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수로로 발을 닦았다.
(2) 물감이 용해된 후 비슷한 점으로 바르는 방식으로 종이에 물감을 떨어뜨린다.
(3) 렌더링 정도를 관찰하면서 페인트를 계속 칠합니다.
(4) 잠시 방치하고 철저히 건조한 후 발색 방식이 용지 특성이나 안료 무게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완제품 모양이 기본적으로 예측되고 제어될 때까지 음영처리 실험을 반복합니다.
수채화 색상 오버레이 방법의 경우 색상이 같더라도 오버레이 순서가 다르면 색상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파란색이 노란색 위에 겹쳐져 있다. 색상 오버레이에서 파란색 오버레이는 노란색 위에 녹색이다. 파란색 물감을 바른 후 물감이 천천히 흐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자연스럽게 말려라.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시간이 촉박하면 드라이어로 말릴 수 있어요. 바탕색 물감이 건조된 후 밑바닥이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신속하게 윗색 물감을 발랐다.
색상에 연결된 물감 중 일부는 즉시 부드럽고 느슨해지며, 종이를 구기지 않도록 너무 세게 힘을 쓰지 마세요. 그림을 그린 후, 노란색은 처음에는 너무 많이 보이지만, 일단 완전히 마르면 퇴적색을 형성한다. 노란색과 파란색이 겹칩니다. 노란색의 밑단 효과를 관찰하기 위해, 먼저 두껍게 발라주세요. 바탕색을 비친 후 충분한 양의 코발트 블루를 취하여 노랑에 골고루 바른다. 맨 위 페인트를 처음 칠할 때, 맨 아래 페인트는 금방 느슨해지므로, 너무 큰 힘으로 윗색을 겹쳐서는 안 되며, 페인트가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