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개요
부사 후복거' 는 당말 농민 황소가 쓴 영물시로 전당시에 수록됐다.
이 시는 비유적인 수법으로 국화 영웅의 풍채와 고상한 품격을 부여하고, 국화를 억압받는 인민의 상징으로 삼고, 꽃으로 반부패를 비유하고 청렴을 제창하며, 공치를 통건하며 농민의 강인한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비유, 신기함, 기묘함, 웅장함, 호방함을 비유한다.
좌품 원문
마지막이 아니야? 부거
9 월 8 일 가을이 오면 나는 백화일제히 죽일 것이다.
항목 배열 긴 앤, 도시 골든 갑옷.
단어와 문장의 주석
(1) 첫 번째가 아님: 분기가 첫 번째입니다.
⑵ 9 월 8 일: 9 월 9 일은 중양절로 국화를 높이 오르는 풍습이 있다. 9 월 8 일' 은 운을 맞추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3) 죽이다: 초목이 시들다. "루춘추와 함께 해야 한다": "남은 시간에는 초목이 가을과 겨울을 죽이지 않는다."
(4) 황금갑: 금갑이 달린 국화를 가리킨다.
백화문 번역
중양절이 가을과 9 월에 도착했을 때 국화꽃이 피면 다른 꽃들은 시들어 버린다. 활짝 핀 국화는 눈부시게 빛나고 향기가 넘치며, 도시 전체가 향기로운 국화꽃 속에 목욕하고, 곳곳에 황금빛 국화꽃이 가득하다.
배경을 만듭니다
명대 7 수 사본 중 랑영이 인용한 이 시의 기록에 따르면, 이 시는 황둥지가 함락된 후에 쓰여졌다. 황둥지는 경성 장안에 가서 과학기술 시험을 치러서 합격하지 못했다. 시험장에서? 이익 손실 및? 사회 전체의 어둠과 관원 통치의 부패로 그는 당리와 왕초의 좋은 점에 불만을 품게 되었다. 시험에 실패하자 그의 자부심은 배가되어 국화를 읊는 방식으로 이' 마지막 후 국화 증정' 을 적었다.
문학 감상과 분석
황둥지가 전해 내려오는 세 편의 시 중 두 곡은 국화를 소재로 한 영물시입니다. 그 중' Tite 국화' 는 "서풍이 정원을 뒤덮고, 한나비가 오기 어렵다" 고 썼다. 다음 해에 내가 청제라면 복숭아꽃에 신고할 것이다. " 그의 완강한 투지와 필승의 신념을 보여 주었다. 이 시' 복집은 기다릴 수 없다' 의 경지는' 제향국화' 보다 더 장대하고 호쾌하다. 이 시에서 시인은 은유를 이용하여 국화에 농민과 의용군의 자태와 고상한 품격을 부여했다.
첫 번째 문장' 가을 9 월 초8 까지' 는 중양절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시인은 이미 시를 지어 멀리서 축하했다. 그곳에 가다' 라는 단어가 갑자기 튀어나왔고,' 갑자기 대나무처럼 들린다' 는 첨예하고 자극적인 매력이 있어 눈앞에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중양절 전날, 급증하는 시류에서 시인은' 9 월 8 일' 을' 9 월 9 일' 로 썼는데, 단지 운을 맞추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조속한 폭풍을 부르고자 하는 열망이었다.
한편, 두 번째 문장' 나는 꽃이 피고, 백화살살' 은 독자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보여줬고, 오서리 금국화의 만발과 서리 속의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강한 대조는 국화의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한편, 그것은 농민 혁명 생활의 폭풍이 닥치면 부패한 당나라가 즉시 서리 속의 백화처럼 시든 가지와 잎이 될 것임을 암시한다.
3, 4 구' 천향진이 오래되고 만성황찬금' 은 국화의 승익에 대한 깊은 전망의 예지와 기대이다. 세 번째 문장은 "하늘은 오랫동안 향기롭다" 고 말했다. 이 향기는 그윽한 향기가 아니라, 그윽한 향기가 아니라, 하늘의 향진이다. "곧장 하늘로 치솟는다" 라는 단어는 국화향이 하늘로 치솟는 비범한 기세를 묘사한다. "향진" 이라는 단어는 김국화가 이윤을 거둘 때 결코 한 집안이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의 휘황찬란함을 설명하는데, 그중에는 소박하고 심오한 이념, 즉 세계 태평이 함축되어 있다. "머리" 라는 글자는 국화향의 진취정신을 표현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맑은 향기가 넘친다.
네 번째 문장 "도시 황금빛" 과 "도시 국화가 도처에 가득하고, 도시 전체가 가득하다. 모든 것을 가져오라' 는 뜻은 모든 국화가 예외 없이 황금색과 금빛으로 덮여 있다는 뜻이다. "전체" 와 "완료" 라는 단어는 국화가 천하 칭호를 받았을 때의 기이한 광경을 묘사한다. 태양과 아름다운 명절, 국화꽃이 만발했고 장안 전체가 국화의 세계가 되어 농민 혁명 생활의 전망, 신구교체, 만물이 시들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국화는 줄곧 중국 여름의 국화로 여겨져 왔지만, 국화를 읊으면서도 출국혼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열등하다. 황소의 시는 영국언지로 경지가 웅장하고 기백이 웅장하며 필법이 웅장하고 풍격이 호쾌하다. "꽃을 피우면 백화를 죽일 것이다", "온 도시에 황금갑을 띠고 있다" 등 군복을 빚고 장검을 쥐고 노여움을 억누를 수 없는 서정적 거장 공의 영웅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꽃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꽃명언)
저명한 학자가 평론하다
랑영:' 한가한 정서록' 재재: 황둥지 밑에 시' 국화' 가 있다.' 가을부터 9 월 8 일까지 꽃이 피면 나는 백화를 죽일 것이다. 티안 무거운 항목 배열 긴 안전, 도시 노란색 갑옷 금 갑옷. 클릭합니다 나는 내 증조부도 국화대 시를 낭송했다고 들었다. "나는 꽃을 피우지 않는다. 만약 내가 보내면, 나는 그것을 죽일 것이다. 서풍을 치려면 온몸에 황금 갑옷을 입어야 한다. " 사람들은 두 구절의 시를 본다. 같은 뜻이다. 성공은 밝고 실패는 노랗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7 개의 개정안 초안)
유: "황소의 국화 시 두 곡은 우의와 이미지, 언어, 기법에서 모두 신선하다." 예술 상상력과 연상은 작가의 세계관과 생활 실천의 제약을 받는다. 황둥지 같은 무모하고 투지가 왕성한 성격 없이는' 내가 열면 백화제방' 과 같은 괴담론이 있을 수 없다.' 만성이 황금갑을 만끽하라' 는 기이한 묘상이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화와 철갑 무사를 연결시켜 전투의 아름다움을 주었는데, 이런 아름다움은 전투의 생활 관행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83 판)
저자 소개
황둥지 (820-884), 조주 거원 (현재 산둥 성 하택시 서남) 사람, 당나라 말년에 벼슬에 입사한 농민. 황둥지는 염상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승마와 사격에 능하고, 그는 글쓰기와 잉크에 정통하다. 그는 시 방면에 재능이 별로 없다. 다섯 살 때, 황둥지는 시를 바로잡을 수 있었지만, 성인이 되자 그는 몇 번이고 다시 시도했다. 정의를 주재하기 1 년 전, 관동에서 가뭄이 발생했고, 관리들은 백의 가족에게 조세를 내고 하인으로 일하도록 강요했다. 백의 가족은 궁지에 빠져 주위에 모여 당의 관리들과 무장 충돌이 여러 차례 발생했다. 12 월 13 일 장안에 입병해 한원사에서 황제를 대관하고' 대제' 라는 칭호를 붙이고 원진제도를 세우고 사면 천하를 사면했다. 중화 4 년 (884) 6 월 15 일, 황둥지 군대가 늑대호랑이 계곡을 물리쳤다. 조총초년, 황둥지의 조카 황호가 잔해를 이끌고 도망쳐 남남에서 호남의 토호인 던을 죽였고, 농민은 당말에 의거를 끝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