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라에서 출토된 무사는 군용, 무관용, 기사용, 궁수, 보병으로 나뉘어 갑옷과 의상이 엄격한 등급제도를 보였다. 갑옷은 모양에 따라 네 종류로 나뉘는데, 네 가지 모양은 각각 가슴모양, 갑옷 모양, 기병 보병 갑옷, 기수 전용 갑옷이다. 이 사진은 가슴과 복부의 모양을 보여줍니다. 이런 갑옷은 모양이 특별하다. 가슴과 복부에만 네일보드가 있고 네일보드 주위에는 넓은 가장자리가 있다. 어깨와 등에는 네일보드가 없고 등은 비스듬한 끈으로 몸 앞의 네일보드에 묶여 있습니다. 허리띠 표면에는 가지각색의 도안이 남아 있어 하급 관료의 복장인 것 같다.
이것은 진 병마용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갑옷 스타일로, 일반 병사들의 옷차림이다. 이 갑옷에는 흉갑이 윗부분에 눌려 있고, 복갑이 아랫부분에 눌려 활동하기 쉽다는 특징이 있다. 가슴과 복부 중간의 중앙선에서 시작하여 모든 네일보드가 중간에서 양쪽으로 접혀 있고 어깨 네일보드의 조합은 복부와 같다. 어깨, 복부, 목 주위의 네일보드는 네일 밴드로 연결되어 있으며, 모든 네일보드에는 못이 있어 2 개에서 3 개 또는 4 개, 최대 6 개를 넘지 않습니다. 앞뒤 갑옷 길이가 같다. 모두 64 cm 입니다. 바짓가랑이는 보통 둥글고 주위에는 여분의 가장자리가 없습니다.
진 장군의 갑옷
이런 갑옷은 냉전에서 지휘하는 장교가 입는 것이다. 가슴과 등에는 손톱 패치가 없고 기하학적인 도안이 그려져 있어 뻣뻣한 비단으로 만들어졌거나 가죽으로 만들어졌을 수도 있고, 도안을 그렸을 수도 있습니다. 갑옷의 모양은 앞가슴 밑단 끝, 뒤 밑단 직선, 사방이 넓고, 비단이나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기하학적 패턴이 있습니다. 전체 갑옷 앞 97cm, 뒤 55cm. 가슴 아래, 등 중앙과 아랫부분에 작은 네일보드 장식이 있습니다. 온몸에 160 개의 네일보드가 있습니다. 네일보드 모양은 정사각형, 모서리당 폭, 핸들 센티미터입니다. 네일보드의 고정 방법은 가죽 끈이나 쇠힘줄로 조를 꿰어 V 자 모양으로 만든 후 리벳으로 못을 박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또한 어깨에는 가죽으로 만든 숄이 장착되어 있으며 가슴, 등, 어깨에도 리본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의 환갑
위진 북조 시대에 갑옷은 주로 양소매, 가랑이, 환갑으로 구성되었다. 환갑' 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가슴등의 원형 보호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 둥근 보호판들은 대부분 구리철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광택을 낸 오로라는 거울처럼 보입니다. 전쟁터에서 밝은 갑옷을 입고 있으면 태양의 조명으로 눈부신' 빛' 을 낼 수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 갑옷의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성도 다양합니다. 가랑이 앞뒤에 각각 두 개의 둥근 보호판을 추가하는 것도 있고, 어깨와 무릎 보호대를 갖춘 것도 있고, 몇 개의 어깨 패드가 있을 정도로 복잡한 것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방탄복은 대부분 엉덩이까지 길고 허리는 끈으로 묶는다. 왼쪽에서 도자기는 장갑과 밝은 갑옷을 입은 군사 지휘관이다. 오른쪽은 환갑이 입고 있는 전시입니다.
수나라
수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갑옷은 가랑이와 강한 빛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가랑이 구조가 개선되고 스타일링도 조금 달라졌다. 일반적으로 비늘 등 모양의 작은 못을 짜고, 길이는 복부까지 뻗어 원래의 가죽 치마를 대신한다. 방탄복의 밑단은 초승달 모양과 연잎 모양의 갑장으로 아랫배를 보호하는 데 쓰인다. 이러한 개선은 허리 아래의 방어를 크게 향상시켰다. 명광룡의 형태는 남북조와 거의 같지만 다리 치마가 길어졌다. 수나라 군복은 일종의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이다.
당가
당대의 갑옷은 실전에 쓰이는데, 주로 갑옷과 가죽갑이다. 진갑과 가죽 갑옷 외에도 당대의 갑옷에는 실크 갑옷이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다. 실크 갑옷은 실크와 다른 직물로 만든 갑옷이다. 구조가 가볍고 외형이 아름답지만 방어력이 없어 실전에 쓸 수 없고 장군의 상복이나 예의복으로만 쓸 수 있다.
당육경' 에 따르면 명광, 요광, 섬세한 비늘, 산무늬, 새망치, 흰 천, 비누권, 천 등, 보병, 가죽갑, 목갑, 자물쇠갑, 조끼 등 13 가지가 있다. 그중 명광, 요광, 소자, 선문, 새망치, 얇은 비늘이 갑옷이고, 마지막 세 개는 갑옷 스타일로 명명되었다. 가죽 갑옷, 목갑, 흰 천, 비누권, 천 등은 모두 제조 재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소자와 선문은 병행하는 두 가지 갑옷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선문가
천평, 철고리, 헤링본 모두 한 범주에 속한다. 그들은 전신 갑옷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의 보호 능력 중 일부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상산의' 벼랑' 네일보드 중간에 볼록한 양쪽이 오목하여 여러 개의 네일보드가 서로 맞물려 하나의 전체 네일보드를 형성하여 네일보드 표면에 무수한 범프면을 형성하여 화살을 방지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송명 () 두 세대 모두 이런 갑옷을 갖추어 민간 회화 예술에도 영향을 끼쳤고, 민간 회화 중의 무사들은 모두 이런 갑옷을 입고 있었다. 나는 이 갑옷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만의 것이기 때문이다.
오대 십국 시대
5 대 의류제도는 기본적으로 만당의 제도를 답습했고, 명광가의 갑옷은 기본적으로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고, 갑옷은 모두 갑편으로 만들어졌으며, 형태제에서 두 벌이 되었다. 수박과 어깨 패드가 하나로 결합되었다. 흉갑과 레깅스는 하나로 연결되어 두 개의 어깨끈으로 앞뒤로 묶어 어깨 패드에 놓는다. 다른 5 대들은 가죽 갑옷을 계속 사용하고, 큰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장갑과 보호용품을 착용한다. 5 대 시절 무사들이 갑옷과 군복을 입고 회복한 모습.
요전사
요사에 따르면 요국이 거란 () 에 있을 때 군대가 사용하는 갑옷은 주로 당말 5 대와 송조 () 의 스타일로 송조 () 를 위주로 한다. 갑옷의 상부 구조는 송대와 정확히 같지만 다리 치마는 송대보다 훨씬 짧으며, 양방황새 미갑은 다리 치마를 덮고 만당 5 대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갑옷 보호복은 띠로 복부에 매달아 놓은 것 같고, 끈으로 고정시켜 놓은 것 같습니다. 송대 가죽갑과 마찬가지로 가슴 중간에 있는 큰 둥근 보호체는 요대 특유의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갑옷명언) 리아 왕조는 철갑 외에 가죽갑도 사용한다. 거란 무관의 복장은 관복과 관복의 두 종류로 나뉜다. 스타일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습니다. 모두 깃이 좁은 소매 가운으로, 일반 남장처럼 관복은 관복보다 약간 타이트할 수 있다. 둘 다 군복으로 입을 수 있습니다.
골든워리어스
초기 갑옷은 가슴둘레밖에 없었고, 아래는 무릎 보호대였다. 중기 무렵 갑옷은 빠르게 완성되었고, 길고 넓은 다리 치마를 매치해 보호 면적이 송대와 비슷하며, 형태제도 북송의 영향을 받았다. 김대의 가운은 입깃이 좁은 소매로 기장이 족면에 이른다. 정글 가운도 갑옷 밖에 입을 수 있다.
서하 무사
무사가 입은 갑옷은 전신식이며 헬멧과 견장은 송대의 갑옷과 똑같다. 방탄복은 두 개의 가랑이 갑옷처럼 무릎을 맞춘다. 주로 단갑인데, 갑옷의 제조가 결국 중원보다 뒤처졌음을 설명한다. 서하의 관복도 군복을 만들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요조의 거란 복은 분명히 다르다. 서하 사회의 봉건 정도는 그다지 깊지 않기 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여전히 비교적 평등하기 때문에, 복식의 등급 관념은 그렇게 강하지 않다.
원대협
13 세기 몽골 군인
원대에는 유갑과 쇠띠갑이 있다. 쇠띠 갑옷의 내층은 소가죽이고 외층은 철망 갑옷이다. 갑편은 비늘처럼 연결되어 있어 화살은 뚫을 수 없어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가죽 갑옷, 부갑 등도 있습니다. 군 복무 중 국복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바로 양질의 태양복이다. 소매가 타이트한 가운으로 십자깃과 네모난 깃이 있고, 길고 짧으며 무릎까지 길고 무릎까지 짧으며 무릎까지 짧다. 밑단이 넓고 밑단이 촘촘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태양복과 똑같다. 허리 틈에 꼰 실로 만든 넓은 허리, 단추가 달려 있어' 엮은 코트' 또는' 허리 코트' 라고 불린다. 이런 복장은 원대의 몽골 군복이기도 하고, 무장, 궁중 경호원, 무사도 입을 수 있다.
가청
청대 일반 헬멧 모자는 철제품이든 가죽제품이든 표면에 페인트칠을 하고 있다. 헬멧 앞, 뒤, 왼쪽, 오른쪽에는 각각 두 개의 대들보가 있는데, 이마 가운데에는 눈썹이 튀어나오고, 그 위에는 춤추는 엔진과 그릇이 있고, 사발에는 술잔 모양의 헬멧 접시가 있고, 헬멧 판 가운데에는 뿌리술, 깃털, 수달의 꼬리를 자르는 철관이나 금관이 있다. 청금석 등 색깔의 실크 칼라, 목, 귀 보호구,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구리나 철거품못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갑옷은 갑옷과 앞치마로 나뉜다. 어깨 보호대는 갑옷의 어깨에 설치되고 어깨 보호대 아래에는 겨드랑이 보호를 제공한다. 또한 가슴과 등에 금속 보호대를 착용하고 거울 아래 전면 이음새에 사다리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을' 전면 보호대' 라고 합니다. 허리 왼쪽에' 좌측 블록' 을 입고, 오른쪽에는 기어를 입지 않고 활과 화살 가방을 착용하도록 남겨 두었습니다. 앞치마는 좌우 두 조각으로 나누어 입었을 때 끈으로 허리에 묶었다. 두 치마의 중간에 같은 소재의 호랑이 머리가 무릎을 가렸다. 이 그림은 청대 황단 구리못구리 엽갑이지만 보호경은 없다.
청대의 대량의 갑옷은 면갑인데, 이것은 철판을 두꺼운 면이나 실크에 박아 구리못으로 고정한 종갑이다. 그것은 면 코트처럼 보인다. 면 갑은 일정한 내한성이 있어 중국 북방 기병에 적합하다. 두꺼운 천에 철갑엽을 촘촘하게 박아 냉병기화기에 대해 일정한 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다
리 징 (Li Jing) 은 밝은 갑옷을 입은 투르크족을 물리 치고 그의 지도자 제리 칸 (Jerikhan) 을 생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