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은의 조상은 연수인이다. 그가 아버지를 위해 쓴 묘비명 중, 비록 그에게서 5 대까지의 상황을 분명히 설명할 수는 있지만, 이천 시기에 대해서는 분명히 설명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에 따라 그의 집은 5 세 전, 즉 명초 회안으로 이주한 것으로 추정된다. 원말에 전란이 잦아 회안 원주민 인구가 급감했다. 조비의' 회성신앙지' 에 따르면 현존하는 회성신앙의 가문은 팬, 유, 양, 오, 리, 왕관 등 7 개뿐이다. 명태조는 이민 정책을 실시하여, 화이에 온 이민자들은 대부분 강남에서 왔으며, 대부분 부잣집이나 장교였다. 오승은 일가가 북방에서 남방으로 이사했다. 만약 이런 추세에 속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파산 농민의 흐름일 것이다.
오자가 풀성으로 이주한 후, 강에 정착하여 장사가 번창했다. 시작은 작은 장사를 할 수 있고, 나중에는 유가가 되어 독서로 벼슬을 하는 두 세대가 있다. 증조부 오명은 저장여요현에서 과외를 한다. 할아버지 오진은 절강성 인과 현 (오늘 항주) 의 도둑이다. 강의와 교육 충칭은 모두 적은 봉급을 받는 학술 관원이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그들의 아내와 아이들은 늘 함께 모일 수 없다. 오승은의 아버지 오예네 살 때, 그의 어머니 석량은 그를 인과 () 로 데려갔는데, 그곳에서 부부가 어머니와 재회하여 천륜의 즐거움을 누렸다. 양모자가 인과 () 에 도착한 지 몇 달 후,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오재인과 댁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리앙은 어쩔 수 없이 이 네 살 난 고아를 데리고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그의 두 세대가 모두' 빈유' 를 경영하고 있고, 저축도 없고, 부동산 수입도 없기 때문에, 집은 갈수록 가난해지고 있다. 그는 매우 가난해서 친척이나 친구가 그를 지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예는 그가 충분히 커서 학교에 갈 수 없었고, 그는 다른 아이들보다 몇 년 늦게 사회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설설 선생에게 선물을 살 돈이 없어서 설설 선생은 오예 가르치는 것을 중단했다. 그러나, 오예는 매우 총명하여 옆에서 엿듣고 있고, 실제로 학교에 잘 다닌다. 오예 () 의 총명함이 남편의 인정을 받았지만, 그녀는 결국 빈곤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었다. 학교를 중퇴한 후, 그는 한 작은 상인의 딸 서씨와 결혼하여 장인어른을 따라 다채로운 업무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오예생은 아이를 늦게 낳고 마흔 한 살이 되어서야 오승은을 낳았다. 이 해는 명나라 원년 (기원 1506 년) 으로, 마침 즉위 원년이다. 신제는 수행을 하고, 천하에 감사하며, 각 측이 받아들인다. 그래서 우 루이 는 즉시 그에게 좋은 이름을 주었다: 감사합니다. 그는 자라서 유가로 돌아가 국가와 국가를 위해 일을 하기를 희망한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고 개명했다. 기록에 의하면, 그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고 한다. 그가 막 한 살이 되었을 때, 벽의 진흙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날아다니는 백조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의 재능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그는 "몇 줄을 읽을 수 있다", "솜씨를 잘하고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흥미가 넓다. 그는 작사가 노래를 쓰는 것을 좋아해서 작품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나중에 그는 또' 화간집' 과' 초당시' 를 선택하여 새로운 화훼집을 만들었다. 그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풍경 속의 사람들은 모두 사악하다. "관중들은 그가 좋은 카드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성인이 되면 그림을 그리지 않아서 그의 그림이 전해지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작품' 이 초상화서' 를 보면 그는 회화 이론에 대해 매우 식견과 식견이 있다. 오승은은 바둑에도 정통하다. 당시 국수를 위해 경원, 이부를 위해 바둑곡을 썼고, 바둑 배치와 역사, 군사전쟁 이야기를 교묘하게 결합해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그는' 서유기' 제 10 회 당태종과 위징의 게임을 서술하면서' 썩은 가시근' 을 빚어 배각, 파밀 등 전략 전술에 대해 크게 논평했다. 오승은은 서예를 잘하는데, 그 서예 예술가는 세남과 구양에서 문의한다. 여기에 재미있는 우연의 일치가 있다: 구양문의가 원숭이처럼 생겼다고 하는데, 손창무극이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어깨를 묻을 수 없다. 정자에 이 키위는 누가 그렸니?" " 후세에 《부강 총백유인원 전기》를 붙이다. 양은 구양고난을 데리고 내려가고, 아내는 장락에서 유인원의 요괴에게 몰래를 당한다고 한다. 구양이 유인원의 아내를 죽였을 때, 아내는 백유인원을 임신했다. 다음 아들인 구양문의는 글씨를 잘 쓰는 원숭이로 매우 예쁘게 생겼다. 오승은은 손오공을 묘사한 전문가이다. 나는 그가 이 이야기에서 약간의 영감을 얻었는지 궁금하다. 오승은의 서예는 당시 상당히 유명했고, 고향에는 많은 비석이 있었다. 그는 장흥이 벼슬을 할 때 비석 세 개를 썼다. 오승은은 법에 붙인 서화를 수집하는 것도 좋아한다.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이영이 보로수비 낡은 확장을 소장하다. 이 비문에 언급된 보르네오 나무는 인도 원산지이며, 석가모니는 이 나무 밑에서 죽었다고 전해진다. 이것은 원래 불교와 관련된 이야기였다. 서유기' 에서 여러 곳에서' 보로쌍수' 를 언급하는 것을 보면 이런 낡은 탁본이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하는 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승은은 시와 서예 음악을 좋아해서, 거문고 서화에 능하다. \ "세, 즉 Huai 에 문명화 될 때까지.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법원, 명사, 향신의 인정을 많이 받았다. 정덕 15 년 (기원 15 19 년) 8 월 채앙은 처음으로 집에 돌아와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고 고향을 과시했다. 그 당시, 몇몇 고관 귀인들이 초청되어 밥을 먹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는데, 설령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더라도 그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15 세의 오승은은 반응이 민첩하고 지혜가 많다. 그는 즉시 채한림의 감찰을 받아 상빈으로 추앙받았다.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부러워합니까! 20 년 후, 오승은 자신이 여전히 이 일에 대한 기억이 생생하다. 당시' 금릉사걸',' 10 대 재자' 중 하나로 꼽혔던 보응주는 오승은을 만났다. "그를 자기 아들처럼 사랑하면 천하의 책을 다 읽을 수 있고, 집에 숨어 있는 그림, 역사와 반을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오승은의 학식은 나날이 발전하여 재능으로 유명하다. 당시 그는 짝퉁에서 칼을 찔렀다. "글자를 묻는 사람은 영원히 서로의 것이다." 오승은은 정부와 신사를 위해 문장 쓰기를 자주 하며 남경과 쑤저우를 자주 여행한다. 그와 주일범은 절친한 친구가 되어 계속 노래를 불렀다. 왕충의 인정을 받아 편지와 쪽지를 여러 차례 교환하다. 그는 문정명과 함께 석호에서 노래를 부르고 친구와 함께 금산사에 올랐다. 그때의 시는 우아함과 흥분으로 가득 찼고, 미래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 찼다.
오승은은 재간이 넘치고 명성이 자자하며, 감찰사자조차도' 말도 안 된다' 며' 겨자 귀를 주운 것 같다' 고 생각했다. 원칙적으로 그는 이과에 있다 (예를 들면? ) 도로는 부드러운 항해가되어야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정반대다. 그는 시험 분야에 대해 매우 불만이다. 그는 몇 번이나 시험을 봤는지 리프트 시험도 못 봤어요? Jiajing 29 년 45 세가 될 때까지, 겨우 한 살 된 공 승에 합격했다. 이런 현상은 당시 부패한 사회제도와 정치적 어둠을 충분히 보여준다.
과거 시험에 만족하지 않고, 지식기술이 가득 차서 황족에게 전달할 수 없는 잔혹한 사실이 오승은의 무정한 타격을 주어 그를 우울하고 혼란스럽게 했다. 게다가 그는 빈한한 출신이어서 곳곳에서 무시당했다. 오승은의 아버지는 성실한 상인이다. 그는 줄곧 정부와 작은 관리들의 억압과 협박에 역행해 왔으며, 오히려 괴롭힘을 당하고 억압받는 것을 선호하며, 결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바보" 라고 불립니다. 오승은은 어릴 때 시장에서 놀았을 때 종종' 오의 아들' 이라고 불렸다. 이것은 그의 어린 마음에 원한과 반항의 씨앗을 묻었다. 그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고, 자라서 벼슬을 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가정을 바꾸겠다는 뜻을 세웠다. 현실이 그의 꿈을 깨뜨렸기 때문에, 그는 책을 읽으며 스스로 즐겁게 지내며, 책을 써서 분풀이하는 것을 싫어한다.
오승은은 장년 때 그의 명작' 서유기' 를 쓰기 시작했다. 서유기는 유령 소설이다. 이런 소설을 창작하려면 반드시 많은 동화 이야기와 작문 기교를 숙달해야 하는데, 오승은은 마침 이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오승은의 아버지는 순박한 신사로, 유일한 아들을 데리고 교외의 고사 정글을 어슬렁거리며 늘 안에서 어슬렁거린다. 때때로 나는 진흙조각 조각상과 붉은색 그린 벽화를 보면서 오승은에게 기댈 수 없는 거북산 이야기, 용보대묘, 용흥사 단향의 불상, 열왕전의 지부, 노군전의 도사, 뇌신전의 뇌신 등 아름답고 신기한 민간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습관으로 그는 나중에 대량의 신화 소재를 수집하여 100 편의 80 만 자의 소설을 창작하여 세계 문단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그는' 여서' 에서 "나는 어렸을 때 기문이었다. 내가 소년 동아리에 있을 때, 도시의 역사를 훔칠 때마다 아빠 선생님께 보여 줄까 봐 프라이버시를 구했다. 길고, 좋고, 유익한 것에 비해 냄새는 놀랍고, 강렬하며, 음악감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당인을 좋아한다. 우장기와 단크곡의 전기를 좋아한다. 나는 글과 감정을 잘 쓴다. 매번 나는 그것에 관한 책을 한 권 쓰고 싶다. "이는 그가 서른 살 때부터 많은 일화를 모아 창작을 모방할 계획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창작한 후에 "책임을 덮고, 중복성을 도모하고, 중복과 책임을 도모하지 않는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다시 말해서, 요괴의 이야기는 그가 글을 쓰기 전에 요괴의 이야기를 수색하는 것이 아니라 글을 쓰게 하는 것이다. 그는 이미 동화를 쉽게 쓰고, 균형잡히고, 편리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갔다.
오승은이' 서유기' 를 창작하는 데는 많은 장점이 있다. 당승 서천취경 이야기는 오래된 제재로, 5 대 이후 점차 말과 연극을 도입했다. 오승은의 시대에 사람들은 서유기의 평론을 읽고, 연예인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고, 연예인이 이런 연극을 하는 것을 보는 것은 모두 좋은 취재 조건이다. 그러나, 이 극본, 연극, 이야기는 매우 간단하고, 고졸한 언어와 예술성이 높지 않다. 오승은은 간단한 사용이 아니라 재창조를 진행했다. 당나라 전설로 사건을 뒤집고, 당시 천하를 취한 방식으로 풍자를 과장하여 묘사했다. 이야기를 완전히 바꾸었다. 오승은의 기질은' 선희극' 이기 때문에, 그는 입신의 변화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구구절절 한 마디에 해설이 뒤섞여 신마가 세상 물정에 대한 매력을 갖게 하고, 세상 물정을 모르는 맛을 가지고 엄군, 용왕, 옥제, 여래 등 모든' 최고무상' 의 신불을 풍자하고 풍자했다 다섯 번째, 천병일은 손오공을 잡을 것이고, 손노골적으로 그를 무시하고 말했다. "오늘은 술이 있고, 내일 취하니, 문 앞에서 시비를 따지지 않아도 된다." \ "시 와인, 이 음악, 명성 이 언제 될지 묻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것은 오승은 자신이 명리에 대한 아쉬움을 반영한 것이다.
오승은은 당시' 서유기' 를 다 쓰지 않고 처음 10 회만 썼다. Jiajing 29 년, 그는 세 공생으로 추천되고, 베이징에 가서 벼슬을 하고, 글쓰기를 중단했다. 그러나 그의 이 작품은 당시 베껴 써서 서점이 인쇄하여 바다에서 유통했다.
Jiajing 29 년 봄, 우 chengen 는 베이징에 공물을 바치고 6 개월 동안 베이징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관직을 도모하지 않고 난징 국자감에 배정되어 공부했다. 그는 베이징에서 두 가지를 보았다. 하나는 8 월, 안다병이 베이징을 포위하고, 그는 직접 베이징을 지키는 전투를 경험했다. 둘째, 회안 친구 장칸은 정여규의 건의로 법정에서 해직되었다. 당시 사회정치가 이렇게 어두웠던 것을 보고, 그는 "인간풍의 유래를 다 맛보았고, 갈매기의 마음은 차라리 돌아가겠다" 는 감개무량함을 표현하여 그해 가을에 황급히 집으로 돌아갔다.
회안 으로 돌아온 후, 그는 난징 국자감에서 반 시간 동안 책을 읽고, 반 시간 동안 회안 고향을 왔다 갔다 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사랑하는 아들 모봉이 불행하게도 해체되었다. 그 후로 그는 더 이상 아들이 없었기 때문에 사촌 동생 두추를 데리고 자세히 연구하고 키웠고, 나중에는 학자와 관원의 시랑이 되었다. Jiajing 38 년, 그는 여름 시간을 이용하여' 선언집', 즉' 화훼신집' 을 편찬했고, 현재 상해 도서관은 이 책의 잔고를 소장하고 있다. 40 년 후 jiajing, 그는 두 번째 아내, 황소 돌 과 결혼했다. 오승은은 국자감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다만 호, 호, 문붕, 문가, 황계수, 주일범 등 문인과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다.
Jiajing 사십삼년 겨울, limibushilang 친구 리 chunfang 의 촉구 에 따라, 우 chengen 두 번째 베이징, 자신의 삶을 안정시키기 위해 공식 으로 임명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때 그는 이미 나이가 거의 60 이 되었다. 생활의 궁핍함과 어머니가 아직 건재하셨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어머니의 지시와 친구의 초청으로 북경으로 가야만 했다. 그러나 여전히 순조롭지 못하다. 베이징에서 1 년, 3 년, 가정 45 년 동안 장흥 현승직을 얻었다. 관직이 크지는 않지만,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결국 벼슬을 하고 기쁘게 취임했다. 그의 이름은 이미 알려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문 스타일을 알고 있다. 항주에 도착하자마자 사장과 신사에게 칼을 잡으러 가서 책 한 권의 서문, 비문, 개본을 썼다. 장흥이 되자 사람들은 그의 서예를 부러워하며 하루 안에 삼로 비문을 써달라고 했다. 이 세 곳의 비문과 석각은 지금까지 세상에 남아 있다. 이 단계에서 그의 개인시도 많다. 그러나 곧, 상사와 의견이 맞지 않아, 이직하여 회환으로 돌아갔다. 그런 다음 그는' 경왕미 () 산' 으로 선출되었고, 한동안 관원이 있을 수도 있다. 그 이후로 그는 줄곧 집에 있었고, 그의' 서유기' 를 계속 썼다.
서유기' 는 바로 이 시기에 최종 확정된 것이다.
"백환본 서유기" 가 나오자마자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때 사람들이 보고 있었다 (? ) 는 명대 4 대 기서 중 하나로, 이후 중국 고대 소설 4 대 명작 중 하나로 등재됐다. 서유기' 주제에 관한 다른 소설들은 그것이 생겨난 이래 바로 부족함을 드러내고 존재의 가치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그러나 서유기는 점차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책 속의 주요 인물은 손오공과 저팔계와 같이 생동감 있고 귀엽다. 특히 손오공의 이미지는 항상 용감하고 완강하고, 어려움을 경멸하고, 용감하게 투쟁하는 영웅의 대표로 여겨져 왔다.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왔는데, 거의 여자와 아이들이 다 알고 있다. 아쉽게도 여러 가지 이유로 당시 모든 버전의 서유기는 오승은의 이름을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이 책의 진정한 저자가 그 사람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몰랐다. 그의 저작권은 원초 도사 추처기에 의해 이유 없이 빼앗겼다. 오사운동 이후에야 노신 선생은 이 문제를 바로잡았다. 현재' 서유기' 의 대량의 외국어 번역으로 오승은의 이름이 이미 전 세계에 퍼졌다.
오승은의 문학적 재능은 다방면이다. 그중 가장 유명한 업적은 소설' 서유기' 로, 다른 방면은 무색하다. 사실, 오승은은 시 방면에 조예가 깊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귀엽고 강렬한 인민성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한 배의 여행':' 백로는 민들레를 뒤집고, 석양은 나무를 비춘다. 전촌에는 구름이 있고, 비가 올 것이다. 나는 보트 창문에 기대어 용을 본다. 클릭합니다 얼마나 신선하고, 얼마나 의미가 있는가! "여름" 시는 말했다: "높은 당나라의 아름다움, 도울 수 없지만 더위, 얼음 향기로운 꿈 가을 비; 추운 날씨가 나에게 좋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노동 인민의 소망이다. 지로 검색 산도 명곡은 더욱 회자되고 있다. 오승은의 시는 자신의 심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당시 문단을 뒤덮은 일곱 아들의 안개를 돌파하여, 독보적으로 한 기치 () 를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연회석은 그를 하빙, 장옥산 노인과 병행하여 명대 회안 기슭으로 불리며, "셰화치수는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첸 다우 루 지아, 메이 시, 콴 헹, 첸 린, 바오 사진, 조 웨이, 장 레이 와 비교, 그를 "다음 사람" 이라고 불렀다
서기 1582 년, 즉 명나라 만력십 년, 오승은은 늙고 허약하여 회안 집에서 7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회안 이남 20 리 관개로 (지금의 마단향파우어 마을) 의 조상에 안장되었다. 1982 오승은 서거 400 주년을 맞아 회안현 인민정부가 그의 능을 재건하는 데 자금을 지원해 전국의' 서유기' 를 연구하는 전문가 학자를 환영하고, 그의 고향인 회안에서 제 1 회' 서유기' 학술 세미나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