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인터넷이 없으면 한동안 사회적 교류가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이 오래 가지 못할 것 같아 걱정되는 것은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사람이 살아남는 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먹고, 입고, 자는 문제를 스스로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여전히 간단한 사회적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전체적으로 나타나며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회 없이 혼자 존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사회적 두려움과 불안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이 끔찍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십시오. 끔찍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실망시키는 것입니다! 인생은 짧습니다. 사회적 두려움이 우리의 앞길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 누군가와 목적 있는 대화 외에는 말이 없나요? 애완동물과 대화도 안 하시나요? 그러니 사회적 상호작용이 전혀 없는 날은 어떨지 상상해 보겠습니다. 우선 친지들과 연락이 닿지 않는 페르소나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해외에 오래 계시거나, 본인이 해외에 있어서 연락하는데 시차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접촉이 적습니다. 둘째, 직업이 없지만 부모님이 제공하거나 이전 직장에서 저축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입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게임도 하지 않고 각종 포럼이나 포럼을 방문하거나 소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매일 식사를 테이크아웃에 의존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을 고정된 장소에 두고 직접 픽업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특급 배달. 이것은 "미움받는 송지의 삶"에서 송지의 삶의 마지막 단계를 생각나게 합니다. 집은 쓰레기로 가득 차 있었고, 친척이나 친구도 없었습니다. 야외에서 사망했기 때문이 아니었다면, 죽은 후 썩은 냄새 때문에 이웃 사람들에게 발견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에는 '연고 없는 죽음'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구가 없고 '사회적 연결이 없는 것'이고, 두 번째는 소외 또는 심지어 가족 관계의 붕괴, 즉 '혈연이 없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고향과의 고립과 단절, "연관 없음", "지리적 관계"라고 질문자가 말한 것이 완전히 비사회적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이해하는 '소셜리스'는 대략 사회화 과정에서 절박함이나 상처를 느껴 남은 생애 동안 자신이 소유한 3분의 1에이커의 땅에서 더 이상 나갈 의지가 없는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제한된 공간에서 혼자 죽는다.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 아무도 모르죠, 어쩌면 "인간으로 태어나서 미안해요."라는 문장이기도 합니다.
우선 사람에게 사회적 상호작용이 완전히 없을 수는 없고, 사회적 상호작용은 필수다. 사실, 나는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하지 않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에 대해 진정으로 관심을 갖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신의 변장을 사용합니다. 본질의 핵심은 비교입니다.
솔직히 자신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이 많다면, 자신은 축하하는 마음이 아니라 질투심이 들 것이고, 오히려 자신은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잘 살고 있기 때문에 행복하지만 속으로는 불행합니다.
둘째, 인간은 사회적, 정치적 동물이다. 우리는 진정으로 질서에서 벗어나 집단으로 살아갈 수 없다. 특히 젊은이들은 더욱 그러하다. 내가 젊은이들에게 주목하는 이유는 그들이 진정으로 독립할 수 없기 때문이다(여기서 독립이란 대부분 물질적인 것을 의미한다).
내 추측으로는 그들이 현실을 견디지 못하는 것은 바로 독립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을 느끼고 탈출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해결책의 핵심은 우리의 생각을 바꾸는 데 있습니다. 우리는 도망칠 수도 없고 바꿀 수도 없기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속담처럼: 총리의 배가 배를 지탱할 수 있습니다. 수용은 일종의 관대함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어떤 사람과 사물을 수용하는 것도 때로는 내면적인 수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우리 자신을 가장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무관심이 아니라 축적이다. 우리가 진정으로 독립한 후에야 우리는 이상적인 세계를 말할 수 있는 자본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