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항상 호랑이, 아들 같은 이런 말을 해 왔다.
이 주장은 사실 두 가지 의미를 다루고 있다. 첫째, 노인은 영웅이고, 아버지는 영웅이며, 아들도 얼마 남지 않았다. 두 번째는 그에게 성장의 기대를 주는 것이다. 앞으로 그의 아들도 노자처럼 공업을 세우고 번창하기를 바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하는 사람은 기꺼이 말하고, 듣는 사람은 듣고 싶어하고, 좌우는 적당하지만, 속식은 촌스럽지 않다. 하지만 이상과 현실은 항상 거리가 멀다. 전자는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후자는 주관적인 소망이다.
사실, 호랑이 아버지는 아들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반면에, 노인이 무능하다는 것은 아들이 반드시 겁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런 현상은 역사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삼국연의' 에서 극적인 변화는 유비 조손 3 대였고, 결국 유비가 강산을 쳤고, 유선은 검은 냄비를 등에 업었다. 그리고 이 무능한 아롱은 아들, 유천이 있는데, 매우 강하다. 유선이 도시에서 나가 투항하기로 결정했을 때, 유진은 먼저 아내와 아들을 죽인 다음 자살하여 죽었다.
유비 3 대인의 경험은 전설과 정치적 요소가 너무 많이 섞여 있다. 유비는 호랑이 아버지인지 유선의 아들인지 표면 현상에서 추론할 수 없다. 유천에 관해서는, 그는 완전히 열사이며, 유천이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일을 할 것인지를 추론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유씨 종친의 비바람을 제쳐두고 호랑이 아버지 호자를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이 사람이 바로 조진의 아들 조시원이다.
카오 예 부사, 종종 사마의와 나란히 싸웠다. 조진이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비결은 부하와 영욕과 함께 * * * 영욕과 함께 하는 것이다. 때때로 조정의 장려가 많지 않을 때, 그는 자신의 돈을 꺼내 사병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마음으로 마음을 바꾸면 황토가 금으로 변한다. 그래서 그의 부하들은 충성스럽고 모든 것을 돌보지 않았다. 사마의조차도 조진군 인솔법과 원칙에 탄복하여 오체투지에 탄복했다. 사마의는 조진기간 동안 경거망동하지 못했다. 그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열심히 일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바로 이런 영웅이다. 그의 아들 조창은 오히려 평범한 사람이다. 조창은 조진 장군의 직위를 물려받은 후 즉시 군대를 이끌고 촉국을 공격하여 표면적으로 영광을 얻기를 희망했다. 결국 제 1 차 세계대전이 전사하여 황급히 도망쳐 큰 손실을 입었다.
더구나 조시원은 제 고집대로 하는 버릇이 있다. 그의 모사들은 그의 좋은 말을 전혀 듣지 않지만, 그는 주변의 아첨꾼들을 심복으로 여긴다. 이에 대해 사마의 눈에는 기뻐하고 있다. 정권을 탈환하기 위해, 그는 카오 슝 (Cao Shuang) 을 이용해 황제와 함께 도시에서 사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궁궐에 들어가 병권을 빼앗고 장군 정부를 포위하고, 사람을 도시에서 보내 카오 슥 (Cao Shuang) 이 항복하게 했다. 이 시점에서, Huan 의 팬 이 도시의 변화를 보고, 그들은 장군 의 인신 을 들고 성문 을 열고, 카오 슝 보고, 황제 와 장군 의 이름으로 카오 슝 주문 제안, * * * 사마의 전투.
말 에 따르면, 이 시점에서 사마의 는 도시 의 상황을 통제했지만,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웨이의 대부분의 군대는 도시 밖에 있다. 만큼 카오 슝 높은 등반, 사마의 는 끝났다. 그러나 카오 슝 (Cao Shuang) 은 집안의 막내아들과 미첩에 미련을 두고 자신의 방대한 가산을 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시종 망설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사마이가 생명을 위협하지 않고 병권을 빼앗으려는 계략을 듣고 돌아가 그의 부자가 되었다. 결국 그는 시내에 도착하자마자 통제되어 결국 사마의에게 살해되었다. 그 이후로, 웨이 의 왕권 은 점차 쇠퇴 하고, 결국 시마 의 손에 떨어졌다.
조진과 카오 슝, 하나는 호랑이 아버지, 하나는 아들, 두 사람의 행동과 행동은 크게 다르다.
조진과 조시원처럼 일반인의 가족에게는 상관없지만, 국가 자리에 두는 것은 위험하다. 개인의 성패는 부차적인 것이다. 관건은 국가가 순식간에 주인을 바꾸는 것이고, 조상업은 쉽게 다른 사람에게 넘겨진다는 것이다. 환범이 죽임을 당했을 때 눈물을 흘리는 것을 탓할 수 없다: 자단은 인재인데, 어떻게 이런 짐승이 될 수 있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