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장안 곳곳에서 사람들이 사람을 죽이고 마음을 빼앗고 개를 숭배했다고 한다. 이 사건은 베이징에서 폭발했고, 사람들은 계엄령을 선포했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서 직접 활과 화살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이 소문을 처리하기 위해 당태종은 베이징으로 사람을 보내 백성들을 위로했는데, 이는 한 달 넘게 지속되다가 수그러들었다.
이게 뭔가요?
'양나라 남사 무제'에 따르면 여름과 6월에는 모두가 허위 진술을 하고 사람의 간, 폐, 피를 채취해 개에게 먹이를 준다.
'산해경' 기록에 따르면 인산산 근처에 너구리처럼 생겼고 머리가 하얀 야수가 있다. 그것은 개라고 불리며 그 소리는 석류와 같아서 흉포함을 물리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사실 오늘날의 유물론적 관점에서 보면 개도 전혀 없고, 인간의 내장을 먹는 악령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에게 개는 신이 세상을 징벌하기 위해 보낸 악마이고, 개는 악마의 사자라고 믿었다.
텐구에 대한 소문은 당나라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남조와 양조를 말할 때 이미 나타났습니다. 수(隋) 양제 7년(587)에 진황(陳皇)이 여러 해 동안 음행을 하여 중국에 이상한 일이 만연하여 사람의 마음을 도적질하고 천개를 숭배하는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 문장은 이 이상한 현상이 Chen Houzhu의 미덕의 상실임을 보여주는 것 이상입니다.
당나라 사람들의 내장을 개에게 제물로 바쳤다는 소문은 거의 같습니다. 남조의 양은 간과 폐를 제물로 바쳤다는 점만 다릅니다. 간.
개 루머는 끊이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고대에는 '왕의 신권'에 주목했습니다. 왕을 대신하는 사람이 실패할 때만 하나님은 일찍 경고하여 그 사람에게 경고하셨습니다.
그러나 리세민은 전성기를 맞이한 선량한 황제로 유명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번영하는 장안이 어떻게 사전에 그렇게 끔찍한 살인 경고를 받을 수 있었습니까? 지헤? 살인, 텐구 패닉의 근원은 무엇인가?
역사를 읽을 때 사건 자체만 볼 수는 없다. , 그 이유를 조사해야 합니다.
정관 17년(서기 643년)은 당 태종 치하에서 매우 중요한 해였다.
올해 1월 태종은 대신들에게 “세자에게 다리에 문제가 있다는 소문이 돌고 왕웨이는 똑똑해서 그의 추종자들이 많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의도가 다르고 그에게 의지하고 그를 대신하도록 설득하고 싶어합니다." 나는 이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시 이승천 내 왕자의 지위가 불안정해 장관들이 잇따라 편을 들었음을 알 수 있다. 왕웨이 왕자가 해임되었다는 소문이 퍼져 리 시민은 소문을 반박했습니다.
웨이정(Wei Zheng)이 올해 첫 달 세상을 떠났다.
션은 지난 2월 허우를 반역죄로 고소했다. 당시 화해했지만 그는 "너희 모두 영웅이다. 말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3월, 제나라 왕 이유가 주제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이시기가 주제를 정복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제왕은 체포되어 나중에 처형되었습니다.
4월에는 왕자 이성겸이 폐위되고, 한왕 원창과 허우가 반란을 일으켜 살해당했다. 리 타이(Li Tai) 왕웨이(Wang Wei)는 투옥되었고 그의 정부는 링난(Lingnan)으로 보내지거나 서민들 사이에서 버려졌습니다.
동시에 진왕려지가 왕자로 임명됐다.
불과 4개월 만에 세 아들을 비롯해 허우 등 건국 영웅들이 대거 연루돼 학급에 패닉과 소란을 일으켰다.
6월 덩수는 북한에 특사를 보내 북한을 방어하기 위해 국경에 병력을 더 배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6월 설연타는 당나라 공주에게 사신을 보내 말 5만 마리, 소와 낙타 1만 마리, 양 10만 마리를 약혼 선물로 바쳤다. Li Shimin은 Lingzhou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습니다. Li Shimin은 지참금 준비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결혼을 거부했습니다.
올해는 당나라의 주요 대신들이 다수 내부에서 물러나고, 많은 사람들이 왕실 투쟁에 참여했다. 동시에 외교적 사건도 우려스럽다. 올해 발생한 텐구 사건은 우연이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아직까지 이 소문을 퍼뜨린 사람이 누구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이런 터무니없는 소문은 정관 전성기에 큰 패닉을 불러일으켜 재검토할 수밖에 없었다. 소문은 사회적 후진성의 비정상적인 산물이며, 이는 사회 현상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당 태종 시대의 국가 질서에 대한 사람들의 우려를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