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기린은 응룡의 손자,' 화남자 지형훈': "모대비 응룡, 응룡은 마건, 마건생 기린, 기린은 백수를 낳는다. 털이 있는 사람은 모두 일반 맹수에서 태어났다. "이것도 오충중 애벌레의 길이다. [2]
기린도 중토수의 설이 있다. 그러나' 화남자',' 능현' 등 여러 고서에서 중추로 여겨지는 황룡에 비해 기린은' 모이' 책 속 청룡 등 사령과 비교된다. [3]
중국어 이름
기린
종류
인자한 동물, 상서로운 동물
특성
수도꼭지, 낙타사슴 몸, 소꼬리, 말굽철의 조합.
지역
중국
시작 시간
기원전 48 1 년경
중국 고대 5 대 유적지
***5 개 항목
기린
아이를 선물하고, 악령을 물리치는 것을 뜻한다.
백호
상서로움을 상징하다.
드래곤
상서로움을 상징하다.
봉황
세계 평화를 상징하다.
신수는 늘 그릇이나 건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 10 개 항목
감옥소
늘 거문고에 새긴다
분노의 시선
항상 칼통과 칼자루에 새겨져 있다.
바람을 비웃다
사원 구석의 장식으로 자주 쓰인다.
풀라우
홍종이 들보를 들어 올리는 동물 버튼으로 자주 쓰인다.
빠른
항행
동물의 출현과 표정은 사서에 기재된 전설과 전고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암시한다.
역사적 연원?
옛사람들은 남자를 제라고 부르고, 여자는 숲이라고 불렀다. 송서: 유니콘은 인자한 동물이다. 나는 "제나라" 라고, 나는 "린" 이라고 말한다. 기린은 길한 신의 총애로, 핑안 장수를 숭상한다. 기린은 깊은 문화적 내포로 중국 전통 민간 예절에서 각종 악세사리와 장식품으로 만들어져 집에 진열되어 축복을 기원하고 핑안 보전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이 나타날 때마다 매우 특별한 시기가 될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기린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공자가 죽기 전에 나타났다.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그의 집 마당에는 옥서를 토하는 유니콘이 있었다고 한다. 책에는 "정수의 아들, 주사의 왕" 이라고 되어 있다. 춘추' 에서 공자는 공애 14 년을 위해' 서유렵이 숲을 유인한다' 고 언급하며 공자를 울며 "나는 가난하다" 고 말했다. 공자는 "당유의 세계는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면 그가 지금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라는 노래를 쓴 적이 있다. " 나는 린린이 걱정된다. 공자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유교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기린은 보이지 않는데, 천하가 스스로 생각하느냐? 기린의 경위.
봄과 보름달까지.
짱 6 1
읽기10.20,000
명대 동남아 각국의 조공의 기린은 어떤 동물입니까?
역사대학당
Zan 36
7930 을 읽다
기린과 공자는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습니까? 서수 기린이 정말 존재합니까?
봄과 보름달까지.
Zan 75
2 10000 읽기
외관?
그 외부 스타일링을 보면 사자 머리, 사슴 뿔, 호랑이 눈, 사슴몸, 용린, 소꼬리가 어우러져 있다. 꼬리는 용꼬리처럼 보송하고 한 귀퉁이에 고기가 있다. 그러나 기린의 몸은 사향 사슴처럼 옛사람들에게 신으로 추앙되었다고 한다.
기린
기린은 중국 고대인들이 존재를 믿는 신이다. 중국의 수많은 민간 전설 가운데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사람들의 생활 속 어디에나 있는 독특한 소중함과 영성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예로부터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여러 가지 형식으로 기린의 이미지를 보여 왔다. 청동문화가 출현한 이래 청동으로 조각한 유니콘도 더욱 유행하고 있다. 기린의 이미지는 구리로 만든 것으로, 만져보고, 기린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더욱 또렷하게 보이게 한다.
기린 기린 아세요? 들어보셨어요? "원시 기린" (산서 짐승) 을 아십니까?
봄과 보름달까지.
Zan 4 1
7023 읽기
길조 짐승 의미?
중국에서는 민간에 기린이 아들을 보냈다는 말이 있는데, 기린의 또 다른 이미지는 수도꼭지, 마신, 용린이다. 꼬리털이 용꼬리처럼 펴지다. 그것의 종합 방면은 용봉만큼 광범위하지는 않지만, 명성도 작지 않다. [4]
***4 장
콤비네이션 아틀라스
기린은 중국에서 가장 동경하는 길상동물로, 그들의 출현은 한 세대의 행복을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기린이 항상 그들과 함께 있고, 그들에게 행운과 빛을 가져다주고, 불길한 것을 없애기를 바란다. 이런 상고시대의 신앙이 전해지자 기린의 상서로운 의미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사람들의 의식 속에 확고히 존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린은 어떤 관념의 상징이 되고, 어떤 경지의 구현, 어떤 힘의 전시,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어떤 관념에 맞게 인도하고, 특정 경지에 진입하여 희망, 위안, 어떤 추구의 힘을 주고, 민간 생활로 전환하여 민족 문화의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사기?
한서 허신' 설문해자 10': "제나라, 임충도, 엘크는 용미일각이다. 헤이 (린), 헤이. 클릭합니다 단옥은 "너구리, 한 귀퉁이, 고기 입는 것, 무해한 준비로 인자하다" 고 말했다.
"설문해자": "인자도. 소 꼬리 한 마리, 한 귀퉁이: 동물은 "제나라" 라고 하고 동물은 "숲" 이라고 말한다. 곽후안은 "뿔이 없는 숲과 같다. "[5]
하법 "길상록": "기린 이름은 제나라, 전갈명은 린이라고 한다. 허운인의 총애와 숫양은 벌레를 낳지 않고 풀을 깨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 고대의 유니콘이나 제인림은 짜고 길상했다. 예기' 이운: "토도차, 하마도, 봉기린이 모두 교외에 있다." ("코코넛" 은 "늪" 과 동음 이의어, "임풍 계룡은 사령을 부른다."
\ "다섯 잡기 \": 드래곤 최고의 색상, 그래서 양 소 친구, 숲 이있다; 만약 당신이 테이퍼와 친구를 사귀면, 당신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말과 친구를 사귀면 용마가 있을 것이다. 여자가 그것을 만나도 오염된 사람이 있다. 왕부는 세속화 용, 호두사미, 또 세 가지 정지 구상이 있다고 말했다. 보에 굴복하고 허리, 허리, 허리, 꼬리, 모두 멈춘다. 아홉은 사슴처럼, 머리는 낙타처럼, 눈은 귀신처럼, 목은 뱀처럼, 복부는 파리처럼, 비늘은 물고기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바닥은 호랑이처럼, 귀는 소처럼 보인다. 그러나 용의 관점은 모두 레이, 전기, 구름, 안개를 지탱하고 있으며, 그것의 완전한 형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명혜전' 에 따르면 홍무는 24 년 (139 1), 공, 후, 서, 백 등은 기린을 보복의 도안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기린의 상품이라고 불린다.
청나라의 초고에는 우산 기린에 관한 많은 것들이 기재되어 있다. 청사고' 는 옹정 2 년 (1724) 을 기록하며 평도부에는 소가 있다. 5 년, shouzhou 많은 소 생산, 방 화재, 그 홀수, 살인, 벗기기, 비늘 몸 전체, 머리 여전히 숨겨진 참조; 경주 인민의 소산림은 온통 상처투성이다. 가경 원년, 안민네 집에서 소를 기르다. 7 년 동안 진해 사람들은 송아지 한 마리를 낳았고, 온몸이 상처투성이였고, 턱 밑에는 수염이 있었고 비늘은 촘촘했다. 11 년 5 월, 염정 자민우산림, 높이 2 피트 5 인치, 육각 1 인치 길이. 그것은 반짝 빛나고 온몸이 비늘로 덮여 있고, 두 등마루에서 꼬리까지 콩모양의 고기 알갱이로, 빛깔은 황금빛, 여덟 다리, 소발굽이다. 산할 때 비바람이 만나 금빛이 뜰에 가득하고 초목이 노랗다. 13 년 2 월, 면주 자민우는 수도꼭지, 비늘갑, 털이 없는 송아지를 낳아 땅에 떨어져 죽었다. 건룡 4 년, 성경인 소산림.
그동안 이 기록들은 근거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20 15 년 태국 물소는 악어와 비슷한 머리와 비늘을 가진' 기이한 동물' 을 탄생시켜' 대청원고' 의 기록과 비슷했다.
전설과 전고
전설에 의하면 기린은 희성 (주천자의 맥) 의 조상이고, 희성은 황제의 조상에서 기원하며, 혈맥의 주요 가지 중의 하나라고 한다. 시는 말했다: "기린은 Xiangyun 을 밟고, 세상은 제거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첫째, 기린과 그 후손은 병을 치료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고, 두 번째는 구름을 타고 안개를 몰아낼 수 있다. [6]
서정 사냥림': 춘추말기 루의 서부 강역 오야택에서 발생했다. 그것은 문자 기록이 있는 역사가 전국 시대 중국 최초의 연대기' 춘추'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전국 역사가인 공양고의' 숫양전' 과' 곡량지전' 도 이 방면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공자와 동시대의 좌추명은' 좌전' 권 12 에서 애공 14 년 봄, 그는 서방소야로 사냥을 갔고, 숙부는 차 열쇠장수를 얻어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했다. 중니는 "예림" 이라고 말했다. 사기 공자 세가는 노애공 14 년 (기원전 48 1) 봄, 손씨 숙차 열쇠가 서득에 있어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중니는 이것이 "예림" 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채택했다. 그는' 해집' 과' 정의' 에서도 "오노, 밀명, 녹전을 위한 공동지, 이 거전을 짓는 것도 옳다" 고 말했다. "여주푸 이지승지" 는 "주 39 년 (애공 14 년) 봄, 서징오노 사냥. 삼촌의 핵심 리셀러가 숲을 이겼다. 클릭합니다 \ "왼발을 접어서 뒤로 물러서세요. 삼촌 손씨는 이것이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여, 그는 이 나라를 버리고 공자에게 "누가 사슴과 뿔을 가지고 있니?" 라고 말하게 했다 -응? 공자가 관람자에게 말했다: 예림, 후완이 왔다! 뒤로 얼굴을 닦으면 눈물을 흘릴 것이다. 손씨 삼촌은 냄새를 맡아 가져갔다. 자공이 물었다: 선생님, 왜 울었어요? 공자 는 말했다: 린 Weiming 6 월, 참조 해, 나는 해 쳤다. ""
한대 초상화 돌 속의 기린, 왼쪽의 네 번째 동물.
***6 장
오려내기 기린 사진집
고증에 따르면' 서징득림' 은 주 9 년 (춘추 14 년) 에 발생했고 공자의' 춘추' 라는 책이 바로 이 해에 나왔다. 이때 공자는 765,438+0 세로 이미 책을 쓰지 않았다. 이것은 거야가 여전히 전해지고 있는' 공자독성' 의 이야기가 진실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객관적으로 공자는 늙어서 정력이 떨어진다. 그러나 주관적으로 걱정하는 것도 중요한 원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원전 55 1 년 (노애공 22 년), 공자의 모안재임신, 진흙 언덕에서 복을 기원하며 기린을 만나 공자를 낳았다. 공자가 태어났을 때 그의 머리는 진흙 언덕처럼 보였기 때문에 그는 중니, 자공추라고 불렸다. 공자는 태어나서 숲을 만나고, 죽어서 숲을 보았다. 그는 이것이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고 즉시 기린을 위해 만가를 썼다. "당유의 세계는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면 그가 지금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나는 린린이 걱정된다." 공자의 초조함과 외아들 공잉의 조기 사망으로 그는 매우 슬퍼서 마침내 16 년 (기원전 479 년) 에 노애공으로 죽었다. 공자가 세상을 떠난 후 임대작을 이긴 이야기가 널리 퍼졌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고시' 에서' 성인들이 굳게 섰으면 좋겠다, 나는 더 이상 얻지 못할 것이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서정 사냥승림' 을 기념하기 위해 기린을 묻힌 기린대, 일명 승림대, 고대의 승림고분이 세워졌다.
이 건물은 거야성에서 동쪽으로 7km 떨어진 큰 움푹 패인 곳에 위치해 있으며, 기린진 진호장 동쪽, 후풍교 북쪽에 위치하여 현급 문화재의 중점 보호 단위이다. 이 역은 루애공에 위치해 있으며, 동서 길이는 73 미터, 남북폭은 52 미터, 부지면적은 3800 평방미터이다. 이곳에는 원래 몇 개의 당대비석이 있었는데, 오랜 세월에 소멸되어 한 번 파괴되었다. 명나라 jiajing 십사년, 지닝 하우스 문장 장 jiuxu 는 카오 수집 도로 옆에 서 있는 기린 기념비 를 재건. 기념비의 비문과 날짜 서명은 여전히 존재한다. "서정 사냥 숲" 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일부 주, 현, 향, 마을은 당대의 임주, 거야 동쪽의 가상현, 거야 동쪽의 보림부르크 (향), 길림집 등과 같은 이름을 붙였다. 기린이 세상에 왔지만 아무도 몰랐지만' 원망' 을 당했다. 공자는 자신이 일생 동안 재자를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하여 경생정을 건드리며 깊은 유감을 느꼈다. 그는 기린을 위해 만가를 한 곡 썼다. "당요가 천하를 애도하는데, 지금은 바라는 것이 아닐 때 임근심이다." "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책 한 권을 써본 적이 없다. 기린묘도 독특한 문화적 내포로 관광지가 되고 있다. 역대 문인 소객이 그 영토에 와서 성지를 찾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탄식하고, 오래된 사랑을 생각하고, 불후의 문장을 읊고 있다. 당대의 저명한 학자 위푸위는' 임대명' 을 쓴 적이 있다. 이백, 신 기제, 명대 유명 시인 왕무든, 손이 등은 모두 기린대를 위해 회자된 시구를 남겼다. 당무덕 4 년, 거야가 한때 임주로 이름을 바꾼 적이 있는데, 수승림이라고 한다. 명대 가정 14 년, 수재 장구서 () 는 기린 무덤 () 이라는 글자를 쓰고, 무대 앞에 돌을 새겼다. 천계시대에 현령은 제때에 여기에 사찰을 건설하여' 린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 이후로 기린대 풍경구는 더욱 유명해졌다.
***5 장
기린
고대에는 용, 봉황, 거북, 림이 신령으로 여겨져 서방에서 그들을 잡아서 문인 작품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진남 장군, 역사학자 두예전은' 춘추좌전주집'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이 책에는 "선인, 군귀도" 라고 적혀 있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토론' 에서 "임 일각에는 고기가 있으니, 해를 끼치지 않고 준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당신은 흙 속에서 수영을 해야 합니다. 당신은 뒤에 있을 것입니다. 너는 곤충이나 실천초에 살지 않을 것이다. 왕에게는 봉황, 거북, 용, 사령이 있다. " 기린은 사령 중 하나이기 때문에, 기린서, 이야기, 송의 린태 이야기, 청대 이유의 기린각은 모두 기린을 제목이나 내용으로 한다. 또 고대 제왕의 연호나 고대 건축물, 지명처럼, 임두 글자는 늘 상서로운 코드명으로 쓰인다. 한고조 유방은 미중앙궁을 기린전이라고 부르고, 한고조선제는 반드시 기린각이라고 부른다. 당고조무는 4 년 동안 서징기를 빌려 거야에서 임주를 설치하였다. 당고종은 그것을' 린드' 라고 부르고, 무후는' 린태' 라고 부른다. 당덕종 대력 4 년, 기린대는 비석을 세웠다. 진 후 7 년째 되는 해, 거야현 산구진 (지금의 가상현 대산 지역) 에 가상현을 설치하였다. 지원 16 년, 임위길, 거야현 북쪽에 임풍정을 지었다. 이듬해 원문종에서 순순순까지, 주서 거야군 () 은 임봉정 () 을 재건하였다. 명대, 거야지사 방세핀이 기린대에 린사를 지었다. 린묘는 건설 규모가 거대하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당시 사원 전체가 100 여 무, 100 여 명의 승려, 수십 명의 세입자가 있었다고 한다. 절 근처에는 상점, 맷돌, 채소밭, 소금 침대, 자동차 작업장이 있는데, 분명히 자급자족 경제 단위인 것 같다. 린묘의 남쪽에는 발리강이라는 작은 강이 있는데,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고, 해안에는 유성흥, 흐르는 물, 셀 수 없는 물고기가 있다. 강의 남쪽 해안에 나루터가 있는데, 바로' 거야현지' 에서 언급한' 고림을 가로지르는 것' 이다. 매년 봄에는 날씨가 따뜻하고, 새꽃 향기, 귀족 상공업, 남녀노소가 끊임없이 이곳을 관광한다. 아쉽게도 명나라 숭정 말년의 전쟁으로 사원 전체가 가상 시장이 되었다.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풀이 가득한 흙대이다.
남송 소흥 31 년 (김세종 완안용 대정 원년), 2 1 세의 애국시인 신기아가 항금에 참가해 즉석에서 오언시 한 곡을 만들었다.
춘추필법으로 시작하여 고전적인 옛 기억이다. 황대는 일찍이 루를 쌓았고, 들풀은 진 () 을 태우지 않았다.
울창한 산천이 아름답고 울창한 경치가 매우 새롭다. 사이드 웨이 는 계속 말했다? 책띠가 이미 감염되었다.
명대 시인 손빈 () 이 임고 () 를 유람할 때, 오언시 () 를 한 수 썼다.
옛 교분이 한담과 연기로 축적되어, 부끄러워 빛을 비추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봄가을은 슬프고, 세상은 몇 년 동안 울었다.
노변, 저항, 순환이 예기치 않게 쇠퇴하다. 지금까지는 모두 좋은 작품이고, 진정한 의미는 더 많은 전승이다.
현대 작가도 문장 한 편을 써서 이기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토론했다.
후세의 영향?
기린 문화
기린 문화는 중국 고대의 출산 민속이다. 전설에 의하면 기린은 인자한 애완동물로 길조의 상징으로 사람들에게 아이를 데려올 수 있다고 한다. 공자가 태어나기 전날, 집에는 기린이 쓴 옥서 한 권이 있었는데, 그 위에는' 수령 자손이 주쇠하여 왕이 되었다' 고 적혀 있는데, 이는 그가 제왕의 덕을 가지고 있고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잘못된 표현이지만, 실제로는' 기린 배달자' 의 기초로 왕충의' 논형정선' 과 자씨의' 습득노트' 에 실려 있다. 민간에는' 기린아'' 임아' 라는 명예가 있다. 남북조 때 사람들은 늘 총명하고 귀여운 남자아이를' 나의 기린' 이라고 불렀다. 이후' 기린 배달도' 입니다. 목화로' 천기린, 지랑이 장원' 을 새긴 대련은 일종의 길조이다. 일반적으로 기린을 경배하면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두보' 허청 둘째 아들의 노래':' 군은 허청 둘째 아들의 묘아를 보지 못했습니까? " 길상몽을 유발하다. 공자가 석가에게 준 것은 하늘의 기린이 아니다. "후프안" 에 기재된 중국 민족 풍속. "호남" 은 "장지 신시대 민요시" 를 인용했다. "여자 와이룡회, 또한 기이하다. 진룡은 종이용보다 못하지만, 임자를 위해 보낼 수 있다. " 원주: "여자가 여러 해 동안 아이를 낳지 않으면, 매번 용등이 집에 도착할 때마다, 인의를 한 번 용의 몸으로 에워싸고, 용신이 짧아지고, 자전거를 타고 홀 주위를 한 바퀴 돌며, 지림의 선물이라고 부른다." 린치치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용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용등으로 제가를 대신하는 사람이다.
풍습
기린의 주요 특징은 열흘 사슴으로 용마의 특징을 결합한 것이다. 그것의 원작자가 누구인지, 출처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 용봉은 최고 통치자에게 빼앗겨 토템 합성의 본의를 잃고 최고 통치자 황제와 황후의 상징이 되었다. 천성이 착한 기린은 권력 경쟁에서 백성들 사이에 밀려 들어가고, 백성들은 그것이 좋은 해경, 좋은 재운, 장수,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한다.
1. 기린은 전설적인 신화 동물로 실생활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2. 중국 고대 전설에서 기린, 용봉, 거북이는 사령으로 모수의 왕이다.
***5 장
콤비네이션 아틀라스
기린은 일반인의 하늘이 준 물건이다. 민간에는' 기린 배달자' 라는 말이 있는데 공자는 기린이 보낸 것이라고 한다.
4. 기린은 별나바둑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주길상동물은 가장 유명한 길상동물 중의 하나이다. 기린은 인의를 함유하고 있다. 중국 고대 문화에는 제왕과 기린의 흥망에 관한 전설이 많다.
5. 기린은 봉황처럼 자웅일체, 수컷은 제나라, 암컷은 린이라고 합니다. 엘크, 꼬리 치는 것, 용린, 발은 짝발가락이다. 머리에 뿔이 있고 뿔에 고기가 있다.
6. 기린은 마스코트로서 중국 고대에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한무제는 미중앙궁에 기린각을 세우고 영웅적인 이미지를 그려 상을 표하고 인재에 대한 그의 사랑을 세상에 보여 주었다. 기린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기린을 보내고, 기린을 기원하며, 읍택인 기린. 그 이름은 그것의 의미를 대표하며, 오늘날 많은 일반인의 집에서도 그것을 가지고 있다. 기린은 문화에 고귀하고 착하며 상서로운 도덕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현재 기린은 옥석, 금, 붉은 칠조각, 구리, 흑요석, 유리 등 양질의 재료로 많이 만들어졌다.
7. 기린도 관복에 널리 쓰인다. 청대 일품관의 휘장은 기린으로 장식되어 있어 그 지위가 용에 버금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의 황친만이 용의 상징을 착용할 자격이 있다. 황제는 황룡, 자룡, 태자, 아고, 벨, 베자는 모두 용의 도안이다.
8. 기린의 이미지는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유니콘 이미지는 난징 남조 무덤의 유니콘이다. 남조릉에서 서총애를 지키는 신총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모두 기린 이미지에서 진화했다.
9. 기린은 깊은 문화적 내포로 중국 전통 민간 예절에서 각종 액세서리로 만들어 미성년자 어린이가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축복과 안정감을 가질 의향이 있다. 예를 들어 명작' 홍루몽' 제 31 장, 제 32 장에서' 일각백쌍성' 이라고 큰 폭으로 적혀 있다. 이곳의 기린은 스샹운의 부적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결혼의 증표이기도 하다. 황매극' 여마욱' 에서 옥기린 한 쌍도 사랑의 증거다.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은 여자 부모의 결정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다. 여주인공은 남자 주인공에게 옥기린 한 마리를 선물하며 "생사는 변하지 않고, 청풍명월은 증거로, 한 쌍의 옥기린이 분리되었다" 고 맹세했다. 이 유니콘은 너에게 줄 것이다. 이 유니콘은 몸에 남아 있고, 유니콘은 쌍쌍이 되어 있어서 긴장을 풀지 못한다. " 쌍방이 무거운 장애물을 뚫고 결국 가족이 되었다. "기린은 쌍쌍이 되고, 꽃은 만년이 붉다." 그날 밤, 두 마리의 기린이 마침내 한 쌍이 되었다.
아이를 찾고 키우다
중국의 전통적인 출산 관념은 그가 다자식 다손 다복 다복을 원한다는 것이다. 그는 출산과 계승을 가장 큰 불효로 여긴다. 이런 전통 관념은 뿌리가 깊어 대대로 영향을 미쳤다. 여성 임신부터 아기 출생까지, 수백 명의 아이들, 그리고 그 밖의 축하 행사에는 이를 위해 기도하는 꾸준한 노력이 반영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기린은 일찍이 공자와 같은 성인에 온 적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린이 아들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식을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기린 배달자' 를 주제로 한 민속문화 현상은 그림과 축복뿐만 아니라 20 대 행사에서도 볼 수 있으며, 표현이 광범위하여 귀자의 조생, 자손의 현혜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의 호남성 창사시에서는 새로운 한 달마다 용춤 행사가 열린다. 그 당시, 용등 요술쟁이가 불임녀가 있는 가족과 놀 때마다 주인집은 선물을 주고 불임녀를 둘러싸고 춤을 추게 한 다음, 용신을 줄이고 아이를 타고 홀을 한 바퀴 돌며 유니콘이 아이를 배웅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산둥 일부 지역에서는 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방법도 있다. 불임녀는 종이로 묶은 기린을 들고 아이를 업고 뜰을 돌아가거나 홀을 돌고, 어떤 사람들은 기린에게 아이를 보내기 위해 담벼락에 자수를 달았다.
"기린 배달자" 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복잡하고 간단하다. 복잡함은 남자아이를 중심으로, 목숨을 걸고, 연련을 들고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는 남자아이를 위해 유니콘을 타고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두거나, 남자아이 뒤에 있는 여자에게 호위를 받고 우산과 부채를 가지고 다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인은 남자아이를 위해 유니콘을 타고 연꽃을 들고 있다. 민간 판화 작품에도' 천기린, 지하랑' 의 길조 대련이 있다.
건축 장식
벽돌조각과 목각은 고대 건축물을 장식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제재가 풍부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건축 조형에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부여한다. 벽돌 조각은 벽돌 구조 건물의 수정자와 목재 구조 벽돌 벽의 처마에 많이 사용됩니다. 목조는 건물의 외양뿐만 아니라 내처마 장식에도 쓰인다. 천진 벽돌조각은 벽돌조각 예술의 선두주자이자 청대 건륭 가경년 사이의 기와정품이다. 벽돌 조각 연예인은' 조각' 이라고 불린다. 도광년 동안 독립 산업으로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벽돌 조각' 을 형성하였다. 꽃문, 내외증, 이마, 꽃덮개, 4 화면, 화판, 꽃치의 목각 기예도 일품이다.
중국의 건물, 특히 민가 건물은 주로 벽돌나무로 처마, 방산벽, 대들보, 창틀, 그림자벽, 기둥기, 판벽, 지붕, 포고석 등 장식이 깊은 길조 도안에 유행한다. 기린은 상용하는 길상동물 중의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문 양쪽에 기린을 장식하여 대문의 고귀함과 악진가를 드러낼 수 있다.
장식품과 도안
예로부터 사람들은 기린의 공예 조각상을 부적으로 착용하고, 금, 은, 구리, 옥 등으로 만든 것을 좋아했다. , 아기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아기에게' 기린 자물쇠' 를 착용하는 것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이 밖에 기린 예술 조형을 도안으로 한 전통 문양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시경》에서 그 가문은' 숲의 발가락' 이라고 불린다. 후세는 모두' 임지' 로 후세 사람들의 덕과 재능을 겸비하고 있음을 비유한다. 기린은 마스코트로서 궁중 사무에 자주 쓰인다. 한무제 시절 미중앙궁에 기린각을 세우고 공신 초상화를 각소에 걸어 최고의 영예를 나타냈는데, 분명히 기린을 한 인재에 비유한 것이 분명하다. 당나라 무측천년 동안 관복에는 기린이 수놓아져' 기린 가운' 이라고 불리며 3 등 이상의 무장에게 특별히 착용했다. 청대에 이르러 기린은 무관의' 부간' 에 자수되어 등급제도의 상징이 되었다. 이것은 기린의 지위가 매우 높고 용에 버금가는 것을 보여준다. 일부 여성의 치마에는 보통 기린을 숭배하는 길상동물 도안을 수놓아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 민간 오려내기, 연화, 자수, 바틱 등 공예미술에는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가 남아 있다.
기린 문화의 고향
거야인들은 기린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거야에는 기린에 관한 민간 유적이 많다. 기린을 묘사한 시사가부, 기린을 묘사한 자화, 기린을 기념하는 조각비문은 거야민간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역대 거야가 림의 이름을 딴 사람과 일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2007 년, 거야는 중국 기린 문화의 향으로 명명되었고, 거야는 기린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맞았다.
지명
Jiangning 지구, 난징 시, 장쑤 기린 거리
난충시, 장쑤, Haimen 시 기린 마을
안칭시, 안후이 성, zongyang 카운티 기린 마을
산둥 지닝 jiaxiang huolin 거리
운남 곡징 기린구
문화적 연원
집미 사상
첫째, 기린의 창조와 중국의 "집미" 사상
기린, 일종의 동물은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근거하여 혼합 사상을 통해 창조되었다. 그 외부 스타일링을 보면 엘크, 용미, 말굽 (사서는 사슴발굽이라고 함), 용린피, 한 귀퉁이, 뿔 끝에는 고기, 노랑이 있다. 이 모델은 많은 실제 동물의 새로운 조합이다. 이 진귀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기린이라는 허구의 동물에 집중시켜 중국인의' 집미' 관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6 장
기린
이른바' 집미' 란 통속적으로 모든 아름다운 것을 한 가지에 집중시키는 표현이다. 이 개념은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정신과 물질 세계에서 추구해 온 목표와 소망이다. 그래서 기린이 사슴 몸, 용미, 소발굽, 용비늘 등 길상동물을 결합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사슴 숭배는 중국에서 원시 동물 숭배에 속하며 고대에는 제왕의 상징이었다. 동시에 신학과 정치학의 범주에 포함됐다. 송서 포서지' 구름: "백록원, 왕은 반드시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또한 "왕승성법도, 무실한 것, 백록원" 이라고 「서영아도」는 말한다 나중에 사람들이 신선을 숭배할 때 흰 사슴은 신선 가정의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다. 또한 사슴과' 사슴' 의 해음은 상서로운 뜻을 상징한다.
소는 고대에 제단에 올라 제사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성물이 되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소는 하느님이 인류를 도우러 보내신 신이다. 그것은 밭에서 묵묵히 경작하여 인류에게 물질적 부를 가져다 주었고, 그것의 헌신 정신도 인류의 정신적 부를 주었다. 소 숭배는 중국 민간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시대의 진나라에는 소를 모시는 누트 절이 있었는데, 이것은 고대에 기록된 최초의 소 숭배였다.
말은 총명하고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근면한 동물로 여겨지며 고귀하고 우아하며 고귀한 기질을 지녔다. <역경> 중에 말은 하늘을 상징한다. 즉 "하늘을 위해" 를 상징한다. 청대 문헌에는 마신을 제사하는 의식과 마충묘 건설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또한 고대에는 백마로 제사를 지내며 선생님께 선서를 했습니다. 그들은 백마가 양인 줄 알고 신령에 이끌렸다. 푸른 소는 음속에 속하며, 토지신을 위해 즐긴다.
물고기는 수생동물로서 그 비늘은 상서로운 아름다운 장식품으로 간주되고,' 비늘금' 은 전통적인 길조 도안이다. 물고기 숭배는 중국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지구가 거대한 물고기 등에 싣고 있는 신화 들이 많다. 호남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한묘비단 그림의 세계 이미지도 지구를 두 개의 거대한 물고기 위에 올려놓았다. 물고기와' 물고기' 의 해음은 부유하고 행복한 생활의 상징이 되었다.
중국 고대인들은 창의적으로 상술한 길상동물을 결합하여 기린이라는 신의 총애 이미지를 구축하고, 오랜 기간 배양하고 주조한 심리적 수용과 예술 감상에 부합하며, 오랜 전통의 전승을 재현하여 중국인의' 집합미' 의 사상을 진정으로 구현했다.
유교 사상
둘째, 기린과 유교의 유산
기린은 전설에서 우수한 품질을 부여받았다. 예를 들어, 그것은 천성이 온순하고, 벌레를 가리지 않고, 풀을 꺾지 않고, 머리에 뿔이 있고, 뿔에 고기가 있다고 해서' 인인의 총애' 라고 불린다. 서량한 조는' 기린푸' 에서 "동그란 발굽, 규칙은 능숙하다. 너는 수영할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너는 반드시 뒤에 있어야 한다. 함정에 뛰어들어 곤경에 빠지지 마라." 라고 말했다. "송서 푸예지" 는 "어진 사람은 의를 입고, 연못을 마시지 않고, 함정에 빠지지 않고, 잡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화원" 도 "인의, 리듬감, 보조 규칙, 우여곡절, 우여곡절, 우선 땅을 고르고, 평행을 하고, 무리를 짓지 않고, 멀리 가지 않고, 고민을 많이 하고, 조용히 물어본다" 는 기록이 있다. 기린의 선량한 군자의 겸손을 구현하였다. 기린 숭배가 발전 전승에서 광대한 민중과 통치계급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런' 인' 의 자질이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윤리도덕과 유교 사상에 부합되기 때문이다.
유교 학파는 중국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공자가 창립한 것이다. 그 취지, 기능, 목적, 구조상 덕육을 핵심으로 하는 학교는 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의 발전에 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유교 사상의 핵심은' 인' 이다. 유교 윤리의 근본이자 가장 높은 도덕 규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주된 목적은' 사랑' 이다. 즉,' 일어서야 한다' 는 것이다.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유가는 사람이 사람됨은' 자애로운 마음' 이 있기 때문이며, 사람이 존중과 중용을 받아야 하는지 여부는' 애인' 의 도덕기준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유교는 중국 전통 문화의 주도적 사상이다. 전국 시대에 유교와 묵가는' 걸출한 학자' 라고도 불렸다. 진시황은 법가학설을 이용하여 천하를 통일하고, 책을 불태워 유교 사상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지만, 진나라는 "이듬해에 죽었다" 고 말했다. 한초에 황로학을 추앙하고, 한무제는 동중슈의 건의를 듣고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이에 따라 유가사상이 정식으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위진 현학이 성행하다. 강강은' 비당춤과 박이주' 를 공개적으로 주장하지만 현학은 공자를 최고성인으로 존경한다. 수당 시대에는 불교가 흥성했고, 유석도 세 집은 동시에 존봉했지만, 정치법도는 여전히 유가였다. 송대 이학의 출현은 유학의 권위 있는 지위를 회복하여 송원 명청시대 내내 통치자의 존경을 받았다. 오사시대까지 유학은 엄한 비판을 받았고, 유학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이데올로기 시대는 끝나고 유학독존의 구도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유가사상이 전통문화에서 주도적 지위와 깊은 영향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민간 전설에서 기린도 유교 창시자 공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공자의 탄생의 밤, 기린이 온 공부궐에 집집이 있다고 한다. 옥서 한 권을 뱉어내는데, 그 위에는' 수령의 아들, 쇠퇴주, 왕, 지혜를 구하라' 라고 적혀 있다. 공자가 자연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왕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제덕이 있어' 원소의 왕' 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의 가족은 감사의 표시로 구석에 색색의 자수를 묶었다. 주왕정 말년에 곡부 () 에서 땅을 파는 사람이 있을 때, 원래 희한한 곳에 묶였던 채수를 파냈다. 나중에 사람들은 옥서 세 권을 인용하여 공자가 정독하여 성인이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공묘와 책에 장식되어 성현의 길조가 도래하고 탄생한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가 살던 시대에는' 예악의 정복은 제후로부터 온다',' 예붕악악',' 사회 격동' 이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기린은 시골에서 발견되어 무시당했다고 한다. 공자는 기린의' 생불시기' 를 한탄하며 세계 종말과 철학자의 가난을 상징한다. 춘추' 는 여기에 쓰였으므로 일명' 석림',' 임중'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