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멀리서 바라보고 모든 일에 앞을 내다보세요
리더는 멀리 보고 앞을 내다보아야 합니다. 미래 방향에 대한 리더의 견해는 사람들을 지배하는 개인적인 가치와 아이디어에 기초합니다. 비전은 일련의 목표가 아니라, 한때 마음 속에 숨겨져 있었다가 이제는 사람들을 특정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거대한 내적 추진력을 만들어내는 일련의 야망입니다.
높게 서야 멀리 볼 수 있다
시대가 진보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사람과 사물의 관계가 점점 더 많아지고, 서로에게 더 중요할수록 더 복잡해집니다. 다양한 관계를 명확하게 규제하고 적절하게 통제하는 방법에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과학이 발전할수록 전략 방법은 더욱 마법적이고 신비로워집니다. 사물에 대해 토론하고, 추론하고, 행동하고, 원칙을 따르고, 올바르게 계획하고,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지식이 있고 성취된 사람입니다.
깊이 생각하고 가볍게 계획하고, 큰 일과 작은 일을 계획하고, 먼 일을 계획하고 단기적인 일을 계획하려면 원대한 전략과 뛰어난 통찰력이 있어야 합니다.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남보다 한 발 앞서는 것이고,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남보다 한 발 앞서는 것입니다. 남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고, 남이 계획할 수 없는 것을 계획하고, 남이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고, 남이 추측할 수 없는 것을 추측하는 것을 선견지명이라고 합니다. Liu Bang이 군대를 일으킨 후 Xiao He는 병참 장관을 맡아 후방에 곡물과 풀을 공급하는 책임을 맡았으며 Liu Bang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샤오허는 가는 곳마다 다른 장군들처럼 재산을 약탈하느라 바쁘게 지내는 대신 법률과 법규에 관한 서적과 문서를 수집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Liu Bang은 Han의 여왕이 된 후 Xiao He에게 총리를 맡길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때 항우와 몇몇 제후들은 진나라 영왕을 죽이고 선양성을 불태운 뒤 떠났습니다. 유방이 세계 각지의 성곽과 호적 수, 정세의 장단점, 백성들의 고난 등을 알고 있었던 것은 소하가 진나라의 모든 지도와 서적, 기타 정보를 손에 넣었기 때문이다. . Liu Bang은 관에 들어간 후 Zhang Liang의 조언에 따라 진 왕조의 궁전 보물, 국고 및 재산을 봉인하고 Ba Shang에 반환하여 Xiang Yu와 다른 반군을 기다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Liu Bang 그룹은 또한 일련의 장기적인 정치적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유방은 여러 현의 아버지들과 영웅들을 불러서 그들에게 말했다: "아버지들이여, 당신들은 진나라의 가혹한 법 아래서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습니다. 진나라의 법은 백성 중 누군가가 황실을 비방하면 그들에게 백성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면 멸망할 것이다. 시장을 버리는 죄이다. 나는 왕자들과 약속을 했고, 오늘은 관에 먼저 들어가는 자가 왕이 될 것이다. 나는 장로들과 세 가지 계약을 맺을 것입니다. 살인하는 사람은 죽을 것이고, 도둑질하는 사람은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감동하라." 진나라 사람들은 세 장의 조약을 듣고 기뻐하며 달려가서 배공의 부하들에게 소와 양과 포도주와 음식을 바쳤다. 배공은 겸손하여 제공되는 음식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백성들은 배공이 진나라의 왕이 되지 못할까 봐 더욱 기뻐했습니다. 사람들을 진정시키기 위한 이러한 조치는 Liu Bang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이는 장차 그가 관중을 경영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했고, 그것을 항우와 세계 패권을 다투는 기지로 삼았다. 당신이 가장 높은 수준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리더는 높은 곳에 서서 멀리 내다보고, 사물의 발전 법칙을 잘 파악하고, 연속성과 인과 관계를 바탕으로 발전 추세를 예측해야 합니다. 더욱이 상황은 변할 수 있으며, 전략적 결정은 시간과 장소, 전반적인 이해관계와 지역적 이해관계의 차이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훌륭한 리더는 전략적으로 생각합니다. 전략적 사고는 전반적인 상황을 보고, 전체적인 상황에 대해 생각하고, 전반적인 상황을 계획하고, 전반적인 상황을 안내하고, 전반적인 상황에 협력하는 사고와 작업 능력입니다. 리더는 뛰어난 책략가처럼 모든 일을 해낼 뿐만 아니라 전략가처럼 행동하여 미래를 예측하고 우위를 차지함으로써 새로운 변화에도 침착하고 침착해야 합니다. 리더의 전략적 관점은 리더가 경영활동을 전반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한 후 계획하고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는 리더가 전체론적, 장기적, 근본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리더의 경우 전략적 관점은 다음 세 가지 수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첫째, 글로벌하다. 전체 상황은 다양한 부분의 유기적인 결합으로 형성되며, 이 유기적인 결합은 부분의 합보다 더 큰 전체를 만들어냅니다. 리더는 전체적인 상황에 관심을 갖고, 문제를 종합적으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 장기적이다. 전략은 장기간에 걸쳐 작동하는 계획이자 대응책입니다. 올바른 전략은 경영활동의 발전과 변화추세를 토대로 수립되며, 그 추세가 근본적으로 역전될 때까지 임의로 변경되어서는 안 됩니다. 리더십의 전략적 발판은 현재이며, 초점은 미래에 있습니다.
세 번째는 상대성과 위계이다. 포괄적인 것과 부분적인 것의 구분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지역은 전체 상황에 복종해야 하며, 하위 전략은 상위 전략의 요구 사항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전략적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전략적 개념을 수립해야 하며, 경영 결정을 내릴 때 리더의 직관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리더의 경우 잘못된 의사결정은 돌이킬 수 없는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체적인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과 장기적인 고려, 법에 대한 연구를 갖춘 리더만이 성공적인 리더라고 할 수 있다.
2. 리더의 야망이 성취로 이어진다.
리더의 야망이 성취로 이어진다. 당신이 관대하기만 하면 부하들과 사이좋게 지낼 때 개방적이고 정직할 것이며,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낼 때 명랑해질 것입니다. 관대함은 리더의 본성이다.
관대한 사람이 되세요
사람의 관대함, 능력, 관대함을 포함하여 관대해지세요.
관용을 기르는 방법은 시기와 원망을 없애고, 남을 관용하고 용서하며, 마음이 넓고 득실을 고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루쿤은 “선비의 가장 큰 약점은 마음이 너무 작다는 점이다. 특히 고대의 영웅과 성인은 더욱 그러하다”고 말했다. 도각은 “고대부터 영웅들은 너무 소박하다는 이유로 불필요한 실패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명나라 만리(萬里) 이후 정부 안팎에는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분위기가 어지러웠다. 전 세계에서 동린당의 기치 아래 모여 부패한 관리들을 탄핵하면서 천조정이 상당한 매력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동안 나라의 모든 기둥은 동린 총리에 의해 과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체 상황을 파악하는 측면에서 동린당원들은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조심하면 제자가 없다'는 문제를 저질렀을 뿐만 아니라 그들도 행동했다. 감정적으로는 남을 배제하고, '나를 따르는 자는 성공하고, 나를 반대하는 자는 망한다'는 과시를 펼친다. 그들은 엄격한 장벽과 깊은 분열을 갖고 있으며, 동린의 뜻에 부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 한 그들은 그들을 이방 세력이라고 비난하고 실제로 반대할 것입니다. 동림이 절정에 달했을 때, 어느 당파와도 독립적이고 독립된 사람들조차 동림의 공격을 받고 악당으로 매도당했습니다. 동린을 공격하는 이들도 가끔은 독립적인 감정을 갖고 있었지만 그들 역시 동린에 의해 배제됐다. 이런 식으로 Donglin은 전 세계의 관심을 끌고 모두를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더욱이, 이 위기 상황에서 동린 사람들과 다른 파벌들은 외부 세계를 다루기 위해 힘을 합치기를 꺼려하며 여전히 종파적 견해를 유지하고 국정을 무시하려고 합니다. 나중에 그들은 다시 서로 등을 돌리고 내전이 일어나 서로 반역했습니다. 결국 동린당은 환관 위중현(魏忠熙)에 의해 몰살당했다. 동린당의 실패는 주로 그들이 너무 자기중심적이고 자신들이 옳다고 믿었기 때문에 도움을 주려는 많은 중립적이고 심지어 조수들까지 거부하고 스스로를 고립시켰다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동린당원들이 좀 더 포용적이고 포용적이라면 더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Zeng Guofan은 "번창한 시대에 공헌한 영웅들은 열린 마음을 최우선으로 삼았고, 어려운 시대에 사람들을 구한 영웅들은 열린 마음 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음이 있는 사람은 큰 일을 이루기가 어렵고, 노력하지 않고는 큰 일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루신우(Lu Xinwu)는 "사람이 세계를 아우르는 경력을 만들려면 비전이 높아야 하고, 규모가 커야 하며, 관대함이 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리더로서 관대함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
'전국정책·조책' 기록에 따르면 조나라 임향여가 진나라에 두 번의 공덕을 행했기 때문에 황제는 그에게 상청(商清)이라는 이름을 붙여 그의 지위가 연포장군보다 높았다. 늙은 장군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장군으로서 여러 번 앞장서서 도시를 공격하고 현장에서 싸워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항여는 항상 가난하고 겸손했지만 방금 자신의 길을 열었습니다. 그 사람의 지위가 나보다 높으니 부끄러운 일이로다! 만약 내가 그 사람을 만난다면 나는 반드시 그 사람을 직접 대면하여 모욕할 것이다!" Xiangru는 이 말을 듣고 멀리서 Lian Po를 볼 때마다 그는 부하들에게 차를 몰고 가라고 말했습니다. Xiangru의 부하들은 모두 자신들이 굴욕감을 느꼈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여는 “진나라가 조나라를 공격하지 못한 것은 다른 이유가 아니라 우리 둘 때문이다. 만약 나랑 늙은 장군이 맞붙으면 우리 중 한 사람은 반드시 상처를 입을 것이다. 먼저 나라의 이익을 생각하고 그 다음에는 개인적인 원한을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말이 귀에 들어가 부끄러움을 느낀 그는 맨손으로 사죄하기 위해 샹루의 집으로 갔다. 등에 가시가 박혀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화해하며 생사의 친구가 됐다. 개인적인 원한을 마음에 두지 말고, 국익을 먼저 생각하고, 전체 상황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교양 있고 사려 깊은 스승입니다.
불순종을 보면 놀라지 마세요. 모두의 스타일입니다
중국에는 소위 '역스케일'이 있다고 합니다. 용의 목 아래, 지름이 1피트 정도 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을 실수로 만지면 반드시 격노한 용에게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지도자처럼 고귀하든, 거지처럼 겸손하든, 역척도가 있습니다. 핵심은 개인의 인기를 반영하는 척도에 어긋나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리더가 어떻게 대하는가에 있습니다. 배하(Pei Xia)는 진(晉)나라의 지방 총독이었고 동평(周平) 장군 주복(周富)과 아주 좋은 친구였습니다. 어느 날 Pei Xia는 Zhou Fu의 집을 방문하여 즉시 그의 하인들에게 차를 끓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자리에 앉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페이샤와 다른 사람들이 바둑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주복의 가족이 와서 건배를 제안했고, 페이샤는 체스판에 온 힘을 집중했습니다. 시간에 맞춰 마시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Zhou Fu의 가족은 Pei Xia를 의도적으로 세게 밀어서 눈치 채지 못한 채 의자에서 떨어져 땅에 쓰러졌습니다. 페이샤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자리에서 일어나 체스를 계속 두었습니다. 그의 행동은 변함이 없었고 표정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차분했습니다. Wang Yan은 나중에 Pei Xia에게 그 상황에서 왜 응답하지 않았는지 물었습니다. 페이샤는 "그때 너무 혼란스러웠기 때문이다"고 답했다.
금나라 군대 사령관 셰완(老灣)은 한때 차이시(蔡熙)와 자리를 놓고 경쟁한 적이 있다. 자리에 앉자 모자가 떨어졌고 머리 스카프도 떨어졌습니다. 시완은 자리에서 일어나 옷을 두드리며 자리로 돌아가며 "얼굴을 다칠 뻔했다"고 말했고, 차이시는 "처음에는 둘 다 얼굴을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의 관대함을 마음속으로 칭찬했습니다.
어느 날 누군가 북위 도지의 대신인 종여주에게 불평을 토로했다. 이 사람은 종여주가 한때 여주 관리를 지냈다고 생각하여 "여주 관리에게 하소연할 일이 있다"고 말하자, 종여주는 "당신이 누구냐? 감히 내 이름을 부르느냐"고 말했다. 그 남자는 "루저우 관리가 루저우라고만 말했을 뿐, 루저우관의 본명이 루저우인지는 몰랐습니다. 루저우관의 본명이 루저우라는 것을 알았더라면 루저우관 루저우라고 불렀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자기 성찰을 하길 바랐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더욱 모욕했습니다." 모두가 종루저우의 기량을 존경했습니다. "어른들은 작은 사람들의 잘못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리더는 항상 사람들에게 관대함을 보여주고 실수를 최대한 용서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중요한 승리 기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일부 리더는 이러한 측면에서 너무 멀리 나아가서 비열하고 불친절하며 충분히 관대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Chen Sheng과 Wu Guang이 Daze Township에서 반진의 깃발을 세운 후 Chen Sheng은 Zhang Chu의 왕으로 선출되어 Chen County에 수도를 세웠습니다. 봉기 전에 Chen Sheng은 지주 계급의 노동자로 일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모두가 함께 이야기하고 웃고 있었는데, 진생이 왕이 된 후, 이 가난한 친구들이 그를 만나러 차례로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오랜 친구를 만나기 위해 열광했고, 그들을 즐겁게 하여 함께 마차를 타고 궁전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었다. 그들은 동쪽의 벽에 손을 대고 서쪽의 휘장을 옮기며 일제히 말했다: "진성, 당신이 왕이 된 것은 정말 놀랍습니다. 정말 대단해요!" "그때 모두가 아무렇지도 않게 일어났고, 대화의 주제는 진생의 농장 일에 관한 옛날 이야기였습니다. 이때 누군가 진생의 귀에 속삭였습니다. "이 불쌍한 사람들은 무지하고 용기가 있으며 심지어 왕을 모욕했습니다. "진생은 처음에는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비방하는 말을 듣고 더욱 화를 냈습니다. 분노하여 함께 먹고 마시고 이야기하고 웃던 친구들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그 후 진생의 부족함으로 인해
<상서>는 “관용과 관용이 있는 사람은 큰 덕을 지닌 사람이다. “리더는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을 참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을 용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용서할 수 없는 것을 용서하고, 다른 사람이 잊을 수 없는 것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을 관리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 이룰 수 없는 것은 주인이 이룰 수 없는 것이다.
몇 가지 악역을 견디고 나면 마음이 열려 있고 마치 올리브를 씹는 것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때는 씁쓸한데, 미래에는 뒷맛이 상쾌하다. 판중옌(Fan Zhongyan)은 한때 송나라 부총리를 지냈고 마음씨가 착했다.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다: "내 인생에서 배운 유일한 단어는 '충성'입니다. 그리고 슈'라고 했지만 끝없이 써서 궁정에서 군주를 보좌하고 그의 신하들을 접대했으며 친구, 친척, 가족 등은 이 두 단어를 한시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판중옌(Fan Zhongyan)은 한때 제자들에게 이렇게 경고했습니다. "사람이 아주 어리석더라도 남을 비난하면 아주 똑똑해지며, 비록 아무리 똑똑하더라도 자신을 용서하면 매우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항상 남을 비난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을 용서하려는 마음으로 남을 용서하는 한, 성자가 되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관용으로 능력을 키우고, 관용으로 에너지를 키우고, 용서로 본성을 키우고, 망각으로 마음을 키우세요. 이렇게 하면 관용의 상태에 거의 도달할 수 없습니다.
3 .남들이 용납할 수 없는 것을 용인하라.
보통 사람의 마음은 작을 수 있지만, 리더의 마음은 작아서는 안 된다. 리더의 마음은 포용적이고 포용적이어야 한다. 부하 직원의 성격, 기질, 취미, 사소한 생활 습관까지도 자신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지 않으면 일부 리더는 이를 없애고 싶어할 것입니다. 이는 아이디어와 의견이 자주 다르더라도 실패의 지름길입니다. 스스로는 참을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총리가 할 수 있는 일'이다.
악마에게 체리를 먹도록 부탁하는 것
용서는 문명화된 처벌이다. 형벌할 힘이 있을 때에만 용서하고, 능력이 있을 때 보복하지 않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상하이는 너무 크지 않지만 중국은 수용할 수 없다. 수많은 상하이를 수용할 수 있는 중국은 세계를 수용할 수 없지만 세계는 수용할 수 있다. 세계가 광대한 이유는 그 광대한 수용력에 있다. 『전쟁서』에는 “용기를 이기려면 지혜를 써야 하고, 지혜를 이기려면 덕을 써야 하고, 덕을 이기려면 덕을 써야 한다”고 적혀 있다. "리더의 업적은 그가 관용의 덕을 실천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남을 용서해야 남을 용납할 수 있고, 남을 포용해야 남을 이끌 수 있고, 남을 이끄는 능력이 있는 사람만이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다. 공덕이 있어야만 '세상을 위한 마음을 확립하고, 민족의 운명을 확립하며, 만세의 평화를 이룩할 수 있다.' '한을 원으로 갚으면 끝이 없고, 원을 갚으면 끝이 없느니라. 덕이 있으면 원한이 즉시 사라질 것입니다." "이것이 행동강령이자 리더십의 길잡이입니다. 역사상 많은 성공한 사업가와 지도자들은 우아하고 너그러운 용서의 마음을 갖고 있지만 때로는 우리에게 무시당하기도 합니다.
서구의 청안 한나라 한안국은 양소(梁孝)나라 중대사(忠大史)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그 성실함과 고결한 성품 때문에 소왕(孝王)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감옥의 수장인 전가(梁賀)를 기쁘게 하기 위해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 한안국은 "죽음의 재는 되돌릴 수 없다"고 모욕했다. Tian Jia는 차갑게 대답했습니다. "정말 죽음의 재가 다시 오면 소변으로 끄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양태자 저택에 사신이 부족해졌습니다. 양왕은 사신을 보내 한안국을 감옥에서 꺼내어 연회를 베풀고 그를 양태자의 사신으로 삼았습니다. 전가는 짐을 싸서 한 안궈는 이 말을 듣고 밤새 도망쳤다. "만약 천자가 돌아와서 계속 봉사하지 않는다면, 잡히면 엄중히 처벌할 것입니다." "Tian Jia는 너무 겁이 나서 서둘러 돌아와서 알몸으로 와서 사과했습니다.
Han Anguo는 미소를 지으며 Tian Jia에게 "이제 죽음의 재가 다시 불타올랐습니다. 소변으로 그것을 끌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Tian Jia는 이미 깜짝 놀라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Han Anguo는 항상 Tian Jia를 아주 잘 대했습니다.
당나라 때 Li Jifu는 처음에 Taichang 박사로 재직했으며 규칙과 규정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Li Mi와 Dou Shen은 모두 그의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그를 매우 친절하게 대했습니다. Lu Zhi는 그들 중 몇몇이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파벌을 형성했다고 의심하여 황제에게 Li Jifu를 명나라 총독으로 보내도록 청원했습니다. Lu Zhi는 강등되어 Zhongzhou로 보내졌습니다. 당시 재상은 노지를 죽이려고 했기 때문에 이지푸를 중주목사로 승진시키고 이전의 복수에 대해 마음 편하게 보복할 수 있도록 노지의 사건을 처리해 달라고 부탁했다. Li Jifu는 Zhongzhou에 도착한 후 개인적인 원한을 제쳐두고 Lu Zhi와 훌륭한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Li Jifu의 관대함을 칭찬했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을 용서할 줄 알아야 하며, 미움이나 분노로 다른 사람을 배려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적대감이 커지고, 주변 사람들의 감정이 손상되며, 당신의 경력 개발에도 영향을 미칠 뿐입니다. 진(晉) 태생인 우월(玉足)은 안제(秦帝) 때 강주(江州)의 태수를 지냈고, 유이(劉伯)는 위저우의 태수를 지냈다. 그가 징커우에 있을 때 유이의 집은 매우 가난했습니다. 어느 날 Liu Yi와 몇몇 친구들이 동쪽 홀에서 놀고 있었는데 Yu Yue가 왔습니다. Yu Yue는 당시 Situ Changshi였으며 지위가 높았으므로 도착하자마자 Liu Yi와 다른 여러 사람들의 영토를 점령했습니다. 친구들은 모두 도망갔지만 유이는 가만히 서 있었다. Yu Yue의 소풍은 특히 호화로웠습니다. Liu Yi는 Yu Yue에게 거위 수프를 요청했습니다. Yu Yue는 "올해는 아직 새끼들이 부화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자선을 위해 거위 고기와 거위 수프를 구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Yi는 Yu Yue에게 복수했습니다. 그 후 우월(玉足)이 강주(江州) 태수로 임명되었을 때 유의(劉伯)는 강주(江州)도 예주 태수로 감독해 달라고 요청했다. Jin'an 황제는 Liu Yi의 요청에 동의했습니다. 유의(劉伯)도 황제에게 보고하여 장저우는 내륙에 있으므로 마음의 평화가 최우선이며 군대를 주둔시켜 백성을 낭비하고 어지럽히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황제는 이에 동의하여 Yu Yue를 Jiangzhou 주지사에서 Yuzhou 주지사로 승진시켰습니다. 떠나기 전에 Yu Yue는 수행원을 데려오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Yu Yue의 저택에 있던 300명이 넘는 민간인과 군인은 모두 Liu Yi의 종파에 속해 있었으며 화가 나서 곧 사망했습니다. 이는 한시라도 용서하는 법을 모르는 전형적인 예이며, 이는 미래에 재앙의 씨앗을 뿌릴 것이며 리더들에게서 배울 가치가 있다.
다른 사람을 허용하지 않는 것만으로는 어떤 위대한 일도 이룰 수 없다
미국의 세계적인 대중사 작가 팡롱(Fang Long)은 1925년에 『관용』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월드 클래식이 되다. 이 책에서 방롱은 인간 사상 발전의 역사를 서술하고 사상의 자유를 옹호했으며 반대 의견에 대한 관용을 옹호하고 모든 불관용을 깊이 혐오했습니다. 책에서 그는 편협함을 비난하고 조롱하며 "이 가증스러운 일을 타도하고 우리 모두 관용하자!"라고 외쳤습니다. 방롱은 또한 "개인의 편협함은 불쾌한 일이며 공동체 내에서 큰 불화를 초래한다"고 믿었습니다. 홍역, 천연두, 험담하는 여성을 합친 것보다 더 해롭습니다. "모든 성공적인 리더는 관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깝든 멀든, 좋아하든 싫어하든, 지혜롭든 어리석든, 덕이 있든 부정직하든, 모두가 관대하게 대해주어 마치 물고기처럼 자기가 세상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만든다. 사람이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 버리면, 추구하고 싶지 않더라도 성인의 세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리더십에 불복종하는 것에 대해 왜 걱정합니까?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업을 이루고자 한다면, 장엄하고 개방적이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분위기가 어찌 부족하겠는가.
누구나 웅장하고 개방적이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분위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의 지식은 한 사람의 지혜로 알 수 없고, 세상의 일은 한 사람의 힘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바다는 하나의 강물로 이루어지기에는 너무 크고, 산들은 하나의 흙으로 쌓이기에는 너무 높습니다. 군중의 힘에 의지하면 살아남을 수 있지만 고집스럽고 독단적이라면 실패할 것이다.
하늘과 땅에는 능력이 있고, 큰 일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큰 능력이 필요하다. 항우는 산을 제패하는 힘과 비길 데 없는 정신을 지녔지만, 처음부터 진나라에 저항하여 천하를 제패하기 위해 출발했지만, 유방과의 경쟁에서 실패하는 불운을 면할 수 없었다. Xiang Yu의 패배는 다른 사람들의 무능함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Fan Zeng과 같은 독특한 천재조차 수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Liu Bang은 악당이었지만 Fan Zeng과 같은 수많은 재능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관대함은 세상을 덮고 세상을 수용할 수 있고, 지혜는 세상을 덮고 세상을 고양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러한 관대한 마음을 가진 지도자는 자연히 하늘과 땅처럼 광활하고 해와 달처럼 빛날 것입니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다민족국가가 형성되는 중요한 역사적 시기였으며, 당태종 이세민은 이 역사적 과정의 위대한 창시자로서 주변국을 정복했다. 강대국의 추진력을 확보하고 지역의 국경 평온을 보장했습니다. 그의 넓은 마음을 더 잘 반영하는 것은 전쟁 후 민족 간 갈등을 완화하고 민족 관계를 개선하여 다민족 국가 형성의 역사적 과정을 추진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수도 장안에서 봉사할 많은 부족 지도자들을 임명했습니다. 리세민은 임명된 소수민족 지도자들에 대해 큰 신뢰를 갖고 있었으며,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모든 고위 관리들을 마치 나의 수석 조사관처럼 대했습니다." 일부는 행진하는 장군으로 복무했고, 일부는 고무 젖꼭지 및 기타 중요한 직책을 맡아 군사적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뛰어난 군사적 공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런 황제는 소수민족의 지도자들을 직접 임명하고, 소수민족의 군대를 이끌고 전투를 펼쳤으며, 이들 장군들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민은 아마도 역사상 처음으로 그러한 관대함을 가진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당 태종은 넓은 마음을 사용하여 당 제국 주변의 다양한 민족 집단을 통합했습니다. 그 결과 교토 창안은 전국 모든 민족의 대도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전성기를 이루는 세계적인 대도시가 되었습니다.
4. 불가능한 것은 없다
모든 것이 불가능하고, 양옆으로 불어오는 바람도 아니다. 역사 속에는 자신의 재능으로 역사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늘 자신의 길을 가고 모든 것을 자신의 기질에 따라 행하는 지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때로는 가끔 작동하지만 팬에 깜박이는 것뿐입니다. 예를 들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파시스트 지도자인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개념만 갖고 있었을 뿐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마음은 갖고 있지 않았다.
불가능은 없습니다
역사서에는 공자에 관한 일화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느 날 공자는 기린이 길가에 홀로 서서 짝을 찾는 것을 보고 세상 어느 누구도 기린의 열망과 야망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그 때 공자(子孫)가 공자(孔子) 옆에 서 있었는데, 그 신사가 한숨을 쉬며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나는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으며, 나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합니다. 하나님만이 나를 이해해 주실 수 있습니까? 나는 야망을 낮추지 않으며, 내 자신을 더럽히지 않습니다. Boyi와 Shuqi는 정확히 그런 사람들이 아닙니다. "나는 그들과 다릅니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공자가 시대를 통틀어 유명한 이유입니다.
주공손이 백이, 이은, 공자에게 차이점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맹자는 "일을 하는 방식이 다르다. 그가 인정하는 군주가 섬기지 않는 것이 아니고, 공자께서 섬기지 않는 것도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자기가 인정하는 사람은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 "천하가 평안하면 관직을 맡고, 천하가 어지러우면 퇴각한다." 보이이가 그런 사람이다. 백성이 감당할 수 있는 한 그는 세상이 평안할 때 관직을 맡을 것이고, 세상이 어지러울 때도 관직을 맡을 것이다. 관직을 맡을 수 있다면 오랫동안 관직을 맡을 것이고 떠날 수 있다면 즉시 떠날 것입니다. 은은 따라잡을 수 있지만 공자는 전능하기 때문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리더가 선택적인지 전능한지는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의 마음이 넓고 그의 지식이 고상한지.
우리나라 역사상 초(楚)대군 항우(極皇)는 선택과 선택의 지도자 유형의 대표적인 인물이고,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劉球)은 선택적이고 전능한 리더 유형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Xiang Yu가 Fan Zeng의 조언을 더 잘 듣고 완고하지 않고 성공을 너무 기뻐하지 않고 고의적이지 않았다면 아마도 내 첩 송별의 비극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며 한 왕조의 역사는 없었을 것입니다. 다시 작성되었을 것입니다. Liu Bang과 Xiang Yu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든 것에 대한 결정권이 있지만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 특히 Xiao He와 Zhang Liang의 제안을 통해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Xiao He는 달빛 아래서 Han Xin을 되찾은 후 Liu Bang이 Han Xin을 장군으로 숭배하기를 바랐습니다. Liu Bang은 원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Xiao He의 촉구에 그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한신이 조(趙)·연(燕)·대(大)성을 간략히 계획하고 삼제(三秦)의 땅을 모두 빼앗고 유방(劉球)에게 사신을 보내 자신을 제의 거짓(대리)왕으로 세우라는 지시를 구하자 유(劉)는 방씨는 어쩔 수 없이 화를 내며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장량은 눈앞의 상황을 분석하고 상황이 끝난 뒤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Liu Bang이 세계적인 리더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Liu Bang의 열린 마음과 적응력 있는 태도였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건무 5년(서기 29년) 정월, 한나라 광무제 유수는 태중 의사를 보내 마원희를 세츠지에의 용유로 데려가도록 했습니다. Xizhou의 Kai Xiao 장군은 Ma Yuan의 도착을보고 매우 기뻐하며 누워서 일어나 Liu Xiu의 상황을 물었습니다. 마원은 "이 사람은 보통 사람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총명하고 용감한 재능을 갖고 있다. 또한 성실하고 정직하며 아무것도 숨기지 않고 넓고 관대하다. 그 사람은 마치 한나라의 황제. 경전을 많이 읽고, 구술을 쓰고, 정사를 처리하는 면에서 그는 전생에 유례가 없다. "귀소는 유수를 칭찬할 때 매우 불편함을 느꼈다. 마원에게 질문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유수를 그의 조상 유방과 비교하여 "한 왕조의 고제와 비교하면 누가 더 낫습니까? 마원은 필연적으로 이전의 시조를 질투했습니다. "라고 물었습니다. 특히 그의 후손을 조상과 비교할 때 그는 말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라고 대답해야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재치에는 여전히 서로의 장점이 반영됩니다. 그리고 약점. 그는 이어 "가오 황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다. 오늘(유수를 지칭) 그는 좋은 관리이고 품위가 있으며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Bang은 Liu Bang이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이 이루어져야 지도자의 마음이 넓고 넓어지며 그의 지도 사업이 쉽고 관대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당요, 우순, 하우, 상당, 주문왕, 주무왕이 역대로 성왕이 된 이유는 그들이 모든 것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태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성자들의 지혜와 용기가 그 자신의 힘이 되고, 많은 성자들의 심오한 통찰이 모여서 그 자신의 통찰이 됩니다. 세계에서 라이벌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말씀대로 행하는 관대함
고대 현명한 군주들이 조언하러 온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한 이유는 조언에 대한 마음이 없어서는 안 될 것이었습니다. 옛날에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었던 것은 삶과 죽음에 대한 없어서는 안 될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세상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마음은 명예와 재산에 대한 불가분의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람이 포괄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면 다른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도 드러나게 됩니다. 관용하는 사람은 마음속에 주인이 있고 분별력이 있습니다. 이 지배와 차별이 관대함이다.
당나라 역사에 따르면 루스더는 당초 고종(高宗)과 오측천(吳澤泉) 시대에 장군으로 재직하면서 검열관, 좌금오(左金后) 장군, 동풍각(丁峰亭) 등 요직을 역임했다. 장시 태평(Taiping Zhangshi)은 정부 비밀에 참여하여 총리직을 맡았습니다. Lou Shide는 관대하고 친절하며 관대 한 사람입니다. Lou Shide는 Xiaguan의 장관과 Tongfengge Luanming Pingzhangshi를 재직했을 때 비만으로 인해 천천히 행동했습니다. 한번은 그가 황실에 갔을 때 그의 친구 이덕조(Li Dezhao)가 길에서 그를 농부라고 욕했는데, 루스더는 웃으며 "내가 농부가 되지 않으면 누가 하겠느냐?"라고 말했다. 말은 부드럽게 지나갔다. 루 스더(Lou Shide)는 관대하고 신중할 뿐만 아니라, 평생 동안 다른 사람이 자신을 멸시하고 공격하는 것을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Lou Shide가 총리로 임명되었을 때 황실은 그의 남동생을 Daizhou의 주지사로 임명했습니다. 루스더는 이에 대해 몹시 괴로워했고, 그는 어리고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장관이 될 준비를 하고 정치에 참여하고 있었고, 그의 남동생도 주와 현의 지사를 맡아 홀로 서 있었다. 이는 당시로서는 정말 과분한 명예와 은총이었습니다. Lou Shide는 "큰 나무는 사람이 가장 질투하는 바람을 불러일으킵니다. 형의 영향을 많이 받은 남동생은 앞으로 세상의 질투를 어떻게 처리할 계획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형의 걱정이 꽤 컸기 때문에 무릎을 꿇고 형에게 "이제부터 누가 내 얼굴에 침을 뱉더라도 그냥 닦아내고 형이 걱정하게 두지 않겠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Lou Shide는 더욱 불안해졌습니다. "그게 바로 내가 걱정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미워하기 때문에 당신의 얼굴에 침을 뱉는다면 그것은 당신의 의도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침 뱉는 사람이 너한테 침 뱉으면 미움만 쌓이게 되니까 웃으면서 받아들이는 게 낫지.” 그때 동생이 그러겠다고 하더군요. 그 형이 한 말. 누군가 얼굴을 닦아내지 않고 자동으로 건조시키지 않고 침을 뱉을 때, 이러한 태도는 루스더의 관용을 보여주고, 다른 사람의 침을 자신의 얼굴에 웃으며 받아들이는 이러한 태도는 루스더의 관대함을 보여줍니다.
오측천이 어느 날 지런지에에게 “당신이 위저우에 있을 때 평판이 좋고 정치적 업적이 뛰어나다고 들었는데, 또한 당신의 결점을 폭로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알고 싶습니까?" 디 렌지에? 대답: "사람들이 나에 대해 나쁜 말을 합니다. 만약 그것이 정말로 내 잘못이라면 나는 그것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내 잘못이 아니라 내 행운이다. 누가 내 뒤에서 나에 대해 나쁜 말을 하는지 나는 알고 싶지 않다. 그래야 모두가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것이다." Wu Zetian은 이 말을 듣고 느꼈습니다. Di Renjie는 관대하고 마음이 넓으며 리더십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를 더 높이 평가하고 존경하며 그를 "나라의 원로"라고 불렀습니다. 그녀는 그 뒤에 누가 있는지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자신을 프레이밍하는 것은 일종의 관대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