공포, 위험의 느낌을 만들어내는 것은 주로 서스펜스를 층층히 설정하는 작가의 탁월한 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이 기술은 주로 두 번째 부분에 표시됩니다. 두 번째 부분에는 빛과 어둠의 두 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밝은 선은 Qian Zhongshu를 찾는 것과 Qian Zhongshu를 방문하는 것에 관한 것이며 주로 빛을 사용하는 Qian Yuan의 여러 꿈에 관한 것입니다. 어둡게 쓰세요. 이 밝은 선의 설정은 레이어별로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꿈은 Qian Zhongshu와 Qian Yuan이 놀면서 시작됩니다. 갑자기 전화가 걸려와 Qian Zhongshu에게 내일 아침 회의를 위해 산에 가자고 요청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다음 날 "커다란 검은색 자동차"가 Qian Zhongshu를 데리고 어디로 갔는지 모르는 곳으로 데려갔습니다. Qian Zhongshu는 차에 태워졌습니다. 누가 그를 태웠고, 무엇을 하고 있었으며, 어디에 있었습니까? 우리는 모임에 간다는 사실만 알고 그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저자는 걱정하고 불안해하며, 독자들은 더욱 불안해진다. Qian Zhongshu가 전화를하자 Qian Yuan은 "흠 ... 음 ... 음 ..."이라고 서둘러 노트에 기록했습니다. 이때 Qian Yuan은 어머니와 아버지에게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야하지만 저자는 말했습니다. Qian Yuan의 말은 천국에서 온 책 같았고 Qian Yuan은 다시 서둘러 떠났습니다. 이것이 두 번째 서스펜스다. 다음날 Qian Yuan이 돌아왔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어디에 있는지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저자는 듣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자는 왜 그렇게 불안해하고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까? 세번째 서스펜스입니다. 저자와 Qian Yuan이 함께 Qian Zhongshu를 보고 진실이 밝혀지려고 할 때, 저자는 이곳이 "고대 우편길"이라고 말했다. ③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아직 언급되지 않았다. 이것이 네 번째 서스펜스이다.

그래서 저자는 Qian Zhongshu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미스터리를 계속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아무것도 모르면 묻지 마십시오"라는 "여관"의 경고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질문하지 않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한마디 해주세요. 다섯 번째 서스펜스입니다. 그럼 배에 타면 Qian Zhongshu에게 이곳이 어디인지, 어떤 모임이 열리는지 물어봐야 할까요? 왜 또 배를 타요? 저자의 꿰매기는 훨씬 더 영리합니다. 그녀는 Qian Zhongshu의 목소리가 약하고 간헐적으로 불평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나를 매우 높은 곳으로 데려갔고 나는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들은 나를 다시 끌어내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데려갔습니다. . 나는 너무 피곤해서 눈을 뜰 수가 없었고, 배가 물 속에서 움직이는 소리가 들렸다. ⑤ 알고보니 관계자는 아니었다. 알고도 있어! 이것이 여섯 번째 서스펜스다. 그 후 저자는 매일 천중수를 방문했을 때 아무 것도 묻지 않았다. 나는 Zhongshu가 꿈에서 본 것을 하나씩 이야기했습니다." ⑥ 이로부터 독자는 겹겹의 서스펜스에 이끌려 두려움, 의심, 불안을 안고 작가의 설정 속으로 들어갑니다. 강한 예술적 효과. 본문에 배경자료를 산재하게 사용함으로써 분위기를 완화시키고, 지식을 증대시키며, 재미를 더해줍니다. Qian Zhongshu의 실종이라는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작가는 초조하게 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우리 셋의 생활 습관과 우리 셋 사이의 흥미로운 이야기 등 배경 정보를 삽입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항상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나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난다. 아유는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난다." 아이는 공부하지 않는 것처럼 죄책감과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우리 아버지는 우리 귀와 털로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없습니다"라고 아빠를 위로합니다. ( "아버지"의 원래 버전은 "아이"입니다). 평등하고 친밀한 가족 환경을 보십시오. 또 다른 예는 Qian Yuan이 부모에게 효도하는 배경입니다. 그는 "요리법을 읽을 때 사전을 찾아본다. 단어 하나에 사전을 세 개, 요리 하나에 요리법을 세 개 찾아본다"고 말했다. "엄마, 감사합니다." "아빠, 감사합니다." 8 이 배경의 삽입은 Qian Yuan의 효심을 강조하고 또한 Qian Yuan의 학문적 엄격함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제가 옥스포드에서 공부할 때 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을 오후 차에 초대하는 것뿐이었다는 것입니다. 이때 반 친구들이 차 끓이는 법을 어떻게 가르쳤는지 삽입했습니다. “먼저 찻주전자를 따뜻하게 하고, 각 사람에게 찻잎을 한 숟갈씩 나누어 주십시오. 한 숟갈은 당신, 한 잔은 나, 한 잔, 그리고 찻주전자에 한 숟갈씩 나누어 주십시오. 4인은 5숟가락, 3인은 4숟가락을 사용합니다. 끓는 물을 계속해서 추가하면 차는 항상 충분히 강할 것입니다.” ⑩ 지식이 풍부하고 사람들에게 신선함과 친근감을 느끼게 해주는 중국 차 문화를 볼 수 있으며, 또한 차의 맛도 더해집니다. 글쓰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또한 집안일에 최선을 다하지 못한 작가의 '죄책감'도 삽입되어 있어 양강과 전종서의 일상을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해준다. 발자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재능의 가장 확실한 표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상상하는 능력입니다. 그러나 모든 결말이 준비되면 모든 줄거리가 처리되고 모든 불가능한 일이 시도되었습니다. 그러면 저자는 오직 세부 사항이 작품의 가치가 될 것입니다.”⑩ 여기서 발자크는 세부 사항이 작업의 성패를 결정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쓰리 오브 어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위안위안의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한 디테일이다. 그녀의 "지식을 얻기 위해 조사하는 것"에 대해 쓰십시오. 그녀의 지능에 대해 쓰십시오: 그녀는 두 살 반이었을 때 작은 사촌과 마주 앉아 그녀가 읽는 "그림과 편지 읽기"를 들었습니다. 저자가 그녀에게 이 책을 사주었을 때, "원원은 즉시 책을 돌렸습니다. 책을 읽고 처음부터 끝까지 읽었습니다. "모든 단어가 좋습니다"가 편집되었습니다. Yuanyuan은 매일 작은 사촌 앞에 앉아 있었고 그녀가 인식한 모든 단어는 큰 누나에 대해 썼습니다. 위안위안은 "보기만 해도 알았다"고 칭찬했고, 복습할 필요도 없이 다 기억했다"고 말했다. 아빠도 "'사진기억'은 감정중시다. 위안위안은 그 말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할아버지는 "나가세요. 할아버지는 더 이상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할아버지 자리에 섰습니다. 그녀 옆에는 큰 눈물이 흘러 할아버지의 리넨 바지 덮개를 눈물로 적셨습니다. 그녀는 예의바르게 행동했습니다. 그리고 분별력 있는: 그녀의 어머니가 아직 고쳐야 할 교과서가 너무 많아서 함께 놀 수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입에 약간의 눈물이 고인 채 부드러운 주먹을 펴고 교과서를 타자하는 시늉을 했습니다. 한번은 , 부유 한 학생이 백사장 비파를 먹었을 때 입이 녹고 물이 많았습니다. 원원은 그것을 먹어 본 적이 없지만 저자는 감히 그녀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위가 약해서 먹다 보니 옆에서 놀게 됐습니다. “갑자기 그 사람이 다가와서 내 옷자락을 잡아당기며, 그것을 먹은 사람들이 다 느꼈어요.” 그녀의 작은 눈물을 보고 안타까워하지 않을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여러 가지 세부 사항에 대한 설명은 Yuan Yuan의 지능, 귀여움, 귀여움을 강조했습니다. 매우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작가는 우선순위를 설명하기 위해 세부 사항을 사용하고 기법이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가장 뛰어난 점은 설명을 신선하고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작가가 잘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아빠가 전화하고 일을하는 방식. 상대방이 듣기 좋은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이 그의 일관된 스타일입니다. 가끔 한밤중에 책을 읽으며 뭔가를 얻었을 때, 건루를 깨우고 자신의 경험을 전해줬는데, 정말 어린아이처럼 귀여운 아버지였고, 게다가 말투도 간결하고 표현도 풍부했다. 아침 식사로 빵을 먹고 생애 처음으로 성냥을 펼칠 수있었습니다. 서투르게 "나쁜 일"을하는 무력감, 독서와 단어 게임을 좋아하지만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 악수를 꺼리는 성격. "극한의 정점"(장개석)과 함께 자신을 "빌린 바보"라고 놀리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력이 풍부하여 소수만이 알고 있는 그의 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고 이 스승의 지혜를 느낄 수 있다. 중국과 서양의 생활지식과 생활의 원칙과 도덕규범을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