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의 끝은 꿈의 시작이 아니다. -제목
우고가 말했듯이, "발길이 닿지 않는 곳, 눈은 갈 수 있고, 정신은 눈이 닿지 않는 곳으로 날아갈 수 있다." 구조가 특이한 잠수함을 타고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나의 어린 시절의 꿈이다. 세월이 흐르고, 어린 시절의 순진함과 호기심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오늘까지 계속되는 것은 또 다른 느낌이다.
이야기는 1866 년 태평양에서 발생했다. 해저에서' 거물' 을 쫓고 있는 아론나스 교수 일행이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거물' 의 니모 선장에 의해 구조되었다. 그들과 함께 태평양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고 산호섬, 인도양, 홍해, 지중해를 거쳐 대서양에 도착했다. 길에서 그들은 희귀한 해양 동식물과 수중의 기이한 경치를 많이 보았다. 니모 선장이 해저에서 발굴된 보물로 육지의 정의운동을 지지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영웅 아론나스 교수는 그를 존경하고 니모 선장과 함께 해저에서 일하기로 결정했다. 친구 등의 이유로 그는 결국 노르웨이 해안에서 작별을 고하지 않고 해저의 비밀을 세상에 알렸다.
이 소설집은 베르나르나 공상 과학 소설의 모든 특징을 담고 있다. 일파삼할인, 긴장되고 흐리멍덩한 이야기 줄거리, 인물의 운명의 변화무쌍함, 풍부하고 상세한 과학 지식, 디테일이 생동감 있는 기묘한 환상이 모두 난로다. 작가의 독창성과 교묘한 배치는 때때로 독자를 위험한 환경으로 끌어들이고, 때로는 독자를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경지로 끌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장려한 장면 묘사와 세부 묘사가 번갈아 등장해 독서가 매혹적이어서 그만둘 수가 없다. 책에 묘사된 잠수함, 전등, 잠수복은 모두 오늘에야 실현된 것으로, 그들의 과학적 기초가 깊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오늘 읽으면 매우 흥미롭고 공상 과학 작품의 개척자가 될 만하다.
전권을 통독하면, 미묘한 감정이 전문을 관통하여, 문장 () 를 더욱 의미 있게 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공상 과학 작품은 주인공의 판타지 여행만 묘사한다면 책이나 걸작이라고 부를 수 없다. 쥘 베른의 공상 과학 소설' 공관' 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은 것은 작가가 소설에 깊은 사고의 의미를 부여해 독자들의 현상에 대한 사고와 추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저자는 영국과 프랑스 등 패권주의가 제정한 이른바' 규칙' 을 풍자하며 견유주의로 가득 차 자유생활에 대한 추구, 평등과 각 민족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갈망, 인간성의 빛을 비추고, 진선미를 발양하고, 추악함을 비판하고, 독자들이 환상세계의 즐거움에서 도덕, 규칙, 인간성에 대한 사고를 얻을 수 있도록 등대처럼 사람들에게 전진을 지시했다
해저 2 만 리' 는 사람들이 바다에서 모험한 경험을 묘사한다. 잠수함은 바다 속을 자유롭게 누비고, 해저는 때때로 험준하고, 때로는 경치가 아름답고, 사람을 도취시킨다. 기묘하고 장관인 해저 세계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강렬한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고대부터 인류가 천지를 동경하고 자유롭게 날고자 하는 꿈을 결집하고 있다. 베르나르나는 바다 밑바닥에 가 본 적이 없었지만, 바다 밑바닥의 경치를 이렇게 생동감 있게 써서, 독자들을 몰입하게 하여, 그가 비범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