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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개국황제 누르하치 청년기의 세 번의 시련.

누르하치의 성공을 위한 전제 조건 중 하나는 비참한 생활의 단련이다. 계모의 불친절은 그로 하여금 자립과 자강의 성격을 기르게 했다. 시장 거래는 그에게 눈을 뜨게 했다. 아버지, 조상, * * * 그는 의연하게 일반인의 평범한 생활에서 벗어나 왕의 길에 올랐다.

누르하치는 건주 여진 수후 하헤투알라에서 태어났다. Hetu ala 는 만주어' hetuala' 의 반의어로 Yokooka 를 의미한다. 헤투알라는 소수후 강이 산 아래를 가로지르는 산성이다. 수수에서 헤투알라까지 넓은 평원이 형성되었다. 수호강 평원의 토층은 깊고 토양이 비옥하며 강우량이 풍부하여 기후가 농업에 적합하다. 강 양안의 들판, 계곡, 구릉이 모두 개간되었다. 봄갈이는 계절에 소가 흩어져 식량이 풍부하다.

타크는 헤투알라에 살고 있으며 다섯 아들과 한 딸이 있다. 그의 아내는 아구 총독의 딸인 시타라로, 무치에 거처가 있다. 나중에 청나라는 시타라를 선황후라고 존칭했다. 시타라 가문은 아들 세 명과 딸 한 명, 즉 장남 누르하치, 세 아들 슈하치, 네 아들 아라하치, 딸 한 명을 낳았다. 타크의 계아내 나라 이름은 켄 언니로, 하닷 벨빈이 키운 가족 소녀이다. 그녀는 사람됨이 각박하여 오직 한 아이, 즉 다섯 번째 아들 바야라뿐이다. 타크의 또 다른 아내인 구루리의 딸 이가시도 아들, 둘째 아들 무르하치를 키웠다.

타크의 집은 당시 건주 여진 사람들 중 중산층 가정이었고, 아합은 집에서 키웠다. "아하" 는 만주어에서 "아하" 의 반의어이며, 때로는 옷을 싸는 아하 또는 옷으로 불린다. 아하, 코팅은 아하나 코팅은 노예입니다. 그들은 집에서 물을 길어오고, 나무를 자르고, 쌀을 씻고, 요리를 한다. 봄, 가을은 들판에서 농사를 짓고 농사를 짓는다. 채집과 방목, 사냥과 고기잡이도 진행된다.

다른 여진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타크 가족은 흙, 나무, 풀로 지은 집에 살고 있으며, 집과 마당은 모두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방의 남쪽, 서쪽, 북쪽 삼면에 모두 온돌이 있는데, 속칭' 벽돌 강' 이라고 불린다. 굴뚝은 호란이라고 불리며, 빈 통나무로 만들어져 집 뒤쪽에 위치해 있다. 나중에 양빈은' 유변략' 에서 "남동, 온돌 5 인치 높이, 삼면 주남, 서, 북, 그 동공" 이라고 기록했다. 남구들은 북구들에 밥을 짓고, 온돌 한쪽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다. 밤침대, 남존서, 북비. 클릭합니다 방 안의 온돌 벽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판' 이 하나 있는데, 제사용 접시를 세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정원의 남동쪽 모퉁이에 1 피트 높이의 나무 막대기가 서 있는데, 흔히' 독봉' 이라고 불리며 하늘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이런 풍습은 먼저 성경의 청녕궁에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는 베이징의 쿤닝궁에 영향을 끼쳤다. 궁전의 남쪽, 서, 북 3 면은 모두 용구들이 연결되어 있고, 창밖에는 창지가 붙어 있었다. 궁전 앞에 성주, 즉 "독주" 가 세워졌다. 타크는 샤머니즘을 믿는다. 샤머니즘은 동북아와 중국 동북지역 퉁구스 민족이 광범위하게 믿는 원시 종교이다. 샤만, 일명 사모, 자마, 만주어 사만, 중국어는 마녀를 의미한다. 샤머니즘 제사 기도문과 장대 제천의 결합을 거쳐 당자로 발전하였다. 당자' 는 만주어' 당색' 의 중국어 음역이며 신을 모시는 곳이다. "당자는 샤머니즘 제사로 주로 하늘을 향한다" (모동음: 청초 만주족의 샤머니즘, 만주족사).

당시 여진족의 풍습은 남자가 머리를 깎고, 가운 마에봇을 입고, 소맷부리 앞은 길고 뒷머리는 짧았으며, 속칭 말굽 소매, 허리띠 1 피트라고 불렸다. 여자는 천족으로 가운을 입고 좁은 소맷부리를 입었는데, 나중에는 치파오라고 불린다. 여진 남녀는 승마를 잘한다. 남자아이가 태어난 후 문 앞에 활과 화살을 매달는 것은 그가 앞으로 훌륭한 사격수가 될 것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예닐곱 살 난 소년은 필락으로 사격을 배웠다. 비란' 은 만주어에서' 필란' 의 반대이며, 중국어는 유옥이 만든 작은 활을 의미한다. 만주의 기원' 에 따르면, "어린아이는 느릅나무 비타민 활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비란이라고 한다. 하오 징 (Hao Jing) 을 벡터로 사용하고 닭 깃털을 깃털로 사용하여 "측량하러 가자. 소보기' 는 만주어에서' 소보기' 의 반의어이다.' 유경' 은 중국어에서 손잡이와 깃털이 달린 작은 화살표라는 뜻이다. 나이가 들면 말을 타고 활을 구부려 산을 쏜다. 승마가 끝나자 아이들은 빙 둘러앉아 로로를 던졌다. " Lolo' 는' 로댕' 이라고도 불리는데, 각각 만어' Lolo' 와' lodan' 의 대구이다. 일종의 연극골로 늘 교묘하게 이긴다. 누르하치 소년은 위에서 언급한 환경에서 자랐고, 강건하고 용감하고, 기지가 냉정하며, 활말이 능숙하다.

누르하치의 집은 원래 건주 여진의 중산층 가정이었다. 하지만 누르하치의 소년 시절에 그는 세 가지 큰 시련을 겪었는데, 각각 유년기에 어머니를 여의고, 소년은 타향에 있었고, 소년은 부모를 여의었다.

누르하치는 청소년 시절에 처음으로 큰 시련을 겪었고, 그의 친어머니는 그가 열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계모 나라는 그에게 매우 좋지 않았다. 만주리지' 에는 칸이 열 살 때 어머니를 여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계모는 질투하고, 아버지는 계모의 말에 현혹되어 헤어졌다. 그는 열아홉 살이었고, 가산은 혼자 남았다. ('만주실록' 볼륨 1)

누르하치의 생모가 돌아가자 계모는 이복동생을 낳았다. 그는 집에서 처지가 곤란하다. 3 월부터 5 월까지, 7 월부터 10 월까지 채집계절에 누르하치와 그의 동료들은 광활한 숲으로 들어가 초막에서 살았다. 각 창고는 서너 명씩 묵을 수 있고, 낮에는 받고, 밤에는 초막에서 묵을 수 있다. 그는 인삼을 파고 잣, 포자, 버섯을 따고 푸순마시장에 가서 거래를 하고, 번 돈으로 생활을 유지하거나 보충했다. 이 시기에 그가 노동에 참가하여 인민과 접촉한 것은 그의 이후의 정치 생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한족과 여진, 몽골의 무역은 주로 진북관 (개원성 동북 70 리), 청하관 (개원성 서남 60 리), 광순관 (개원성동 60 리), 신안관 (개원성 서육십리), 부순관 (개원성동 30 리) 에 집중되었다. 이런 장터는' 마시' 라고 불리며,' 매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16 일부터 22 일까지 두 번 열린다' 고 규정하고 있다. 모든 야만인들은 말과 현지 화물을 다른 곳으로 보내 검사한 후 시장에 내놓을 것이며, 화물을 소유한 사람들은 그들과 동등한 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명만력환전권 129)' 도시권' 이 열렸을 때 한인, 여실물, 몽골인들이 북적거리며 한 도시로 모여들었다. 여실물은 인삼, 잣, 포자, 버섯, 목이버섯, 꿀, 동방명주, 리넨, 말, 밍크, 스라소니 가죽 등을 가지고 무역에 참여했다. 그들은 한족으로부터 소, 쟁기씨, 목재 등의 생산 도구와 옷감, 냄비, 물부츠, 바느질 등 생활용품을 구입했다.

누르하치는 늘 순관마시를 오가며 무역을 한다. 그는 한인과 친구를 사귀고, 한인의 봉건 경제 상황을 이해하고, 명나라의 정치 동향을 잘 알고 있다. 한족 지식인을 만나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다. 공정무역의 교제에서 그는 요동 지역의 산천의 이익과 도로의 위험에 익숙하다. 몽골족과 한족과의 광범위한 접촉에서 그는 몽골어를 배웠고 중국어와 한자에 대해서도 대충 이해했다. 황도주는 누르하치가 "삼국과 수호를 보고 계책이 있다고 자처한다" 고 말했다. (황도주:' 박물지집'? 사이부노 추장' 권 20). 예를 들어, 북한이 페알라에 심중하게 도착했을 때, 슐하치의 집 대문에 깨진 대련이 있는 것을 보았다.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의 나머지 단어는' 청산리' 이고, 두 번째 부분의 나머지 단어는' 녹림에 살고 있다' (일본어판' 흥경 이도하자 고진' 제 9 판) 이다. 이는 그들이 중국 장회소설을 좋아하여 한족 봉건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부순관마 무역은 마치 대학과도 같다. 누르하치는 사회경제, 정치문화, 민속어, 군사지리지식을 배울 수 있어 식견을 넓히고 지혜를 풍부하게 하며 마음을 넓히고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

누르하치가 젊었을 때 겪었던 두 번째 큰 시련인 한왕과' 대청' 의 전설은 명군이 건주 여진왕고촌을 돌파한 후 요동 중대장 리의 장부에 투항한 것이다. 첫째, 건주 오른쪽 수비수가 왕고를 지휘하고, 병사가 강하고, 자신의 힘에 의지하는 것이다. 그는 가징 41 년 전에 매복하여 명나라 요동 부도독 흑춘을 붙잡았다. 만리 2 년 7 월, 라이 와 함께 명나라 유격대 비용을 죽였다. 높은 것을 분명히 감상하고, 높은 것은 대중의 죄를 바로잡기 때문이다. 명나라 요동의 중대장 리가 왕고병을 물리쳤다. 10 월, 군대를 이끌고 왕 고채를 공격하다. 왕 gaozhai 위험, 도시는 견고하고 밀집되어, 병사들이 지키고 있다. 이 독은 대포, 화기, 도끼로 그의 거점을 공격했다.

왕고가 패한 후 이듬해 하닷에 올랐다. 왕태는 아들 훌간을 이끌고 왕을 결박하여 명변관에게 알렸다. 왕고 이후 "졸성" ("원고"? 왕 가오 전기 \ "(볼륨 222), 47 세 때.

왕고가 죽은 후 누르하치는 명나라 요동 중대장 리의 장부에 뛰어들었다. 누르하치가 이씨에게 투항한 이유, 혹은 그가 이순에 입양된 이유; 또는 이세민이 포로가 된 후 투항한 왕고채.

"요공문전기" 기록: 누르하치. 마각을 잡아라, 죽어라. 리앙, 연민 이 되면, 죽이지 않고, 장부를 남겼다. ("야오 공문전기", 권 1)

\ "산에서들은 것 \" 은 태조 길이 8 피트, 지능이 뛰어나 양표로 옮겨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모든 전쟁은 반드시 먼저 오르고, 여러 차례 공훈을 쌓는다. (펭: "산에서 들었어", 권 1)

예혁국벨러 집기' 는 인무, 10 년, 가을 9 월, 신해석, 태조가 예혁국을 좋아한다고 기록한다. 리가 벗을 수 없을 때, 나는 나를 재촉했다. 벨러 양가노는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고, 그에게 은사와 우대이다. ("예학국의 벨러 댁 승마" 지폐판)

예헤벨로양 가노는 누르하치, 사랑하는 아내, 말 갑옷을 주고 군대를 파견하여 헤투알라로 호송했다.

또' 명사 노트' 처럼요? 이전' 등 책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일이 유명 인사가 쓴 것으로 생각하여, 편지를 받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서간이 편찬한 강희년 예학국' 벨러 가승', 건륭년 아계가 청나라 개국방략을 개정하는 등 모두 기재되어 있다. 만주족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한왕의 전설' 에서도 누르하치의 경험을 묘사했다.

당시 명나라 대화가 눈앞에 닥쳤고, 천하대란이었다. 산을 내려온 후 그는 이 씨의 수하에 합류했다. 이견은 예쁘고 귀엽고 총명하여, 그를 장부에 두고 자기가 서동으로 갔다.

어느 날 밤, 중대장은 발을 씻고 자랑스럽게 사랑하는 첩에게 말했다. "보세요, 제가 중대장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제 발에 이 일곱 개의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의 첩이 그에게 말했다." 우리 책의 화난 발에는 일곱 개의 붉은 점이 있다! " "총병들은 듣고 충격을 받았다. 이것은 분명히 천자의 상징이다. 얼마 전에 칙령을 받았는데, 자미성이 함락됐고, 동북에는 천자의 코끼리가 있어, 나에게 엄밀하게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체포되어야 할 사람이 바로 우리 앞에 있다. 총병들은 비밀리에 죄수차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한왕을 호송하여 상경하여 참수할 준비를 하였다.

중대장의 비는 한왕을 가장 좋아한다. 중대장이 이렇게 처리해야 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매우 후회했다. 나는 한왕을 구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책임자를 불러서 여태껏 그와 이 일을 토론한 적이 없다. 단장의 측근은 즉시 대답했다. "36 계, 걷는 것이 상책이다." 결정을 내린 후, 그는 서둘러 한왕에게 전화를 걸어, 그에게 일의 경과를 알려주고, 그를 빨리 달리게 했다. 한왕은 듣고 식은땀을 흘리며 감격스럽게 말했다. "부인의 구원은 정말 부모의 중생이다. 그것이 성공하면, 그것은 먼저 아내를 존중하고, 그 다음에 부모가 된다. " 부인 감사, 서둘러 뒷문 에서, 큰 녹색 말 을 훔쳐 말을 타고, 장백산 을 달렸다. 이때 왕한은 그가 평소에 기르는 개가 동반한다. 탈출 후, 리 의 첩 버드 나무 가지 에 매달려, 흰색 아야 를 걸어, 내부에 목을 넣어, 드럼이 울리자마자 죽었다.

다음날 중대장은 한왕에게서 사라졌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갑자기 그가 사랑하는 첩이 거기에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씨는 즉시 깨달은 말에 벌컥 화를 냈다. 화가 나서 그녀는 온몸에 맞았다. * * * *, 마흔 번 맞았다. (만주족이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불을 끄고 있다가 아내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그가 죽었을 때 알몸이었기 때문에, 그는 부끄러움을 피하기 위해 불을 껐다. 그럼 군대를 파견하여 추격하고 꼭 잡아오세요.

또 하룻밤 한왕이 도망친 일을 말하다. 마운트 해제 휴식 을 하고 싶어, 갑자기 뒤에서 살인 연일 외침 을 듣고, 추격병이 이미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말을 채찍질하고 떠났다. 그러나 추격병이 점점 가까워지자 뒤에서 만화살을 쏘아 대청마를 죽였다. 한왕은 슬프게 말했다. "앞으로 천하를 얻을 수 있다면' 대청' (청) 을 잊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한왕은' 청' 의 작위를 높였다. 한왕의 전마가 죽어서 추격병이 따라잡는 것을 보고 걸어서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내가 위험에 처했을 때, 나는 갑자기 길가에 빈 나무 한 그루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한 왕 불안 중생지, 나무 구멍에 들어가, 마침 많은 까마귀가 날아와 그 위에 모였다. 추격병이 여기에 도착했을 때 까마귀 떼가 나무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계속 앞으로 돌진했다. 왕안전은 모두 위험에서 벗어났다. 추격병이 멀리 떠나자 한왕은 나무 구멍에서 나와 잡초와 갈대 속에 숨었다. 그는 개 한 마리만 그와 함께 있는 것을 보았다. 한왕은 너무 피곤해서 눕자마자 잠이 들었다. 추격병은 잠시 따라잡았고, 아무것도 도착하지 않았다. 한참 동안 찾았지만, 또 네 명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황무지를 불태우고 퇴영했다.

왕한은 진흙인처럼 잠을 잔다. 하늘의 불이 곧 가장자리에 타 오를 것이다. 이때, 그를 뒤따르는 개는 강변으로 달려가 몸을 흠뻑 적신 후 뛰어와 왕한 주위를 뒹굴었다. 여러 번 왔다갔다 하다가 마침내 한왕 주변의 풀을 모두 적셨다. 한왕은 불에 타 죽은 것이 아니라 강아지가 과로로 한왕 옆에서 죽었다.

한왕은 눈을 뜨고 깨어나 사방을 둘러보니 잿더미였다. 그를 따라온 개가 그의 옆에서 죽어서 온몸이 흠뻑 젖었다. 금방 알게 되었어요. 한왕은 개에게 "앞으로 대대로 개고기를 먹지 않을 것" 이라고 맹세했다. 이것이 만주족 사람들이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가죽을 입는 것을 꺼리는 이유이다.

한왕은 장백산으로 도망쳐 목대로 나물과 인삼을 캐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산속에서 한왕은 자신이 여러 가지 위급한 순간에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는 것을 떠올려 신의 가호이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한왕은 손에 들고 있는 멜대를 들어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동시에, 나는 까마귀의 구원을 떠올렸고, 나도 마찬가지로 고마움을 느꼈다. 나는 막대기에 물건을 걸어 까마귀에게 먹였다. 까마귀의 생명의 은혜에 보답한다는 뜻이다. 배우면 풍습이 된다. 나중에 한왕은 군대를 이끌고 산을 내려와 심양을 점령했다.

위는 후금칸 누르하치 소년기에 대한 전설을 인용했다. 전설에 의하면 만주족 목봉이 하늘에 제사를 지낸다고 하는데, 앞에서 이미 언급했다. 까마귀에 대한 존중은 원시 토템 숭배의 유산이다. 개에 대한 존중은 원시 토템 숭배의 유류 외에도 만주족이 아직도 사냥하고, 개와 주인의 관계가 밀접한 민속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전설은 역사와 달리 신비로 가득 차 있다. 전설도 신화, 그것은 역사의 흔적을 가지고 있다. 왕한의 전설' 은 걸출한 만주족 지도자인 누르하치의 젊은 시절의 단편 역사의 그림자를 반영한다.

"13 유갑" 은 증오로 싸웠다. 누르하치는 그의 청년기의 세 번째 큰 시련을 겪었다. 그의 할아버지는 장안과 그의 아버지 Takshi 가 명군이 아테구락마을을 습격했을 때 화재로 죽었다고 느꼈다. 이것이 그가 아버지의' 13 유산' 과 싸우기 시작한 직접적인 원인이다.

누르하치가 일어섰을 때 여진사회의 부족 갈등과 민족 갈등이 복잡하게 얽혀 상호 작용했다. 부족 간의 투쟁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부족 간의 전쟁이 더욱 심해졌다. 16 세기 말까지 원래의' 건주 삼위' 는 실제로 건주-소주, 훈하, 완안 (왕가) 부, 동아부, 진천부, 백두산 5 부로 합병되었다.

당시 건주의 각 부처에서 왕 가오 (Wang Gao) 가 가장 권력이 있었다. 만리 2 년, 왕 가오 명나라 공성 을 포기, 대중은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이고, 리아 쉔 을 대거 공격할 것이다. 명나라 요동 중대장 이등병은 "둥지를 파괴하고 천여 보" ("내각문고 명신종 실록" 권 2) 를 찍었다. 이듬해 왕고는 다시 국경을 침공하여 명군에게 패했다. 왕고는 하이시에서 여진하닷부 왕대에 투항했다. 왕태는 왕고헌을 묶었다.

왕고가 죽은 후 아들 아태 (아태) 는 아버지를 위해 복수를 하고, 만력 10 년, 청주, 양가노와 함께 하닷을 공격하려 했다. 명나라 요동 중대장 이기병이 조자곡을 공격하여 조자곡을 돌파하고 포로 1563 명을 사로잡았다. 이씨는 11 년 2 월 부순왕강대에서 주둔한 마을로 군대를 이끌고 재난을 피했다. "마을은 험준하고, 벽은 삼면이 서 있고, 해자는 매우 견고하다" ("명사"). 이실병, 실병, 오래도록 공격할 수 없다.

당시 수크수 강 부의 투론 공작 니칸외란은 명나라의 지지를 받았고, 요동 중대장 리는 그를 꼭두각시로 삼아 건주 여진 각 부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려 했다. 니캄외란은 명군을 이끌고 구락마을의 아타이를 공격했다. 아태의 아내는 장안의 손녀 (누르하치의 레돈 삼촌의 딸) 를 느꼈다. 고락채가 포위된 지 오래다. 민장안이 불에서 손녀를 구하고 싶어 아태에게 항복을 권하고 아들 타크시를 데리고 고락채에 왔다. 타크는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새로운 것을 깨닫고 혼자 채자로 들어갔다. 오랫동안 기다렸기 때문에 타크시도 마을에 갔다. 명군의 공성, 형세가 긴급하여 초장안과 타크 부자는 모두 마을에 포위되었다.

요동 총중대장 이공성은 힘이 없어, 니캄외란을 결박하여 패군에게 굴욕의 죄를 빌어야 한다. 니칸외란은 무서워서 대문에 가서 도움을 청하기를 원했다. 대문에 도착하자 그는 큰 소리로 거짓말을 했다. "중국 병사들이 다 왔으니, 너는 어떻게 너의 분대를 놓을 수 있니?" ! 너는 차라리 아타이를 죽이고 항복하는 게 낫겠다. 주인은 명령이 있다. 만약 네가 아태 (아태) 를 죽일 수 있다면, 너는 이 도시의 주인이 될 것이다! "('만주정사' 권 1) 아태 수하의 어떤 사람들은 진짜라고 믿었기 때문에 아타이를 죽이고 항복했다. 이투항촌 이후' 유혹적인 도시 밖, 남녀노소 학살' ('청제실록' 권 1)! 누르하치의 할아버지는 장안과 그의 아버지 타크시도 혼란 속에서 구락촌을 점령한 명군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느꼈다.

누르하치는 아버지가 고생하셨다는 비보를 듣고 충격을 받아 가슴이 아팠다. 그는 명나라 변관에게 가서 왜 나의 조상과 아버지가 모두 죽임을 당했는지 말했다. 너는 나의 맹렬한 적이다! 무슨 말씀이세요? ('청태조 누르하적실록' 권 1)

명나라는 사절을 보내 사과했다: "나는 의미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조상의 유골을 돌려주고, "편지 대독 30 통, 말 30 필" ("청태고실록" 권 1).

그러나 명나라는 누르하치를 위로하고, 한편으로는 니캄외란이 가반에 도시를 건설하여 그를' 사직의 주' 로 부축했다. 당시 건주녀는 정말 많은 부처에서 니캄외란이 대단하고 명나라의 지지가 있는 것을 보고 니캄외란의 표를 던졌다. 누르하치와 동족인 닝구타 조상의 후손조차도 하늘을 향해 누르하치를 죽이고 니캄외란에 가입하겠다고 맹세했다. 누르하치는 명나라가 니캄외란을 지지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명나라를 공격할 힘이 없었기 때문에 조상을 죽이고 니캄외란에 대한 보복을 토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니캄외란, 니캄외란, 니캄외란, 니캄외란, 니캄외란) 그는 명나라 변관 관원에게 말했다. "내 조상과 아버지를 죽인 사람은 모두 니콜라외랑 (니콜라외란) 이 부추긴 것이지만, 나는 이 사람을 나와 함께 가두는 것을 달가워한다!" ("유의륭실록" 권 1) 완곡하게 거절하고, 아민 국경 관리는 그의 요구를 거절했다. 누르하치가 하늘에 소 한 마리를 제사하자 그는 증오로 전투를 시작했다.

누르하치는 팀을 구성하여 조상과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니칸외란을 죽여야 한다. 그는 미묘하게 니칸외란에 불만을 품은 사람을 자기 곁으로 끌어당겼다. 예를 들어, 술수후 하계 살후 마을의 주인인 과라는 일찍이 니캄외란에 의해 모함을 받아 명나라에서 푸순 국경의 관할을 받았다. 과라의 형제인 노미나, 자모호의 주인인 가하 산, 전하촌의 주인인 창수, 그리고 그의 동생 양슈도 니칸 외란을 원망했다. 그들은 누르하치를 던진 후, "기억하세요, 우리는 1 위입니다. 편집인으로 생각하지 말고 형제자매처럼 대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다. ('만주정사' 권 1) 누르하치와 사채주가 하늘을 향해 맹세하고, * * * 니캄외란과 싸우겠다고 맹세했다.

만력 11 년 5 월, 누르하치는 할아버지의 원수를 갚는 이름으로 백여 명의 장병들을 거느리고' 투크가 열세 부장' 이라는 이름으로 니콘 외란의 주둔지 투런시를 공격했다. 토런시는 곳곳에' 윤토 호튼' 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윤토' 를 의미하고,' 호튼' 은 도시의 뜻이다. 이것은 일칸외란을 물리치고 토륜성을 정복하는 전투이다. 그러나 누르하치가 노미나를 거느리고 투렌시를 공격했지만, 노미나는 식언을 했다. 니칸 외란은 이 소식을 예견하고 아내를 데리고 토런시를 떠나 야근도시로 도피했다. 누르하치는 툴렌시를 정복하고 25 세에 개선하여 돌아왔다.

그 이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누르하치는' 덕복, 적제적' 전략 ('청태조 고실록' 권 1) 을 취해 여진 각 부의 전쟁 막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