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의 미소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명한 초상화입니다. 모나리자의 미소는 조콘다(Giocond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초상화 속의 인물은 모나리자입니다. 모나리자의 아이는 태어나자마자 죽어서 고통과 우울증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가 그림을 그릴 때 그를 기쁘게 하기 위해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모나리자의 미소, 그래서 이 모나리자 미소를 떠올렸습니다. 모나리자의 미소는 신비롭고 조금 이상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어느 방향을 바라보든 그는 항상 우리를 향해 웃고 있었습니다. 초상화를 오랫동안 보면 여전히 희망과 매혹의 감정이 남아 있기 때문에 모나리자의 미소는 500년 동안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나리자가 웃고 있지 않다고 말하지만,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그의 놀라운 그림 실력을 활용하여 우리에게 모나리자가 웃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그림은 모나리자의 미소만이 아니다. 그의 미소도 매우 이상하고, 그의 배경에도 외계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나리자를 거울삼아 접합하면, 이것을 확대하면 외계인 같은 얼굴이 나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우리는 코, 눈, 작은 구멍이 있는 외계인의 윤곽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인간 제물처럼 머리에 모자를 쓰고 거리에서 망토를 입고 있습니다. 이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이 세상에 외계인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는 걸까요? 모나리자의 배경이 풍경화인 것을 얼핏 보면 사실은 사자, 유인원, 물소, 뱀 네 마리 동물의 머리가 그려져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 동물 머리들은 '일곱 가지 대죄'에 나오는 '질투'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모나리자의 미소가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그의 미소에 실제로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추측해 왔지만, 아직까지도 모나리자의 미소에 대한 근본적인 해석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