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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에는 어떤 예술미가 함축되어 있습니까

갑골문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 가지 요소 (모양, 음, 의미) 문자 시스템으로, 중국 상대가 말기에 거북갑에 새겨져 점술과 기록을 하는 데 사용되어 한자의 원조이다. 은허, 갑골문, 거북수 비문이라고도 합니다. 갑골문은 성숙하고 체계적인 문자이며 한자의' 육서' 원리 (상형, 지사, 뜻, 형음, 음역, 차용) 가 갑골문에 반영되어 있다. 갑골문은 세계 4 대 자연문자 (수메르 설형 문자, 이집트 성적 문자, 중국 갑골문, 중미 마야어 문자)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발전해 온 고문이다. 김문, 전서, 전서, 예서, 해서체, 해서체, 초서 등 각종 문자를 통해 오늘의 간화자로 발전했다. 갑골문은 지하 3000 여 년, 100 여 년 전에 발견되었다. 그것은 세계 작문 역사상 보석의 지위와 가치를 가지고 있어 많은 나라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지금까지 갑골문 654.38+0.5 만건, 거의 5000 자가 출토되어 654.38+0.200 여 자가 해석되어 공인된 문자로 번역되었다. 그것은 중요한 역사 문화 정보를 기록하였으며, 갑골문의 학술 연구는 이미 세계 현학이 되었다.

갑골문 서예는 획기적인 서예의 보물이자 서예 분야의 오래되고 젊고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기묘한 꽃이다. 갑골문 서예에는 갑골문의 조각 서예와 필묵 서예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전자는 칼로 거북갑골에 새겨진 원시 갑골문 서예로, 갑골문의 필묵서예로 전자를 정련하고 이식한 후 도구와 전달체에서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 칼펜 변환' 과정이 있었다. 따라서 현대 갑골문 서예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음운뿐만 아니라 필묵의 재미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갑골문 필법은 점화, 직화, 굽은 그림의 세 가지 기본 필법을 특색으로 은상 갑골문의 예술 풍격을 창조하였다. 갑골문은 글을 쓸 때 칼펜 전환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1, 글씨를 쓸 때 노봉과 은봉의 구분이 있다. 노봉: 펜이 약간 기울어져 획과 일정한 각도로 되어 있고, 붓끝이 앞쪽을 따라 종이 안으로 들어간 다음, 펜을 일정한 선 두께로 조절하여 빠르고 안정적으로 글을 쓴다. 이때 펜의 시작 부분에 날카로운 점이 형성되어 칼로 조각하는 느낌과 같다. 은봉: 붓을 종이 위에 수직으로 떨어뜨려 한 번에 한 단계씩 힘을 조절하고, 붓에 뾰족한 것을 드러내지 마라. 2, 펜을 들 때, 중심은 안정되어야지 가로로 해서는 안 된다. 병: 빨리 쓰고, 과감하고, 필로 씻고, 깨끗해요. 안정: 세로와 가로화는 획을 조절하고, 힘을 고르게 하고, 힘과 감각을 써야 한다. 글을 쓸 때 압력을 올리지 말고 빨리 써야 심감감을 얻을 수 있고, 필대칼의 날카로움과 시원함을 표현하고, 칼과 펜의 단정하고 우아한 맛을 표현하고, 선이 강건하고 아름답고, 정신이 일관되고, 점잖고, 대범하고, 기세가 강한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펜 수집은 또한 티베트 정면을 드러냈다. 풍로 접필 기교: 쓴 획의 길이에 따라 손목력과 펜촉을 조절하며 걸으면서 들고, 펜촉이 종이에서 떨어져 바늘이 형성될 때까지 단단히 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이런 방법은 날카롭고 강건하며 가파르고 날카롭고 상쾌하다. 장봉이 펜을 거두는 기교: 즉시 펜을 거두고, 펜을 접으면 마지막에 펜을 들어 다진다. 그 풍격은 도톰하고, 탈속적이고, 수려하고 풍만하며, 함축적이다. 4. 네모난 접힘, 쓰기 기교: 네모난 접는 글자의 꺾어진 부분에 반드시 부드러운 네모난 접어야 한다. 글씨를 쓸 때는 펜을 사용해야지 연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꺾어진 곳에 호를 형성하여 칼과 펜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구부러진 획은 내부 호, 외부 호, 위/아래 호, 연결 호 등 쓰기 시 중앙에서 펜을 사용하는 것을 반영합니다. 호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으로 펜을 돌려서 전선을 조정하는 것을 주의해라. 펜을 제어하는 전선은 항상 획의 중심축 선의 부드러운 전환에 있어 옆구리가 형성되지 않도록 한다. 곡화 접합부에 간격이나 접촉을 남겨서는 안 되며, 연결은 매끄럽게 해야 한다. 5. 갑골문의 점과 짧은 그림은 대부분' 접사' 형식으로 나타난다. 포인트는 문양, 먼지, 맛 등 많은 의미를 표현하는 특별한 짧은 그림이다. 그 모양은 삼각형, 쌀알 모양, 대추핵 모양, 방추형, 정사각형 등 다양하다. 특별한 필법이 없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점화로 화룡점정 역할을 하여 갑골문 전체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6. 주필과 자필은 갑골문자를 쓸 때 먼저 인물의 주필을 분석하고, 주필을 잡고 강직하고 강력한 힘감을 써낸 다음, 자필을 유연하게 처리하여 쓴 갑골문어가 생동감 있게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주필이 직진도의 변화 속에서 신속하게 글을 쓸 것을 요구하며, 단숨에 성공하고, 쉬지 않고 붓을 깨지지 않고, 기세가 있다.

갑골문의 구조는 대부분 직사각형이고, 소수는 정사각형으로 한자의 구도를 형성하고, 변화무쌍하며, 균형, 안정, 대범하게 운동감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상형문자는 복잡하고, 형태가 다르고, 완곡하고 편안하며, 자유롭게 둘러보며, 일종의 자연스러운 체미를 형성한다. 후세의 갑골문에는 채변, 호응궁정, 우의를 꿰뚫는 것, 비늘 깃털 불균형 등 이른바 구조규칙이 보편적으로 갖추어져 있다. 그 물리적 구조는 다음과 같은 여덟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하나는 길이, 원, 평면, 불공평이다. 갑골문은 서로 연결되어 변화무쌍하여 조화롭고 아름다운 전체를 형성하여 중화민족 전통의 심미 원칙과 심미 심리를 구현했다. 둘째, 지분은 분명 미모보다 낫다. 평은 서예 작품을 창작하고 서예 풍격을 구축하는 기초 조건이다. 바로 공평함-위험-공평의 여러 변화와 대비에서 갑골문은 아름다운 글리프를 묘사했다. 세 번째는 선이 곧고 둥글다는 아름다움이다. 갑골문의 직판 서화는 솔직하고, 강직하고, 두터우며, 정교하고, 소탈하고, 소박하다. 이 선들은 칼과 필의가 있는데, 특히 칼의가 있고, 양강의 아름다움이 있다. 원필은 자신의 탄력성과 장력에 의지하여 기복이 심하고 천진난만하고 낭만적이며 자연스럽고 진솔하여 부드럽고 감미로운 여성미를 드러낸다. 갑골문의 곧은 동그란 선은 자연적으로 정화되어 자연보다 더 활기차고 생기가 넘친다. 네 번째는 좌우 대칭의 아름다움이다. 대칭은 대자연의 걸작이고, 세상 만물은 모두 자연스럽다. 어떤 대칭이든 안정, 균형, 조화의 역할을 하며, 가장 쉽게 단정하고 엄숙한 분위기와 빈틈없는 소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다섯째, 상형미는 고도로 요약된다. 회화에서 한자로의 진화는 그래픽-기호-선-획의 과정을 거쳤다. 모양에 따라 상형도로 그려라. 고도로 요약되고 간결하며, 어떤 이미지 형식은 많은 획으로 표기되어 있다. 갑골문의 일부 상형문자는 생기발랄하고, 동취가 귀엽고, 기이한 아름다움이 있다. 여섯째, 큰 아름다움. 소밀은 갑골문의 진실성을 구성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문장 전체나 한 글자에 구현될 수 있다. 갑골문의 밀도가 강한 것은 그 서체미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일곱째, 정취가 있고 정취가 있는 아름다움. 수렴은 일종의 관심, 일종의 감정적 카타르시스, 일종의 릴랙스, 조용한 동작, 관중의 정서 변동을 감지하는 것이다. 동시에 그 해 갑골문에 새겨진 사람의 문화 함양과 성격 취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여덟은 오락이 호응하는 아름다움이다. 갑골문의 대범하게 어긋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높음에서 낮음까지, 굽이에서 등, 각종 변화에서, 수집에서 우리는 갑골문의 글리프미가 혁신적인 규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갑골문의 구도: 층이 들쭉날쭉하고 서로 어울려 분위기가 밝고 생동감 있는 국면을 형성하고, 앞을 내다보며 앞뒤를 호응하며, 오차가 있고 통일된 조화를 이룬다. 그것은 순진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정말 수천 세대를 매료시켰다. 갑골문에서 구도를 보면 종횡단선, 좌우선, 상향식 읽기, 심지어 점프까지 한다. 갑골문의 배열 형식에서 어떤 행간은 자간보다 크고, 어떤 행간과 자간은 크거나 작다. 어군 내부 관계에서 풍격의 통일을 요구하고, 단어와 단어 사이의 조화를 요구한다. 전반적인 배치가 풍부하고 다채로워 제각기 특색이 있다. 갑골문의 필묵서예는 갑골문 특유의 풍격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 정청, 현수막, 병풍, 연련, 가로권, 장권, 두방, 부채면 등 다양한 풍격이 있다. 또한 다양한 토폴로지를 단독으로 또는 조합하여 모방할 수 있습니다. 갑골문 서예에는 반드시 글의 해석이 있어야 하고, 심지어 총결까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그가 이해하는 난이도나 탈자 대신 차용자를 채택해서 결정된 것이다. 갑골문 서예 작품은 닭털펜과 모조현필로 쓰고, 모조품으로 인쇄하면, 칼펜이 하나로 어우러져 고금의 독특한 재미를 꿰뚫을 수 있다.

갑골문 서예를 감상하는 데는 다섯 가지 미감이 있다. 하나는 전통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형식적인 아름다움이 있어야 한다. 셋째, 반드시 펜으로 잉크를 써야 보기 좋다. 넷째, 매듭의 아름다움이 있어야 한다. 다섯째, 멋이 있어야 하고, 미감이 있어야 한다.

갑골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귀중한 유산으로 전 인류의 재산이다. 갑골문을 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중국인의 공동 책임과 역사적 사명이다. 우리는 갑골문을 상아탑에서 민간으로 옮겨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조홍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