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동물 막대 그림
동물의 약획은 간단한 선으로 동물의 주요 형태 특징을 그리는 것을 말하며,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야 한다. 우리는 세부 사항을 삭제하고, 주요 특징을 강조하고, 복잡한 이미지를 간소화해야 한다.
둘째, 회화 기법
자연계의 동물, 예를 들면 가축, 새, 물고기, 벌레 등은 모두 인간과 마찬가지로 변화무쌍한 구조와 자세를 가지고 있다.
간필로 동물의 이미지를 그리는 데는 두 가지 관건이 있다.
1. 동물과 새를 알아라. 곤충, 어류 및 기타 동물의 신체 비율 구조 특성;
2.' 많이 관찰하고, 특징을 잡고, 차이를 찾아라' 를 통해 각종 동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각종 동물을 묘사하는 법칙을 찾아내야 한다.
셋째, 동물의 신체적, 구조적 특징
1. 가축과 야수의 신체 구조: 가축과 야수는 모두 네 발 달린 동물로, 생활환경과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환경에 대한 적응력과 각자의 신체적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가축과 야수의 주요 구조는 머리, 목, 몸통, 팔다리, 꼬리이다. 몸통에는 어깨, 복부, 엉덩이가 포함됩니다. 가축과 야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그것들의 신체 비율도 각각 다르고, 체형도 매우 다르다.
동물과 동물의 약선을 그리는 관건: "많이 관찰하고, 특징을 잡고, 차이를 찾아라." 귀납일반화에서 어떤 동물들은 외모의 특징을 과장하고, 어떤 동물들은 동작이 민첩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돼지를 그리는 것은 뚱뚱한 모양을 과장하고, 원숭이를 그리는 것은 그것의 유연한 동작을 파악해야 한다.
2. 새와 새의 신체 구조: 자연계의 새, 백조, 학, 독수리 등. 작은 참새와 버들가지 운전자들은 모두 날 수 있는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몸통과 머리는 거의 타원형이며, 직립할 때 몸은 앞에서 뒤로 기울어진다.
새의 몸통에는 등, 허리, 가슴, 복부가 포함됩니다. 날개는 등 앞에 있고, 다리는 복부 아래에 태어나고, 꼬리는 몸통의 마지막 부분에서 태어납니다.
3. 물고기와 곤충의 신체 구조: 물고기와 곤충의 신체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다. 물고기는 머리, 몸, 꼬리의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등지느러미, 가슴지느러미, 복지느러미를 포함한다. 그리고 금붕어는 꼬리가 크고, 눈이 크고, 몸이 짧은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곤충의 신체 구조는 가슴과 복부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그들은 모두 세 쌍의 발을 가지고 있다. 어떤 곤충들은 두 쌍의 대칭적인 날개를 가지고 있다. 곤충, 나비, 벌, 잠자리 등. 발달한 날개가 있는데, 특히 나비 날개가 커서 각종 반점이 있다. 발달한 날개 외에 잠자리는 머리가 크고 몸이 가늘다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넷째, 동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분석한다.
1. 관찰: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동물의 외모 특징을 자세히 관찰하고 비교 감별한다. 예를 들어 소, 양, 사슴의 뿔은 단단하고, 코끼리의 코는 길고, 몸은 높고, 낙타의 낙타봉은 튀어나오고, 기린의 목은 길다. 조류 입의 모양과 길이는 식성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날개의 크기와 모양은 종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사육방식과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새의 다리 차이가 크다.
동물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는 차이가 매우 크다. 약필을 잘 그리려면 각종 동물의 구조적 특징을 숙지하고, 깊이 관찰하고, 자세히 궁리하고, 각자의 규칙과 같은 법칙을 찾아내고, 도형의 특징을 총결하고, 대담하게 총결하고, 반복해서 연습하고, 원하는 것을 달성해야 한다.
2. 동물의 습성과 생활환경을 이해한다: 각종 동물은 서로 다른 습성과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금실원숭이는 가족을 집단으로 해발1400 ~ 3000m 의 활엽수림과 혼합림에 살고 있다. 그들의 주식은 나뭇잎, 연한 가지, 꽃과 열매, 나무껍질과 풀뿌리로 곤충, 새, 알을 좋아한다. 그들은 여러 해 동안 나무에서 살았기 때문에 나무에 오르는 것과 바위에 오르는 좋은 기술을 발전시켰다. 금실원숭이의 생태 습성과 활동 법칙을 이해하면 그 특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3. 동물의 체모 특징을 파악한다: 동물의 특징은 주로 머리, 몸, 사지, 꼬리, 목, 귀, 털색, 얼룩에 나타난다. 동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과장된 수법으로 예술 처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우의 꼬리는 더 길게 그릴 수 있고 토끼의 귀는 더 크게 그릴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금붕어를 그릴 때는 꼬리가 크고, 눈이 크고, 몸이 짧은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
4. 동물의 동적 특징을 잡는다: 주요 모순을 포착하고 동물 동태의 핵심 부분을 그려낸다. 먼저 동물의 머리, 목, 몸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동적 선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동물 구조와 운동 법칙에 대한 이해에 따라 나머지는 그려진다. 그림을 그린 후 정확하지 않은 곳을 바로잡아야 생동감 있고 활기찬 동물을 잘 그릴 수 있다.
다섯째, 드로잉 단계
1. 동물의 모양을 기본 모양으로 요약한다. 예를 들어 소의 머리는 사다리꼴, 몸은 직사각형이다. 쥐와 같이 머리와 몸은 반원형으로 연결되어 있고 귀는 반원형이다. 새, 물고기 곤충의 간단한 획법도 구조적 특징과 형체 비율에 주의를 기울여 다양한 형상과 연결로 요약하여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표현해야 한다. 약선을 그릴 때는 번잡한 것을 삭제하고, 주요 특징을 잡고, 부차적인 부분을 생략하고, 세련되고 생동감 있는 약선을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약선을 그리려고 노력해야 한다.
2. 기본 모양으로 위치 지정: 기린의 대체적인 구조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동물의 머리, 목, 몸통, 사지에 해당하는 기본 모양을 결정하고 파악한 다음 화지에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위치를 배치하고 배치합니다.
3. 정태 운동: 동물의 자세를 결정하고, 특유의 동태 법칙에 따라 동물의 머리, 목, 몸통, 사지의 동선을 그립니다.
4. 구체적인 이미지를 그려본다: 정해진 위치에 대, 입, 눈, 발을 그려라. 필요한 경우 동물의 머리와 팔다리 관절에 없어서는 안 될 부위를 보충하고 동물의 신체 각 부위의 정확한 비율을 파악하는 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동물을 그리는 법칙을 파악한다: 일반적으로 동물이 귀가 길면 꼬리는 반드시 짧아야 한다. 예를 들면 토끼, 돼지, 코끼리. 반대로 귀가 짧은 동물은 다람쥐, 여우, 말, 소, 고양이와 같은 꼬리가 길어야 한다.
기린, 쥐, 판다 등의 동물을 그릴 때 몸과 머리는 타원형으로 표현할 수 있다. 몸과 머리의 위치를 결정한 후 머리와 몸 사이의 동적 선을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팔다리, 입, 눈 등의 구조를 차례로 그려 연필이 완성될 때까지.
평소에 받아쓰기를 많이 연습해야 한다. 받아쓰기 연습은 동물의 신체 구조, 비율, 역학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기억력을 단련하고 상상력을 높이며 연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