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는 왜 양청(陽cheng)이라고 불리는가?
광저우는 왜 양청(陽cheng)이라고 불리는가?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다섯 명의 선인이 재미를 위해 양을 타고 광저우로 떠날 때 곡식 여섯 이삭을 남기고 이곳 사람들이 항상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갖기를 기원했습니다. 이 다섯 명의 불멸자를 기념하기 위해 예술가들은 돌 조각품을 조각하여 웨슈산(Yuexiu Mountain)에 놓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약간의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알고 보니 작가의 조각상은 신화나 전설에 나오는 다섯 마리의 양과는 다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섯 마리의 양은 크기도 다르고 매우 다릅니다. 굽은 뿔, 동그란 눈, 휘날리는 수염을 가진 거대한 염소가 꼭대기에 웅장하게 서서 그 광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암양의 몸 아래에 기대어 젖을 빨고 있는 어린 양을 포함하여 여러 다른 양들이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이 조각상들을 바라보며 어떤 사람들은 "멋지네요. 정말 기발해요. 양 한 마리를 돋보이게 하고 전체 무리를 살아나게 만드네요."라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이게 어떻게 가능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한 마리의 양만 강조되어 있는데, 다른 양들은 하찮아 보이지 않습니까? 게다가, 젖먹이는 양을 타고 가는 불멸의 일을 어찌 미룰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나중에는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광저우를 양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광저우 전설은 '오양성', '수성'으로도 알려져 있다. 광저우(廣州)라는 별명에 얽힌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데, 주(周)나라 때 광저우(廣州)에 기근이 잇달아 생겨 백성들이 극심한 곤경에 빠졌다고 합니다. 어느 날 남중국해 상공에 다섯 개의 상서로운 구름이 떠 있었는데, 다섯 명의 불멸자가 입에 오색 벼이삭을 물고 있는 선녀염소를 타고 있었습니다. 선인은 백성들에게 벼 이삭을 주고 그 곳에 기근이 없도록 축복하였습니다. 불멸이 떠난 후 다섯 마리의 불멸의 양은 인간 세상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남아 지역에 좋은 날씨를 축복했습니다. 다섯 신선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들이 머물던 곳에 '오선사'를 지었습니다. 사원에는 다섯 양의 석상과 함께 다섯 신선의 동상이 있습니다. 웨슈공원에는 이미 '다섯마리의 양 조각상'이 있는데, 이 전설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의 마스코트로 사용되었습니다. Yangcheng 음성: yáng céng Wuyangcheng의 전설 중국의 많은 도시에는 고유한 별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는 우양(Wuyang), 우양시(Wuyang City), 수이위안(Suiyua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에 광저우에 큰 흉년이 들어서 며칠 동안 쌀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관리는 강도와 같아서 여전히 백성에게 먹을 것을 구합니다. 그 때, 그 도시의 한 산기슭에 한 아버지와 아들이 살고 있었는데, 곡식을 내줄 수 없었기 때문에 관리는 아들에게 3일 안에 곡식을 내달라고 부탁했고, 그렇지 않으면 그의 아버지가 체포되었습니다. 죽을 것이다. 이 청년은 매우 효심이 깊었지만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 그의 외침이 하늘의 다섯 불멸자를 감동시켰습니다. 불멸의 신들은 서로 다른 색깔의 양 다섯 마리를 타고 소년의 집으로 곡식 이삭을 가져갔습니다. 청년에게 이삭을 주면서 빨리 땅에 심으면 벼를 많이 거두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청년에게 앞으로 어려움이 닥치면 산기슭에 가서 찾아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한 후 불멸자는 사라졌습니다. 청년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곡식을 심었고 다음날 큰 바구니에 쌀을 몇 개 수확했습니다. 그 청년은 쌀을 모두 정부에 바쳤습니다. 그 관리는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어서 매우 이상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쌀의 원산지를 직설적으로 물었습니다. 그 소년은 결국 어린아이였고, 그의 강압으로 인해 진실을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신하들은 이 말을 듣고 속으로 '다섯 신선을 잡으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여 청년과 그의 아버지를 풀어 주고, 즉시 관리들에게 명하여 산 기슭으로 내려갔다. 불멸자를 잡기 위한 산. 청년은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서둘러 산기슭으로 가서 선인들에게 빨리 떠나라고 말했습니다. 선인들은 고개를 끄덕이고 청년의 보살핌에 감사를 표한 뒤 남은 곡식 씨앗을 땅에 뿌려 정부가 빼앗지 못하게 하고 서민들이 먹을 수 있게 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 동안 경비병들이 도착했고, 다섯 명의 불멸자들은 하늘로 솟아올랐습니다. 경비병들은 할 일이 없었습니다. 불멸자가 데려온 다섯 마리의 양이 풀밭에 버려져 있었는데, 경비병들이 그들을 잡으려고 할 때 다섯 마리의 양이 모여서 큰 돌로 변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광저우 웨슈산(Yuexiu Mountain)에서 다섯 마리의 돌양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의 숫양은 입에 곡식 이삭을 물고 머리를 높이 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불멸의 양 다섯 마리가 아니라 작가의 걸작이다. 포산 기슭에 있는 오불사(五仙寺)에는 돌로 변한 양 다섯 마리가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가보세요. 이 다섯 마리의 양 전설은 광저우의 '선사시대 개척 이야기'로, '다섯 마리의 양이 곡식을 초정에서 나르고 모은다'를 통해 서주 시대에 제후의 흥기로 인해 사람들은 곤경에 빠졌고 중원 사람들은 가축과 농작물을 남쪽으로 가져갔습니다. 이는 고대 광저우 조상들이 더 나은 삶을 갈망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실제 역사적 광저우는 이렇게 탄생했다. 광저우는 남중국해를 마주하고 있으며 주강삼각주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후가 온화하고 일조시간이 길며 강수량이 풍부합니다. 약 5천년 전인 신석기 시대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곳에서 어업, 수렵, 원시 농업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돌도끼, 돌 끌, 맷돌, 도기 등 생산 도구가 광저우 용암동(龍岩洞), 비령(開陵) 등 고대 문화유적에서 많이 출토되어 이동 어업 및 수렵 부족이 광저우에 정착했음을 알 수 있다. 주강 삼각주 지역이며 점차적으로 광저우의 원래 정착지로 발전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의 농업과 사냥 기술이 향상되면서 다양한 수공예 기술을 배우고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하고 더 많은 물고기를 잡았으며 남은 음식과 물고기를 다른 부족의 남은 생산물과 유용한 도구로 교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산물이 풍부한 주강삼각주 지역에는 각계각층의 장인들이 등장했다. 이들은 빨리 농사를 짓거나 흩어져 사는 마을이 아니라 중앙집권적인 지역에서 생활한다.
이로써 광저우의 여러 거주지 간의 교류가 더욱 긴밀해졌고, 어느 누구도 다른 거주지 없이는 살 수 없게 되었고, 경제 사회가 서서히 형성되어 광저우 시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그 당시 세계의 많은 유명한 도시들은 여전히 사냥꾼들이 활과 화살을 휘두르는 숲이었고, 어부들이 그물을 던지는 강이었습니다. 오늘. 우양이 광저우가 됐다...>>
광저우를 양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광저우에는 양이 풍부하지 않습니다. 소위 양청은 다섯 마리의 양이 축복을 가져온다는 고대 전설과 관련이 있으며, 광저우 웨슈 공원에는 이 전설을 묘사하는 다섯 마리의 양 동상이 있습니다.
'광저우'라고도 알려진 광저우는 2,2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많은 고대 도시와 마찬가지로 이곳에도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기원전 9세기, 주(周)나라 초(楚)나라가 현재의 광저우(廣州) 지역에 초정(極庆)이라는 도시를 건설했다. 어느 해, 초정(楚庭)에 연이은 재난으로 밭이 황폐해지고 농작물이 유실되어 백성들이 굶주리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남중국해 상공에 다섯 개의 상서로운 구름이 나타났는데 그 위에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옷을 입은 다섯 마리의 불멸의 양이 타고 있었습니다. 벼줄기를 입에 물고 천천히 이 도시에 착지했다. 선인은 백성들에게 벼 이삭을 주고 양 다섯 마리를 남겨두고 이곳에 결코 기근이 없기를 바라며 날아가 버렸다.
그때부터 광저우는 링난에서 가장 부유한 곳이 되었고, '양청', '오양청', '수성'으로도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광저우 사람들은 또한 축복을 가져온 다섯 명의 불멸자를 기념하기 위해 후이푸서로에 '오선사'를 건립했습니다. 믿을 수 없다면 오선사 동쪽으로 가서 살펴보세요. 거기에 거대한 붉은 사암 발자국 모양의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불멸의 엄지 표시"입니다. 아직도 믿을 수 없다면 "고대 추팅"이라는 석판이있는 웨슈 산 기슭으로 가십시오. 광저우에서 가장 오래된 이름은 "추팅"이라고 알려줍니다.
이 다섯 마리의 양 전설은 광저우의 '선사시대 식민지 이야기'로, '다섯 마리의 양이 곡식을 나르고 초정에 모인다'를 통해 서주(西周)나라의 상황을 반영한다. 왕자가 일어나자 백성들은 곤경에 처했고, 중원 사람들은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들이 가축과 농작물을 가지고 남쪽으로 이주한 것은 고대 광저우 선조들의 더 나은 삶을 향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그런데 실제 역사적 광저우는 이렇게 탄생했다.
광저우는 남중국해에 접해 있으며 주강 삼각주 내륙에 위치해 있으며, 기후가 온화하고 일조시간이 길며 강수량이 풍부합니다. 약 5천년 전인 신석기 시대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곳에서 어업, 수렵, 원시 농업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돌도끼, 돌 끌, 맷돌, 도기 등 생산 도구가 광저우 용암동(龍岩洞), 페이링(Feieling) 등 고대 문화 유적지에서 많이 출토되어 이동 어업 및 수렵 부족이 광저우 지역에 정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장강 삼각주(Pearl River Delta)의 일부이며 점차적으로 광저우의 원래 정착지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의 농사와 사냥 기술이 향상되면서 다양한 수공예 기술을 익히고,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하고 더 많은 물고기를 잡아서 남은 식량과 물고기를 다른 부족과 교환하고 교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용한 도구로 사용하세요. 생산물이 풍부한 주강삼각주 지역에는 각계각층의 장인들이 등장했다. 그들은 빨리 농사를 짓거나 흩어져 사는 마을에 살 필요가 없고 중앙집권적인 지역에 산다. 이로써 광저우의 여러 거주지 간의 교류가 더욱 긴밀해졌고, 어느 누구도 다른 거주지 없이는 살 수 없게 되었고, 경제 사회가 서서히 형성되어 광저우 시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그 당시 세계의 많은 유명한 도시들은 여전히 사냥꾼들이 활과 화살을 휘두르는 숲이었고, 어부들이 그물을 던지는 강이었습니다.
광저우를 '양성', '수성'이라고도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기에는 매우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해, 추팅(Chu Ting)의 밭은 연이은 재난으로 인해 황폐해졌습니다. 농업 수확량이 손실되었고 사람들은 굶주렸습니다. 어느 날. 하늘에는 다섯 개의 상서로운 구름이 나타났는데,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옷을 입은 다섯 명의 선녀가 각기 다른 색깔의 선녀 양 다섯 마리를 타고 입에 여섯 개의 이삭을 물고 있었습니다. 천천히 여기에 도시가 도착했습니다. 선인은 백성들에게 쌀을 주고 양 다섯 마리를 남겨두고 이곳에 결코 기근이 없기를 바라며 날아가 버렸다.
이후 광저우는 링난에서 가장 부유한 곳이 되었고, '광저우'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우양시(Wuyang City)", "수성시(Suicheng City)"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광저우 사람들은 광저우에 이익을 준 다섯 명의 선인을 기념하기 위해 Huifu West Road에 "Five Immortals Temple"을 세웠습니다. 믿을 수 없다면 오선사 동쪽으로 가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는 "불멸의 엄지 손가락 표시"인 거대한 붉은 사암 발자국 모양의 움푹 들어간 곳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면 웨슈산 기슭으로 가보세요. 거기에는 광저우에서 가장 오래된 이름이 "Chu Ting"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유명한 "Ancient Chu Ting"의 아치 길이 있습니다.
두뇌 사용을 좋아하고 사고에 능숙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이 신화와 전설에서는 왜 다른 동물 대신 불멸자가 양을 타는가? 왜 다섯 신선의 옷은 다섯 가지 색이고, 양의 옷도 다섯 가지 색입니까? 여기에 미스터리가 있습니까?
네, 이 신화와 전설 뒤에는 매우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이념적 의미도 있습니다. 즉, 선인이 양을 타고 온다는 것, 선인이 5개의 숫자를 가지고 있고, 그의 옷이 5개의 색깔이고, 양도 5개의 색깔이 있다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먼저 양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여기서 축산학자들이 광동의 양이 북쪽에서 왔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는 오양 신화가 중부 평원 사람들의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이르면 기원전 9세기... ...>>
광저우를 양청(陽成)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광저우는 양청(陽扇), 수성(老成)이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바다와 하늘이 넓은 웨슈산 기슭에 화려한 옷을 입은 다섯 명의 신선이 손에 벼이삭을 쥐고 오색양을 타고 떠다니며 나라의 평화와 행복을 기원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사람들.
광저우시 회부서로 경사면에 오선사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북송 시대 석선방에 지어졌습니다. 다섯 불멸자가 양을 타고 상륙한 곳. 나중에 Xihu Yaozhou로 이전하여 명나라의 현재 위치로 이전했습니다. 원래 사원에는 다섯 명의 불멸자와 다섯 마리의 염소의 동상이 있었는데, 이는 지역 주민들이 "계곡의 신"으로 간주했습니다. 문 앞에는 명나라의 석조 유니콘 한 쌍이 있고, 본당은 광저우에서 몇 안 되는 명나라 목조 건물 중 하나입니다. 본당 왼쪽에는 발자국처럼 움푹 패인 토종 바위가 있는데, 흔히 '불멸의 엄지손가락 자국'이라고 불리는 이 바위는 불멸의 발자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은 '스이시 동굴'이라고도 불립니다. "수석동천"은 명나라 때 "양성8경"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광저우의 별명과 오선사(五仙寺)에 관한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주이왕(周母王) 때 광주에 가뭄이 들었고, 땅이 수천 리에 걸쳐 벌거벗었고, 정부는 여전히 임대료를 요구하며 곡물을 요구했습니다. 포산 기슭에서 서로 의지하던 부자가 갚을 식량이 없어 관리들이 늙은 아버지를 체포했다. 당시 제 아들은 16세도 채 안 됐는데 무력해서 눈물을 흘리며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다섯 명의 선인들은 이에 너무 감동하여 화려한 옷을 입고, 가랑이에 다섯 가지 색깔의 양을 걸치고, 하늘에서 떨어지는 곡식 이삭을 들고 있었습니다. 불멸자는 청년에게 곡식 이삭을 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즉시 곡식을 버리고 오늘 밤에 심고 물을주고 비료를 주며 새벽에 수확하십시오." 청년은 이렇게 행동했고, 과연 다음날 아침 일찍 노란색과 황금색의 낟알을 수확했습니다. 청년은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헌신했고,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곡식을 나르고 있었습니다. 이를 본 관리들은 의심스러워서 계속해서 질문을 한 끝에 사실을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부자를 석방한 후 정부는 이 다섯 명의 신선을 체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은혜를 갚고 서둘러 그 소식을 선인에게 알렸고, 선인은 감사하며 즉시 집에 가서 남은 곡식 씨앗을 모두 땅에 뿌리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야 정부가 빼앗을 수 없고, 국민들은 먹을 양식을 갖게 된다. 이때 관원들이 들이닥쳤고, 다섯 명의 불멸자가 여유롭게 일어섰다. 하늘로 솟아올라 구름 속으로 솟아오릅니다. 정부 관리들은 선생이 남긴 오색 성양을 다시 붙잡을 수밖에 없었지만, 그 다섯 마리의 양은 즉시 단단한 바위로 변해 밀릴 수도, 끌어당길 수도 없었다. 위로.
오늘날 오선사와 그 조각품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월수산에 오양 석상을 다시 세웠습니다. 숫양이 앞장서고 입은 귀를 막고 있습니다. 곡물이 있고 네 마리의 양이 둘러싸여 있어 마치 실물과 같습니다. 이 동상은 항상 광저우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광저우에는 관성(Guancheng), 수성(Suicheng) 외에도 우양시(Wuyang City), 셴양시(Xianyang City), 시양시(Shiyang City), 양시시(Yangshi City), 셴양시(Xianyang City) 등의 별명이 있는데 모두 이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광저우를 양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광저우는 왜 양청(陽cheng)이라고 불리나요?
양청이라는 이름은 이곳에서 잘 알려져 있고 아름다운 신화, 즉 "양 다섯 마리가 손에 곡식을 들고 추팅에 모인다"는 전설이 널리 퍼져 있는 곳입니다.
주(周)나라 때 광저우(廣州)에는 기근이 잇달아 밭이 황폐해지고, 농작물이 유실되고, 백성들은 식량과 의복이 부족했다. 어느 날 남중국해 하늘에서 갑자기 아름다운 음악이 들려왔고, 그 위에는 오색 옷을 입고 벼이삭을 물고 각기 다른 색의 선녀를 타고 있는 다섯 개의 상서로운 구름이 나타났습니다. , 광저우에 도착했습니다. 선인은 광주 사람들에게 고운 벼 이삭을 주고 이 지역에 흉년이 들지 않기를 바라며 하늘로 날아갔고 다섯 마리의 선양은 돌양으로 변해 산허리에 머물렀다. 광저우의. 그때부터 선인의 뜻에 따라 벼이삭은 향기롭고 해마다 수확량이 많아 광저우는 링난에서 가장 부유한 곳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광저우의 "우양시", "수성시", "양성시"라는 이름의 유래입니다. 오선인이 출현한 연대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주이왕 8년(기원전 887년)에 일어났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오선인이 도래한 것은 남해 출신인 고고가 초위의 재상이었을 때 일어났다고 하는데, 전국 시대. 또 다른 설은 오슈가 진나라 광저우 태수였을 때 다섯 신선이 다섯 마리의 염소를 타고 곡식을 광주 태수 관으로 가져간 후 홀에 길조와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다섯 신선의 모습을 그렸다는 것이다. 기념. 오늘날 광저우 후이푸서로에 있는 오선사는 오선사가 내려온 곳이라고 하며, 광저우 사람들은 오선사와 오선사를 기념하기 위해 이곳에 오선사를 지었습니다. 메인 홀에서. 현재의 무현사 동쪽에는 발자국처럼 생긴 거대한 붉은 사암 오목돌도 있는데, 이를 '불멸의 엄지 표시'(엄지 표시는 발자국을 의미함)라고 합니다.
광저우 웨수산 목패 언덕에는 1959년에 건립된 오양석상이 있다. 이것은 오양의 전설을 바탕으로 유명한 조각가 Yin Jichang 등이 만든 것입니다. 동상의 높이는 베이스를 포함해 11m이며 130개가 넘는 화강암 조각으로 조각되었습니다. 그 부피는 약 53입방미터인데, 양 머리에서 돌 하나의 무게가 4,000킬로그램이 넘습니다. 다섯 마리의 양은 크기가 서로 다릅니다. 주요 양은 머리를 높이 들고 술을 입에 물고 끙끙거리며 웃으며 주위를 둘러보며 놀고 있거나 풀을 먹고 있습니다. 젖을 빨아먹는 중. 다섯 마리의 양은 서로 다른 자세, 아름다운 모양, 생생하고 흥미진진함으로 사람들을 오래 머물게 하고 상상하게 만듭니다. 불상이 완성되었을 때, 다섯 명의 불멸자가 양을 탔는데, 어떻게 젖먹이 양이 있을 수 있느냐는 지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사실 다섯 마리의 불멸자와 다섯 마리의 염소는 불멸의 양이기 때문에 크든 작든 그들만의 불멸의 바람과 불멸의 뼈를 갖고 있습니다. 조각가는 그의 특별한 상상력과 독특한 독창성을 사용합니다. 역사적 전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우양(Wuyang) 석조 조각품은 40년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광저우 시의 상징으로 알려져 역사 문화 도시에 많은 것을 더해 줍니다. 1999년 7월, 우양 석상은 광저우시 정부에 의해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광저우를 양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떤 의미가 있나요? 50점
광저우시의 또 다른 이름인 양청. 우양(吳陽)의 전설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광저우는 Yangcheng 외에도 Sui, Suiyuan, Xiancheng 및 Huache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전설에 따르면 광저우 현에는 5선사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다섯 명의 신선이 있었는데, 모두 한 줄기에서 여섯 개의 줄기가 나오는 곡식 이삭을 들고 다섯 마리의 양을 타고 도착했습니다. 불멸의 옷은 양과 같은 색이고 다섯 마리의 양은 모두 오방향처럼 다섯 가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Sui와 Guangren을 떠난 후 불멸자는 갑자기 날아갔습니다. 양들이 버려져 돌로 변하자 광저우 사람들은 자신들의 땅을 이용해 양들을 숭배했습니다. 오양전설은 고대 한족 노동자들이 링난에서 개척한 역사를 반영하고 있다.
우양시의 유래
중국의 많은 도시에는 고유한 별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는 우양(Wuyang), 우양시(Wuyang City), 수이위안(Suiyua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광저우는 왜 우양시(Wuyang City)라고 불리나요? 이 역시 고대 한족 전설에서 시작된다.
옛날 광저우에는 큰 기근이 들어서 며칠 동안 쌀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관리는 강도와 같아서 여전히 백성에게 먹을 것을 요구합니다. 그 당시 도시의 산허리 기슭에 아버지와 아들이 살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음식을 넘겨줄 수 없어서 체포되었습니다. 관리는 아들에게 3일 안에 음식을 넘겨달라고 요청했고, 그렇지 않으면 그의 아버지가 체포되었습니다. 죽을 것이다.
이 청년은 매우 효심이 깊었지만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 그의 외침이 하늘의 다섯 불멸자를 감동시켰습니다. 불멸의 신들은 서로 다른 색깔의 양 다섯 마리를 타고 소년의 집으로 곡식 이삭을 가져갔습니다. 청년에게 이삭을 주면서 빨리 땅에 심으면 벼를 많이 거두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청년에게 앞으로 어려움이 닥치면 산기슭에 가서 찾아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한 후 불멸자는 사라졌습니다. 청년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곡식을 심었고 다음날 큰 바구니에 쌀을 몇 개 수확했습니다.
합본(사진 2장)
청년은 쌀을 모두 정부에 바쳤다. 그 관리는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어서 매우 이상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곧은 얼굴로 쌀의 원산지를 물었습니다. 그 소년은 결국 어린아이였고, 그의 강압으로 인해 진실을 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신하들은 이 말을 듣고 속으로 '다섯 신선을 잡으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여 청년과 그의 아버지를 풀어 주고, 즉시 관리들에게 명하여 산 기슭으로 내려갔다. 불멸자를 잡기 위한 산.
청년은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서둘러 산기슭으로 가서 선인들에게 빨리 떠나라고 말했습니다. 선인들은 고개를 끄덕이고 청년의 보살핌에 감사를 표한 뒤 남은 곡식 씨앗을 땅에 뿌려 정부가 빼앗지 못하게 하고 서민들이 먹을 수 있게 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 동안 경비병들이 도착했고, 다섯 명의 불멸자들은 하늘로 솟아올랐습니다. 경비병들은 할 일이 없었습니다. 불멸자가 데려온 다섯 마리의 양이 풀밭에 버려져 있었는데, 경비병들이 그들을 잡으려고 할 때 다섯 마리의 양이 모여서 큰 돌로 변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광저우 웨슈산에 있는 다섯 개의 돌양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의 숫양은 입에 곡식 이삭을 물고 머리를 높이 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불멸의 양 다섯 마리가 아니라 작가의 걸작이다. 포산 기슭에 있는 오불사(五仙寺)에는 돌로 변한 양 다섯 마리가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가보세요.
이 다섯 마리의 양 전설은 광저우의 '선사시대 식민지 이야기'로, '다섯 마리의 양이 곡식을 나르고 초정에 모인다'를 통해 서주(西周)나라의 상황을 반영한다. 왕자가 일어나자 백성들은 곤경에 처했고, 중원 사람들은 곤경에 빠졌습니다. 그들이 가축과 농작물을 가지고 남쪽으로 이주한 것은 고대 광저우 선조들의 더 나은 삶을 향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광저우에는 오양의 전설 외에도 아름다운 전설이 속속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영웅적인 도시 광저우의 천년의 맥락을 이어가고 있다. 예:
"청나라를 바꾸기 위해 마른 개를 때린다"는 전설
청나라가 건국되었을 때 자격을 갖춘 국민 교사가 광저우에 와서 웨슈와 백운을 보았습니다. 산은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구름과 안개로 뒤덮였습니다.
1911년 혁명의 참전용사이자 통몽회 가영주 지도자 허쯔위안
용의 기운이 하늘로 치솟는 가운데 , 그는 즉시 옛 용왕에 대한 단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즉시 성제에게 보고하고 용왕을 멸망시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할 것을 요청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언젠가 황제가 나타날 것입니다." 그 이후로 "대포 공격 Shougouling"에 대한 암시가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법원의 슈고링 포격에 대한 특별자금이 한정되어 있었고, 담당 간부들의 겹겹이 착취로 인해 실제로 쓸 돈이 별로 남지 않았다. 아이디어. 매년 '폭격'은 형식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길을 비우기 위한 징 소리로 시작하여 몇 발의 차가운 사격으로 끝납니다. 수십 년이 지난 후, 늙은 용왕의 비늘 몇 개만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처난 용의 비늘을 치료하기 위해 옛 용왕은 200년이 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몸이 회복된 후 그는 성매용학(興梅龍聯)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객가인 손문(孫文) 선생을 선발하고 비밀리에 허자원(河子源), 허천중(河千中), 허공박(左工保), 요종개(遼忠kai) 등 제후들과 수많은 고귀한 인사들을 임명했다. 중국의 이상은 청나라의 도움으로 만주청나라를 타도하고 중화민국을 건국하는 데는 안팎의 많은 노력과 협력이 필요했다. Shougouling의 부당한 포격에 복수하기 위해...
참고: Shougouling은 광저우 동문 밖 Niu Miangang에 있습니다. Sun...>> p>
광저우는 왜입니까? 양청이라고도 하나요?
광저우는 '오양성', '수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나라 시대에 광저우는 기근에 휩싸여 백성들이 극심한 곤경에 처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남중국해 상공에 다섯 개의 상서로운 구름이 떠 있었는데, 다섯 명의 불멸자가 입에 오색 벼이삭을 물고 있는 선녀염소를 타고 있었습니다. 선인은 백성들에게 벼 이삭을 주고 그 곳에 기근이 없도록 축복하였습니다. 불멸이 떠난 후 다섯 마리의 불멸의 양은 인간 세상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남아 지역에 좋은 날씨를 축복했습니다. 다섯 신선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들이 머물던 곳에 '오선사'를 지었습니다. 사원에는 다섯 양의 석상과 함께 다섯 신선의 동상이 있습니다.
광주를 양성(陽成)이라 부르는 이유
광주의 옛 기록에 따르면 주회왕이 초웅자(趙匯子)를 명하였다.
무가 영남을 다스리고 남해가 초에게 항복하고 초정을 맡아 왕조를 섬겼으므로 광저우를 초정이라고도 불렀다. 우양의 기원과 전통에는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버전 1
주이왕 8년(기원전 887년)에 광저우는 광활하고 황량했는데, 한때 기근이 이어져 밭은 척박했고, 농작물은 수확이 없었습니다. 길을 잃었고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빠졌습니다. 어느 날, 남중국해의 하늘은 갑자기 부드럽고 선율적인 선율의 음악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 다음에는 다섯 가지 색색의 상서로운 구름이 나타났는데, 그 위에는 다섯 가지 불멸자가 있었고, 오색 옷을 입고 오색 선녀를 타고 있었습니다. 각 양은 입에 "한 줄기와 여섯 개의 쌀 이삭"을 물고 Chu Ting에 왔습니다. 선인은 광저우 사람들에게 벼 이삭을 주고, 풍년과 기근이 없기를 기원했습니다. 불멸자가 화려한 구름을 타고 하늘로 날아오르기를 바랍니다. 인간 세상에 대한 애착으로 다섯 마리의 선녀양은 돌이 되어 머물며 광저우에 좋은 날씨를 축복해 왔습니다. 그 이후로 광저우는 링난에서 가장 부유한 곳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광저우의 "Wuyang City", "Yangcheng", "Suicheng"이라는 이름의 유래입니다.
버전 2
오선이 도래한 경위는 비슷하지만, 전설에 나오는 때는 남해 고고가 초위의 재상이었던 때, 즉 , 춘추전국시대 주(周)나라 헌왕(熙王) 때의 일이다.
'광동 장군 연대기'에 따르면 무현사 터는 과거 왕조에 여러 번 옮겨졌다. 송나라 시대에는 석선방(현재의 북경로 및 성 재정부)에 위치했으며, 남송 말기부터 원나라까지 고대 서호(링자오로 지역)에 위치했습니다. ). 명나라 홍무 10년(서기 1377년), 사신 조사가 본래의 오선사를 광풍구로 바꾸자고 주장하고, 회부로의 현 포산 자리에 오선사를 재건하였다. 현재 무현사(Wuxian Temple)의 동쪽에는 강 사암에 거대한 발자국 모양의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이를 "불멸의 엄지손가락 표시"(즉, 불멸의 발자국)라고 합니다.
불멸자들이 강림한 곳이 갑자기 여기로 옮겨졌다가 저리 옮겨다니기도 하고, 어쩐지 어린아이의 장난처럼 들린다. 하지만 덩치 큰 놈들의 기념품으로 묵을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충분하다. 신기했던 건 발자국이었는데 모두가 순진하고 기쁘게 받아들였다는 게 너무 순수하고 뿌듯했어요. 취다준의 '광동뉴스'는 "수이시 동굴에는 너비가 4~5개 정도 되는 거대한 돌이 있는데 엄지손가락 표시가 있고 그 표시에 맑은 물이 흐른다. 가뭄은 없지만 가뭄은 없다"고 말했다. , 그 아래에 샘이있는 것 같습니다. "명청 시대에이 "선인의 엄지 흔적"은 양성 팔경에 "수석 동굴"과 "무선 하 동굴"로 연속적으로 포함되었습니다. ". 광저우 사람들은 너무나 "자신의 길을 추구"하고(무심코 부주의하게) 이 문제에 있어서 순진하여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마침내 회부로에 자리잡은 오선사는 해방되기 전에 버려졌으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 중건되었습니다. 양은 성전에 회복될 수 없었습니다. 한편, 웨슈 공원에는 130개가 넘는 화강암 돌을 깎아 만든 거대한 오양상이 있는데, 양 머리에 있는 돌의 무게만 4,000kg이 넘는다고 합니다.
오선의 탈것이 다른 사자, 호랑이, 코끼리 등이 아닌 양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시 사회 시대까지 연구를 해왔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광저우 지역의 원시 민족의 토템 숭배. 당시 우리 나라 남부에는 강씨(江姓)라는 5개 부족이 있었는데, 모두 양을 씨족의 상징으로 삼았으며, 노랑, 빨강, 검정, 흰색, 보라색의 다섯 가지 색을 사용하여 구별하였습니다. 양을 숭배하고 양을 행운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그 중 광저우 지역에서 원시 농업에 종사하는 '황양' 부족이 가장 번영했으며,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생산성이 높은 쌀을 재배하는 데 가장 능숙하며 더 나은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노란 양" 부족의 사람들은 개량된 벼 품종을 잘 재배할 뿐만 아니라 위대한 작가들을 배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이미 원시 사회에서 영원히 지속될 대중적인 소설을 만들어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곳은 원시 사회였고 인세도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결코 쌀 품종 개량에 참여하지 않고 전문 작가가 될 것입니다.
버전 3
진나라 때 광저우 태수였던 오수(吳秀)가 취임하기 전 다섯 명의 신선이 오색양을 타고 곡식을 태수관으로 옮겼다. 광저우의. Wu Xiu는 상서로운 기념의 표시로 홀에 다섯 선인의 동상을 그렸고 광저우를 "5 선인의 도시"라고 불렀습니다. 현재 광저우 후이푸서로에 있는 오선사는 오선사가 내려온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광저우 사람들은 오선사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건립했습니다. 메인 홀. 이 버전의 유일한 결점은 우슈가 취임하기 전에 이미 광저우 부회관에 도착한 오선의 모습을 어떻게 보고 홀에 그릴 수 있었습니까?
옛날에 광저우에 가뭄이 심해 농작물을 거두어들이는 일이 없어 밤낮으로 신에게 복을 빌어야 했다고 합니다. . 그들의 경건함은 마침내 다섯 명의 불멸자를 감동시켰습니다. 불멸자들은 서로 다른 색의 털을 갖고 입에 벼이삭을 물고 있는 다섯 마리의 선녀양을 타고 이곳으로 왔습니다. 그는...>>
광저우를 양청 농담이라고 부르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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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자는 전날 밤에 남자친구가 생겼습니다. 약혼반지를 주었는데 반 친구들 중 누구도 그것을 눈치채지 못해서 그녀는 화를 냈습니다. 오후에 모두가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 갑자기 일어나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아, 여기 너무 더워요. 반지를 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안주인이 그녀 앞에서 하녀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은 임신했습니까?" "예!" "말할 수 있어서 고마워요. 아직 결혼도 안 하셨잖아요. 안주인이 또 강의를 해주시는데 부끄럽지 않나요?"
"내가 왜 부끄러워해야 합니까, 안주인님, 당신은 임신한 것이 아닌가요?" "하지만 내가 임신한 것은 내 남편의 것입니다!" "나도요!" 하녀는 기쁜 마음으로 동의했습니다. 3. 사람이 오토바이를 탈 때, 그는 옷을 거꾸로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즉 바람을 막기 위해 뒤에서 버클을 채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그는 술에 취해 운전을 하다가 차가 전복되어 길가에 쓰러졌습니다. 경찰이 도착했습니다. 경찰관 A: 정말 심각한 교통사고입니다. 경찰관 B: 네, 머리를 뒤에서 부딪혔어요. 경찰관 A: 글쎄요, 아직 숨을 쉬고 있어요. 고개를 돌리도록 도와주세요. 경찰관 B: 그렇군요... 한두 번은 되돌려 줬어요. 경찰관 A: 글쎄, 숨이 안 쉬어지는데... 4. 우여곡절이 많은 시골길에서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서 괴담도 자주 나오던데요. 어느 날 밤, 택시 운전사가 함께 있는 여자를 봤습니다. 길가에서 긴 머리를 하고 흰 목도리를 흔들며 운전사는 귀신을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과감하게 멈춰서 그녀를 타게 했습니다. 운전사는 길가에서 귀신을 믿지 않았지만 마음이 불편해서 운전 중에 백미러로 뒤에 있는 여자를 자주 보는데 갑자기 그 여자가 없어진 걸 운전자가 알아차렸어요! 운전자는 깜짝 놀라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나는 그 여자의 얼굴이 피로 뒤덮여 있고 표정이 사납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운전자의 이빨이 겁에 질려 덜거덕거렸다. 갑자기 여자가 말했다. "운전할 줄 아세요? 신발끈 묶으려고 고개를 숙였는데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아서 코가 부러졌는데..." 5. 환자가 의사를 만나러 가더니 의사가 말했다. 환자: "얼마나 살 수 있는지 말해주세요." 환자가 걱정스럽게 물었다. "10년? 10개월? 10일?" 의사: "10, 9, 8, 7, 6, 5..." 6. 선생님: "18세기 과학자의 특징을 말해주실 수 있나요?" 7. 코뿔소와 모기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모기는 그녀에게 직업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모기는 "간호사님, 주사기님"이라고 말했습니다. 모기는 그녀의 허벅지를 두드리며 말했습니다. , "운명이다. 나는 한의국에서 일한다.… " 8. 아프리카인이 어떤 호텔에 묵고 있다. 한밤중에 알 수 없는 이유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를 본 아프리카인들은 신경도 쓰지 않고 알몸으로 뛰쳐나갔다. 이를 본 소방관은 "맙소사! 재가 되어도 이렇게 빨리 달릴 수 있구나!"라고 외쳤다. 9. 해외에 가서 점검을 받고 싶은데 상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그는 상사에게 지시사항을 요청했고, 상사는 그에게 "계속하세요"라고 적힌 쪽지를 주었습니다. 그 남자는 "계속 가세요 = 앞으로 나아가세요. 상사가 승인했습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짐을 싸기 시작했습니다. 동료가 그를 보고 "뭐하는 거야?"라고 물었다. 그는 "검사하러 해외로 갈 예정이다. 상사가 승인하고 나에게 '어서'라고 썼다"고 말했다. : "우리 상사는 기본적으로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우리 상사의 영어 실력을 모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0. 목사님은 말과 마차를 구입한 농부에게 말했습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는 달렸고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소리가 멈췄습니다." 농부는 의심스러워서 "하나님 감사합니다"라고 외치려고 했고, 말은 즉시 점점 더 빠르게 질주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사람은 절벽 가장자리로 달려갔고 겁에 질린 농부는 그것을 멈추라는 명령, “하나님을 찬양하라”는 명령을 기억했습니다. 과연 말이 멈췄다.
죽음을 면한 농부는 긴 한숨을 내쉬었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오랜 시간 싸웠으니 받아주세요
1 전날 밤, 한 소녀가 남자친구 약혼반지인데 아무도 그 동급생을 알아차리지 못해서 그녀를 애교스럽게 만들고 나중에는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