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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채화의 색채 원칙

수채화의 색채 원칙

색채는 수채화의 중요한 표현 수단이자 언어이다. 수채화를 잘 배우려면 먼저 색채의 기본 원리와 지식, 자연계에서 색채의 변화 법칙, 수채화에 색채를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첫째, 색상과 빛

빛은 색상 생성의 중요한 조건입니다. 인류의 생존 환경은 빛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가 볼 수 있는 오색찬란한 세상은 모두 빛의 존재 때문이다. 빛이 없다면, 세상은 어두워질 것이고, 인간의 시각은 의미를 잃게 될 것이다.

가장 흔한 빛은 태양광이나 달빛과 같은 자연광입니다. 다른 하나는 화재와 빛과 같은 인공 빛입니다. 색채학은 태양을 광원으로 하여 빛과 색깔의 물리적 현상을 설명한다. 1666 년 영국 과학자 뉴턴 (1642- 1727) 은 프리즘을 사용하여 작은 구멍을 통해 실내로 들어오는 태양광을 분해하고 태양광을 빛의 산란이라고 하는 컬러 스펙트럼으로 분리했다 뉴턴은 각 색상의 빛에 대해 또 한 번 분해 실험을 했는데, 각 색상의 빛의 굴절률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더 이상 분해할 수 없었다. 그는 렌즈로 스펙트럼의 다양한 색깔을 재조합하여 햇빛과 같은 하얀 빛을 얻었다. 뉴턴은 두 가지 결론을 내렸습니다. 첫째, 백색광은 모든 다른 색깔의 빛을 혼합한 결과입니다. 둘째, 두 가지 단색광이 혼합되면 다른 색상의 빛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혼합 녹색광은 황광이고, 파란색 혼합 붉은 빛은 제품 붉은 빛입니다.

광학은 다른 색깔의 빛이 그들의 파장과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현대 광학 수단은 각 스펙트럼에서 색광의 정확한 파장을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시각과 감각이 직접 감지할 수 없는 색광 영역도 탐구할 수 있다. 광학에서 파장이 400-750nm 인 빛을 가시광선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파장이 640-750nm 인 빨간색, 600-640nm 의 주황색, 550-600nm 의 노란색, 480-550nm 의 녹색, 450-480nm 의 파란색, 400-450nm 의 보라색이 있습니다.

자외선, X 선, 우주 광선은 보라색 광파보다 짧고 적외선, 레이더, TV 파, 전파는 빨간색 광파장보다 짧다. 이 광파는 인간의 시각에 의해 직접 감지될 수 없다.

사실 색깔은 어떤 파장의 빛이 사람의 망막에 반사될 때 형성되는 느낌이다. 그렇다면 보통 물체는 왜 색깔이 있을까요?

물체의 색깔이 형성된 이유 중 하나는 발광체이다. 자연계에서 태양은 가장 중요한 광원이다. 태양 외에도 많은 발광체가 있다. 금속은 실온에서 빛을 내지 않는다. 가열하면 발광체로 변할 수 있고 온도가 높아지면서 색상은 점차 붉은 오렌지색에서 황록색으로 바뀌고 온도가 매우 높을 때 청백색으로 변한다. 이 변환은 광학적으로' 색온도' 라고 불린다. "색온도" 의 학명은 K 이고, 색온도는 300OK 에 달하며 백열등의 스펙트럼과 맞먹는다. 색온도가 600OK 에 달하고 태양광에 가까운 흰색, 파란 빛은 200OOK 에서 눈부시다.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여 색온도가 다른 발광체를 측정할 때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녹색, 파랑, 보라색 등 다른 광파의 함량이 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열등 (불, 촛불 등) 같은 것들이죠. ) 더 많은 빨간색과 노란색 광파, 더 적은 파란색과 보라색 광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형광등은 더 많은 청보라색 광파를 함유하고 있고, 적홍황색 광파는 적다. 그래서 전자는 빨간색이고 후자는 흰색 파란색 보라색인 것 같다. 이런 차이는 우리가 밤에 건물 안의 다른 불빛을 볼 때 매우 두드러진다. 광원의 색상은 물체 색상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야간 조명 색상이 건물, 수면 반사, 지면에서의 반사가 뚜렷하다.

물체의 색깔이 형성되는 두 번째 이유는 투명체이다. 사람들이 색유리로 눈을 가리고 바깥의 경치를 관찰할 때, 그것은 마치 자연 경치를 "염색" 하는 것 같다. 다빈치도 비슷한 실험을 했는데, 그는 "유색 투명체를 통해 물체를 관찰할 때 어떤 물체는 색깔이 향상되고 어떤 물체는 색깔이 약해지는 것을 발견했다" 는 것을 발견했다. 유색 투명체를 통해 물체를 관찰할 때, 투명체의 색깔은 인간의 시각의 색조를 결정한다. 투명체 자체의 색은 투과할 수 있는 색광에 의해 결정된다. 이 원리에 따르면 무대 조명, 슬라이드 쇼 및 야간 조명에서는 필터를 변경하여 조명의 색상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스케치에서 나뭇잎, 꽃잎, 거센 파도, 사람과 동물의 일부 부위 (예: 사람의 귀바퀴, 눈꺼풀, 닭의 크라운) 를 볼 때 밝은 색은 빛의 투과에 의해 만들어진다. 대기도 투명체다. 해가 뜨거나 떨어질 때마다 구름은 금처럼 되고, 태양은' 맷돌처럼 크고, 붉은 화로처럼 붉어지는데, 이는 빛이 대기에서 굴절되어 형성되는 시각적인 경이로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체의 색이 형성된 세 번째 이유는 그것이 빛을 내지 않기 때문이다.

보통 물체 (빛을 내지 않는 물체 참조) 는 서로 다른 파장의 색광을 반사하고 흡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오브젝트는 빨간색 빛을 반사하고 다른 색상을 흡수하는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사된 붉은 빛이 우리의 눈에 작용하기 때문에 물체가 빨갛게 보인다. 흰색 물체는 모든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흰색으로 보입니다. 검은색 물체는 모든 광파를 흡수하고 광파를 반사하지 않기 때문에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자연계의 모든 물체는 빛의 반사와 흡수를 절대적이지 않다. 한 물체가 특정 색상의 빛을 반사할 수 있다고 해서 다른 색상의 빛이 전혀 반사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특정 색상의 빛을 반사하는 능력이 주를 이루고, 다른 색상의 빛을 반사하는 능력은 상대적으로 약하고 차이가 있습니다. 빛을 내지 않는 물체는 어떤 색깔의 빛을 반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빛의 강도는 물체에 다양한 정도의 "발광" 효과를 주며 다른 물체의 색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흰색 개체의 백라이트 근처에 빨간색 개체가 있는 경우, 흰색 개체의 어두운 반사 부분은 빨간색 느낌을 갖습니다. 따라서 물체의 색깔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같은 물체의 색깔은 다른 광원과 환경의 영향으로 변할 수 있다.

둘째, 색상과 시각

인간은 인간의 시각 기관인 눈에 의존하면 색깔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 사람의 눈은 어떻게 색깔을 볼 수 있습니까? 이것은 주로 사람의 시각망의 색깔, 시각막의 생리 구조, 뇌에 달려 있다. 사람의 눈 망막에는 시봉 세포 (기둥 세포) 와 시콘 세포의 두 가지 세포가 있다. 시봉 세포는 명암, 흑백을 구분할 수 있고, 시원추 세포는 색상과 명암을 구분할 수 있으며, 시원추 세포는 강한 빛 아래에서만 작동합니다.

세추세포가 색을 구분하는 이유는 세 가지 시색소가 있는데, 각각 홍민, 녹색민, 파랑민이다. 이들은 홍민 시신추세포, 녹색민 시신추세포, 블루민 시신경추세포라고도 불린다. 이들은 각각 빨강, 녹색, 블루레이를 자극하고, 받은 광파를 신경정맥으로 변환하고,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세 가지 컬러광 수신기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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