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 중 막고굴 관련 이야기와 전설. 막고굴 관련 전설
막고굴, 속칭 천불동으로 간쑤 () 성 돈황시 남동쪽 25km 의 대천구 동해안, 삼미산과 명사산 사이 남북 길이는 약1610m 이다.
그것은 찬란한 구슬처럼 푸른 하늘과 황사에 박혀 있고, 오래된 실크로드에서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와 우호적인 왕래를 관통하고 있다. 당대의 비문에 따르면 막고굴 () 은 진 전 건원 2 년 (기원 366 년) 에 세워졌다.
전설에 의하면 낙존이라는 스님이 이곳을 여행하다가 갑자기 동쪽의 삼험산 금빛이 반짝이는 것을 보았는데, 석양을 마주하고 금광에 수천 명의 불교도들이 나타난 것 같아 불교도의 성지인 줄 알고 자금을 모아 첫 석굴을 팠다. 소식이 알려지자 실크로드를 오가는 상인과 관원들이 잇달아 여기에 불동을 짓고 핑안 길을 빌었다.
당나라에는 1000 개 이상의 석굴이 있었다. 5 대, 송나라, 서하, 원나라가 계속 건설되었다.
자연과 인간의 파괴를 거쳐. 지금까지 492 개 세대의 석굴, 45,000m2 의 벽화, 2400 여 점의 채소, 5 개의 당송 시대의 목조 건축물이 보존되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문화예술의 보고이다.
각 동굴 속의 벽화를 연결하면 높이 1 미터, 길이가 22.5km 인 웅장한 복도를 형성할 수 있다. 장경동 안의 경서, 문헌, 비단화, 막고굴 기타 모든 진귀한 문물을 함께 연구한다면, 그것은 연기처럼 큰' 돈황학' 이 될 것이다. 현재 17 굴로 편성된' 장경동' 은 막고굴 에센스다.
서량원년부터 도광원년까지 10 왕조에 가까운 경서, 고서, 문헌, 자수화, 동상 등 4 만여점이 있습니다. 글은 한 (), 티베트 (), 범천 (), 우탄 (), 구즈 (), 옥수수 (), 돌궐 등이 있다. 책에는 원고, 목판화, 탁판 등이 있다.
이 희귀한 보물들은 중국 고대 문헌을 유인하고 정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종교, 과학, 민족 역사, 대외 교류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사료를 제공한다. 막고굴 중 가장 웅장한 것은 벽화 예술이다.
벽화는 비록 천년의 풍사 침식을 겪었지만, 색채는 여전히 산뜻하고 선이 또렷하다. 동굴 안과 동굴 꼭대기를 둘러보니 여기저기에 하늘을 나는 그림, 예기악, 보살, 선녀 등이 가득하다. 이는 "옷이 하늘을 날고, 벽에 바람이 가득하다" 는 뜻이다.
불교 이야기 외에도 본생등 이야기, 불교 고적, 요괴 전설, 제왕의 생활, 장식 도안 등이 있다. 많은 민속과 그림이 있습니다. 사냥, 농경, 어업, 수확, 연마, 곡식, 주택 건설 등의 생산 풍습 결혼, 여행, 의료, 면도, 제사 등 생활 풍습 자동차, 배, 배, 도리깨, 방적기, 베틀과 같은 운송 및 생산 도구에 대한 이미지 설명입니다. 학교, 식당, 도살장, 호텔, 시장 등의 풍속과 장면이 있습니다. 파빌리온, 파빌리온, 궁전, 타워, 병원, 다리 및 기타 건축 패턴이 있습니다. 음악, 춤, 곡예, 축제 등 오락 활동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정말 고대 돈황민속의 백과사전이다.
돈황 막고굴 신화, 전설, 이야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돈황 막고굴 은 간쑤 성 돈황시 막고굴 와 서천불동 의 총칭 이다. 중국 3 대 석굴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불교 예술의 보고이기도 하다.
돈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막고굴 () 는 명쟁동산 기슭에 있는 낭떠러지에 파낸 것이다. 전진 푸젠 건국 이듬해 (기원 366 년) 한 스님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명사산에 금빛이 반짝이는 것을 보고 천불동처럼 굴을 파는 마음을 품고 불교성지가 되어 돈황 막고굴 (천불동) 이라고 불렸다.
중국 석굴 예술은 인도에 있고, 인도의 전통 석굴 동상은 석조를 위주로 하고, 돈황한 막고굴 바위는 조각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진흙 벽화를 위주로 한다. 동굴 전체는 일반적으로 둥글고, 가소성이 있으며, 점차 희석된다
높은 플라스틱, 그림자 플라스틱, 벽 플라스틱, 마지막으로 벽화를 배경으로 한 플라스틱과 그림이 하나가 되었다. 막고굴 당대에는 천여 개의 동굴이 있는데, 현존하는 492 개의 동굴이 있는데, 그중 위 32 개, 수 247 개, 5 대 36 개, 송 45 개, 원 8 개입니다.
북조 시절 동굴 속의 주상은 일반적으로 석가모니나 미륵불이었고, 주상은 양측이 대부분 이위보살이나 1 불 2 제자 2 보살이었다. 조각상 뒷면은 벽화와 많이 연결되어 있다. 동굴의 꼭대기와 벽에는 벽화가 가득 널려 있다. 위와 상반부는 대부분 천궁예색 음악이다. 하반부는 마녀나 장식 패턴입니다. 화중의 벽화는 천불 외에 주로 불교, 본생연, 인연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중 본생 이야기는' 고기를 자르고 비둘기를 구하라',' 몸을 바쳐 호랑이를 먹이다',' 구색사슴집에서 사람을 구하라' 등이다.
수당 시대는 막고굴 전성기였다. 수대의 백굴스타일은 북조의 중앙탑에서 중앙불단으로 바뀌었다. 이미지는 이전과 같다. 당나라에 이르러 같은 조합, 제자 두 명, 천왕 두 명, 권력자 두 명이 나타났다. 조각상도 초기의' 뼈만 앙상하고 섬세하기 그지없는' 조형에서' 부귀강건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석굴 속 벽화는 주로 큰 장면의 그림과 간단한 변화화이다. 막고굴 중 가장 큰 조각상은 모두 당대에 만들어졌고, 제 96 굴의 대불은 막고굴 중 가장 큰 조각상이다. 제 148 굴열반 주상은 막고굴 최대 채소군이다. 당대의 벽화는 천자만태로 변화무쌍하고 규모가 매우 웅장하여 장려한 천국 두루마리를 선보였다. 석굴은 송대 5 대에 생명력을 잃었고 송대는 쇠퇴하기 시작했다.
교통: 기차를 타고 류원역까지, 버스를 타고 돈황으로 갈아타세요.
숙박 둔황 호텔 (둔황 이스트 스트리트).
특산품 팔보비식, 비삼칼, 낙타 손바닥 등.
3. 막고굴 관련 전설
전설에 의하면 기원 336 년 어느 날 낙존이라는 스님이 이곳을 여행한다고 한다. 이미 황혼인데, 그는 막고굴 맞은편에 있는 세 개의 험봉이 금빛으로 반짝이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천불이 춤을 추고 있는 것 같았다.
그는 무릎을 꿇고 큰 소원을 빌었다. 지금부터, 그는 광범위하게 안장되고, 여기에 조각상을 지어 이곳을 진정한 성지로 만들 것이다. 황사를 가득 채운 막고굴 입구에는 진귀한 불교 경전이 묻혀있고, 누구든지 이런 경전을 얻으면 승천할 수 있어 업장 바퀴에서 6 대 사단을 넘어설 수 있다.
이 전설은 진짜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악귀의 탐을 불러일으켰다. 붉은 뱀과 전갈: 전혀 의도하지 않은 생물이라고 합니다. 매일 사막을 돌아다니는 것은 더 많은 물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인혈은 그것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레이인 후예: 그는 조상의 사업을 계승하여 하늘의 신이 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권력에 대한 미친 추구는 그를 결국 타락시켰다. 그래서 사람들은 막고굴 속에서 그를 보고, 끊임없이 그를 찾아다니며, 신기한 경전을 가지고 천국으로 돌아오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흑뱀과 전갈: 붉은 뱀과 전갈의 친척으로 보이지만, 붉은 뱀과 전갈과는 달리, 그들은 많은 사람의 피를 빨아들인 후 지혜가 생기기 시작했고, 물론 더욱 냉혹하고 무정해졌다. 귀면박쥐호: 유령처럼 무서운 얼굴로 두 팔 사이의 힘은 끝이 없어 사람의 몸을 쉽게 찢을 수 있다.
그들은 보물을 위해 여기에 나온 것은 아니지만, 보물찾기자의 몸과 음식에 대한 맛은 똑같다. 비사적: 외국에서 온 보물찾기자들이지만, 보물에 대한 소식도 없고, 어떤 파트너도 믿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혼자 찾고 있을 뿐이다.
그들의 질투는 그들로 하여금 그들 앞에서 빼앗을 수 있는 어떤 사람도 미워하게 했다.
둔황 막고굴 풍경, 이야기 및 전설
막고굴 () 는' 천불동 ()'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3 대 석굴 예술의 보물 창고 중 하나로 20 세기의 가장 가치 있는 문화 발견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하서 복도 서쪽 끝에 있는 돈황에 위치하여 정교한 벽화와 조각상으로 유명하다.
선진 16 개국 시대에 건립되어 16 개국 북조 수 당 5 대 서하 위안 등 왕조를 거쳐 방대한 규모를 형성하였다. 동굴 735 개, 벽화 45,000m2, 진흙 24 15 개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풍부한 불교 예술의 성지이다.
막고굴 예술의 특색은 주로 건축, 조상, 벽화의 유기적 결합에 나타난다. 동굴 형성은 선동, 궁동, 탑사동, 궁동, 영동으로 나뉜다. 컬러 플라스틱은 동그란 플라스틱, 떠 있는 플라스틱, 그림자 플라스틱, 좋은 플라스틱으로 나뉜다. 벽화는 동상화, 역사화, 이야기화, 불교역사화, 건축화, 산수화, 동물화, 장식화 등 다양한 내용으로 나뉘어 16 개국, 북위, 서위, 북주, 수, 당, 5 대, 송, 서하,
막고굴 역시 명실상부한 문화재의 보고이다. 장경동에서 5 만여점의 경전, 문헌, 자수, 초상화가 출토되어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불행히도, 당시 사회 격동으로 명청 정부의 부패로 도사 왕은 관리를 소홀히 했으며, 이 보물들은 거의 모두 도난당했다. 현재 막고굴 맞은편에 있는 삼험산 아래 돈황연구원은 돈황예술전시센터를 짓고 기존의 대형 동굴을 복제해 막고굴 내 관광객들의 관람 내용을 더욱 다채롭게 하고 있다.
돈황 막고굴 벽화 이야기 돈황 벽화' 사슴왕 본생' 옛날 황무인 고비사막에서 페르시아 상인들의 낙타팀이 황사로 길을 잃고 갑자기 9 색 사슴 한 마리가 나타나 길을 안내했다. 9 색 사슴이 숲으로 돌아와 누군가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들었다. 뱀을 놀리는 사람이 약을 캐다가 실수로 물에 빠진 것으로 밝혀졌다. 9 색 사슴은 바쁘게 그를 돌 기슭으로 업었다. 뱀을 놀리는 사람은 감격하기 그지없다. 구색사슴은 그에게 그것을 만난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뱀을 놀리는 사람이 연이어 승낙하여 하늘에 맹세하다. 페르시아 상인들은 오래된 궁궐에 가서 왕과 사막의 뜻밖의 만남에 대해 이야기했다. 황후가 굳이 구색사슴 가죽을 옷으로 삼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국왕은 어쩔 수 없이 9 색 사슴을 잡은 자는 상을 받는다는 공고를 붙였다. 뱀잡이는 사리를 잊고 의리를 잊고 왕에게 구색사슴을 포위망에 끌어들이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그가 다시 물에 빠진 척하자 사슴이 소식을 듣고 그를 구하러 왔을 때, 지켜준 용사들이 모두 화살을 쏘았다. 구색사슴이 신광을 방출한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화살은 모두 잿더미로 변했다. 9 색 사슴이 왕에게 뱀을 놀리는 추악한 행위를 폭로하자 왕은 매우 불안했다. 뱀잡이는 놀라서 연달아 뒤로 물러나 깊은 못에 빠져 익사하자 악인은 결국 응당한 처벌을 받았다.
5. 막고굴 관련 전설
전설에 의하면 기원 336 년 어느 날 낙존이라는 스님이 이곳을 여행한다고 한다. 이미 황혼인데, 그는 막고굴 맞은편에 있는 세 개의 험봉이 금빛으로 반짝이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천불이 춤을 추고 있는 것 같았다. 그는 무릎을 꿇고 큰 소원을 빌었다. 지금부터, 그는 광범위하게 안장되고, 여기에 조각상을 지어 이곳을 진정한 성지로 만들 것이다.
황사를 가득 채운 막고굴 입구에는 진귀한 불교 경전이 묻혀있고, 누구든지 이런 경전을 얻으면 승천할 수 있어 업장 바퀴에서 6 대 사단을 넘어설 수 있다. 이 전설은 진짜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악귀의 탐을 불러일으켰다.
붉은 뱀 전갈: 전혀 의도하지 않은 생물이라고 합니다. 매일 사막을 헤엄쳐 다니며 물을 더 찾기 위해서입니다. 인혈은 그것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레이인 후예: 그는 조상의 사업을 계승하여 하늘의 신이 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권력에 대한 미친 추구는 그를 결국 타락시켰다. 그래서 사람들은 막고굴 속에서 그를 보고, 끊임없이 그를 찾아다니며, 신기한 경전을 가지고 천국으로 돌아오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흑뱀과 전갈: 붉은 뱀과 전갈의 친척으로 보이지만, 붉은 뱀과 전갈과는 달리, 그들은 많은 사람의 피를 빨아들인 후 지혜가 생기기 시작했고, 물론 더욱 냉혹하고 무정해졌다.
귀면박쥐호: 유령처럼 무서운 얼굴로 두 팔 사이의 힘은 끝이 없어 사람의 몸을 쉽게 찢을 수 있다. 그들은 보물을 위해 여기에 나온 것은 아니지만, 보물찾기자의 몸과 음식에 대한 맛은 똑같다.
비사적: 외국에서 온 보물찾기자들이지만, 보물에 대한 소식도 없고, 어떤 파트너도 믿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혼자 찾고 있을 뿐이다. 그들의 질투는 그들로 하여금 그들 앞에서 빼앗을 수 있는 어떤 사람도 미워하게 했다.
6. 둔황 막고굴 시
돈황을 해석하다
하서 복도의 고대 실크로드에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떠다니는 모래톱,
산전수전 다 겪은 진주 하나가 있다.
돈황 막고굴 정신이 충만하다.
나는 사직의 말로 그의 찬란한 별빛을 형용할 수 없다.
나는 너의 바람막이에 접근하고 싶지 않다.
내가 내뿜는 오염된 공기가 너의 옷과 옷을 오염시킬까 봐 두렵다.
저는 감탄하고 감탄했습니다.
예술을 모든 인치의 벽에 녹인 거장,
영혼을 예술에 통합시킨 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돈황을 창조하였으며, 그들의 업적은 영원불멸할 것이다.
역사의 세월의 슬픔이 골수에 스며들고,
강도에게 약탈당하고 파괴된 예술품은 피가 강으로 흘렀다.
강도 박물관의 방랑 보물,
유구한 중국 사상사가 인쇄되어 있다.
가능하다면, 나는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건너고 싶다.
명사산 위에 서서 칼과 총을 들고
모든 약탈, 나는 몸으로 막고 싶다.
이것은 편협한 생각이다.
강도가 그들의 외모를 바꾼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예의바른 말로 동방을 맞이하고,
이것이 중국 예술의 힘입니다.
강도의 추악한 기염을 씻어내다.
그것이 어디에 떨어지든, 예술이든,
어떤 구석이나 천국,
모두 중화민족의 박애의 빛을 드러낸다.
돈황! 중국에 휘황찬란하다! 세상에 휘황찬란하다! 영원한 돈황! !
7. 둔황 막고굴 이야기
판진시: 둔황의 딸
그녀는 돈황을 40 여 년 동안 지켜서 소녀부터 머리끝까지 머리를 썼다. 그녀는 가족을 수치스럽게 하고, 아이를 수치스럽게 하고,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지만, 그녀는 돈황에 부끄럽지 않다. 계부림선생은 그녀가 돈황을 위해 목숨을 바쳤고 공덕이 무량하다고 말했다.
1963 년 베이징대 고고학과를 졸업한 범진사는 당시 돈황연구소 소장의 창서홍이 돈황으로 출석했다. 스물다섯 살 때, 그녀는 애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일한 지 3 년 만에 떠난다는 생각으로 서북 사막으로 와서 막고굴 옆에 있는 낡은 절에 묵었다. 거의 세상과 단절된 돈황에서 그녀는 동굴에 뛰어들어 막고굴 북조, 수나라, 초당단대의 연구를 이끌고 돈황석굴 고고학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찬약성강의 돈황예술이 그녀를 미치게 하고, 돈황유산 보호에도 활기찬 젊은이들이 필요하다. 그러나 범진사는 이를 위해 무거운 대가를 치렀다.
1967 년 범진사는 대학 시절 연인 펑과 결혼했는데, 당시 그는 이미 우한 대학에 고고학 전공을 지을 계획이었다. 가족이 되었지만, 분리된 생활을 하고 있다. 1968 년, 범진사가 곧 대야를 앞두고 있지만, 업무상 돈황을 떠날 수 없다. 펑이 멜대로 차를 갈아타고 돈황에 도착했을 때, 벌거벗은 채 옷을 입지 않은 아기를 보았다. 범금사자는 아이에게 옷을 가져온 남편을 보고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
그 후로 범진사 일가 네 식구가 네 곳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다. 부부는 함께 있을 수 없고, 모자는 만날 수 없다. 판금시는 가족과 아이를 위해 돈황을 떠나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그러나 돈황은 그녀에게는 이미 자석이라 포기하기 어렵다. 내키지 않는 한 강남의 약한 여자가 고향을 떠나 혼자 돈황에서 23 년을 분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5438 에서 0998 까지 돈황연구원장을 맡은 후, 그녀는 각 방면의 압력을 견디어 관련 부서가 돈황상장 생각을 포기하게 했다. 그녀는 관광객의 수용력을 연구하여 관광객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문화재를 보호하는 사이에 균형을 찾기를 희망했다. 그녀는 고비 사막의 돈황연구원 박사생이 전국 문화재 보호 분야에서 1 위를 차지하도록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는 디지털 돈황의 개념을 창조적으로 제시하여 진실하고 완전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 세대에게 전달해야 한다. 그녀는 세상에 돈황이 하나밖에 없어서 우리가 잘 보호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역사의 죄인이다.
8. 누가 돈황 막고굴 이야기와 문화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어요?
돈황석굴은 돈황 막고굴, 서천불동, 안계옥림석굴 등을 포함한다. * * * 석굴은 600 여 개, 돈황예술은 불교를 소재로 한 예술이다.
벽화는 5 만여 평방미터, 채색 플라스틱이 거의 3000 건에 육박하여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돈황석굴 예술은 돈황에서 생겨나고 축적된 다문류 예술 종합체로, 돈황건축, 돈황벽화, 돈황색플라스틱을 포함한다.
막고굴 중심의 돈황석굴은 1987 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우리나라의 민족 예술 보물로서 높은 역사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희세의 보물이며, 우리나라의 민족 예술 보물이며, 인류 문화 유산의 명주이다.
돈황 막고굴 () 는 천불동 () 이라고 불린다. 간쑤성 돈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 킬로미터 떨어진 명사산 동쪽 기슭의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상하 5 층, 남북의 길이는 약 1600 미터이다.
서기 366 년 첫 발굴, 16 개국 ~ 원대 10 여 대를 거쳐 규모가 크고 내용이 풍부한 동굴군을 형성했다. 돈황석굴의 건물, 특히 막고굴 보존된 당송 오목처마는 희세의 보물이자 송원 시대의 고탑이다. 벽화에는 시대를 대표하는 고대 건축물 디자인도 많이 있는데, 중국 고대 건축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직접적인 자료로 역사와 예술을 연구하는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막고굴 석굴 건물은 5 가지 유형: 1 을 포함한 다양한 특징을 보였다. 선종석굴 (즉 승실). 2. 탑묘동 (중앙동).
3. 절 석굴. 4. 불교 사원과 동굴.
5. 대불동 (그리고 열반동). 돈황석굴 문화재 보호 연구 전시센터는 막고굴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본관은 2 층 평평한 지붕으로, 약 절반이 산골짜기에 숨어 있고, 위의 창문과 넓은 처마만 밖에 드러나고 있다. 막고굴 환경과 조화를 이루다.
돈황벽화는 돈황예술의 주체 부분으로 규모가 방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50,000 여 평방미터의 벽화는 불화, 변화, 전통민족 신화, 식객상, 장식 도안, 이야기화, 산수화로 나뉜다.
돈황천비는 인도 문화, 서구 문화, 중원 문화로 잉태되어 주로 펄럭이는 치마와 펄럭이는 리본으로 하늘을 날고 있다. 돈황에서 나는 것은 돈황 막고굴 명함이며, 돈황예술의 상징이다.
9. 돈황 막고굴 신화, 전설 또는 이야기를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돈황 막고굴 은 간쑤 성 돈황시 막고굴 와 서천불동 의 총칭 이다. 중국 3 대 석굴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불교 예술의 보고이기도 하다.
돈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막고굴 () 는 명쟁동산 기슭에 있는 낭떠러지에 파낸 것이다. 전진부원 2 년 (기원 366 년), 한 스님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명사산에 금빛이 반짝거리는 것을 보고 천불동처럼 굴을 파는 마음이 생겨 불교성지가 되어 돈황 막고굴, 천불동으로 불린다.
중국 석굴 예술은 인도에 있고, 인도의 전통 석굴 동상은 석조를 위주로 하고, 돈황한 막고굴 바위는 조각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진흙 벽화를 위주로 한다. 일반적으로 동굴 전체가 원형이었다가 나중에 점차 높은 플라스틱, 그림자 플라스틱, 벽 플라스틱으로 희미해졌고, 마지막으로 벽화를 배경으로 플라스틱과 그림의 두 가지 예술을 융합했다.
막고굴 당대에는 천여 개의 동굴이 있는데, 현존하는 492 개의 동굴이 있는데, 그중 위 32 개, 수 247 개, 5 대 36 개, 송 45 개, 원 8 개입니다. 북조 시절 동굴 속의 주상은 일반적으로 석가모니나 미륵불이었고, 주상은 양측이 대부분 이위보살이나 1 불 2 제자 2 보살이었다.
조각상 뒷면은 벽화와 많이 연결되어 있다. 동굴의 꼭대기와 벽에는 벽화가 가득 널려 있다.
위와 상반부는 대부분 천궁예색 음악이다. 하반부는 마녀나 장식 패턴입니다.
화중의 벽화는 천불 외에 주로 불교, 본생연, 인연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중 본생 이야기는' 고기를 자르고 비둘기를 구하라',' 몸을 바쳐 호랑이를 먹이다',' 구색사슴집에서 사람을 구하라' 등이다.
수당 시대는 막고굴 전성기였다. 수대의 백굴스타일은 북조의 중앙탑에서 중앙불단으로 바뀌었다. 이미지는 이전과 같다. 당나라에 이르러 같은 조합, 제자 두 명, 천왕 두 명, 권력자 두 명이 나타났다.
조각상도 초기의' 뼈만 앙상하고 섬세하기 그지없는' 조형에서' 부귀강건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석굴 속 벽화는 주로 큰 장면의 그림과 간단한 변화화이다.
막고굴 중 가장 큰 조각상은 모두 당대에 만들어졌고, 제 96 굴의 대불은 막고굴 중 가장 큰 조각상이다. 제 148 굴열반 주상은 막고굴 최대 채소군이다.
당대의 벽화는 천자만태로 변화무쌍하고 규모가 매우 웅장하여 장려한 천국 두루마리를 선보였다. 석굴은 송대 5 대에 생명력을 잃었고 송대는 쇠퇴하기 시작했다.
교통: 기차를 타고 류원역까지, 버스를 타고 돈황으로 갈아타세요. 숙박 둔황 호텔 (둔황 이스트 스트리트).
특산품 팔보비식, 비삼칼, 낙타 손바닥 등.
10. 둔황 막고굴 전설
안녕하세요, 1,600 여 년 전, 세 명의 스님과 제자가 서천에 가서 세외도원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날 밤 그들은 돈황에 갔다. 캠핑을 하기 전에 스승은 두 제자를 초청하여 화연에 나가도록 했다. 두 사람, 동서, 각자 물건을 달리다.
서쪽의 스님은 악존이라고 불리며, 한 곳에 와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다. 랑랑 위에는 구불한 시냇물이 흐르고 있고, 시냇물의 북쪽은 끝없는 고비, 황사 커버, 척박한 황무지였다. 남서부는 끝없이 펼쳐진 낮은 산맥이다. 산기슭에 백양나무가 숲을 이루고, 푸른 풀이 쑥쑥 돋아나고, 백새가 다투며 생기발랄하다. 아름다운 경치에 직면하여 낙존은 한숨을 쉬며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시간이 길어서 그는 좀 피곤해서 앉아서 잠깐 잤다. 갑자기 금빛 빛이 스쳐 지나가면서 낙존의 졸음이 완전히 사라졌다. 내가 일어서서 눈을 크게 떴을 때, 나는 금빛이 Xi 안 남서쪽의 산에서 온 것을 보았고, 게다가 한 명도 아니었다. 그것은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이다. 산꼭대기에서 발사되어 하늘을 향해, 하나하나, 하늘을 가지각색으로 비추고, 구름을 가지각색으로 비추고, 사막을 빨갛게 비추고, 낙존을 온통 붉게 비춘다. 낙존은 원래 이해력이 있어서 수행이 깊다. 그가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는 갑자기 이 조용한 스님이 피를 흘리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주인 앞으로 달려가 소리쳤다. "너 여기 있어! 찾았어요! " 。 대사의 얼굴에는 회심의 미소를 띠고 차분하고 정중히 낙존에게 말했다. "그럼 그냥 있어라." 。
그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첫 동굴이 야광산의 면계 산비탈에서 탄생했다. 곧 두 번째와 세 번째가 생겼는데 ... 낙존심은 동굴을 짓고, 신을 숭배하며, 자신의 재능, 취미, 기탁, 기대를 이 사막의 산맥과 동굴에 녹아들게 했다.
이후 악촌의 뜻밖의 만남이 널리 퍼지면서 악촌의 불동은 수많은 상인, 승려, 공무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잇달아 참배하러 왔으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돈을 내고 더 거대하고 기장이 모여들었다.
악병에 이어 굴을 쌓는 바람은 더욱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일파가 일파보다 높고, 한 번에 한 번보다 낫다. 최고봉에는 천여 개의 동굴이 있었다. 지금까지 1600 년이 넘었다. 이 기간 동안 시간과 전쟁의 시련에도 불구하고 45,000 여 제곱미터의 역사 벽화, 2400 여 점의 컬러 조각상, 당송 5 개 시대의 목조 건축물을 포함한 492 개의 완전한 동굴이 있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완벽한 불교 예술, 건축, 채소, 벽화 수집품이다.
막고굴 영광의 절정은 악선 시대에 있지 않지만, 후배들이 공인한 악선 도덕 수행이 가장 높았으며, 후세는 모두 그 위에 있었다. 음악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이곳은' 막고굴'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막고굴 재미있는 전설 중 하나이다.