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년 동안 연자의는 100 여벌의 의류 아이템을 모아 거의 100 년을 넘나들며 그의 과거 정신과 이야기를 나눈다.
웨이보 속 즉흥자료 기록이나 위챗 공식 계정인' 제 1 기 법' 의 의류역사고증 문장 등을 통해 민국시대의 복장과 화장 트렌드에 대해 많은 이해를 얻고 당시 여배우들의 소중한 영상순간을 기억하고 있다.
연자련의 위챗 공식 계정 1 기 FA 에서 민국시대의 옷차림과 화장심미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연자련 본인은 줄곧 단호하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신비로운 느낌을 유지하고 있다. 소장계의 어르신일 수도 있고, 자신의 빈티지한 장식화 스타일인 웨이보 위주의 패션 여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연자련은 1994 에서 태어난 젊은이로, 대학 때 의류 전공을 배웠다. 그는 자신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수집과 의류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만 그는 특히 입담이 좋다.
연자련은 자신의 취미가 자발적이어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전통문화 부흥' 이라고 부를 수 없다고 말했다. 결국 이 화제는 너무 크다. 그는 자신을' 민국 패션 운반사' 라고 부르는 것에 더 익숙해져 오래된 옷을 소장하는 방식으로 집에 메고, 다시 글로 민국 자료의 기록을 소셜미디어에 메고 있다.
웨이보 아바타를 위해 그린 삽화.
그는 민국패션을 사랑하는 과정에서 깊은 부분을 발전시켰지만, 모든 것이 출발점으로 돌아갔다. 그것은 고독에 대항하는 아문화청년의 작은 취미일 뿐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심미에 흥미를 느낄 때, 그도 자신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을 즐긴다.
다음은 연자양의 읽어보기입니다.
본인은 20 17 대 4 로' 민국패션연구' 방향의 학부 논문을 만들기로 했다. 나는 현대 패션을 매우 좋아한다. 고등학교 때부터 고향에서 고속철도를 산둥 타고 베이징으로, 중국 영화자료관에 가서 민국시대의 진귀한 영화를 자주 볼 것이다. 방영이 시작된 이래로, 나는 배우가 일어나서 무엇을 신는지, 집에서 무엇을 신는지, 집을 나서서 어떤 신발을 바꾸는지, 실내 가구, 장면 구조를 포함한 화면 속 인물의 옷을 응시했다. 그들을 보면서, 나는 평소의 일상과 과중한 과목을 잊어버렸다. 영화' 65438 에서 0934 로 복귀' 를 본 적이 있는데,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대표작이다. 내가 응우릉에서 치파오를 많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것은 정말 만족스럽다.
졸업 논문의 연구를 위해 고등학교 3 학년 때 첫 고복을 시작했는데, 그 후로 낡은 옷을 모으는 흥미가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20 19 년, 한 골동품상이 상해의 한 노인이 신장병 때문에 투석이 필요하다고 연락을 했지만 의약비는 비싸서 엄마를 집에 두고 한 세기 동안 옷을 꺼내서 팔 수밖에 없었다. 화려한 1920s 반소매 상의입니다. 거대한 잎 패턴이 얼음으로 뒤덮여 있고 금박처럼 질감이 있습니다. 매우 긴장된 디자인으로, 착용자가 매우 대담하고 스타일리시한 여자였다고 상상할 수 있다. 노인도 어머니를 깊이 사랑해야 그녀의 옷을 온전하게 할 수 있다.
의류의 솜씨와 심미적 가치는 실재하며, 배후의 이야기도 그렇게 어려운 것 같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옷은 완벽에 가까운 모습에서 노인이 어머니의 옷을 가지고 있을 때의 애틋함을 느낄 수 있었고, 나도 노인이 난관을 극복하도록 기꺼이 도와주었다.
연자가 소장한 1920 년대 중반의 비단 조끼는 이홍장 옛집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100 년이 지난 후에도 그 세부 사항은 여전히 화려하다.
양으로 이기는 것보다 옷의 심미적 가치를 더 중시할 것이다. 나의 수집품은 주로 민국시대에 치파오, 외투에서 남자 양복, 넥타이, 신발, 가방 등 작은 옷에 집중했다. 3 년 동안 100 개 이상의 아이템을 수집했습니다. 1920s 중기부터 서양 장식 예술 스타일의 영향을 받는 기하학적 패턴의 큰 스커트 1920 년대 말 30 년대 초까지 치파오와 서양식 드레스가 결합되어 패션 치맛자락을 개량했습니다. 또' 원앙 나비파' 의 대표작가 주수연씨도 있는데, 그의 자수금이 그의 쑤저우 저택에서 흘러나왔다.
품위가 좋은 고풍스러운 옷을 통해 구사회 사람들의 패션 취향과 생활 상태를 알 수 있다. 하지만 이상적인 골동품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첫째, 채널. 서양과 일본은 체계적인' 판매자는 모두 전문가' 인 복고복 의류 수집시장으로 복고복복복의 품상과 연대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범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 우리의 복고풍 의류 수집은 주로 골동품 시장에 의존하지만, 다른 종류만큼 중시되지 않는다. 전문적인 공급원 채널과 종사자가 부족하기 때문에 현재 국내에서 민국 복고 옷을 소장하고 있는 것은 운과 인연이 더 많다.
젊은이들은 소중히 여기지 않고, 더욱 소장하기 어렵다. 많은 후손들은 노인들이 남긴 골동품 옷을 배척하는데,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죽은 사람의 옷' 이라고 부른다. 지난 몇 년 동안 좋은 상품은 왕왕 싸게 팔렸다. 근 100 년을 넘나들면서 이 방직품 중 대부분이 이미 매우 취약해졌다. 고풍스러운 옷도 프로답지 않은 조명을 사용한다. 한 달 동안의 전시회를 거쳐 옷의 정면은 빛의 원인으로 인해 이미 현저히 퇴색되었다. 산 사람은 어떻게 저축해야 할지 몰라서 마음이 아픕니다.
낯설음은 민국시대에 사람들이 심미감이 없었던 큰 원인이다. 내가 대학에서 패션학과를 다닐 때 교재' 중국 현대패션사' 는 두 페이지밖에 없었고, 많은 사람들이' 가져오기주의' 로 당시의 패션 디자인을 요약했다. 사실, 일본과 한국이 동시에 발전한 두 세트의 평행 의류 체계에 비해 민국시대의 중서합비는 우리의' 현대 심미' 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이런 독특한 심미 현상은 중국의 현대사조와 역사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만의 고복 수집체계를 세우는 것은 나의 개인적인 취미이지만, 나는 낡은 옷의 전시와 관련 내용의 수출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중국 현대미학을 감상하고 싶다.
민국영화가 반영한 심미 성향은 연자련을 깊이 매료시켰다. 영화배우들이 1940s 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약 20 15 부터 웨이보에 민국 패션에 대한 나의 관찰을 기록하고, 내가 좋아하는 패션 역사 자료, 골동품 옷 수집 사진 등 짧은 내용을 공유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의 기록은 즉흥적이고 조각화되어 있었고, 그들은 더 행복했고, 마치 사적인 관심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5438 년 6 월 +2020 년 10 월, 저는 위챗 대중호' 제 1 기 FA' 를 창설하여 장문으로 다년간의 흥미를 통합하고 확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1934 에서 논의한 5 가지 미형, 1930 년대 초의 긴 귀걸이 모양, 어깨 패드, 네일아트, 립메이크업 화제. 매번 작은 절개이니 일률적으로 논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장문의 글쓰기는 고통도 전혀 없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역사 문헌을 찾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000 자 위챗 공식 계좌 문장 한 편을 쓰는 데는 종종 며칠이 걸린다. 예를 들어, 한번은' 어깨 패드' 를 쓰고 싶었는데, 보존된 고풍스러운 옷과 낡은 재료로 볼 때 전쟁 시기의 강력한 여성의 심미가 더 유행할 수 있기 때문에 민국 시절 많은 여성들이 과장된 어깨 윤곽을 좋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이전 설명에 사용된 단어가 현재 사용된 단어와 다르기 때문에' 어깨 패드' 라는 단어가 과거 문자 자료에 직접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다. 한번은 자료를 몇 시간 동안 훑어보고서야' 평평하고 넓은' 역삼각형 어깨 윤곽에 대한 설명을 찾았다.
또한 대중이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자료는 많지 않다. 나의 파트너는 베이징 의류학원 대학원생이기 때문에 그가 제공하는 귀중한 대학 서적과 서류자원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일반인은 얻기 어렵다. 그리고 정기 간행물이든 민국책이든, 대부분 실체책이나 스캔용이며, 대부분 검색 가능한 커서 단어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가 들어 있는지 알기 위해 책 전체를 읽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때때로 고서의 파손으로 읽기가 매우 어렵다.
민국시대에 여성들은' 평평하고 넓은' 어깨 패드가 유행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발굴한 귀중한 정보를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느꼈습니다.
여러 해 동안의 수집 정리 끝에 나는 이미 하드 디스크의 크고 작은 폴더에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고퀄리티의 오래된 사진, 월달 소재, 고풍스러운 의상 수집에서 중서 소재 비교에 이르기까지 제목이 확정될 때마다 내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선택하게 된다. 지금 제 핸드폰에는 7 만여장의 사진과 자료가 있습니다. 나는 승차 과정에서 수시로 그것들을 훑어보고 새로운 영감을 얻을 것이다.
골동품 옷의 주인은 진실한 사람이고, 그들의 이야기는 민국의 역사를 구성한다. 그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입었는지, 그 당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현대 젊은이들이 잘 모르는 것은 수집과 고증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다.
고증과 나눔은 모두 좋지만, 나는 점점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통미학' 은 이미 매우 심각한 화제가 되었다. 고증능력이 있거나 회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사람들은 우월감을 느끼기 쉬우며, 전통 의상을 입고' 중국풍' 트렌드를 따라잡는 사람들은' 프로답지 않다' 고 생각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아름다움 때문에 끌리는 힘만 빼앗겼다.
며칠 전 웨이보에 1940 의 여성 광고 사진 한 장을 공유했다. 그림 속 두 젊은 여성이 샴 수영복을 입고 바다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나는 이 그림을' 건강의 아름다움' 으로 평가했지만, 곧 의문이 제기되었다. 중국 침략 전쟁이 1940 년에 전면 발발했기 때문에, 이때 건강한 아름다움이' 왜 육식을 하지 않는가' 라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독자들이 나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는 설명이다. 다음 공유에서는 시대적 배경과 결합해 더 풍부한 설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굶주림 유비쿼터스 전쟁 시대에, 건강하고 건강미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렬하게 존재했다는 것을 반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순전히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은 엘리트의 취향일 뿐이다.
연자련은 1960 년대 +0940 년대 항화의 달표 광고도를 웨이보에서 공유했다. 수영복을 입은 두 젊은 여성이 파도 속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이들 뒤에는 아시아 최초의 수족관인 청도 노신공원이 5 월 8 일 외부에 개방됐다. 1932. 바로 이 그림이 평론 지역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오늘날까지 보존될 수 있는 고풍스러운 옷, 사료에 기재된 패션 스타일은 왕왕 귀족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결국 정기 간행물 표지에 화려하고 정교한 역사의류, 패션미녀들은 모두 지식수준이 높고 경제수준이 높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일반 대중의 실제 상태는 고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것은 확실히 문제이다.
내 골동품 옷은 대부분 민간에서 나왔고, 어떤 옷의 재료도 반드시 비싸지는 않지만, 원래 주인의 패션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쟁 당시 사람들은 강력한 어깨 패드를 추구했고, 심지어 유행복을 살 돈이 없는 여자들도 스스로 어깨 받침을 만들어 어깨 위치에 꿰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일부 낡은 옷들도 치파오가 짧아지는 추세를 반영했다. 전쟁 시기에 걷기와 노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긴 밑단을 짧게 자르거나 접었다. 이런 실용적인 개선은 당시 유행했던 풍격을 형성했다.
따라서 패션이 모든 사람이 소비하는 보편적인 필수품은 아니지만, 한 시대의 전반적인 패션 트렌드는 당시의 사회적 특징과 생활방식을 잘 반영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전통적인 심미가 취약하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것이 사라질 것이라고 걱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중국인의 향토정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이것은 역사에서도 확인되었다. 앞서 민국시대의 패션이' 패션 혼란기' 라는 문장 한 편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사이 수천 년 동안의 의류 등급 제도가 무너지면서 사람들은 현대 심미로 나아가면서 서양의 심미를 껴안았다. 민국시대 의류의 발전을 돌이켜 보면 충돌과 융합을 거쳐 서구 의류 체계와는 별개인 패션 맥락을 형성하고, 또 한 번의 자기개조를 통해 시대의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고 사람들의 의류 생활을 혁신했다.
20 17 이후 우리 환경은 줄곧 민족 문화와 전통 풍습을 발양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국가보물' 과 같은 프로그램은 항상' 일대일로(중국이 추진 중인 신 실크로드 전략)' 과' 실크로드 부흥' 과 같은 화제를 강조한다. 박물관의 자수 문화재 복구전과 항주 실크박물관 신관 개관도 완전하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복식의 변천 역사를 보여준다. 이 훌륭한 전시회들은 대중에게 좋은 이해의 기회를 주었고, 그로 인해 현재의 복고풍과 전통 의류 열풍이 일었다.
그러나, 확실히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라가는 것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단순히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일부 상인들은 많은 이해 없이 의류의 역사를 왜곡한 일련의 제품을 생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이런 잘못된 시범은 확실히 판단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국 패션에 대해 말하자면 앞가슴이 튀어나오고 등이 컬링된' 고풍' 치파오를 연상하는 사람들이 많다. 민국 치파오는 사실 전통 봉건 제도에 대한 반란이다. 또한 서구의 심미와 도안을 흡수하여 고대 의상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을 형성했다. "전통감" 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치파오의 원래 의도에 어긋난다.
1940 년대 초반 한대 차마 캐릭터는 수놓은 더블 버클 치파오, 민국한묘 고고학적 성과는 패션에 반영되어 전쟁시대의' 고풍' 의상을 더욱 현대적으로 만들어 글씨 소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전통 미학을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현대 패션 디자인에서 베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옛날 패션은 미래를 상상하고 있었지만, 지금의 패션은 늘 과거를 모방하는 수렁에 빠진다. 우리는 때때로 고대인의 지혜와 혁신에 감동을 받는다. 이런 단순한 감상은 좋지 않다.
따라서 전통문화를 고스란히 보호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토론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심오한 부분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좋지만, 당당한 이유보다 패션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좋다.
오늘날,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인터넷 사교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복고 문화와 시대 심미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공유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복고 트렌드를 좋아하길 바랍니다. 처음엔 망명만 즐겼지만 괜찮았다. 어쩌면 어느 날 당신은 그것을 "반포" 할 것입니다.
지금' 중국풍' 과' 복고풍' 이 새로운 이슈가 되어도 내가 걸어온 경험으로 볼 수 있다. "복고미학", 그 해의 아문화는 나를 외롭지 않게 하는 소소한 취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려서부터 큰데, 나는 일반인의 눈에는 모두 좀 괴팍한 사람이다. 나는 공포 만화 이토 윤이 2 필의 기이한 세계와 줄거리 장력에 끌릴 것이다. 다른 아이들이 일기를 쓸 때, 나는 영상으로 기록하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수업시간에 딴생각을 할 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교과서의 공백에는, 심지어 시험지에도 내가 마음대로 낙서하는 삽화가 있다. 나도 하루 종일 역사의 심미 스타일을 혼자 연구하는데, 아마 이 때문에 주변 또래들과 어울리지 않아 캠퍼스에서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했기 때문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어려서부터 공포만화를 좋아했던 이토 윤두, 그림 삽화' 울상 얼굴' 도 푸강의 음울함을 느꼈다.
역사와 영상에 대한 호기심에서' 의류사' 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없을 때, 나는 역사의류에 큰 흥미를 보이며 고풍극과 역사 다큐멘터리의 조형을 그렸다. 바로 이 단순한 사랑으로 나는 의류 전공에 들어가 공부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학 1 학년 의류사 과정에서만 진정한 현대의류사를 접했고, 20 세기 이래 서양 의류문화에 깊이 매료되었다. 떠들썩한 20 년대, 화려한 30 년대, 아름다운 40 년대, 황금시대 별빛이 찬란한 할리우드에 이르기까지, 나는 산업혁명에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대시대의 패션 소재에 매료되어 우리 중국인들도 서구와 같은 시기의 심미 패션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모든 데이터 수집도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하지만 내가 정식으로 예술대학에 가서 공부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나에게 어떤 관련 방면의 지도도 줄 수 없었다. 우리집은 예술적 기운이 가득한 환경이 없어 줄곧 더듬는 컨디션이 매우 들뜬다.
다행히도, 부모님은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셨지만, 여전히 나를 위해 조건을 만들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 소장품을 보존하기 위해, 나는 보통 모든 것을 전용 상자에 보관하여 지탱할 수 있고, 중력에 의해 잡아당기지 않고, 접히지 않고, 구김도 펴지 않고, 실내의 항온을 가급적 유지하려고 한다. 소장품이 많아지면서 이 옷들은 나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나는 옷과 삶의 질을 보호하기 위해 균형을 잡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우리 부모님은 고향의 방 하나를 비워 골동품 옷을 넣어 주셨다.
한번은 어머니가 어렸을 때 몰래 노트에 그린 그림을 뒤집었다. 원래 그녀는 줄곧 실현되지 않은 예술적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마음속 깊이 파묻힐 수밖에 없었다. 이 점은 우리 엄마가 한 번도 말한 적이 없지만, 지금의 나의 자아추구는 아마도 그녀가 젊었을 때 동경했던 생활일 것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그녀와 더 가까워졌다고 느끼게 한다.
연자련은 이것이 그녀의 유일한 사진이라고 주장했다.
민국 패션에 대한 취미로 나도 운이 좋게도 훌륭한 친구를 사귀었고, 그 중 두 명은 나의 동반자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중 한 명은 그녀를 20 여 년간 알고 지낸 초등학교 동창이다. 그녀는 박사 학위를 공부할 동시 통역사이다. 그녀는 강한 투기 능력과 연구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녀의 재촉과 설득 하에서만, 나는 동력원이 끊임없이 장문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다른 하나는 나의 대학 동창으로 접시와 남성복 재단을 잘한다. 우리는 기존의 남성복 소장품을 정리하고, 함께 단절하고, 우리가 빗어 낸 사료와 결합해 위챗 공식 계좌 문장 을 만들 수 있다.
수집과 글쓰기 외에도 준비 중인 스튜디오도 곧 문을 열 예정이다. 스튜디오는 소장한 옷을 배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전시와 독서 기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느 정도 가정과 사회관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대학 졸업 이후 민국에서 의류와 무관한 일을 해왔고, 지금도 다른 직업의 수입으로 스튜디오의 운영을 지탱하고 있다.
전통문화에 대한 취미에서 염자는 파트너를 찾았다. Kloc-0/940 년대 후반 중국의 한 모던 소녀가 어입 하이힐을 신고 있다.
나는 팬들을 운영하지도 않았고, 모임에 참석하지도 않았다. 이것도 나의' 상호 작용하지 않는' 성격과 관련이 있다. 나는 보이지 않는 상태를 더 좋아한다. 며칠 전 한 여학생이 웨이보 사신을 보내서 내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물어서 어쩔 수 없었다. 나는 주의력을 자신에게 투사하는 것보다 내 취미를 출력하고 교류할 수 있는 것을 더 좋아한다.
이것이 제가 개방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모두가 피드백과 교류에서 얻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나는 복고 패션의 발전에도 이기적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민국미학에 대한 관심으로 동참할 때, 나는 그 안에 숨어서 그 동반자와 함께 외로움에 대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