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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원의 기원

탕원의 기원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혹은 단탕원은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로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다른 맛이 있습니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남북조 때 쌀죽이나 콩죽에 고기와 똥국을 붓는다. 하지만 이런 음식은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것이지 명절 음식이 아니다. 당대청 () 의' 셰프실록 ()' 까지: "연중 다이어트, 기름망치 제거." 태평광기' 와' 여씨 잡설' 에서 인용한' 상서령' 에 따르면 기름망치의 제작 방법은 후세 정월대보름과 비슷하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명주" 라고 부른다.

당나라의 정월대보름은 누에가 먹었다. 왕인우 (1880- 1956) 는' 개원천보유' 에서 "매년 인공양잠 풍습은 송대에 남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음식이 당대보다 더 풍부하다" 고 기록했다. 육원명' 연보 잡기' 는 "베이징 사람들은 녹두가루를 가지쟁탕으로, 찹쌀을 환으로, 설탕을 소스로, 자원염콩이라고 부른다" 고 언급했다. 혼합 고기로 국을 끓이는 것은 소금 검은콩국이라고 하는데, 매일 누에를 만드는 것처럼 모두 원절에 먹는 것이다. " 남송에 이르러 이른바' 유당 만두' 가 생겨났는데, 탕원의 전신일 것이다.

적어도 명나라에서는 이런 탕원을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 유약우 (154 1 년) 는' 의사록' 에서 정월대보름의 방법을 기재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어셰프가 특별히 만든' 팔보등회' 는 여야에서 맛으로 유명하다. 마사원은 당시 베이징에서 정월대보름의 대가였다. 그의 지분 정월대보름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푸증가 (1688 년생) 의' 상원죽지사' 는 "계화꽃이 호두로 가득하고 쌀이 구슬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마네를 보고 가루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시매하다. " 시에서 부르는 노래는 유명한 마네 정월대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